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정치학 공통] 사회복지정치학 교과목은 ‘사회복지는 정치다’라는 주장을 담고 있다

 

[사회복지정치학 공통] 사회복지정치학 교과목은 ‘사회복지는 정치다’라는 주장을 담고 있다
 [사회복지정치학 공통] 사회복지정치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사회복지정치학 공통] 사회복지정치학 교과목은 ‘사회복지는 정치다’라는 주장을 담고 있다.
1) ‘사회복지는 정치’인 이유를 설명하시오.
2) ‘사회복지가 정치’라는 것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위에서 든 사례가 좀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는 정치적 방안을 적으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가 정치인 이유
2.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1) 잔여주의
(1) 개념
(2) 필요성
2) 제도주의
(1) 개념
(2) 필요성
3)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3. 사회복지의 정치 사례
1) 무상급식 사례
(1) 개념
(2) 논쟁배경
2) 무상급식의 쟁점
(1) 이념적 측면
(2) 교육적 측면
(3) 사회복지적 측면
3) 무상급식 논란의 찬반론
(1) 찬성론자
(2) 반대론자
4) 무상급식 합리적인 실천방안
(1) 정치적 입장
(2) 합리적 실천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사회복지가 정치인 이유
사회복지를 단순한 서비스나 행정으로 인식하는 것보다 정치로 이해하는 것이 좀 더 본질에 가까울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치는 탈 상품화와 계층화의 문제를 둘러싼 실천이라고 할 수 있다. 탈 상품화는 사회복지가 사회적 이념을 통해 재화와 서비스를 상품으로부터 이탈시켜 공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 한다. 그리고 계층화는 사회복지가 계층 간의 차이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이 간극에 관여한다는 것을 의미 한다. 결론적으로 사회복지는 탈 상품화의 정도가 높을수록 계층의 정도가 낮을수록 보다 사회복지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사회복지는 민주주의와 깊은 연관이 있다. 특히 사회복지는 자유권과 정치권과 관련된 민주주의보다는 사회권과 관련된 민주주의와 깊이 연관되어 있다. 여기에서 사회권은 교육, 의료, 소득, 주거 등 시민들의 최소한의 경제적 삶과 관련된 것으로서 사회경제적 권리를 보장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권을 위한 지원이 조세와 깊이 연관되어 있다는 점에서 실질적 민주주의는 소득 이전을 기반으로 하여 성립 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9월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9월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유아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9월 관찰일지 입니다~^^
남아 7명, 여아 3명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9월, 10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

 

만3세 9월, 10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
 9월 10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근무한 교사가 작성한
만3세 관찰일지 9월, 10월 15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9월 ․ 10월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
쌓기9/4 : 산그림을 보고 “저는 저거 보다 높은 산 만들어 볼께요 선생님”하고 말하며 블록을 높게 쌓는다.
10/19 : 사과 모형을 들어 보이며 “이사과 정말 빨갛지”하고 말한다.
역할9/7 : 지렁이 머리띠를 머리에 하고 바닥에 업드려 몸을 흔든다. “나 진짜 지렁이 같이 잘하지?”하고 묻는다.
10/21 : 바구니에서 바나나를 골라 친구에게 들고 가서 “이거 요리까지 해주세요 그러면 얼마인가요”하고 묻는다.
미술9/22 :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린다. 주황색 매직을 꺼내 뚜껑을 열고 당근을 그리고 “지렁이도 그릴래요”하고 말하며 지렁이도 그린다.
10/14 : 허수아비 얼굴을 색칠하며 “얼굴이 웃기게 생겼어 삐죽삐죽”하고 말한다.
언어9/3 : 동화 “지렁이 굴에 들어가볼래?”를 들고 책을 읽는다. “나는 이거 집에서 읽어봐서 다알아”하고 병호에게 말한다.
10/19 : 가을 열매 이름을 따라 쓰며 솔방울을 가르키더니“선생님 이거 그때 산에가서 봤죠?”라고 이야기 함.
수조작9/7: 그래프를 보고 “개미가 제일많네 제일많아 나도 개미가 제일 좋아”하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심리학에게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 -

 

[심리학에게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 -
 심리학에게묻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오. (30점)
1) 가족의 문제에 대한 설명(10점)
- 5장에 나오는 개념 중 우리 가족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하기
-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하기
2) 나의 문제에 대한 설명(10점)
- 7장에 나오는 개념 중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하기
-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하기
3) 가족과 나 자신과의 더 나은 관계를 위해 내가 어떠한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작성하기(10점)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문헌]
하혜숙, 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정문자, 정혜정(2018). 가족치료의 이해. 학지사.
김혜경(2019). 가족복지론. 공동체.
존 브래드쇼, 오제은(2018). 가족(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학지사.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족의 문제에 대한 설명(10점)
<우리 가족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 -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
1) 핵가족 정서체계(nuclear family emotional system)와 사례
2) 정서적 단절(emotional cut-off)과 사례
3) 삼각관계(triangles)와 사례
4) 다세대 전수과정(multigenerational transmission process)과 사례

2. 나의 문제에 대한 설명(10점)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
1) 반동형성
2) 억압
3) 합리화

3. 가족과 나 자신과의 더 나은 관계를 위해 내가 어떠한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작성하기(10점)

Ⅲ. 결 론

[참고 자료]



Ⅰ. 서 론

자녀가 부모를 닮는 데에는 네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가치관이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이것이 옳다, 저것이 틀리다라는 가치관을 부모로부터 주입받는다. 어떤 부모는 성공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부모는 돈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어떤 부모는 윗사람에게 무조건 복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부모는 반항적이다. 그리고 자녀는 부모의 가치관으로 부터 일정부분 영향을 받는다. 때로는 부모의 가치관의 정반대로 행동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역동일시라는 용어로 표현한다. 너무나 고지식한 부모의 가치관과는 정반대로 지나치게 자유분방하게 살아가는 이도 있고, 너무나도 자유분방한 부모의 가치관과 정반대로 지나치게 고지식하게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두 번째는 부모의 뇌를 닮기 때문이다. 자식은 부모의 얼굴도 닮고 키도 닮는다. 마찬가지로 뇌도 닮는다. 인간의 성격과 기질을 결정하는 곳은 뇌다. 평생을 훌륭한 인품으로 살아왔던 사람도 뇌를 다치고 나면 성격과 기질이 정반대로 바뀌기도 한다.
세 번째는 모방학습인데, 자신은 매일 누워서 TV만 보면서 자녀에게는 부지런하게 살아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부모가 있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가족의 문제에 대한 설명(10점)
<우리 가족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 -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
1) 핵가족 정서체계(nuclear family emotional system)과 사례
가족생활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가족기능에 장애를 가져오는 문제는 물론 아직 가족기능장애는 없지만, 생활상의 어려움이 있는 가족의 모든 문제를 말한다.
통상적으로 가족집단 혹은 가족 구성원이 직면하여 해결을 요청하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가족기능의 장애 또는 일탈현상(逸脫現象:일탈행동), 즉 병리적인 상황이 야기될지도 모르는 문제가 도사리고 있다.
노인 가족, 결손(缺損)가족, 다자가족(多子家族, 장애자가족, 빈곤가족, 범죄자가족 등은 그러한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가족문제는 이혼, 불화와 갈등 및 가출, 유기(遺棄), 범죄, 비행, 자살 등의 현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이러한 현상들 이전의 문제가 양적으로 더욱 많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대학영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총 15개의 문장을 영작 등)

 

2020년 2학기 대학영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총 15개의 문장을 영작 등)
 20202중과_교양1_대학.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A. Unit 3. Disease Detectives]
4개의 단락에서 자신이 공부해야할 단어 15개를 고르고, 각각 그 단어를 사용한 새로운 문장을 하나씩 영작한다. 총 15개의 문장을 영작한다. (자신의 힘으로 영작할 것)

[B. Unit 10. Witches]
※ 다음 문장의 의미를 다른 사람에게 말로써 전달한다고 가정하고, 문장의 내용을 짧은 여러 개의 문장으로 바꾸어 표현한다.



- 목 차 -

[A. Unit 3. Disease Detectives]

[B. Unit 10. Witches]



[A. Unit 3. Disease Detectives]
“4개의 단락에서 자신이 공부해야할 단어 15개를 고르고, 각각 그 단어를 사용한 새로운 문장을 하나씩 영작한다. 총 15개의 문장을 영작한다. (자신의 힘으로 영작할 것)”

1. Scientific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in the era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will lead mankind to a new field that did not exist.
(4차산업혁명 시대 과학 기술적인 발달은 인류를 기존에 없던 새로운 분야로 이끌 것이다.)

2. Modern medicine is advancing at a faster rate than any other period in the past.
(현대 의학은 과거 그 어느 시기와 비교했을 때보다도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3. Disease detectives are working in various fields to investigate the cause and solution of the recent Covid-19 incident.
(질병 탐지관들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그 원인과 해결 방안을 규명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과학 1학년 공통]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

2. 정부의 그린 뉴딜 사업 추진

3.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
1) 해상풍력발전
2) 그린 뉴딜 계획과 해상풍력발전
3) 가능성 – 육상에서 해상으로
4) 가능성 – 부유식 풍력발전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녹색성장정책의 전 세계적 흐름 속에서 현 정부는 2008년 8월 건국 기념행사에서‘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비전을 선포하였으며, 그 이후에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 신재생에너지기본계획 등이 발표되었다. 또한 2009년 1월에는 현 단계의 경제적 어려움과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하여 고용창출정책을 융합시킨“녹색뉴딜사업”의 추진 방안이 발표되기에 이르렀다. 녹색성장에 대한 개념은 경제와 환경을 분리시키는 기존 개념으로 인하여 혼란스러운 부분이 존재한다. 녹색성장위원회에 따르면 녹색성장은“녹색성장환경(Green)과 경제(Growth)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양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대 중간과제,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

 

방송대 중간과제,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모더니즘 건축의 역사와 발전 배경
2, 모더니즘 건축과 기술3, 모더니즘 건축사례
4,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와 발전 배경5,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6,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과 방법론
7, 포스트모더니즘 작품 사례 소개 및 관련 설명

결론

참고문헌




서론

모더니즘 건축은 1차적으로 1920년대 후반에 모더니즘 개척자들의 단계로서 모더니즘이 시작되었다. 모더니즘 건축은 20세기 초에 태동한 모더니즘 건축은 1930년대부터 1960년대에 전성기를 맞았다. 20세기 전·후에 사회, 문화, 예술의 전반에 대두된 모더니즘은 각각의 진보적인 예술가들에 의해서 각 분야별로 깊이 있는 반성과 함께 새로운 형식을 대두시켰다. 산업혁명 이후 근대사회의 공업 활동으로부터의 합리적 사고는 대량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었고 모든 물건의 가치는 합리성과 기능성에 바탕을 둔 사고는 이성적 건축으로서 인류에 그 가치를 주어야한다는 의식과 선진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도
현대의서양문화 A형,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모더니즘 건축의 역사와 발전 배경
2, 모더니즘 건축과 기술3, 모더니즘 건축사례
4,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와 발전 배경5,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6,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과 방법론
7, 포스트모더니즘 작품 사례 소개 및 관련 설명

결론

참고문헌




서론

모더니즘 건축은 1차적으로 1920년대 후반에 모더니즘 개척자들의 단계로서 모더니즘이 시작되었다. 모더니즘 건축은 20세기 초에 태동한 모더니즘 건축은 1930년대부터 1960년대에 전성기를 맞았다. 20세기 전·후에 사회, 문화, 예술의 전반에 대두된 모더니즘은 각각의 진보적인 예술가들에 의해서 각 분야별로 깊이 있는 반성과 함께 새로운 형식을 대두시켰다. 산업혁명 이후 근대사회의 공업 활동으로부터의 합리적 사고는 대량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었고 모든 물건의 가치는 합리성과 기능성에 바탕을 둔 사고는 이성적 건축으로서 인류에 그 가치를 주어야한다는 의식과 선진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