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2019년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영아전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저희 어린이집은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이며, 2학기와 내용 이어집니다.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해석:
- 흔들말 타기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애착물이 되었음.
- 스스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 세기를 조절하며 반동을 줘서 말을 탈 수 있음

수면습관:
3/30
잠자기 전에 교사 도움 받아 세수를 한 후 교사가 OO이 얼굴에 로션을 발라주자 다른 친구들의 로션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짐
해석:
일과에 차츰 적응하면서 낮잠 자기 전에 로션을 바르고 자는 것을 인식하도록 반복하여 도와주겠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5세)영역별 아동 관찰일지,유아 행동 관찰일지 (10명)

 


(만4,5세)영역별 아동 관찰일지,유아 행동 관찰일지 (10명)
 아동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4,5세 영역별 행동관찰일지.

언 어
수 ․ 과학
표현
(미술ㆍ음률)
조작 ․ 블럭
역 할
기본생활습관
관찰평가
(교사의견)
언 어
친구가 소꿉놀이 같이 하자~라고 제안하자, 나는 집에서 가져온 책을 읽을거야 라고 답하고는 집에서 가져온 책을 꺼내 쇼파에 앉아 집중하여 읽는다.
다 읽고 나서는 다시 가방에 넣고는 친구에게 다가가 나도 같이 놀래~하며 그제서야 놀이에 합류한다.
수 ․ 과학
구슬을 패턴 규칙에 맞게 꿰어 팔찌를 만들었다.
매듭이 풀려 구슬이 다시 풀려 버리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집중하여
다른 패턴을 만들어 보인다.
표현
(미술ㆍ음률)
교사가 쓰다 남은 코팅지를 달라고 조른다.
주었더니, 유성매직을 가지고 그림도안을 밑에 대고는 따라 그리기 시작한다.
친구들이 다가와 너도나도 코팅지를 달라고 조른다. 지운이가 다가와 선생님 귀찮게 하지마~라면서 친구들에게 이야기 한다.
조작 ․ 블럭
몰펀블록을 갖고 놀다 친구가 분리 하지 않은 채, 놓고 가자, 분리 하고 가~라며
이야기 한다. 친구가 이를 무시하자, 가까이 다가가 왜 분리 안해?라며 이야기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

 


[사회복지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
 실습일지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에서 15일(120시간)동안 실습한 실습일지입니다.
시간별로 실습내용 충실하게 되어있습니다.

09:00~09:30 하루일정 점검 및 정리정돈

09:30~12:00 행정업무 보조 - 내부기안 작성, 파일 정리

12:00~01:00 점심식사 배식 보조 및 위생지도

01:00~02:30 2월 출석부 작성 및 현황정리

02:30~04:00 학습지도 - 초등학교1 해법국어 채점 및 풀이

04:00~04:30 아동 간식시간 보조 및 아동종례 - 일정알림, 정리정돈

04:30~05:50 집단프로그램 리더십 교육 보조

05:50~06:00 저녁 식사 배식 보조 및 위생지도, 센터정리


실습생의견

행정업무를 보조하면서 기관 내 행정업무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학습지도를 하면서 주의력이 떨어져 학습 진도가 느리고 행동통제가 어려운 아동이 있어 힘들었다. 직원의 말로는 ADHD아동이라고 한다. 현재 약을 복용중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감정조절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센터 내 사람들과 노력중이라고 한다. 나 역시 이 아동이 친구들과 잘 어울릴수록 돕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가져야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 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현장실습]>입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목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본문일부>>

[시간][내용]

12:00~13:00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13:00~14:00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

14:00~15:00 한자수업시간으로 자격증을 목표로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많으며, 따로 한자 선생님 두 분이 오시며, 혼자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일대일 개인지도

15:00~16:00 아이들 개인시간으로 부족한 것 연습하는 아이들이 있으며, 책 읽는 아이, 그림 그리는 아이, 놀이방에서 노는 아이 등 각자 할일하는 시간으로, 주산 연습하는 아이 옆에서 주산 개인지도

16:00~17:00 오카리나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보조지도

17:00~18:00 저녁식사

18:00~20:00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 문제풀이 지도해주며, 개인지도 필요한 아이들 개인지도 해주며, 센터에 이제 막 들어온 막내 00와 그림 그려주며 친밀감 형성하고 센터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줌

20:00~21:00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실습생 소감.견해](배운점,의문사항)
리코더에 익수한 우리 때와는 달리 오카리나를 배우는 아이들의 모습이 조금은 생소했지만, 금방 적응 할 수 있었다. 소리가 리코더보다 좀 더 맑은 소리며 리코더보다 아이들이 손에 잡기 편한 악기였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이 몇몇 있었지만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의 연주 솜씨는 정말 대회에 나가도 될 정도로 훌륭했다.

[실습지도자 소견란]
악기 연주는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 리듬감을 익힐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고 익힌 솜씨를 무대에서 보여줌으로써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오카리나 연주와 함께 소외된 곳을 찾아 봉사도 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_구조와_원리_2.0_연습문제_.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컴퓨터구조와 원리 2.0 연습문제 해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 0세 10월 보육일지

 


만 0세 10월 보육일지
 만 0세 10월 보육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10월 보육일지입니다^^
하루일지에 각 3개영역 평가, 낮잠, 등원, 급식 등 다양한 평가가 작성되어있습니다.
3차지표 100점맞은 일지라서 믿을만 합니다!
제 자료가 도움이 되엇으면 좋겠습니다~

소근육>
소리가 나는 공으로 놀이하는 영아의 옆으로 다가가 공의 구멍 안으로 손가락을 넣는 모습을 보여주니 영아는 미소를 지으며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구멍안에 손가락을 넣는다. 교사가 공을 손으로 누르며 소리를 내자 영아도 공을 두 손으로 쥐고 누르며 소리를 낸다. 아직월령이 낮은 영아는 손에 힘이 없어 공을 누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쌓기>
평소 영아들이 즐겨하는 벽돌 블록 안에 콩, 쌀 등을 넣어 소리가 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아들은 평소와 같이 블록으로 놀이하다 블록에서 소리가 나자 미소를 지으며 블록을 흔들며 소리를 탐색한다. 교사가 “이게 무슨 소리지?”하며 상호작용 해주니 영아는 더욱 힘차게 흔든다. 교사가 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여주니 영아도 교사가 쌓은 블록 위로 한 개 씩 쌓기 시작한다. 교사가 “OO이 정말 잘 쌓는구나”라고 하니 박수를 치며 좋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심리학 (2020학년도 2학기)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020학년도 2학기)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G 2020-9-1 콜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0학년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레포트 샘플입니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과 함께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콜버그(Ko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각 이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어 과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다양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작성을 위해 작성한 레포트 자료로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편집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Ⅰ. 서 론

Ⅱ. 본 론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콜버그(Kohlberg)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3)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① 전인습 수준
② 인습 수준
③ 후인습 수준
4)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장점 및 단점
5)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에릭슨(Erikson)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
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
① 1단계(유아기 : 0세에서 1세) – 신뢰감 대 불신감
② 2단계(2세 ~ 4세) – 자율성대 수치심
③ 3단계(4세 ~ 5세) – 주도성 대 죄책감
④ 4단계(6세 ~ 11세) – 근면성 대 열등감
⑤ 5단계(12세 ~ 20세)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
⑥ 6단계(20세 ~ 40세) - 친밀성 대 고립감
⑦ 7단계(40세 ~ 60세)– 생산성 대 침제기
⑧ 8단계(60세 ~ ) – 자아통합 대 절망감
4)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장점 및 단점
5)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일부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에릭슨 Erikson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인간의 도덕성에 대한 발달단계를 제시한 이론으로 인지발달단계이론을 바탕으로 인간의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제시하였다. 인간의 도덕성 또한 인지적 발달과 같이 도덕적 갈등상황에 대한 인지적 판단을 통하여 발전한다고 보았으며, 이러한 도덕적 판단의 추론 과정을 통하여 인간의 도덕성 발달단계가 나누어진다고 보았다. 이러한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현재 도덕교육의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찬사를 받고 있으나 도덕성을 인지 발달을 통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도덕성의 퇴행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단점으로 지적받기도 한다. 본론에서는 콜버그(Kohlberg)는 누구이며 그가 제시한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대한 이론적 배경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그가 제시한 도덕성 발달단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그의 이론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한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은 인간의 전 생애를 총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의 과업을 제시한 이론으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에 이론적 기반을 두고 있다. 에릭슨은 인간이 평생을 거쳐 발달해 가는 과정을 8가지 단계로 나누고 이를 심리-성적 발달과 심리-사회 발달이란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였는데,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은 프로이드가 주장한 발달이론을 이어받으면서 보다 폭 넓게 발전시킨 것으로 볼 수 있다. 에릭슨의 이론은 인간의 전 생애에 대한 발달적 과업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이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나, 경험적 연구를 수행하는 과학적 심리학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의 이론이 검증되기 힘들다는 비판적 시각도 존재한다. 또한 프로이드의 이론이 남성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의 이론 또한 남성 중심적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