2019년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2019년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만2세 1학기 영아전담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9년에 작성한 만2세 1학(3월-8월) 관찰일지 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2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해석-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20 이름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정확히 발음하기도 했음.
*해석-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28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감각 ․ 탐색-
3/7 색 돋보기를 눈 가까이에 대고 교사를 바라봄. 교사가 “무슨 색깔로 보여?”하고 물으니 “노란색”하고 대답함. 보육실을 둘러보거나 친구의 얼굴을 살펴봄.
*해석-색돋보기로 보육실을 둘러볼 뿐 아니라 친구 얼굴, 선생님 얼굴 등을 살펴보며 새로운 반에 대한 친근감을 가짐.

역할 ․ 쌓기-
3/29 ‘놀잇감 가게’ 놀이를 하며 교사가 주인 역할을 흉내내자 “얼마에요?”하며 가격을 물어본 후 지갑에서 돈 꺼내는 흉내를 내며 교사에게 주었음.
*해석-일상생활에서 경험한 것을 놀이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이루어졌고 ‘놀잇감 가게’ 놀이를 통해 물건을 사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음.

음률-
3/30 통통통‘ 노래에 맞춰 교사가 몸을 움직이자 교사의 행동을 보고 따라하며 노래 가사에 맞춰 몸을 움직여보았음.
*해석-노래를 듣고 몸을 움직이는 것을 즐거워하였으며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노래 가사에 맞는 율동을 표현할 수 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9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하며 놀잇감이 있는 곳으로 이동함.

등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9년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2019년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만2세 2학기 영아전담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9년도에 작성한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

9월 / 10월 / 11월 / 12월 / 1월 / 2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
9/27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언어 -
9/28 전화받는 흉내를 내며 전화하는 상대와 대화하듯이 이야기하며 놀이함.
*해석-일상생활에 경험했던 것을 상황극으로 놀이하며 대화하듯이 전화 통화를 함.

미술 -
9/6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해석-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감각 ․ 탐색 -
9/4 대추 냄새를 맡으며 교사에게도 냄새를 맡아 보라고 함. 교사가"대추 냄새가 너무 좋다"라고 하니 "저도 너무 좋아요 선생님"이라고 말함.
*해석-자연물의 냄새를 맡아보며 탐색함. 로션을 손으로 문지르며 탐색하는 시간 등 교사가 활동하는 모습에 흥미를 보이며 상호작용을 듣고 모방하여 표현함.

역할 ․ 쌓기 -
9/17 레고 블록으로 만들기를 하고 있어 교사가 다가가 “00아 뭐 만들어?”하고 물어보자 “집”하고 말하며 미소를 지음.
*해석-교사와 함께 놀이에 참여하기를 즐거워함. 레고 블럭으로 집 만들기를 자주 하며 교사의 질문에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간단한 단어로 설명함.

음률 -
9/3 노래를 부르며 익숙한 단어를 말하고
노래 가사에 나오는 동물을 몸으로 표현함. (“달려든다 호랑이” 부분에서 두 손으로 어흥~ 흉내를 냄.)
*해석-노래 부르기를 즐거워하여 노랫말을 듣고 익숙한 단어를 행동으로 표현함.

등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예탁결제원(KSD) 사무직(신입) 자기소개서 합격에문 [한국예탁결제원자소서 + 면접기출문제] 한국예탁결제원자기소개서자소서항목

 

한국예탁결제원(KSD) 사무직(신입) 자기소개서 합격에문 [한국예탁결제원자소서 + 면접기출문제] 한국예탁결제원자기소개서자소서항목
 한국예탁결제원(KSD) 사무직(신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예탁결제원(KSD) 사무직(신입) 자기소개서 합격에문 [한국예탁결제원자소서 + 면접기출문제] 한국예탁결제원자기소개서자소서항목
철저하게 분석하여 퇴고과정을 거쳐 공들여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지난 몇 년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여 몇 번의 수정을 거쳤습니다.또 기업기념과 인재상을 고려하여 이목을 끌만한 단어들로 구성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진부한 자료와는 격이 다른 예문입니다. 반드시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예탁결제원 신입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예탁결제원 신입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예탁결제원 신입 자기소개서 + 면.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1. 본인의 가치관을 정립하게 된 성장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본인의 가치관이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떻게 발휘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 학력사항, 부모의 직업 등 적절하지 않은 내용은 절대 기술하지 말 것

2. 본인의 입장에서 가장 받아들이기 어려웠던 비판을 설명하고, 그러한 입장을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현했는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서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달성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본인의 한계는 무엇인지,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들과 생각 그리고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4.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유형에 대해 본인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부득이하게 같이 일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해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5. 본인이 다른 지원자에 비해 한국예탁결제원에 더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입사 이후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와 그 이유를 기술해 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면접예상질문모음
4.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유형에 대해 본인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부득이하게 같이 일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해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유형의 사람, 부정적인 사람과는 일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업무를 볼 때 항상 투덜거리며 모든 일에 불평 불만이 많은 사람과 함께 일을 한 경험이 있었습니다...(이하생략)

5. 본인이 다른 지원자에 비해 한국예탁결제원에 더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입사 이후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와 그 이유를 기술해 주십시오. (1300bytes 이내)
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복합, 융합적 인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한국예탁결제원이 원하는 요구와 업무처리를 다양하게 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8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만0세 8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
 만0세 8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기록부
관찰 기간 : 8월1일~ 8월31일

만0세 8월 관찰일지입니다.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8/19 점심 식사 시간 호박 볶음이 나와 한 입 입에 넣어 주니 맛있었는지 손으로 집어 먹는 OO이다.
해석: 평소에 입에 맞지 않는 반찬을 입에 넣어 주면 바로 뱉어 버렸는데 호박 볶음은 맛있었는지 잘 먹어 주었다.
배변습관:
8/19 배변을 하루에 한 번이나 안 하는 날도 있으며 잘 하고 있다.
해석: 응가를 잘 하고 있으며 기저귀를 갈 때 기분이 좋은지 가만히 있는 모습이다.
수면습관:
8/24 낮잠 시간 공갈 젖꼭지를 빨며 잠이 들었는데 공갈 젖꼭지를 떼기 위해 안 주고 눕혀 등을 토닥여 주니 금방 잠이 들었다.
해석: 공갈 젖꼭지를 물고 잠이 들었는데 떼기 위해 안 주고 등을 토닥이니 잠이 들었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8/30 어린이집 마당에 나가 그네랑 미끄럼틀을 탔는데 무서워 하지 않고 미끄럼에서 내려 와 기분 좋은 소리를 내었다.
해석:신발 신고 걷는 것을 좋아하며 미끄럼을 타며 기분 좋은 소리를 내었다.
언어,인지:
8/17 다리를 접고 있어 다리를 가리키며 ‘예쁜다리~’했더니 접었던 다리를 폈다.
해석: 선생님이 하는 말을 어느 정도 알아 듣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며 ‘네~’라고 잘 대답해 준다.
사회,정서:
8/18 선생님 등 뒤에 숨어 있다 얼굴을 선생님에게 보여 주며 활짝 웃어 주었다. 재밌는지 계속 반복하며 선생님과 까꿍 놀이를 하였다.
해석: 애교가 많아 선생님 등 뒤에 숨어 있다 얼굴을 내밀며 까꿍 놀이를 하며 웃어 주었다.

비고:이제는 걸음을 자연스럽게 잘 겁는 모습이다.
공갈 젖꼭지를 안 줘도 잘 자는 모습이다.
평소 애교가 많아 잘 웃어 주고 선생님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원연구계획서]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과 영어교육학전공 학업계획서

 

[대학원연구계획서]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과 영어교육학전공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대학원 영어교육학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0년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어교육학과 영어교육학전공에 합격한 학업계획서(연구계획서)입니다. 대입 학업계획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오래된 자료가 아닙니다. 참고하시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미리보기 방지를 위해서 처음 2페이지는 빈페이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부터 본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문 중 일부 발췌 -

3. 학위 취득 후 계획

대학원 과정을 마친 후, 영어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치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대학원 과정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전문성을 길러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다는 자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사가 된 후에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교수법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후략)

- 목차 -

이화여대 대학원 영어교육학전공 연구계획서

1. 지원동기(진학동기)

2. 연구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대학원 연구계획서]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합격예문

 

[교육대학원 연구계획서]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합격예문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합격예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대학원 연구계획서(학업계획서) 합격 예문 모음입니다.
교육학과, 영어교육학과, 수학교육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학과별(전공별)로 우수한 예문들만 엄선하여 수록하였습니다.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학업계획서 완성하시고, 진심으로 합격을 기원합니다.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합격예문

1. 이화여대 대학원 영어교육학전공 연구계획서
1) 지원동기(진학동기)
2) 연구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2.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학업계획서 베스트예문
1) 지원동기
2) 학업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3.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학업계획서
1) 지원동기(진학동기)
2) 연구계획(수학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4.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학전공에 지원한 이유(지원동기)
3) 학업 및 연구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