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을 가진모자이크사회인 현대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신화의 문제점무엇일까0k 영어영문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을 가진모자이크사회인 현대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신화의 문제점무엇일까0k 영어영문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을 가진모자이크사회인 현대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신화의 문제점무엇일까0k

영어영문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모자이크 사회인 현대 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 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 신화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프랑스인들은 감수성이 매우 예민하여 예술을 사랑하고 패션과 음식문화가 발달된 나라로 필자는 알고 있다. 프랑스는 서유럽의 본토와 남아메리카의 프랑스령 기아나를 비롯해 여러 대륙에 걸쳐 있는 해외 레지옹과 해외 영토로 이루어진 국가로서, 유럽연합 중 가장 영토가 크다. 프랑스 본토는 남북으로는 지중해에서 영국 해협과 북해까지, 동서로는 라인 강에서 대서양에 이른다. 그 지형적 모양으로 인해 프랑스인들은 종종 이 곳을 프랑스어: LHexagone(육각형)이라고 부른다.
유럽 대륙 서쪽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북위 42°-51°, 서경 5°-동경 8°)로서, 그 모습이 마치 육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lHexagone’(‘렉사공’: ‘육각형’을 의미)이라 불리기도 한다. 프랑스어는 라틴어에서 에스파냐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 등과 함께 분화되어 국민어로 성장한 로망스제어의 한 갈래이다. 프랑스어는 알제리, 벨기에, 캐나다, 룩셈부르크, 스위스, 저지 섬 등 현재 21개국이나 되는 많은 나라에서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프랑스의 언어로 고대 골족이 사용하던 골어는 라틴어로 대체되어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라틴어에서 발전한 프랑스어가 국가언어가 되었다. 영국에 이은 식민제국건설로 인하여 프랑스어는 국제화되었고 이에 따라 국제 프랑스어 사용국 기구(프랑코포니)가 형성되었다. 프랑스인의 프랑스어에 관한 애정은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켈트어 계통의 브레통어, 로망스어 계열의 오크어, 게르만어 계열의 알자스어 등의 각 지역어가 있으나, 프랑스의 강력한 1언어정책으로 인하여 소수어에 대한 공적 지위는 인정되지 않고 있다. 지금 프랑스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2억 9,000만명으로 추산된다.
민족 대이동의 결과 5세기에 프랑크 왕국이 성립하여 백 년 전쟁 이후 왕권이 신장되었고, 17~18세기에는 유럽의 지도적인 위치에 군림하였다. 행정 조직 프랑스 공화국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본토 : 22개의 지역권과 96개의 도와 4개의 해외도 (DOM) : 과들루프, 마르티니크, 기아나, 레위니옹, 1개의 해외영토 (TOM) : 프랑스령 남극지방, 5개의 회외 지역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뉴칼레도니아, 왈리스와 푸투나, 마이요트, 생 피에르에 미클롱으로 되어 있다. 프랑스의 경우 세계 다민족 국가로 여길 만큼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서 생활하고 있다. 예술의 나라처럼 여러 가지 물감이 채색되어 아름다운 그림을 연출하듯이 다민족이 모여서 프랑스라는 강력한 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프랑스 민족의 조상이 누군지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하고 있으나 그들은 골족이 조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모자이크 사회인 현대 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 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 신화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프랑스 조상의 근원
2. 프랑스 인종의 특징
3. 골족 신화의 문제점
4. 프랑스는 갈리아족의 후예인가, 아니면 프랑크족의 후예인가?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김현권, 프랑스어와 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김문환, 프랑스 문화 따라잡기, 다인미디어, 2002
-박찬인, 프랑스어 역사형태론, 충남대학교출판부, 2007
-선영아, 프랑스의 역사, 󰡔오늘날의 프랑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
-홍재성, 프랑스어학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뉴스페파민트, 2016, 갈리아, 클로비스, 잔다르크 : 프랑스는 자신에 어울리는 역사를 발명해야 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명품C++ 연습문제

 

명품C++ 연습문제
 C++.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1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명품C++ 연습문제 이론 정답입니다.
1장부터 13장까지 구성되어있습니다.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
........................................
......................................

1장 C++ 시작
1.1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1.2 C++ 언어의 역사
1.3 C++ 언어의 특징
1.4 C++ 프로그램 개발 과정
1.5 C++ 표준 라이브러리
1.6 Visual C++를 이용한 C++ 프로그램 개발

2장 C++ 프로그램의 기본
2.1 C++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와 화면 출력
2.2 namespace와 std::
2.3 키 입력 받기
2.4 키보드로 문자열 입력
2.5 #include 에 숨은 진실

3장 클래스와 객체
3.1 객체에 대한 이해
3.2 C++ 클래스 만들기
3.3 객체 생성과 객체 활용
3.4 생성자
3.5 소멸자
3.6 접근 지정
3.7 인라인 함수
3.8 C++ 구조체
3.9 바람직한 C++ 프로그램 작성법

4장 객체 포인터와 객체 배열, 객체의 동적 생성
4.1 객체 포인터
4.2 객체 배열
4.3 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4.4 객체와 객체 배열의 동적 생성 및 반환
4.5 this 포인터
4.6 string 클래스를 이용한 문자열 사용

5장 함수와 참조, 복사 생성자
5.1 함수의 인자 전달 방식 리뷰
5.2 함수 호출시 객체 전달
5.3 객체 치환 및 객체 리턴
5.4 참조와 함수
5.5 복사 생성자

6장 함수의 다형성과 static 멤버
6.1 함수 중복
6.2 디폴트 매개 변수
6.3 함수 중복의 모호성
6.4 static 멤버

7장 프렌드와 연산자 중복
7.1 C++ 프렌드 개념
7.2 연산자 중복
7.3 이항 연산자 중복
7.4 단항 연산자 중복
7.5 프렌드를 이용한 연산자 중복
7.6 기타 연산자 중복

8장 상속
8.1 상속의 개념
8.2 클래스 상속과 객체
8.3 상속과 객체 포인터
8.4 protected 접근 지정
8.5 상속과 생성자, 소멸자
8.6 상속의 종류 : public, protected,private 상속
8.7 다중 상속
8.8 가상 상속

9장 가상 함수와 추상 클래스
9.1 상속 관계에서의 함수 중복
9.2 가상 함수와 오버라이딩
9.3 가상 함수와 오버라이딩의 활용 사례
9.4 추상 클래스

10장 템플릿과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
10.1 일반화와 템플릿
10.2 다양한 제네릭 함수 만들기
10.3 제네릭 클래스 만들기
10.4 C++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와 활용

11장 C++ 입출력
11.1 C++ 입출력 기초
11.2 ostream의 멤버 함수를 이용한 문자 출력
11.3 istream의 멤버 함수를 이용한 문자 입력
11.4 포맷 입출력
11.5 삽입 연산자(<<)와 추출 연산자(>>)
11.6 사용자 조작자 만들기

12장 C++ 파일 입출력
12.1 텍스트 파일과 바이너리 파일
12.2 파일 입출력 개요
12.3 <<와 >> 연산자를 이용한 간단한 텍스트 파일 입출력
12.4 파일 모드
12.5 멤버 함수를 이용한 텍스트 I/O
12.6 바이너리 I/O
12.7 스트림 상태 검사
12.8 임의 접근

13장 예외 처리와 C 언어와의 링크 지정
13.1 실행 오류와 오류 처리
13.2 예외와 예외 처리
13.3 예외 클래스 만들기
13.4 C++ 코드와 C 코드의 링킹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산업안전기사_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필답형/작업형 전설의 10장 7일 벼락치기 정리 요약본

 

[산업안전기사_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필답형/작업형 전설의 10장 7일 벼락치기 정리 요약본
 산업안전기사_산업안전산업기사_필답 7.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실기 필답형 요약본입니다
반영연도는 2011년 ~ 2019년 총 9년 기출 자료입니다

중복문제 모두 제거했구요, 중요한 것은 @@로 중요도를 표시 했구요
한글파일로 다단3 / 글자크기 6~7포인으로 6페이지 밖에 안나오지만,
일반 글자크기 11포인트로 하면 총 22페이지입니다.

벼락치기용 답게, "4글자 형태로 앞글자만 따서 외우기 쉽게" 작성 하였으며.
"정석대로 공부하실 분들이라면 받으시면 안돼요!!!"
반드시 1~3주 짧게 벼락치기 하실 분들만 받아주세요.

실기 작업형 경우에는 최근 문제로만 중복없이 요약 하였습니다.

산업안전 자격증 액기스만 모았으니, 모두 필답에 붙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크레인 작업 전 점검사항
<권주와>
- 권과방지장치, 브레이크, 클러치 및 운전장치 기능
- 주행로의 상측 및 트롤 리가 횡행하는 레일의 상태
- 와이어로프가 통하고 있는 곳의 상태

@@ 이동식크레인 작업 전 점검사항
<권브와> - 그냥 크레인과 다름 (지반 매우 중요)
- 권과방지장치나 그 밖의 경보장치의 기능
- 브레이크ㆍ클러치 및 조정장치의 기능
- 와이어로프가 통하고 있는 곳 및 작업장소의 지반상태

@@ 가스, 증기에 의한 폭발성 위험장소에 설치하는 방폭구조 5가지
<내압유안본>
- 내압 / 압력 / 유입 / 안전증 / 본진안전

@@ 압력용기 비파괴검사 종류 4가지
<방초침차와>
- 방사선 ‘투과시험’
- 초음파 / 침투 / 자분 / 와류 ‘탐상시험’

@@ 산업용 로봇 시작 전 점검사항 3가지
<제외매>
- 제동장치 및 비상정치장치의 기능
- 외부전선 및 피복 또는 외상의 손상 유무
- 매니퓰레이터 작동의 이상 유무

@ 로봇작업에 대한 특별안전보건교육 실시 내용
<로봇/이상/안전시설/조작방법>
1. 로봇의 기본원리ㆍ구조 및 작업방법에 관한 사항
2. 이상 발생 시 응급조치에 관한 사항
3. 안전시설 및 안전기준에 관한 사항
4. 조작방법 및 작업순서에 관한 사항

@@ 산업용 로봇 관련 지침 4가지
<로작이2>
- 로봇의 조작방법 및 순서
- 작업 중의 매니퓰레이터의 속도
- 이상을 발견한 경우 조치방법
- 2명 이상의 근로자에게 작업을 시킬 경우 신호방법

@ 비계 작업시 비, 눈 그 밖의 기상상태의 불안정으로 작업을 중지시킨 후 작업 시 점검사항
<손해연기>
- 손잡이의 탈락 여부
- 해당 비계의 연결부 또는 접속부의 풀림 상태
- 연결재료 및 연결철물의 손상 또는 부식 상태
- 기둥의 침하⋅변형⋅변위 또는 흔들림 상태

@@ 중대재해 정의 3가지
< 1 / 2 / 10 >
- 사망자가 1명 이상 발생한 재해
- 3개월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부상자가 동시에
2명이상 발생한 재해
- 부상자 또는 직업성질병자가 동시에 10명 이상 발생한 재해

@@ 안전관리자를 정수 이상으로 증원, 교체 임명할 수 있는 사유 3가지
< 2 / 3 / 3 >
① 해당 사업장의 연간재해율이 같은 업종의 평균재해율의 2배 이상인 경우
② 중대재해가 연간 3건 이상 발생한 경우
③ 관리자가 질병이나 그 밖의 사유로 3개월 이상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된 경우

@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재해발생건수 등 재해율 공표대상 사업장 종류 2가지
- 연간 사망재해자가 2명 이상 발생한 작업장
- 중대산업사고가 발생한 사업장

@@ 공정안전보고서 포함되어야할 사항 4가지
<공안비위>
- 공정안전자료 / 안전운전 계획
- 비상조치계획 / 공정위험성 평가서

@@ 이동식크레인, 곤돌라 방호장치
<과권비제>
- 과부하방지장치
- 권과방지장치
- 비상정지장치
- 제동장치

@@ 공기압축기 가동 전 점검사항
<윤회언압>
- 윤활유의 상태 / 회전부의 덮개 또는 울
- 언로드밸브의 기등 / 압력방출장치의 기능

@@ 보일러 폭발위험 방지를 위한 장치
<압압고화>
- 압력방출 장치 / 압력제한 스위치
- 고저수위 조절장치 / 화염검출기

@@ 안전모 성능시험 항목
<3내 충난턱>
- 내관통성 / 내전압성 / 내수성
- 충격흡수성 / 난연성 / 턱끈풀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2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아래 교육심리학 과제물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하였습니다.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 +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본문일부]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피아제가 도덕적 행동과 관련된 인지구조를 지나치게 단순화시킨 것으로 보고, 연구대상을 아동은 물론 성인까지 확대하여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체계적으로 분류하다. 그리고 도덕 판단을 먼저 3가지 기본 수준으로 나누고 이를 각 2단계씩 나누어 도덕 판단의 6단계라는 체계적인 이론으로 재구성하였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따르면 도덕성은 단계를 통하여 순서대로 발달해 나가며,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단계를 뛰어넘거나 퇴행하지 않는다. 또한 후속 단계들은 이전 단계들보다 인지․도덕적으로 더욱 발전된 것이라 간주된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인지적 성숙과 도덕적 성숙과의 관계를 제시하는 것이었으며, 도덕성 발달 연구에 많은 자극이 되었다. 지금부터 교육심리학 보고서를 통해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 략>...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에릭슨은 인간이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발달과정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한 학자이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이 이전의 다른 이론들과 구별되는 특징은 인간이 모든 생을 걸쳐 성장한다는 것과 인간이 환경적 영향에 전적으로 좌우 되지 않고 자기 스스로 삶을 주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심리사회적 발달은 생물학적 성숙과정의 요구와 일상생활 중에 직면하는 사회의 요구 및 사회적 압력간의 상호작용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즉, 심리사회적 위기는 생물학적 성숙과정의 요구인 개인의 내적 욕구와 사회에서의 기대가 상충되는 것을 말한다.

[목차]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이란?
1) 1수준 : 전인습적 수준
① 1단계 : 처벌 및 복종 지향
② 2단계 : 개인주의, 도구적 목적 및 거래 지향
2) 2수준 : 인습적 수준
① 3단계 : 개인 상호간의 기대, 관계 및 개인 상호간의 동조 지향
② 4단계 : 사회체제와 양심 지향
3) 3수준 : 후인습적 수준
① 5단계 : 사회계약, 공리성과 개인 권리의 지향
② 6단계 : 보편적, 윤리적 원칙 지향
2.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특징 3. 콜버그의 6단계이론
4.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배경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
1) 제1단계:신뢰감 대 불신감
2) 제2단계: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제3단계:주도성 대 죄책감
4) 제4단계:근면성 대 열등감
5) 제5단계:정체성 대 역할혼미
6) 제6단계: 친밀감 대 고립감
7) 제7단계:생산성 대 침체성
8) 제8단계:자아 통합성 대 절망감
3.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학문적 평가
4.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의서양문화4A) 모더니즘 건축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배경 설명하고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들어 상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현대의서양문화4A형

 

현대의서양문화4A) 모더니즘 건축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배경 설명하고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들어 상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현대의서양문화4A형
 현대의서양문화4A) 모더니즘 건축이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4A) 모더니즘 건축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배경 설명하고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들어 상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현대의서양문화4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요즘 현대인들은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모더니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 역시 과연 언제, 그리고 누구에 의해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는지 정확한 연대를 추정하기란 그렇게 쉽지 않다. 19세기 중엽을 풍미하던 사조가 "리얼리즘"이라고 한다면 20세기 초엽을 풍미하던 사조가"모더니즘"이라고 한다면, 20세기 후반은 다름 아닌 "포스트모더니즘"에 의해 특징 지워지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은 20세기 후반을 지배하는 현상을 지칭하는 가장 핵심적이고 가장 일반적인 용어이다 .이러한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 <새시대의 고양된 시간>을 맞이한다는 낙관적이며 묵시론적인 의미를 지녔다가 건축분야에서 먼저 이론적으로 정립되면서부터 국제적인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 용어가 인식론이나 사회과학의 이론적 분과들에 수용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로서 1970년대 말과 1980년대에 이르러서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것은 70년대 후반부터 일기 시작한 건축 논쟁을 통해서 라고 했는데, 여기에 사용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는 50년대 말경 미국 문학비평에서의 그 개념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고 있다. 그러나 "포스트모던"이란 표현 자체가 학문계에 등장한 것은 그 보다 1세기 전으로 알려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본격적으로 생겨났으며, 따라서 이 당시의 역사적 상황이나 지적풍토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연구목적과 연구방향 개괄적 개요먼저 연구 목적은 현 시대의 밑바탕에 깔려 있는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살펴보고 어떤 의의가 있으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함이다.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은 현 시대의 막대한 페러다임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의서양문화4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
1) 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 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 배경


2.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기로 하자.
1) 모더니즘의 건축에 구체적인 예
(1) 카파 푸스터 바르셀로나
(2) 서울 혜화동 성당
(3) 뉴욕 구겐하임박물관
(4) 세랄베스 현대미술관
(5) 안양 파빌리온
2) 포스트 모더니즘의 건축에 구체적인 예
(1) 로버트벤츄리
(2) AT&T 빌딩
(3) 포틀랜드 시청사
(4) 돌핀 앤 스완 리조트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혜숙(편). [포스트모더니즘과 철학]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5.
-강명구, 소비대중문화와 포스트 모더니즘,민음사,1993.
-김성곤,정정호 역,Steven Connor 저,포스트 모던 문화,1993.
-박상선 편,포스트 모더니즘의 예술과 철학,열음사,1992.
-김욱동 편,포스트 모더니즘과 포스트 구조주의,현암사,1993.
-정정호,강내희 편, 포스트 모더니즘의 쟁점,도서출판 터,1991.
-윤평중. [포스트 모더니즘의 철학과 포스트 마르크스주의] 서울: 서광사, 1992.
-한국 기독교문화연구소 (편). [21세기,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 서울: 숭실대학교 출판부, 1996.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례관리론 4학년 공통] 기사나 사건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사례관리 과정(사정단계, 가계도 작성, 서비스 계획단계, 실행단계, 점검단계, 검토 및 평가단계

 

[사례관리론 4학년 공통] 기사나 사건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사례관리 과정(사정단계, 가계도 작성, 서비스 계획단계, 실행단계, 점검단계, 검토 및 평가단계
 [사례관리론 4학년 공통] 기사나 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례관리론 4학년 공통] 기사나 사건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사례관리 과정(사정단계, 가계도 작성, 서비스 계획단계, 실행단계, 점검단계, 검토 및 평가단계)에 기반해 분석을 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관리란

2. 기사나 사건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 선정
1) 기사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 선정
2) 사례관리 과정
(1) 사정단계
(2) 가계도 작성
(3) 서비스 계획단계
(4) 실행단계
(5) 점검단계
(6) 검토 및 평가단계

3. 선정한 사례와 해결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빈곤가정의 심리적 환경변인 즉 부모를 비롯한 가족구성원과의 다양한 상호작용, 가치지향성, 심리적 분위기, 집단특성 등을 파악하여 빈곤가정 청소년의 발달에 있어 심리사회적 부적응 문제에 개입해보는 것은 필요한 일일 것이다. 빈곤가정 청소년을 학생 개인, 학교체계, 학생의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의 구조적, 상호작용적, 기능적 특성을 가진 문제로 설명해주는 방법이 필요할 것이다. 즉 다양한 요인의 상호작용으로 나타나는 빈곤가정 청소년의 현재 직면한 문제의 해결과 학교 내에서의 심리․사회적인적응을 돕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사정과 개입과정을 통하여 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서비스체계 지원망을 조정하며 통합해 주는 집중적 관리차원의 사례관리 적용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사나 사건에 기반한 청소년 사례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사례관리 과정(사정단계, 가계도 작성, 서비스 계획단계, 실행단계, 점검단계, 검토 및 평가단계)에 기반해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2020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A.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유용할 수 있도록 서술하여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 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이론이 발전하는 역사적 배경

2.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특징과 구체적인 건물의 예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축물로 설명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축물로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Ⅰ. 서론
건축이 표현하는 상징과 이면의 내용은 그 시대의 모든 인문학과 공학을 담고 있다. 따라서 건축이 담고 있는 모든 것에는 그 시대의 사유가 되고, 이는 철학이 된다. 이에 건축은 산업이면서, 기술이고, 문화고, 예술이다. 그래서 건축의 연대기를 보면 수많은 철학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따라서 건축에 대해 기술이나 문화, 예술로 빗대어 설명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공학과 인문학적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건축에 ‘~ISM’을 붙인다. 철학이다. 그리고 이는 여러 건축을 구분하는 논리적 바탕이 된다. 시대의 이론을 바탕으로 접근하면서 건축가와 건축물에 대해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도 이러한 맥락에서이다. 모더니즘 건축은 19세기 이전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을 비판하고 시민 혁명과 산업혁명 이후의 사회의 현실에 맞는 건축을 만들려는 근대건축 운동 새로운 기능주의 원리로 그것이 만들어지는 본래의 용도에 충실하여, 건축도 산업제품처럼 유용하고 기능적이어야 한다는 원리를 내세웠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