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현대의서양문화A형)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

 

(방송통신대 현대의서양문화A형)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
 현대의서양문화A형,학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1)모더니즘과 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한 역사적 배경
2)구체적인 건물로 보는 모더니즘 건축이론의 특징(기능에 충실한 단순성과 실용성)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1)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한 역사적 배경
2)구체적인 건물로 보는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의 특징(지역성, 역사성, 상징성, 장식성을 통한 다양성과 대중성의 추구)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일부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Ⅰ. 서 론

서양건축사는 고대건축(메소포타미아 건축, 이집트 건축), 고전건축(그리스 건축, 로마 건축), 중세건축(초기 기독교 건축, 비잔틴 건축, 로마네스크 건축, 고딕 건축), 근세건축(르네상스 건축, 바로크/로코코 건축), 근대과도기건축(신고전주의/낭만주의/절충주의 건축), 근대건축(모더니즘 건축), 현대건축(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순서로 변화 발전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건축양식의 변화는 우연히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적 배경과 사회적 맥락 속에서 분석할 때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이하 본론에서는 건축사의 흐름 중에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건축사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한다.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1)모더니즘과 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한 역사적 배경

모던(modern)의 어원은 “지금, 방금, 오늘”이라는 의미의 라틴어‘모도 modo’이다. 따라서 모던이 ‘오늘’이라는 현재의 의미라면, 포스트모던은 ‘오늘 이후’라는 미래적 표현이 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연장선이므로,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하려면 모더니즘을 먼저 이해해야 순서다.

모더니즘은 건축을 포함해 예술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나타난 문화현상을 통칭하는 용어이다. 모더니즘 이전에는 절대왕정 하에서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가 유럽 예술에서 지배적인 흐름이었다. 그러나 1789년 프랑스 혁명과 18세기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산업혁명을 통해 부르주아 계급을 중심으로 정치적 민주화와 경제적으로는 산업화를 이루게 되면서, 왕과 귀족을 대신해 시민이 사회의 주류가 되고 본격적인 자본주의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참고문헌
정승진(2016).『서양건축사』. 미세움
임기택(2014). 『포스트 모더니즘과 건축이론 현대철학과 건축이론』. 스페이스타임
마르코 부살리. 우영선 옮김(2009). 『세계 건축의 이해 : 피라미드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마로니에북스
빌 리제베로. 박인석 옮김(2008). 『건축의 사회사: 산업혁명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열화당
임형백(2009). 『도시공간의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도시행정학보 제22집 제3호
삼성미술관 리움 https://www.leeum.org/html_eng/global/main.asp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쾰른_대성당
https://ko.wikipedia.org/wiki/시그램_빌딩
https://ko.wikipedia.org/wiki/550_매디슨_애비뉴
https://ko.wikipedia.org/wiki/빌바오_구겐하임_미술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통대 2020-2>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방통대 2020-2>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문학과 3학년 인간과교육 공통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 (전통적 교육관)
(2) 성장식 교육관
1) 자연주의 교육관
2) 진보주의 교육관
3) 실존주의 교육관
(3)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 설명
II. 결론
III. 참고문헌

Ⅰ. 서론

:주입식 교육관은 전통적 교육관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으로서 지식의 전달과 학습을 교육의 최고 목표로 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입식 교육관이 어느 정도 효과적인 측면이 있었으나 점차 모든 것이 복잡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와는 다소 동떨어진 측면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전통적 교육관이 지니는 주입식 교육관에 반발해 나타나게 된 교육관들이 바로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이다.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적 개념에 기초해 자신만의 독특한 발달이론을 제시했는데, 프로이트의 이론과는 달리 사회적, 문화적 환경이 영유아의 발달에 지대
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에릭슨은 어떤 심리적 현상이라도 반드시 생물학적, 행동적, 경험적, 사회적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이라고 보았다. 특히 에릭슨은 사회적 힘이 성격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이론과 비교하여 에릭슨의 이론은 심리 사회적 이론 이라고 불린다. 또한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과 변화가능성의 강조, 병리적인 것보다는 정상적이고 건강한 측면의 강조, 자아정체감 확립의 중요성, 문화적, 역사적 요인과 성격구조의 관련성을 중시하였다. 본보고서를 통해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 이론을 설명 및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과교육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인간과교육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주입식 교육관과_ 이와 대비되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교육 공통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
1) 주입식 교육관
2) 자연주의 교육관
3) 진보주의 교육관
4) 실존주의 교육관
2.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설
1. 동기이론의 개관
2. 욕구위계이론의 시사점 및 학교현장에서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현재 한국 교육 방법에 있어 제기되고 있는 문제 중 하나로 주입식교육을 들 수 있다.
주입식 교육은 1900년대부터 이어져온 교육 방법이며, 2000년대로 들어서면서 주입식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으로 다른 여러 교육 방법들이 제시되었으나, 실제적으로 보면 현재 우리나라 교육 현장에서는 주입식 교육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는 교육내용 선정 방식에 있어서 교과서 내용 이외에 학생들이 조사해 온 내용도 일부 다루어지며, 교육내용 제시방법에 있어서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다. 다시 말해서, 반드시 교사가 일방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은 적어도 형식상으로는 주입식 수업에서 어느 정도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학생은 똑같은 교과서의 내용에 더 해서 교사가 제시하는 문제에 대한 사실적 지식과 국민 윤리적 가치관을 주로 학습하며, ‘왜’, ‘어떻게’와 같은 탐구적 지식이나 사회 비판적인 지식은 충분히 학습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연 등 일부 과목의 일부 학급의 수업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이 그 실질적인 내용에 있어서도 주입식 수업에서 벗어났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필리버스터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필리버스터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필리버스터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론에서는 필리버스터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고 필리버스터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여 보았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필리버스터의 개념
2. 우리나라의 필리버스터 사례
3. 필리버스터의 장단점
1) 필리버스터의 장점
2) 필리버스터의 단점
Ⅲ. 결론
Ⅳ. 참고자료

필리버스터는 의회 안에서의 다수파의 독주를 막기 위해 이뤄지는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 행위로 주로 소수파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거나 기타 필요에 따라 의사진행을 저지하기 위하여 합법적인 수단을 동원해 의사진행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최근 19대 국회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에 의해 2016년 2월 23일 의장 직권 상정된 테러방지법의 처리를 무산시키고 독소조항이 삭제된 수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야당의 필리버스터가 있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문 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했으며,
여러 자료를 직접 찾아보고, 공부해가며 심혈을 기울여 작성했습니다.
구매자 분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관련 자료 작성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Ⅰ. 서론

Ⅱ. 본론

1. 실버층(노인)의 개념과 특성
1) 실버층(노인)의 개념
2) 실버층(노인)의 특성
2. 실버층(노인)의 스포츠 활동
3. 실버층(노인) 태권도수련의 필요성
4.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본질
5. 태권도의 역사
6. 태권도의 정신
7. 태권도의 가치
8.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1) 태권도에 대한 인식 변화
2) 태권도 명상을 통한 노인들의 정신 수련
3) 노인 전문 태권도 지도자 양성
4) 유튜브를 활용한 실버층의 태권도 흥미 유발
5) 실버층 위주의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
6) 실버층을 위한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개발
7) 태권도 시범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홍보활동 강화
8) 실버층 여성 태권도 활성화를 통한 태권도 저변 확대
9)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개발의 전문화
10) 실버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지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일부-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Ⅰ. 서론

평균수명이 크게 늘어나고, 노인들의 경제적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노인들이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노인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해부, 생리, 생화학, 행동적 및 심리적 측면에 변화를 경험하게 되지만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다양한 만성 질환 및 사망률 감소, 심리적 노인의 기능성 증가 및 체력 유지와 증진을 통하여 삶의 질을 증진 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체력의 유지, 증진 및 각종 질환의 예방과 치료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여가 활용의 방법으로 규칙적인 신체활동이 권장되고 있다.
정적·동적 동작이 섞여있는 태권도 품새의 각 동작은 퇴행성 질환을 겪게 되는 노인들에게 적합한 신체적 활동일 뿐 아니라, 명상을 통해 노인들의 심리적 치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나라의 태권도는 아동에게 편중되어 수련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러한 인식이 고정관념으로 자리 잡으면서 노인들이 태권도를 접하기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실버 태권도 활성화의 가장 큰 걸림돌로, 이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먼저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터 논문을 통해 우리나라 실버층(노인)의 개념과 특성, 실버층(노인)의 스포츠 활동, 실버층(노인) 태권도수련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본 후,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실버층(노인)의 개념과 특성

1) 실버층(노인)의 개념

노인을 나이 기준으로 정의할 때는 그 이용되는 기준이 다양한데,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을 따로 분류하여 노인으로 정의하여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노인’이라는 단어는 존경의 의미로 사용될 경우를 제외하고는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보다 적합한 용어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실버소비자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여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

2. 정부의 그린 뉴딜 사업 추진

3.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
1) 해상풍력발전
2) 그린 뉴딜 계획과 해상풍력발전
3) 가능성 – 육상에서 해상으로
4) 가능성 – 부유식 풍력발전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녹색성장정책의 전 세계적 흐름 속에서 현 정부는 2008년 8월 건국 기념행사에서‘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비전을 선포하였으며, 그 이후에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 신재생에너지기본계획 등이 발표되었다. 또한 2009년 1월에는 현 단계의 경제적 어려움과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하여 고용창출정책을 융합시킨“녹색뉴딜사업”의 추진 방안이 발표되기에 이르렀다. 녹색성장에 대한 개념은 경제와 환경을 분리시키는 기존 개념으로 인하여 혼란스러운 부분이 존재한다. 녹색성장위원회에 따르면 녹색성장은“녹색성장환경(Green)과 경제(Growth)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양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누구나 쉽게 즐기는 C언어 콘서트 솔루션

 

누구나 쉽게 즐기는 C언어 콘서트 솔루션

 c언어콘서트_해답집(수정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누구나 쉽게 즐기는 C언어 콘서트(수정판) 솔루션

저자 : 천인국

1장부터 14장까지 구성되어있습니다.

중간점검문제, Exercise문제, Programing 문제 수록되어있습니다.

본문중 일부

Chapter 2 장
programing 1번문제

#include
int main(void)
{
int x, y, z, avg;
printf("정수를 입력하시오 :");
scanf("%d",&x);
printf("정수를 입력하시오 :");
scanf("%d",&y);
printf("정수를 입력하시오 :");
scanf("%d",&z);
avg = (x + y + z) / 3;
printf("평균은 %d입니다.\n",avg);
return 0;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