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A]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김태우,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임기택, 포스트모더니즘과 건축이론, spacetime, 2014
빌 리제베로, 박인석 역,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열화당, 2008
김욱동,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문학과지성사, 2004
빌 리제베로, 오성덕 역, 서양 건축 이야기, 한길사, 2020
양용기, 건축-인문의 집을 짓다, 한국문학사, 2014
Ⅰ. 서 론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2) 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낙수장
(2) 글라스 하우스
(3) 구겐하임 뮤지엄
(4) 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2) AT&T빌딩
(3)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18~19세기 프랑스 혁명과 산업혁명은 사회 변화를 불러 일으켜, 자본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자본가와 노동자의 2차 산업이 주로 성장 발전하였다
이 시대에는 고전적인 건축의 권위적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하여 재료의 본질적 우아함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주의(Functionalism)에 입각해서 최대한 심플한 건축형태를 띤다.
‘모더니즘’ 사상은 20세기 근대 건축의 중심적 테마다. 세계 1, 2차 대전 이후, 유럽에서 급격히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모더니즘 건축은 많은 건축가와 건축 교육자들에게 채택이 되어 21세기까지 지배적인 건축양식의 지위를 지켰다. 이후, 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포스트모던 사조가 탄생하였으며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네오모더니즘이 태어났다.
모더니즘 건축인 근대 건축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건축가로는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르 코르뷔지에’, ‘발터 그로피우스’, ‘에리히 멘델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등이 있다.
이러한 ‘근대 건축(Modern Architecture)’ 혹은 ‘모더니즘 건축’은 19세기 이전의 전통적 건축 양식을 비판하고,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 이후의 사회의 현실에 맞는 건축을 만들려는 근대 건축 운동이다. 매우 지배적 운동이며, 구체적 범위나 정의는 다양하다. 그 형태에 있어서 수많은 세부적 운동, 디자인 학파, 건축 양식을 취할 수가 있으며 이들은 서로 견제를 하기도 하고 함께 분류되기를 거부하기도 했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모더니즘 건축은 신 재료의 개발과 산업혁명이라는 계기로 인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해 지고, 고전적 전통에서 벗어나 합리적 시대상을 건축에 반영하였는데, 기술의 발전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합리주의와 이성주의의 붐으로서 명료하며 실용적인 형태의 건축 시대를 열었다.
사상사에서 모더니즘의 출발은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1590~1650)에 의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근대 철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라는 확실성의 근본원리에서 세계에 관한 모든 인식이 유도되며 이로써 물심이원론에 의한 기계론적 자연관의 기초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데카르트의 사상은 칸트(Immanuel Kant, 1724~1804)에게로 이어지게 되는데, 칸트는 서유럽 근세철학의 전통을 집대성한 독일의 철학자이며, 비판철학의 창시자로서 이성과 종교의 영역을 지정하고, 도덕의 바탕위에 존재하는 이성 종교를 주장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조사론)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조사론)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
 사회복지조사론,학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2)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는 의미를 작성하시오.
3) 참고문헌


본문일부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조사(social welfare research)란, 과학적 조사방법을 사용하여 사회사업에서의 계획과 시행에 따른 여러 문제점들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사업의 지식과 개념을 확대하고 일반화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체계적이고 평가적인 조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조사(research)란, 기존의 지식에 첨가하려는 의도에서 전달될 수 있고 입증될 수 있는 형식으로 체계적 발견을 하는 것(N. Polansky), 또는 지식탐구를 위한 표준화된 절차의 이용( E. Greewood)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회복지조사는 반드시 과학적 방법으로 수행되어야 하고, 과학적 조사의 핵심에는 논리성, 검증가능성, 반복가능성, 일반성 등의 과학의 특징이 있다. 사회복지실천은 자원의 한계 등으로 사전에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개입과 절차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과학적 방법을 통해 대안적 지식개발과 지식의 확장이 사회복지조사연구에 요구되는 것이다.

사회복지조사의 목적은 먼저 사회사업대상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지식을 산출하는 데 있다. 여기서 지식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탐색, 현상의 기술, 인과관계 설명, 가설의 검증, 예측, 각종 지표의 개발,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등이 있다. 사회복지조사의 또 다른 목적으로는, 사회복지의 과학성과 전문성 및 책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의 제공에 있다.


참고문헌
정연정 외(2018). 사회복지조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영분 외(2010). 사회복지실천론. 동인.
김병진 외(2006). 사회복지조사 방법론. 법문사.
김영종(2000).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이인재 외(1997). 사회복지통계분석. 나남출판사.
e-나라지표(www.index.go.kr)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문내용
1. 서론
사회복지란 사회구성원의 일정한 생활수준 및 보건 상태를 확보하기 위한 사회정책 및 제도의 조직적인 체계라고 사전에 명시되어 있다. 다시 말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특수한 사회적 보호의 방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 조사란 무엇인가? 사회복지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개인의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는 모든 절차를 말한다. 오늘은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과 그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노인복지시설 현황에 대해 파악해보고 통계자료를 보며 이야기해보기로 한다.

2. 본론
다양한 사회복지를 사회구성원의 수준에 맞게 제공하려면 사회복지조사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조사활동이 복지를 제공하는 직접적인 요소가 될 수는 없지만 서비스를 제공받는 개인의 욕구나 이해관계를 알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파악되어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풀어서 이야기 하면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사회복지조사방법」 한국사회조사연구소 권구영 외
「1급사회복지사기본서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집
「국가통계포털 KOSIS」 노인복지시설현황 통계자료
소개글
학과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학년3학년
과목명사회복지조사론

공통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1p)
2)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는 의미를 작성하시오(1~2p)
* 통계 지표는 반드시 “e-나라지표(www.index.go.kr)” 사이트를 통해 검색
목차
1. 서론
1)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조사의 정의

2. 본론
1)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2) 사회복지조사의 필요성
3) 노인복지시설 현황과 지표에 의미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2020년 1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입니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본문일부-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기초로 하여, 그것을 성인수준까지 확대시키고 3수준 6단계로 체계화하였다. 제1수준은 인습 이전 수준, 제2수준은 인습 수준, 제3수준은 인습 이후 수준이고, 1수준에 벌과 복종의 단계, 도구적 목적과 교환의 단계가, 2수준에 개인 간 상응적 기대, 관계, 동조의 단계, 사회체제와 양심보존의 단계가, 3수준에 권리우선과 사회계약, 혹은 유용성의 단계, 보편윤리적 원리 단계가 속한다.
콜버그는 인지발달이 진행되면서 도덕성도 함께 발달한다고 보았으며,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여 그것을 어떻게 판단할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관심을 기울였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따르면 1수준에서는 선악의 개념은 있으나 권위자의 힘이나 개인적 요구에 관련해 해석을 하고, 2수준에서는 다른 사람의 상호작용을 고려한 사회 지향적 가치로 판단을 하며, 3수준에서는 인간으로서 도덕적 기본원리에 따라 행동한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 략>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에 기초해 자신만의 독특한 발달이론을 제시했다. 프로이트가 발달을 청소년기에 끝나는 것으로 본 반면 , 에릭슨은 성인발달단계로 확장하여 출생으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과정을 이론으로 체계화하였다 .이것이 바로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이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은 인간 존재를 하나의 전체성으로 이해하였고, 문화적 환경이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그리고 어떤 심리적 현상이라도 반드시 생물학적, 행동적, 경험적, 사회적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이라고 보았다. 지금부터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고자 한다.

-목차-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설명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개관
2)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3수준 6단계
① 1단계 - 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② 2단계 - 욕구 충족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도덕성
③ 3단계 - 대인 단계에서의 조화를 위한 도덕성
④ 4단계 - 법과 질서를 준수하는 도덕성
⑤ 5단계 - 사회계약정신으로서의 도덕성
⑥ 6단계 - 보편적 도덕 원리에 대한 확신으로서의 도덕성
3) 콜버그 이론의 특징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설명
1) 기본적 신뢰감 VS 불신감(출생후-1년)
2) 자율성 VS 수치심 및 의심(2-3세)
3) 주동성 VS 죄책감(취학전기:4-5세)
4) 근면성 VS 열등감(초등학교기:6-11세)
5) 자아정체감 VS 역할혼미(청소년기:12-18세)
6) 친밀감 VS 고립감(청년기)
7) 생산성 VS 침체(장년기)
8) 자아통합 VS 절망(노년기)
2.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한계와 그 교육적 시사점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한계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상따라 급식목적 운영방법 행정관청이나 관계법령등이 다르다 단체급식의 유형분류해보고 각 급식특성을 기술하시오0k 생활과학(식품영양학) 단체급식관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상따라 급식목적 운영방법 행정관청이나 관계법령등이 다르다 단체급식의 유형분류해보고 각 급식특성을 기술하시오0k 생활과학(식품영양학) 단체급식관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상따라 급식목적 운영방법 행정관청이나 관계법령등이 다르다 단체급식의 유형분류해보고 각 급식특성을 기술하시오0k

생활과학(식품영양학)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상에 따라 급식의 목적, 운영방법, 행정관청이나 관계 법령 등이 다르다.
1) 급식대상에 따른 단체급식의 유형을 분류해 보고, 각 급식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최소 5 곳 이상) (10점).
2) 1)에서 분류한 단체급식소 유형별 영양사의 역할 및 업무를 기술하시오 (최소 5 곳 이상) (10점).
3) 본인이 단체급식소의 영양사라 가정하고 포스트 코로나라는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단체급식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계속적인 특정 다수인에게 음식을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집단급식의 목적은 각 단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영양개선을 통하여 건강을 보호하고 그 증진을 도모하는데 있다. 또한 집단급식을 하는 것은 인간의 식생활을 급식시설에 의존케 하는 것이고 그것이 인간생존의 기본이 되는 영양과 건강을 보장하는 데에 그 사회적 의의가 큰 것이다.
단체급식에서 위생관리의 목적은 식사를 계획하고 식품을 보관, 조리하여 식사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있다. 그러므로 급식관리자는 식재료의 위생관리, 조리인력의 위생관리, 급식시설 및 설비의 위생관리를 수행하여야 한다. 단체급식 시설 중에는 군대를 비롯하여 기숙사·병원·교도소 등과 같이 매일 3회의 식사를 급여하는 곳이 있고, 학교나 보통 사업장과 같이 점심만 주는 곳도 있다. 산업체 급식의 경우 점심을 주는 회사도 있고 야근을 할 경우 저녁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다.
요즘 병원도 과거와는 달리 음식이 맛있고 영양가가 높게 나와 환자들에게 반응이 좋다. 필자도 모친이 입원하여 병원에서 간호하다가 병원 급식을 먹게 되었다. 대형병원이라 그런지 밥도 잘나오고 위생적이다. 단지 아쉬운 면은 환자를 고려해서인지 몰라도 음식 맛이 싱겁고 저자극이라는 점이다. 병원식사도 몇 번 하니 질리고 밥맛도 없어 점자 식욕을 잃어가게 되는 것이 환자들의 공통점이다.
산업급식이나 학교급식과는 달리, 병원급식에서는 병의 악화를 방지하거나 치료를 위해서 유익한 식사를 제공할 필요가 있으므로, 병원급식은 치료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병원 급식은 병원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반 급식과 환자들을 위한 병인 급식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는데, 보통 병원 급식이라 하면 입원환자의 급식을 말한다. 병원 급식의 의의는 치료의 일환으로서의 식이요법에 있으므로, 환자의 치료과정에서 약물 또는 물리요법에 못지않게 큰 비중을 차지한다.
어린이집, 유치원에 다니는 우리 아이의 급식에 대한 걱정은 많다. 사실 미취학 어린이들이 다니는 영유아 보육시설의 문제는 종종 제기돼 왔다. 이러한 문제점에 식약청은 2011년 전국 9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어린이 영양관리, 위생관리 업무를 지원하고, 집단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등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맡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단체급식관리3공통) 단체급식은 급식대상에 따라 급식의 목적, 운영방법, 행정관청이나 관계 법령 등이 다르다. 1) 급식대상에 따른 단체급식의 유형을 분류해 보고, 각 급식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2) 1)에서 분류한 단체급식소 유형별 영양사의 역할 및 업무를 기술하시오 3) 본인이 단체급식소의 영양사라 가정하고 포스트 코로나라는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급식대상에 따른 단체급식의 유형을 분류해 보고, 각 급식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최소 5 곳 이상)
1) 학교급식
2) 산업체급식
3) 병원급식
4) 사회복지시설 급식
5) 영유아 보육시설 급식
6) 군대 급식
2. 1)에서 분류한 단체급식소 유형별 영양사의 역할 및 업무를 기술하시오 (최소 5 곳 이상)
3. 본인이 단체급식소의 영양사라 가정하고 포스트 코로나라는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상효, 2020,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코로나19 발생 이후 외식·학교급식 분야의 농식품 소비변화 분석
-김숙희, 단체급식 경영관리, 대왕사, 2007
-김상욱, 우리나라 학교급식 사업방향 - 한국학교보건학회지, 1990
-박완희, 단체급식과 외식산업 HACCP 실무, 뱅골집, 2000
-박종원, 2013, 환경일보, 600여 곳의 급식시설 추가로 지원 안전 집합교육 및 방문지도 실시
-대한영양사회학교분과위원회, 아동의 식생활지도, 대왕사, 2006
-임선희, 우리나라 학교급식의 현황과 발전방향 - 국민영양, 1995
-전희정, 주나미, 단체급식관리, 교문사/1999
-현영희, 구본순 저 식품재료학, 형설출판사/2003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연극의 의의와 특징
2,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가벼움
3, 놀이, 제의, 연극
4, 선택작품 연극, 오구 - 죽음의 형식 1) 작품 세계와 의의
2) 줄거리, 분석

결론

참고문헌



서론

연극은 관객과 무대의 생생한 교류가 시청각적 가상, 허구로서의 대상을 지켜보는 시공간적 예술이며 가상적 대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다른 세계를 보는 공간의 예술로서 연극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가 공존하는 예술로서 이중성을 창조한 예술 장르인 셈이다. 이처럼 극의 가장 큰 특징은 연극이 살아있는 소통의 예술이라는 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 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나말여초부터 여말선초까지, 1. 각 시대별로 문단을 주도한 문인과 그 주요 한문산문 작품을 정리하고, (20점) 2. 그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고대 한시는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가치과 삶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시(時)라고 볼 수 있다. 그 시를 통해 시대상을 알수있고 삶의 모습 생활상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여기에 한 시인인 曹植(조식) 의 작품을 잠시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煮豆持作羹  콩을 삶아서 죽을 만들고 녹시以爲汁  콩을 갈아 짜서 즙을 만든다 기在釜下然  껍질은 솥 밑에서 불타고 豆在釜中泣  콩은 솥 안에서 운다. 本自同根生  원래는 같은 뿌리에서 생겨났는데 相煎何太急  서로 어찌 이리 심하게 볶아야 할 것인고 인데 평가를 하자면 형인 조비(曹丕)가 일곱 걸음 안으로 시를 짓지 않으면 죽인다고 해서 동생인 조식이 형제가 다투는 것을 슬퍼하며 읊은 시라고 볼 수 있다. 또 하나의 무명작가의 시(詩)를 소개하기로 하자. 桃夭도요(복숭아 싱싱):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灼灼其華  새빨간 그 꽃이여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室家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有분其實  열매가 듬뿍 익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室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其葉진진  그 잎은 우거지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人  그 집 사람들과 어울리리. 위 시는 시집갈 처녀가 복숭아처럼 붉그스럼하고 탐스러워 누구나 욕심낼 수 있는 처녀의 모습으로 시댁에 부모와 일가친척으로부터 사랑받는다는 내용의 시(詩)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한시(漢詩) 속에는 전술한 바처럼 작가의 사상과 가치관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하고 있다.
한시(漢詩, sino-Korean poetry)는 우리 조상들이 근대 이전에 한자(漢字) 또는 한문(漢文)으로 기록한 시가(詩歌)이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전해지는 고전 시가와는 다르다. 다만 형식적인 측면에서 한시가 중국에서 기원하여 우리나라에 전파된 것이므로 형식적으로 많이 유사하다. 또한 한글 창제 이전에 한자를 사용하였으며, 한글 창제 이후에서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일반 지식인들은 대부분 한자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시가 상당히 많이 전래한다. 그리고 국문학사에 보이는 시가문학(詩歌文學)도 한시가 주류를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 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나말여초부터 여말선초까지, 1. 각 시대별로 문단을 주도한 문인과 그 주요 한문산문 작품을 정리하고, 2. 그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신라 6두품 한문학
2. 고려 중기의 고문가
3.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문학
4. 조선 전기의 관각파, 사림파, 방외인 문학
1) 관각파 문학
2) 사림파 문학
3) 방외인 문학
5. 그 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
1) 독좌(獨坐)-서거정
2) 寶泉灘卽事 보천탄즉사ㅡ김종직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신라육두품연구(新羅六頭品硏究)」(이기백,『성곡논총(省谷論叢)』2,1971; 『신라정치사회사연구(新羅政治社會史硏究)』,일조각,1974)
-「신라시대(新羅時代)의 친족집단(親族集團)」(김철준,『한국사연구(韓國史硏究)』1,1968)
-『한국한문학사』(이가원,민중서관,1961)
-『한국한문학사』(문선규,정음사,1961)
-『국문학논고』(구자균,박영사,1966)
-『고려조한문학연구(高麗朝漢文學硏究)』(서수생,형설출판사,1971)
-『고전문학을 찾아서』(김열규 외,문학과 지성사,1976)
-『한국문학사상사시론(文學思想史試論)』(조동일,지식산업사,1978)
-『한문학개론』(이종찬,이우출판사,1981)
-『한국고전시학사(古典詩學史)』(김형대 외,홍성사,1981)
-『한국의 역사상』(이우성,창작과 비평사,1982)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