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등록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자료등록 등록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등록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자료등록 등록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등록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자료등록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 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현장실습]>입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시간][내용]
12:00~13:00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13:00~14:00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14:00~15:30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 하도록 보조지도
15:30~17:00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
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17:00~18:00 저녁식사
18:00~19:00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19:00~20:00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20:00~21:00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실습생 소감.견해](배운점,의문사항)
클레이라는 만들기 수업은 처음 봤는데, 아이들이 아주 흥미로워 한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을 센터 곳곳에 놓고 오고가며 구경하고 작품을 감상한다. 판소리 수업과 한지공예도 아이들에겐 좋은 경험이며, 이색적인 배움이다. 한지공예 작품이 센터 곳곳에 있는데 작품들이 훌륭하며 고풍스런 느낌이 보기 좋다. 센터장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듯하다.

[실습지도자 소견란]
실습초기에 아이들과 친해지기 위해서는 아이들과 눈높이를 같게 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말해주고 답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312290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등록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자료등록
파일이름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hwp
키워드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실습일지샘플,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실습일지,사회복지사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사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실습일지자료,사회복지현장실습,지역아동센터,자료등록
자료No(pk) : 13122905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Report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Report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OOOO년 O학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사 선서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간존엄성과 사회정의의 신념을 바탕으로,

개인·가족·집단·조직·지역사회·전체사회와 함께 한다.

나는 언제나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저들의 인권과 권익을 지키며,

사회의 불의와 부정을 거부하고,

개인이익보다 공공이익을 앞세운다.

나는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한다.

나는 나의 자유의지에 따라 명예를 걸고

이를 엄숙하게 선서합니다.


학 교

학 번

실습 학생이름 / 연락처

담당 교수

실습기관 / 연락처

실습지도자(수퍼바이저)




자 기 소 개 서
[실 습 생 프 로 파 일]
1. 인적사항

(사진)
실습생명

성별

생년월일

소속
대학교(원) 전공 학년(학기) 학 번
현주소

전화번호
집:
핸드폰:
E-mail



2. 이수전공과목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사회복지조사론


※상기 8교과목은 자격시험 필수교과로, 4과목이상 이수해야 실습신청이 가능함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가족복지론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여성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정신건강론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의료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론


산업복지론


자원봉사론


사회문제론


사회복지발달사


사회보장론


교정복지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윤리와철학









3. 경력

구분
(취업,실습,봉사)
기관
기간
내용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주부로서 슬하에 자녀는 없지만 평상시에 아이들에게 관심이 많아 지역 내 복지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아동들의 학습지도를 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던 중 아동에 관한 내용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요즘 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빈익빈 부익부’가 교육에 까지 영향이 미치면서 있는 집 자녀와 없는 집 자녀의 교육의 격차가 심하게 벌어지고 있다는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정형편상 교육의 혜택을 제대로 못 누리는 아이들에게 이 사회에 적합하고 뒤쳐지지 않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이 사회복지의 한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중에라도 태어날 내 자녀에게도 적절하고 합당한 교육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여러 방면으로 실천하고 다양한 경험과 ‘나의 자아를 찾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라는 고민 끝에 사회복지라는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수업을 듣고 이론적인 것 뿐 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천을 지향하고 응용하는 사회복지학을 선택함이 옳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사회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견문을 넓히며 인간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써 공부하며 전진해 나갈 것 입니다.

5. 실습기관 선택 이유
평소에 아동복지 쪽에 관심이 많아 그 방면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어서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아동복지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고, 아동복지를 관여하시는 사회복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6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파일이름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hwp
키워드 : 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업로드,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No(pk) : 10978064

보육교사 자료실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등록

 보육교사 자료실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등록





보육교사 자료실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실습일지]

OOOO년 O월 OO일 O요일



지도교사
원 감
원 장
학 급 명

지도교사




학 급 연 령
4세
실습교사

생 활 주 제
탈것
주 제
여러 가지 탈것 놀이해요 1
목 표
여러 가지 탈것들의 이름을 알고 여러 가지 교통수단들이 각각 다른길로 다닌다는 것을 안다
일일 시간표
8:30~9:50 등원
9:50~10:20 자유선택활동
10:20~10:40 오전간식/정리정돈/화장실다녀오기
10:40~11:00 자유선택활동
11:00~11:20 대소집단활동
11:20~ 11:50 실외활동( 산책 )
11:50~12:00 손씻고 점심식사 준비
12:00~1: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
1:00~1:20 자유선택활동
1:20~3:30 낮잠 및 1차귀가
3:30~4:00 낮잠깨기 및 정리정돈
4:00~4:30 오후간식
4:30~4:50 동화 및 음률활동
4:50~ 귀가지도
시간/활동명
활동 목표
활동 내용
준비물
8:30~9:50 등원
인사하기
웃으며 인사하기/어린이집에 어떻게 왔는지 이야기 해보기

9:50~10:2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블록
불자동차
소풍준비물
글자카드
가베
음률자료
10:20~10:40
오전간식/정리정돈/화장실다녀오기

정리 노래를 부르며 정리정돈 후 화장실 다녀오기
손 씻고 간식 먹기
볶음 멸치
우유
10:40~11:0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블록
불자동차
소풍준비물
글자카드
가베
음률자료
11:00~11:20 대소집단활동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하기
이야기 나누기-주말지낸이야기/교통기관알아보기
동시 - 종이배
출석 및 요일, 날씨알아보기
이야기자료
동시




시간/활동명
활동 목표
활동 내용
준비물
11:20~ 11:50 실외활동( 산책 )
놀이터 활동 및 주변산책
재미있는 자동차 말타기/남대문을 열어라

11:50~12:00 손씻고 점심식사 준비

실외활동을 한 후 손을 깨끗이 씻기

12:00~1: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

꼭꼭 씹어 먹기/흘리지 않고 먹어요
칫솔,양치컵,치약
1:00~1:2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1:20~3:30
낮잠 및 휴식

자기 이불 정리해보기/음악들려주기
개인침구/음악CD
3:30~4:00
낮잠깨기 및 정리정돈

잠자리 정리 및 화장실 다녀오기

4:00~4:30
오후간식

손 씻고 간식 먹기 / 간식접시 스스로 정리하기
소면간장무침
국수
4:30~4:50
동화 및 음률활동
마무리 활동하면서 하루 일과 정리하기
신체 음률 활동 / 동화/ 일과 회상하기
동화책
반성 및 평가
지도교사의 조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5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교사 자료실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파일이름 :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hwp
키워드 : 보육교사,보육,실습일지,자료실,유치원,어린이집
자료No(pk) : 10978058

보육학과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4주간 샘플 레폿

 보육학과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4주간 샘플 레폿





보육학과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4주간 샘플

보육학과 보육 실습일지 4주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OOOO 학년도 ( O월 OO일 ∼ O월 OO일까지 )




보 육 실 습 일 지











학과
보육학과
이름
000
학번
000000000
보육실습기간
OOOO년 O월 OO일 - O월 OO일
실습기관명
OOOO유치원









OO 대 학 교

- 실습생 출근부

실습기관명 : 00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실습기간 : OOOO년 O월 OO일 ∼ O월 OO일
실습생 이름 : OOO
학번 : OOOOOOO


1주
2월 22일
월요일
2월 23일
화요일
2월 24일
수요일
2월 25일
목요일
2월 26일
금요일
월 일
요일






3월 1일
월요일
3월 2일
화요일
3월 3일
수요일
3월 4일
목요일
3월 5일
금요일
월 일
요일
2주






3월 8일
월요일
3월 9일
화요일
3월 10일
수요일
3월 11일
목요일
3월 12일
금요일
월 일
요일
3주






3월 15일 월요일
3월 16일 화요일
3월 17일
수요일
3월 18일 목요일
3월 19일 금요일
월 일
요일
4주






10월 22일
월요일
3월 23일 화요일




5주






결근수 :
지각수 :
조퇴수 :


* 실습생은 출근월일을 기입하고 날인한다.
* 휴일, 결석, 지각, 조퇴시에는 실습기관측이 날인한다.

- 실습 보육시설 현황

1) 일반적 현황

(1) 시설명 : 000유치원


(2) 소재지 :


(3) 시설규모 :
대지 ( 300 )평
건물 ( 70 )평


(4) 학급 및 원아현황


구분
영아반(0-2세)
유아반(3-5세)
기타

종일반
반일반
종일반
반일반


학급수


1
4


아동수


28
65


보육시간


8:30~6:30
8:30~3:00

















OOOO년 O월 OO일 O요일(1일차)


맑음
등원 09:00
하원 17:30
지도교사
원 장


주제 및 목표
만나서 반가워요. (새롭게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다.)
시간
학습지도 및 내용
활 동 내 용
학습자료
09:00~10:15















10:15~10:30
10:30~11:00









11:00~12:00


















12:00~12:30












12:30~13:30





13:30~15:30




15:30~16:00




16:00~17:30















출근 및 자유선택활동 관찰













정리정돈 및 오전간식 준비









출석확인 및 배울 내용 배경 이야기
만들기 시간
















점심 준비 및 점심시간










새 노래와
동시 배우기




자유 활동 및 휴식시간



오후 간식




하원 지도 및
교구 제작














-원아의 건강, 심리상태 등을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해 파악한다.
-선생님과 배꼽인사를, 친구들에게 다정하게 인사한다.
-자신의 가방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학과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4주간 샘플
파일이름 : 보육학과 보육 실습일지 4주.hwp
키워드 : 유교과,어린이집,유치원,보육원,보육교사,유야교육,유아원,아동복지,영유아,관찰
자료No(pk) : 10978077

지역사회복지론-잔여주의와 제도주의, 2020년 2학기]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지역사회복지론 두

 

지역사회복지론-잔여주의와 제도주의, 2020년 2학기]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지역사회복지론 두

 [지역사회복지론] 2020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2학기 지역사회복지론 중간과제 레포트 예문입니다.
1) 지역사회복지론 과제에 맞게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참고하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2)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정확하게 나타냈습니다.
3)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두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완벽하게 서술했습니다.
4) 학생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잔여주의 제도주의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5)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 생활과학, 청소년교육) 과제 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베끼시지 마시고 참고자료로 사용하면 30점 받으시는데 문제 없으실 겁니다.
지역사회복지론,잔여주의,제도주의,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학생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Ⅰ.서 론

Ⅱ.본 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
2)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학생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서술하시오.
1) 지역사회에서의 노인 돌봄 서비스
2) 지역사회에서 노인 돌봄이 필요한 가족 사례
3) 위 사례가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조건
4) 사례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서술

Ⅲ.결 론

Ⅳ.참고문헌

I.서 론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학생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서술하시오. 얼마 전 발표된 기사 내용에 따르면 2017년 한국 노년층 빈곤율이 49%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높은 반면에 경제규모 대비 복지 지원은 두 번째로 낮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한다. 그만큼 현재 우리나라의 노인들에 대한 복지 체제가 미흡하다는 것이다. 이제 베이비 붐 세대가 노년층에 접어 들면서 이 문제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생각한다. 문제는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수입도 없이 가난에 고통 받는 노인들이 많으며, 의료의 사각지대에서 질병의 고통을 참고 사는 노인들, 그리고 일반 사설 노인 요양 시설에서 질병의 고통 뿐 아니라 인간으로의 존엄성마저도 침해당하는 노인들이 존재한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인들을 위한 복지체제 구축으로 복지국가로의 모습을 갖추어나가기를 바란다. 이와 같은 문제처럼 지역사회복지론에서 다루고 있는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는 시대가 변화며 현대 경제가 크게 발전함에 있어 어떠한 사회복지실천 과정이 선호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노인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사회구조의 급격한 변화로 노인들을 전통적으로 모시고 돌보는 생각이 바뀌고 있고 우리 주변에는 노인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족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실질적인 사례를 살펴보고 지역사회복지론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지역 복지서비스 내에서 어떠한 혜택을 받고 있고 더 필요한 사회복지 서비스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사례를 통해 본 지역복지서비스는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와 현재 우리나라의 지역사회복지는 제도주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열전달 8판 솔루션 (Incropera)

 


열전달 8판 솔루션 (Incropera)
 Principles of Heat a.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제 목 : Principles of Heat and Mass Transfer (Global Edition, 8th ed.)

저 자 : Incropera

출판사 : Wiley
이 책은 “INCROPERA’S PRINCIPLES OF HEAT AND MASS TRANSFER, GLOBAL EDITION(8TH EDITION)”을 번역한 것이다. 열전달(또는 열 및 질량전달) 교재는 4년제 학사과정 열전달(또는 열 및 질량전달) 교과목용으로 출판된 여러 책들 중에서 가장 내용이 충실하고 기본적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외의 수많은 대학에서 교과서로 채택해 왔다. 한편 현장의 엔지니어들에게도 훌륭한 전문 참고서이다. 개정판에서는 전판의 장점을 유지하는 것에 더해 최근의 공학적 실제와 수요를 보다 많이 반영하도록 개선되었으며, 향후로도 지금까지의 평판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책은 열전달과 질량전달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나, 대학이나 전공의 목적에 따라 열전달만을 교수할지 아니면 질량전달을 포함하여 교수할지에 따른 선택적 내용은 저자 서문에 잘 설명되어 있는 추천 사항을 참고하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원서의 저자들이 일관되게 유지해 온 교재의 특징으로는 무엇보다도 열 및 질량전달과 관련한 최근의 학문적 동향을 반영하고, 최신의 응용 사례를 도입하여 학생들이 보다 실제적인 면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철학은 매번 개정판이 출간될 때마다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저자 서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전달(또는 열 및 질량전달)은 다른 주요 공학주제와 마찬가지로 기본 개념과 원리의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한편, 공학의 실제에서 많은 유용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실제로 방대한 자료와 계산과정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이들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야 효과적으로 기술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러나 컴퓨터로 계산된 결과는 항상 그 타당성을 검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해석적 접근방법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교육 - 교직실무B - 교직윤리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유치원에서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가상으로 예를 들고 그에 따른 교직윤리 이슈

 

유아교육 - 교직실무B - 교직윤리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유치원에서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가상으로 예를 들고 그에 따른 교직윤리 이슈

 유아교육 - 교직실무B - 교직윤리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문내용
최근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교사들의 비윤리적인 행위로 인해 아이들이 고통 받고 있는 사례가 종종 전해진다. 가령 부실한 급식 문제, 폭력 문제 등이 그것인데,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물론 학부모를 비롯한 많은 이들이 교사들의 업무 능력보다도 윤리 의식을 강화시키는 데 주목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모든 교사들이 그런 것은 아니다. 많은 교사들은 자신의 직업에 자부심을 갖고 신념에 따라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들 역시 때때로 윤리적 문제와 관련하여 갈등을 빚거나 번뇌하게 되는 경우를 맞이하고, 그에 따라 꽤 상당한 크기의 고충을 겪고 있다는 점이다. 그 정도가 심할 경우 교사들은 회의감을 느끼기도 하며 이직을 결심하는 정도에 이르기까지 한다. 그리고 이는 곧 그들의 삶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르치는 학생들의 교육 환경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렇다면 교직 생활 안에서 윤리적 문제들을 맞닥뜨릴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의 존재가 중요한데, 그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우리는 이에 대한 답을 내리기 위해 우선 교직윤리의 개념과 필요성을 살펴보고, 윤리적 딜레마를 겪는 구체적인 상황을 살펴보며 논의해보고자 한다.
소개글
"유아교육 - 교직실무B - 교직윤리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유치원에서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가상으로 예를 들고 그에 따른 교직윤리 이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교직윤리’의 개념과 필요성
2) 윤리적 딜레마 상황 사례와 해결 방안 모색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