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학]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연구계획서
 이화여대 연구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해, S대,K대를 포함하여 이화여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을 합격한 바 있습니다.
당시 이화여대 경쟁률은 8:1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합격 후, 이화여대는 입학 포기원을 제출하였고, 현재는 타 대학원에 재학중입니다.
연구계획서는 무엇보다도 자기의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글의 흐름만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참고자료] 자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료범위] 2009년도 10월에 작성하였습니다.
[이용대상] 2009년도 10월에 작성하였습니다.
1. 진학의 동기
2.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 졸업 후 희망
4. 기타(사회복지관련 경력 및 활동)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전공 연구계획서 예문 BEST3

 





[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전공 연구계획서 예문 BEST3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best3.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 자료는 서울대학교 및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에 합격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문 세가지입니다.
대학원 학업계획서의 이해를 위해 작성방법을 수록하였고 전문가의 첨삭을 통해 완성된 예문 중 엄선하여 수록하였습니다.
대학원 학업계획서 특성에 맞게 학업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을 잘 나타낸 자료입니다.
단, 이 학업계획서는 지원분야가 일치하더라도 반드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베낀 학업계획서는 절대 잘 쓰여진 학업계획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성공입학을 기원합니다!
Chapter 1. 학업계획서 작성요령

Chapter 2.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best3

1.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대학원학업계획서

1) 경력(대학생활 또는 직장활동 상황)
2)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3)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4) 석사․박사 진학시 희망 연구분야 및 연구계획
5) 학부, 대학원 이수 전공과목 중 관심과목
6) 석사․박사 이후의 계획(박사진학,취업,유학 등)
7) 비고

2.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1) 지원동기
2) 연구계획

3.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대학원학업계획서

1) 경력(대학생활 또는 직장활동 상황)
2)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3)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4) 석사․박사 진학시 희망 연구분야 및 연구계획
5) 학부, 대학원 이수 전공과목 중 관심과목
6) 석사․박사 이후의 계획(박사진학,취업,유학 등)
7) 연구실적 목록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철도공사 자소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철도공사 자소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철도공사 자소서 + 면접질문모음.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인적정보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을 수록했습니다.

◎ 면접을 대비하여 면접예상질문을 수록했습니다.

◎ 본 자소서를 참고하시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목차>

자기소개서

1. 자신과는 입장이 다른 상대방을 배려하여 모두에게 좋은 경과를 이끌어냈다고 생각하는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2. 대인관계와 관련하여 다른 사람에게 들은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3. 무언가 꾸준하게 지속하여 성과를 얻은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상대방의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행동한 경험을 위주로 작성해 주십시오.

면접예상질문

<본문일부>

1. 자신과는 입장이 다른 상대방을 배려하여 모두에게 좋은 경과를 이끌어냈다고 생각하는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팀원 간의 성향 차이로 의견이 충돌하여 갈등이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저는 팀의 대표로서 팀원들 간의 의견 조율이...(이하생략)

2. 대인관계와 관련하여 다른 사람에게 들은 본인의 강점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평소 남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함으로써 창의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아왔습니다. 가령 수도관공사 현장에서 업무를 하고 있을 당시...(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 실습종결평가서(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실습종결평가서(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실습종결평가서(장애인복지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습을 통해 배우면서 습득하고 경험하면서 알게 된 여러 가지 정보를 활용하여 실습종결 평가서 양식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 실습종결평가서(장애인복지관)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물적 자원)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어려웠던 내용
12.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 말

첫째 주: 부서의 사업설명 청취 및 실무자들의 경험과 이론에 대한 강의와 실습현장 견학
둘째 주: 실습현장에 투입되어 실습과정 직접 진행하거나 보조하기
셋째 주: 실습현장 투입과 실습생이 실무자 입장이 되어 프로그램 만들기 참여
실습 첫 주에 각 부서의 사업설명을 통해 호매실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사업들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부서별 프로그램 진행에 직접 참여하고 휴먼복지포럼 토론회에 참석함으로써 다양한 지역복지실천경험 및 지역복지정책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평가> 실습일정은 계획에 따라서 잘 진행이 되었다. 실습 초기에는 교육위주의 실습이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실습기관에서 실시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에 참여함으로써 직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실습일정이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솔루션] 동역학 8판 J.L meriam (Engineering Mechanics Dynamics 8th Edition)

 


[솔루션]동역학8판 솔루션 meriam 전체 문제 수록 Meriam Engineering mechanics Dynamic 8th
 동역학8판 meriam.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0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솔루션]동역학8판 솔루션 meriam 전체 문제 수록 Meriam Engineering mechanics Dynamic 8th

입니다. 1~8장 모두 구해서 압축해 첨부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열공하세요 ^^
[솔루션]동역학8판 솔루션 meriam 전체 문제 수록 Meriam Engineering mechanics Dynamic 8th

입니다. 1~8장 모두 구해서 압축해 첨부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열공하세요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사례를 들어 살펴보고, 사회복지에서 지식을 창출하기 위해서 3가지 조사방법이 있는데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사례를 들어 살펴보고, 사회복지에서 지식을 창출하기 위해서 3가지 조사방법이 있는데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지식 습득 방법과 사회복지에서 지식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의 종류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살펴보고, 사회복지에서 지식을 창출하기 위한 3가지 조사방법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2. 사회복지에서 지식을 창출하기 위한 3가지 조사방법과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간접적 방법
(1)권위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거나 판단할 수 없을 때는 종종 외부의 지식 출처, 즉 전문가에 의존해서 이해할 때가 많다. 이와 같이 간접적 방법에 의해 지식을 받아들인다.
(2) 전통
사람들은 자신의 사회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어떤 관습이나 규범 및 문화에 의해 특정 현상이나 사물을 이해할 때가 종종 있다.

3) 과학적 방법
사람들은 사물을 이해하고 행동할 때 과학적 절차, 즉 체계적인 관찰과 분석, 해석과 일반화의 과정을 통해 산출된 지식(과학적 지식)에 의존한다. 과학적 방법은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지식습득의 오류로 설명할 수 있다.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지식습득에서 오는 오류는 다음과 같다.
(1) 부정확한 관찰: 일상적인 관찰인 경우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2) 과도한 일반화: 부분을 전체화 시키는 것이다.
(3) 선별적 관찰: 자신의 가치나 신념에 국한하여 사물을 관찰하는 것이다.
(4) 사후 소급가설: 과학적인 방법에서는 사전가설이 이루어지나 일상적인 지식습득 과정에서는 관찰된 결과를 가지고 사후에 가설을 유추하는 경우가 많다.
(5) 비논리적인 추 : 도박꾼의 오류 같은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