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성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나 현재의 정책이 개선되어야 할 부분에

 

[ 최근 성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나 현재의 정책이 개선되어야 할 부분에
 [ 최근 성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II. 본론

(1) 현황 분석

본고에서는 한국이 출산율 0명대의 저출산국에 접어듦에 따라 육아휴직과 같은 복지정책을 성차별 문제와 관련지어 살펴보고자 한다. 물론 저출산에 대한 원인으로는 청년들의 어려운 주거환경의 마련이나 열악한 근로환경 및 양육 환경 등을 꼽을 수 있어서 정부는 전반적인 청년 복지, 주거복지, 여성 복지에 주목해서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나 여기서는 앞에 언급했듯이 성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주로 어떤 여성 복지를 실시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정부는 여성의 열악한 독박 육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남성에게 적극적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참고 자료
정재훈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저출산 고령화 대응 정책의 성격과 전망: 성평등 사회 정책과 관점에서, 2020.02.11.
이영미 한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충남 여성복지의 현황과 과제, 2007
허민숙 국회입법조사처, 육아휴직제도 남성참여 제고를 위한 개선방향, 2018.03.06.
최민정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경력단절 여성 지원정책의 현황과 과제, 2015.09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현황분석
(2) 정책적 개선

III. 결론

IV.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접어듦에 따라 한국은 적극적으로 성차별을 규제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추세에 있고 그에 따라 직장 내에서도 성차별을 제고하기 위한 적극적 복지 정책들이 도입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성과 여성의 성차별적 문제는 화두가 되고 있는 실정이며 오히려 역차별까지 이슈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본고는 최근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성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들을 살펴보고 개선점, 그리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도록 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내용이 차별화 전략에 있어서 교수목표와 교수내용 수정전략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내용이 차별화 전략에 있어서 교수목표와 교수내용 수정전략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비장애 아동이 장애아동을 동정심과 두려움으로 인지하는 것은 잘못된 경험과 환경을 통해서인 경우가 많다. 조기에 습득된 인식과 태도를 평생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장애아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개인의 관념이 고정되기 이전에 올바른 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과정 실행과 이를 실행할 수 있는 교육자의 교수전략과 자질이 요구된다.
참고 자료
권현수,전상신,박지연(2016). 봉사학습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초등학생들에게 미치는 효과. 한국특수교육학회
남용현,윤경인,홍자영,정관진(2012). 장애인식개선교육 개선방안. 연구자료
유용식,권순신(2013). 장애이해교육이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이동현,박지연(2011). 장애이해교육을 포함한 국어과 협력교수가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차수연(2002). 장애아동에 대한 초등학교 비장애아동의 태도변화를 위한 중재전략간 효과성 비교, 부산대학교대학원
V. D. Westervelt and J. D. Mckinney(1980). ”Effects of film on nonhandicapped childrens attitudes toward handicapped children,” Exceptional Children, Vol.46, pp.294-296
목차
1. 서론

2. 본론
1) 통합학급에서 교수 내용 차별화의 필요성
2) 교수 목표와 교수 내용 수정 전략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통합학급이란 일반 학교에 비장애 아동과 장애아동이 통합되어있는 학급을 의미한다. 비장애 아동과 장애아동이 섞여 있는 통합학급이 증가함에 따라 장애아동들이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인정받으며 비장애 학생들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통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통합교육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비장애 아동이 장애아동에 대해 갖는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서로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태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성인이 되어서도 자연스럽게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조화를 이루게 하는 데 있어 학교에서의 통합교육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현대사회에서의 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부모의 역할을 찾아보고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여주세요. ]

 

[ 현대사회에서의 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부모의 역할을 찾아보고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여주세요. ]
 [ 현대사회에서의 부모교육의 필요성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맞벌이 부부의 증가를 가져왔으며 이로 인해 가족의 구조와 관계, 역할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과거 대부분의 사람들이 1차 산업을 했던 시기에는 자녀가 유아기를 벗어난 이후부터 바로 부모의 일을 돕고 한 사람의 몫을 해냈기 때문에 부모는 자녀를 성장시키기에 어려움이 없었다. 또한 자녀가 다 크면 부모를 부양하는 가족이 주를 이루었었다. 하지만 현대의 부모는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성장시킴과 동시에 자신의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감이 증가하였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부모가 가정에서 전적으로 자녀를 교육하기보다는 교육기관에 위탁하는 형태가 생겨났고 위탁 기관의 수가 증가하였다.
참고 자료
『부모교육에 대한 맞벌이 부모의 인식과 요구』, 채영희, 2008
『어린이집 교사의 부모교육에 대한 인식과 부모교육 운영 실태』, 윤은미, 2017
『한국 가족형태의 변화 : 1960, 70년대 산업화와 관련해서』, 함인희, 1983
『한국 가족형태의 변화와 군의 병력관리』, 송인섭, 2005
목차
1. 서론

2. 본론
(1) 부모교육이란
(2) 현대사회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부모의 역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6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여성은 결혼 전 일시적으로 취업을 하는 형태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이제는 결혼 후에도 자신의 일을 계속하는 기혼여성이 증가하였고 사회적 지위를 가진 여성도 눈에 띄게 많이 보인다. 이로 인해 여성의 출산과 관련된 복지를 제공해 주는 회사들도 생기게 되었고 요즘에는 그 수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이상 유아 관찰일지8월(15명관찰일지)

 

만3세이상 유아 관찰일지8월(15명관찰일지)
 만3세8월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관찰일지입니다. 평가인증 통과한 관찰일지구요~ 만3세관찰일지15명 영역별 섬세한관찰내용과 평가 있어요. 만3세를 대상으로 관찰한 내용이지만 만4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3세관찰일지 15명의 관찰일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관찰 기간 : 2017년 8월 1일 ~ 8월 31일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8/29 )
의사소통
( 8/21 )
사회관계
( 8/23)
예술경험
( 8/25 )
자연탐구
( 8/30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사회 복지 시설 및 기관 분석 보고서 - 광주 동구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주변에 많은 사회복지 시설들이 있었지만 그 용도와 실천 분야들에 대해서는 잘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 같다. 우리 지역사회에 어떠한 사회복지 시설들이 있고 어떠한 일들을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광주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

주요사업

1)지역 사회 청소년 통합 지원 체계(CYS-NET)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사회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연계망

-사업목적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 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 사회로의 복귀 지원이 목적이다.

-지원체계
○ CYS-Net 운영기관 도 및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CYS-Net 제도
운영기관인 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청소년의 발견·보호를 위해 필수적 구성기관이 되는 학교·교육청, 경찰관서, 노동관서, 국·공립의료기관, 보건소, 청소년쉼터, 청소년지원시설을 필수연계기관으로 지정하여 연계·협력 강화
○ 운영협의회 및 실행위원회 구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경로당 실습일지- 실습일정, 실습내용, 실습소견, 적용 및 실행


오늘은 어르신들 약 80명 정도를 대상으로 노래에 맞추어 굿모닝 체조를 했다. 장윤정의 짠짜라와 올챙이송에 맞추어 했는데,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을 선택해 천천히 따라하실 수 있도록 했다. 어르신들께서 웃으면서 재밌게 잘 따라 해주셨고, 반응이 너무 좋아서 운동처방 수업이 끝나고 다시 하기로 했다. 체조가 끝나고 어르신과 함께하는 도전!1000곡 결과보고서 양식을 만들고 작성을 했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소방교육을 했는데, 2층 열린누리에서 어르신들이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계단으로 1층 실버카페 앞까지 안전하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다. 짧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일지_[A+자료]_실습일지샘플_현장실습일지_사회복지실습일지_사회복지사현장실습일지_사회복지사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_실습일지자료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일지_[A+자료]_실습일지샘플_현장실습일지_사회복지실습일지_사회복지사현장실습일지_사회복지사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_실습일지자료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일지_[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일지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일지] 샘플입니다.
◇ 실제 A+를 받은 완성도 높은 검증된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실습일지]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실습일지]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일지]

1. 실습일지 1차
2. 실습일지 2차
3. 실습일지 3차
4. 실습일지 4차
5. 실습일지 5차
6. 실습일지 6차
7. 실습일지 7차
8. 실습일지 8차
9. 실습일지 9차
10. 실습일지 10차
11. 실습일지 11차
12. 실습일지 12차
13. 실습일지 13차
14. 실습일지 14차
15. 실습일지 15차


■ 회차별 구성

1. 실습일자

2. 성명

3. 실습일정
1) 시간
2) 내용
3) 실습생 소감. 견해 (배운점, 의문사항)
4) 다음 실습내용
5) 실습지도자 소견란
6) 실습지도자 확인란


■ 본문내용 발췌

*09:00 센터 등원
*09:00 - 10:00 센터 소장님 및 슈퍼바이저 소개와 인사
*10:00 - 11:00 상담실습계획 소개 및 구체적 내용 설명
*11:00 - 12:00 실습생 개인별 자기소개
*12:00 - 13:00 점심시간
*13:00 - 14:00 실습생의 자세 및 역할
*14:00 - 15:00 상담일지 작성에 대한 교육
*15:00 - 16:00 주변정리 및 유의사항 설명
*16:00 - 17:00 교제의 시간
*17:00 - 18:00 주변정리 및 청소
*18:00 귀가

실습생 소감. 견해 (배운점, 의문사항)

• 사회복지 영역에서 일하다고 싶다는 뜻을 품고,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했고, 비록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 중간 중간에 있기도 했었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을 넘어 실제 사회복지현장에 처음 발을 내딛었다는 것에 감회가 새로웠다. 친절하시고 자상하신 센터의 소장님의 설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복지실천의 실제적 내용과 진지하고 진실한 상담으로 가족의 치유, 부부관계의 개선,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기능적 전문성과 내담자에 대한 인간적 접근과 배려에 대한 부분을 다시 한 번 나 스스로에게 주입시키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