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스터디(문제 정답 포함) 다운로드

 한국사 스터디(문제 정답 포함) 다운로드




한국사 스터디(문제 정답 포함)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스터디 했던 것을 모아둔 것입니다. 이 자료는 제가 직접 스터디장을 하면서 정리 및 편집하였고, 네이버 전한길샘 카페에 올렸던 자료입니다. 오타나 잘못된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선사시대부터 현대사까지 9회독, 1회독당 평균 17회차, 1회차당 최소 10문제씩
2. 공무원 수험서를 참고로 하여 시험에 최적화 되어 있음공무원 수험서를 참고로 하여 시험에 최적화 되어 있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9558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8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한국사 스터디(문제 정답 포함)
파일이름 : 한국사 스터디(문제 정답 포함).pdf
키워드 : 한국사,스터디,문제,정답,포함
자료No(pk) : 20095583

하비거스트(havighust)의 발달단계와 각시기별 발달과업

 

[] 하비거스트(havighust)의 발달단계와 각시기별 발달과업
 havighust의 발달단계와 각시기별 발달과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하비거스트(havighust)의 발달단계와 각시기별 발달과업
하비거스트(havighust)의 발달단계와 각시기별 발달과업
Ⅰ. 서론

내가 발달시기별 발달과업을 잘 이행했는지 알아보기 전에 우선 간략하게 Havighust의 발달시기별 발달과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Havighust의 발달시기별 발달과업

발달과업에 대한 havighurst(허비거스트)의 구체적인 정의를 보면 `발달과업이란 개인의 생애 중 어떤 일정한 시기나 혹은 그 가까이에서 나타나는 과업으로서 그 과업을 훌륭하게 성취하면 행복을 누릴 수 있고, 후일에 겪게 될 다른 과업들도 잘 치루어 나가게 된다. 그러나 만일 실패하면 개인에게 불행을 초래할 뿐 아니라 사회적 인정도 받지 못하고 후일에 겪게될 다른 과업에도 어려움을 당하게 된다.` 고 말하고 있다.
havighurst는 발달과업을 각 발달단계에서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넷플릭스 성공요인과 SWOT분석 및 넷플릭스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사례분석과 현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

 

넷플릭스 성공요인과 SWOT분석 및 넷플릭스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사례분석과 현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
 넷플릭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넷플릭스 성공요인과 SWOT분석 및 넷플릭스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사례분석과 현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1. 넷플릭스 소개

2. 넷플릭스 기업 핵심역량

3. 넷플릭스 성공요인

4. 넷플릭스 기업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

5. 넷플릭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넷플릭스 마케팅 및 프로모션전략

7. 넷플릭스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A]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김태우,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임기택, 포스트모더니즘과 건축이론, spacetime, 2014
빌 리제베로, 박인석 역,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열화당, 2008
김욱동,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문학과지성사, 2004
빌 리제베로, 오성덕 역, 서양 건축 이야기, 한길사, 2020
양용기, 건축-인문의 집을 짓다, 한국문학사, 2014
Ⅰ. 서 론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2) 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낙수장
(2) 글라스 하우스
(3) 구겐하임 뮤지엄
(4) 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2) AT&T빌딩
(3)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18~19세기 프랑스 혁명과 산업혁명은 사회 변화를 불러 일으켜, 자본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자본가와 노동자의 2차 산업이 주로 성장 발전하였다
이 시대에는 고전적인 건축의 권위적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하여 재료의 본질적 우아함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주의(Functionalism)에 입각해서 최대한 심플한 건축형태를 띤다.
‘모더니즘’ 사상은 20세기 근대 건축의 중심적 테마다. 세계 1, 2차 대전 이후, 유럽에서 급격히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모더니즘 건축은 많은 건축가와 건축 교육자들에게 채택이 되어 21세기까지 지배적인 건축양식의 지위를 지켰다. 이후, 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포스트모던 사조가 탄생하였으며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네오모더니즘이 태어났다.
모더니즘 건축인 근대 건축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건축가로는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르 코르뷔지에’, ‘발터 그로피우스’, ‘에리히 멘델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등이 있다.
이러한 ‘근대 건축(Modern Architecture)’ 혹은 ‘모더니즘 건축’은 19세기 이전의 전통적 건축 양식을 비판하고,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 이후의 사회의 현실에 맞는 건축을 만들려는 근대 건축 운동이다. 매우 지배적 운동이며, 구체적 범위나 정의는 다양하다. 그 형태에 있어서 수많은 세부적 운동, 디자인 학파, 건축 양식을 취할 수가 있으며 이들은 서로 견제를 하기도 하고 함께 분류되기를 거부하기도 했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모더니즘 건축은 신 재료의 개발과 산업혁명이라는 계기로 인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해 지고, 고전적 전통에서 벗어나 합리적 시대상을 건축에 반영하였는데, 기술의 발전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합리주의와 이성주의의 붐으로서 명료하며 실용적인 형태의 건축 시대를 열었다.
사상사에서 모더니즘의 출발은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1590~1650)에 의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근대 철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라는 확실성의 근본원리에서 세계에 관한 모든 인식이 유도되며 이로써 물심이원론에 의한 기계론적 자연관의 기초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데카르트의 사상은 칸트(Immanuel Kant, 1724~1804)에게로 이어지게 되는데, 칸트는 서유럽 근세철학의 전통을 집대성한 독일의 철학자이며, 비판철학의 창시자로서 이성과 종교의 영역을 지정하고, 도덕의 바탕위에 존재하는 이성 종교를 주장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조사론)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조사론)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
 사회복지조사론,학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2)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는 의미를 작성하시오.
3) 참고문헌


본문일부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조사(social welfare research)란, 과학적 조사방법을 사용하여 사회사업에서의 계획과 시행에 따른 여러 문제점들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사업의 지식과 개념을 확대하고 일반화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체계적이고 평가적인 조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조사(research)란, 기존의 지식에 첨가하려는 의도에서 전달될 수 있고 입증될 수 있는 형식으로 체계적 발견을 하는 것(N. Polansky), 또는 지식탐구를 위한 표준화된 절차의 이용( E. Greewood)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회복지조사는 반드시 과학적 방법으로 수행되어야 하고, 과학적 조사의 핵심에는 논리성, 검증가능성, 반복가능성, 일반성 등의 과학의 특징이 있다. 사회복지실천은 자원의 한계 등으로 사전에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개입과 절차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과학적 방법을 통해 대안적 지식개발과 지식의 확장이 사회복지조사연구에 요구되는 것이다.

사회복지조사의 목적은 먼저 사회사업대상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지식을 산출하는 데 있다. 여기서 지식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탐색, 현상의 기술, 인과관계 설명, 가설의 검증, 예측, 각종 지표의 개발,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등이 있다. 사회복지조사의 또 다른 목적으로는, 사회복지의 과학성과 전문성 및 책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의 제공에 있다.


참고문헌
정연정 외(2018). 사회복지조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영분 외(2010). 사회복지실천론. 동인.
김병진 외(2006). 사회복지조사 방법론. 법문사.
김영종(2000).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이인재 외(1997). 사회복지통계분석. 나남출판사.
e-나라지표(www.index.go.kr)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사회복지교육 - 사회복지조사론 - 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문내용
1. 서론
사회복지란 사회구성원의 일정한 생활수준 및 보건 상태를 확보하기 위한 사회정책 및 제도의 조직적인 체계라고 사전에 명시되어 있다. 다시 말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특수한 사회적 보호의 방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 조사란 무엇인가? 사회복지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개인의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는 모든 절차를 말한다. 오늘은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과 그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노인복지시설 현황에 대해 파악해보고 통계자료를 보며 이야기해보기로 한다.

2. 본론
다양한 사회복지를 사회구성원의 수준에 맞게 제공하려면 사회복지조사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조사활동이 복지를 제공하는 직접적인 요소가 될 수는 없지만 서비스를 제공받는 개인의 욕구나 이해관계를 알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파악되어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풀어서 이야기 하면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사회복지조사방법」 한국사회조사연구소 권구영 외
「1급사회복지사기본서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집
「국가통계포털 KOSIS」 노인복지시설현황 통계자료
소개글
학과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학년3학년
과목명사회복지조사론

공통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새로운 상상을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1p)
2) 사회복지 관련 통계 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지표가 나타내는 의미를 작성하시오(1~2p)
* 통계 지표는 반드시 “e-나라지표(www.index.go.kr)” 사이트를 통해 검색
목차
1. 서론
1)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조사의 정의

2. 본론
1)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2) 사회복지조사의 필요성
3) 노인복지시설 현황과 지표에 의미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교육심리학 콜버그 에릭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2020년 1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입니다.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본문일부-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기초로 하여, 그것을 성인수준까지 확대시키고 3수준 6단계로 체계화하였다. 제1수준은 인습 이전 수준, 제2수준은 인습 수준, 제3수준은 인습 이후 수준이고, 1수준에 벌과 복종의 단계, 도구적 목적과 교환의 단계가, 2수준에 개인 간 상응적 기대, 관계, 동조의 단계, 사회체제와 양심보존의 단계가, 3수준에 권리우선과 사회계약, 혹은 유용성의 단계, 보편윤리적 원리 단계가 속한다.
콜버그는 인지발달이 진행되면서 도덕성도 함께 발달한다고 보았으며,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여 그것을 어떻게 판단할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관심을 기울였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에 따르면 1수준에서는 선악의 개념은 있으나 권위자의 힘이나 개인적 요구에 관련해 해석을 하고, 2수준에서는 다른 사람의 상호작용을 고려한 사회 지향적 가치로 판단을 하며, 3수준에서는 인간으로서 도덕적 기본원리에 따라 행동한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 략>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에 기초해 자신만의 독특한 발달이론을 제시했다. 프로이트가 발달을 청소년기에 끝나는 것으로 본 반면 , 에릭슨은 성인발달단계로 확장하여 출생으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에 걸친 발달과정을 이론으로 체계화하였다 .이것이 바로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이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은 인간 존재를 하나의 전체성으로 이해하였고, 문화적 환경이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그리고 어떤 심리적 현상이라도 반드시 생물학적, 행동적, 경험적, 사회적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이라고 보았다. 지금부터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고자 한다.

-목차-

교육심리학]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설명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개관
2)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3수준 6단계
① 1단계 - 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② 2단계 - 욕구 충족을 위한 수단으로서의 도덕성
③ 3단계 - 대인 단계에서의 조화를 위한 도덕성
④ 4단계 - 법과 질서를 준수하는 도덕성
⑤ 5단계 - 사회계약정신으로서의 도덕성
⑥ 6단계 - 보편적 도덕 원리에 대한 확신으로서의 도덕성
3) 콜버그 이론의 특징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설명
1) 기본적 신뢰감 VS 불신감(출생후-1년)
2) 자율성 VS 수치심 및 의심(2-3세)
3) 주동성 VS 죄책감(취학전기:4-5세)
4) 근면성 VS 열등감(초등학교기:6-11세)
5) 자아정체감 VS 역할혼미(청소년기:12-18세)
6) 친밀감 VS 고립감(청년기)
7) 생산성 VS 침체(장년기)
8) 자아통합 VS 절망(노년기)
2.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한계와 그 교육적 시사점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한계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