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다운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Up

 사회복지 다운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Up




사회복지 다운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사 회 복 지 실 습 일 지


2009년 5월 2일 토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실습 오리엔테이션 1과 만남의 시간
활동목표
나지르 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실습계약서 작성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실습 시 유의 사항과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에 대한 만전
활동과정
(시간)
활동내용
교육과정
관련요소
준비물
08:30 - 09:00
출근

실습생의 자세와 역할
-실습이란 무엇인가?
-실습의 의의
-실습의 목적
-실습에 임하는 자세
-실습생 공통과제
-실습생의 권리
-실습생 윤리와 예절
기관에 대한 팜플렛,
필기구

09:00 - 09:30
미사 드리는 시간
09:30 - 10:00
각자 방 청소
10:00 - 12:00
실습생 오리엔테이션 1
(기관소개, 실습계약, 할머니들과 만남,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 등)
12:00 - 13:00
맛있는 점심식사
13:00 - 14:00
실습지도자와의 면담
(경험, 지식의 정도, 관심사, 학습동기 등으로 계약서 작성)
14:00 - 16:00
할머니들과 만남의 시간(할머니 방과 쉼터 등 살피기)
16:00 - 17:00
할머니들의 건강체크 도우미 시간
관찰 및 활동
슈퍼바이져 선생님께서 장애인 복지관의 실습생으로서의 역할과 태도에 대한 설명해 주셨다. 노인복지에 대한 지식과 본 복지관에 대한 지식과 역할을 숙지하도록 하고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며 출?퇴근 시간 엄수 와 과제 제출 날짜에 대한 엄수를 주의시키셨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도록 하고 실습하는 기간 동안 스스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높여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다른 실습생들 혹은 기존 자원봉사자의 돈독한 인격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적당한 옷차림으로 유지한다. 실습일지는 모호한 표현은 피하고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작성하라고 조언해주셨다.

실습생 평가



지도사회복지사의 평가




2009년 5월 4일 월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실습 오리엔테이션 2와 프로그램 적용 참관
활동목표
나지르 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이해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노인복지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적용에 대한 이해
활동과정
(시간)
활동내용
교육과정
관련요소
준비물
08:30 - 09:00
출근
실습의 진행과 프로그램 적용
기관에 대한 팜플렛,
필기구, 실습일지

09:00 - 09:30
미사 드리는 시간
09:30 - 10:00
각자 방 청소
10:00 - 12:00
실습생 오리엔테이션 2
(복지관 활동 과제에 대한 이해, 여러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12:00 - 13:00
맛있는 점심식사
13:00 - 14:00
김복순 할머니 상담과 도우미
14:00 - 16:00
할머니들과 즐거운 카드 놀이시간
- 치매효과에 좋은 그림 맞추기 게임과 활동을 통한 근력 향상
16:00 - 17:00
하루 일과 정리와 간단한 담화
관찰 및 활동
할머니 9분만 계시는 소규모 복지관이어서 그렇게 분주하지는 않은 편이다. 체계적인 측면은 없는 면이 없지 않아 있는 복지관이지만 순항하는 배처럼 별 문제 없는 어울림이 묻어나는 복지관이다. 대화의 시간과 치매효과에 좋은 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관찰한 바 치매에 효과적일 듯 보이며 활동성을 증가시켜 근력향상에도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식단에도 단백질 공급원인 육류를 고르 섭취할 수 있도록 배려함이 묻어난다. 또한 미사의 시간을 통하여 사후 삶에 대한 준비의 시간을 마련해 주어 명상의 시간처럼 인격 수양에도 도움이 되는 듯 하다.

실습생 평가



지도사회복지사의 평가




2009년 5월 6일 수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사례 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1
활동목표
사례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어르신 도우미 활동 참여와 사례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6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다운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파일이름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hwp
키워드 : 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다운로드,BEST,자료
자료No(pk) : 10978062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 다운받기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 다운받기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실습일지



실습생
실습지도자


일 시
oooo년 o월 o일 o요일
실 습 자
홍길동
실습일정
조례,영어스피킹교실,수학학습참여,센터사업소개,간식조리도움,종례
실습진행
내 용
(시간 내용
중심)
1) 9:00-9:30 조례
지난주간 특별했던일을 서로 나누며, 앞으로 한주간동안의 목표를 돌아가며 이야기함. 오늘 하루동안 실습할 내용을 전체적으로 설명해주심.
2) 9:30-10:30
영어스피킹 교실 : 기분을 물어보는 영어회화
주제: `Are you angry? Yes I am.`
3) 11:00-12:00
초등부(5,6학년) 수학학습교실 참여하여 보조교사로 활동
4)12:00-13:00 점심
5)13:00-15:00 센터사업소개 및 교육
아동센터에서 현재 하고 있는 사업들에 관하여 ppt자료를 통해 확인하고 교육받음.
6)15:30-17:00 간식조리도움
조리사 선생님과 다른 실습생들과 핫케잌만들기에 참여
7)17:30-18:00 종례
오늘 하루 실습을 하면서 느낀점을 서로 나눔.
실습소감
(배운점
의문점
건의사항)
영어 스피킹 교실을 위하여 특별히 정철인터랩에서 출판된 영어회화책을 구입하였다. 이 책은 귀와 입을 통해 훈련을 하는 영어프로그램 관련책이다. 제 첫장은 다른사람에게 기분을 물어보는 회화로 구성되어 있었다. 첫 시간에는 센터의 모든 아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그래서 그런지 저번시간에 보다 아이들이 더 활달하기는 했지만, 산만한 친구들도 보였고 스스로 커버하지 못하는 부분도 많았다. 그래서 담당 선생님과의 피드백을 통해서, 다음시간부터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 다음 시간으로는 수학학습교실에 참여했다. 본 아동센터에서는 구청에서 보내주신 수학전문교사와 논술전문교사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점심을 먹은 뒤 다른 실습생선생님들과 슈퍼비젼담당해주시는 선생님께 센터사업소개와 교육을 받았다. 이 지역 일대에 있어서, 아동복지관은 너무나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컴퓨터교육,수학,논술,독서,사례관리,가족상담,지원금까지 말이다. 오늘 더 특별했던 것은 조리사 선생님을 도와 다른 실습생들과 핫케잌을 만들어 도움이 되드렸던것이다. 달콤한 핫케잌을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과 그 기회를 통해서 더 친해질수 있었고, 실습생 선생님들과도 서로 배려해주며 더 애틋한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실습지도자
의 견




ㅇㅇㅇㅇ아동복지센터
실습일지



실습생
실습지도자


일 시
oooo년 o월 o일 o요일
실 습 자
홍길동
실습일정
조례,영어스피킹교실,아동사례관리교육,종례
실습진행
내 용
(시간
내용 중심)
1) 9:00-9:30 조례
지난주간 특별했던일을 서로 나누며, 앞으로 한주간동안의 목표를 돌아가며 이야기함, 오늘 하루동안 실습할 내용을 전체적으로 설명해주심.
2) 9:30-12:0
영어스피킹 교실(초등부 저학년/고학년)
3) 12:00-13:00 점심
4) 13:30-17:30 아동사례관리 교육 및 가정방문
5) 17:30-18:00 종례
오늘 하루 실습을 하면서 느낀점을 서로 나눔.
실습소감
(배운점
의문점
건의사항)

실습지도자
의 견




ㅇㅇㅇㅇ아동복지센터
실습일지



실습생
실습지도자


일 시
oooo년 o월 o일 o요일
실 습 자
홍길동
실습일정
조례,영어스피킹교실,아동사례관리 교육(Ⅱ),종례
실습진행
내 용
(시간
내용중심)
1) 9:00-9:30 조례
지난주간 특별했던일을 서로 나누며, 앞으로 한주간동안의 목표를 돌아가며 이야기함, 오늘 하루동안 실습할 내용을 전체적으로 설명해주심.
2) 9:30-12:0
영어스피킹 교실(초등부 저학년/고학년)
주제: It is a computer. Th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6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
파일이름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20여개.hwp
키워드 : 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업로드,20여개
자료No(pk) : 10978061

보육교사 자료실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다운로드

 보육교사 자료실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다운로드




보육교사 자료실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보육교사]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OOOO 어린이집


Ⅰ. 실습기관소개
1. 기 관 명
2. 주 소
3. 기관대표
4. 설립목적 및 교육철학
5. 기관의 행정구조

Ⅱ. 실습내용 소개
1. 실습기간 : OOOO년 O월 OO일 ~ O월 OO일
2. 실습내용 및 일정표

Ⅲ. 실습사례
1. 일일 수업(계획)안
2. 종일 수업(계획)안
3. 영역별 교재?교구
4. 행동관찰아동(1CASE만 대표적으로 제시)

Ⅳ. 실습소감
1. 기관 및 실습지도에 대한 평가
2. 실습생으로서의 자신 평가
3. 실습 전 꼭 해야 하는 것
4. 실습 참고자료 및 비품 구입처
5. 실습예정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내용



















OOOO 어린이집


Ⅰ. 실습기관소개

1. 기 관 명 : OOOO 어린이집

2. 주 소 : OO도 OO시 OO구 OO동 OOOO (tel : OOO)OOO-OOOO) (fax : OOO)OOO-OOOO)

3. 기관대표 : OOO

4. 설립목적 및 교육철학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와 핵가족화로 급증하는 보육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영유아에 대한 적정한 환경과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건전한 육성과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의 지원을 통하여 가정복지 증진과 함께 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목표로, 기본생활 습관이 바르고 협동하는 어린이,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키워 줌으로써, 21C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도와준다.

5. 기관의 행정구조


원장
원감
영아반
유아반
영양사
취사원
교사
주임
교사
1
·
2(만1세)
2(만2세)
1(만3세)
1(만3세)
5(만4,5세)
1
(1달에 1번)
2



Ⅱ. 실습내용 소개
1. 실습기간 : 2006년 7월 24일 ~ 8월 19일
2. 실습내용 및 일정표

주별
일별
활동내용
담당부서
비고
1주
7월 24일
수업참관 및 아동관찰

물놀이
슬기반(만5세)
튼튼반(만1세)
고은반(만2세)
해맑은반(만3세)
푸른반(만4세)
슬기반(만5세)
지혜반(만5세)
반짝이는반(만3세)
예쁜반(만1세)
힘찬반(만2세)
슬기반(만5세)
반짝이는반(만3세)
이름표, 볼펜, 수첩
25일
26일
27일
28일
29일
2주
31일
8월 1일
이름표, 볼펜, 수첩
교구제시
2일
편안한 복장
3일
4일
3주
5일
수업참관 및 아동관찰
반짝이는반(만3세)
교구제시
7일
수업참관 및 아동관찰
물총놀이
반짝이는반(만3세)
이름표, 볼펜, 수첩








Ⅲ. 실습사례
1. 일일 수업(계획)안

활 동 명
내 이름 꾸미기
활동목표
● 유아들로 하여금 자신의 이름에 대한 소중함을 알도록 한다.
● 유아들이 조형 활동을 통하여 즐거움을 느끼도록 한다.
● 유아들이 작품에 대한 정서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대상연령
만 3세 반짝이는 반
소요시간
30분
준 비 물
배경음악, 점핑클레이, 자(16개), 반짝이 풀, 이름 도안지
활 동 내 용
교 사
유 아
자료 및 유의사항
점핑클레이는 던지면 통통~마지면 촉감이 부드러워요.
손에 묻지 않아요. 풀을 사용하지 않아도 잘 붙어요.
친구들 점핑클레이의 좋은 점은? 첫 번재, 통통/두 번째, 촉촉/세 번째, 착착~ 아~ 그렇구나.
반짝이는 반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고,
더 재미있고, 그리고 정말 재미있는 만들기를 할 거에요.(손동작은 손목→ 팔꿈치→큰 원으로 표현한다.)
♬싱글 벙글♬
자~ 그럼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 어
떤 재료들이 필요할까?
(재료들을 하나씩 보여주면서)
이것은 무엇입니까?(자를 보여주며)이것은 무엇입니까?(반짝이 풀)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6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교사 자료실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파일이름 : [보육교사]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hwp
키워드 : 보육교사,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실습소감,실습내용과,실습일지,작성,자료실,및
자료No(pk) : 10978060

서식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 Up

 서식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 Up




서식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

[서식]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실습기관명

전 공

학 번

성 명

지도교수


1. 실습생출근부

월 일
출근시간
퇴근시간
실습생
확 인
실습지도자
확 인
지각/조퇴/결근
사 유













































































































































2. 실습생신상조사서
1. 인적사항

(사진)
실습생명

성별

생년월일

전 공
사회복지학
학기

현주소

전화번호

E-mail



2. 이수 전공과목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교과목명
이수
완료
현재
이수
인간행동과사회환경

o
사회복지실천론

o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o
사회복지행정론

o
사회복지법개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개론

o
사회복지자료분석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o
가족복지론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여성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정신건강론

o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의료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론


산업복지론


자원봉사론


사회문제론


사회복지발달사


사회보장론


교정복지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사회복지현장실습

o
사회복지윤리와철학










3. 학력 및 경력

학 력
유아교육전공

경 력
구 분
(취업·실습·봉사)
기관
기간
내용









3. 실습계획표


구분


요일
실습내용
주간중점
지도사항

1

3
16





























2
































3
































4































비고


4. 실습기관에 관한 기초조사

1. 기관명칭 :


2. 설립목적 :



3. 현 황 :





4. 특 성 :





5. 기관의 조직편성

5. 실 습 일 지
담당
기관장


실습일


실습시간
시간
업 무
처 리
내 용
시간
실 습 내 용


실습분위기
및 소감

슈퍼비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서식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
파일이름 : [서식]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 양식.hwp
키워드 : 서식,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다운로드,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양식
자료No(pk) : 10978070

서식 업로드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 Report

 서식 업로드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 Report




서식 업로드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

[서식]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현장 실습 보고서





실습기관명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우 - 전화 :

주 소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기관장성명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실습자성명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부(과) 학년 학번

실습기간 :
년 월 일부터
년 월 일까지 ( 일간)






oo대학교 _________________학부(과)




실 습 일 지




실습생

현장지도
책 임 자
(인)
년 월 일 ( 요일)
실습시간
시 ~ 시까지
실습분야
























(매일 한 장씩 작성하며, 칸이 부족할 시 이면 사용)
현장실습평가서
학 생 명 ________________________ 학과 ________________ 학년 ___________

실 습 일 자 ___________년 _____월________일부터 ________월_____________일까지

평가자 주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평가자 성명 _________________(인)


평 점
평가항목
10점
8점
6점
4점
2점
실습시의 태도 (작업을 성실히 수행하는 태도)





실험능력(작업에 대한 신속, 정확, 완결성)





새로운 상황에 대한 적응력





실시하고 있는 실습내용에 대한 지식과 기술의 정도





용태 복장, 언행의 단정성





협동심 및 실습생 ㆍ직원 상호간의 원만한 인간관계





매사에 적극적이고 창의적 활동성





실습시간 중 근면성(출퇴근 상황도 포함)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과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





실습 중 혹은 후 각종 기재ㆍ기구의 관리 정도와 실습장을 정리ㆍ정돈하는 태도







이상의 결과로 이 학생의 실습에 대한 평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다음란에 해당한다.

대단히
우수하다
우수하다
보통이다
보통이하다
불만스럽다







위의 사항을 평가하시어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실 곳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서식 업로드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
파일이름 : [서식] 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hwp
키워드 : 서식,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현장실습평가서,업로드,현장실습보고서
자료No(pk) : 10978071

치위생 업로드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 Up

 치위생 업로드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 Up




치위생 업로드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

[치위생]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지역사회구강보건실습 개인일지

실습일자

학번

지도교수

실습기관

실습자

실습기관 담당자

실습목표
1.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치아우식증에 대해 설명하고, 원인을 나열할 수 있다.
3. 올바른 잇솔질 방법(회전법)을 교육할 수 있다.
4. 불소에 대해 설명하고, 불소도포를 시행할 수 있다.
본인의 업무
및 역할
(구체적으로)
6-2반 : 불소 tray에 불소준비, 불소도포 주의사항 설명, tray 물려주기 및 제거
6-4반 : 잇솔질 교육, 불소 tray 제거
6-5반 : 구강검사 챠팅기록 , 불소 tray 물려주기
실습
준비물
(구체적으로)
구강보건교육자료(ppt), 덴티폼 모형, 덴티폼 칫솔, 폴리글러브, mirror, pen light, 설압자, 챠팅기록지, 삼색볼펜, 치면착색제, 종이컵, 면봉, 칫솔, 치약, 불소, 불소 tray, 받침대, 쓰레기봉투 3개 (사용한 mirror용, tray용, 쓰레기용)
실습내용
(구체적으로)
○○초등학교 보건 선생님께 인사를 한 후, 각자 배정받은 학급에 투입하여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처음으로 6-2반에 들어가, 발표자가 구강보건교육 ppt를 설명하는 동안, 我는 아이들 명수에 맞게 불소 tray를 꺼내 불소를 담아 받침대 위에 올려 놓았다. 교육이 끝난 후 바로 구강 검사자가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我는 치면 착색제를 도포한 아이에게 거울을 보여주면서 치면 착색제에 대해 설명해 준 후, 잇솔질을 열심히 하도록 동기유발에 힘썼다.
잇솔질을 마치고 온 아이들에게 차례대로 종이컵을 나누어준 후, 불소에 대한 설명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고 tray를 물려주었다. 구토반사를 일으키거나 힘들어하는 학생의 경우 면봉에 소량의 불소를 묻혀 치면에 도포해 주었다. 불소도포가 끝난 아이들의 tray를 제거해주고 마지막으로 뒷정리를 하고 6-4반으로 이동하였다.
교육이 끝나고 구강검사가 이루어질 때 남자 화장실로 이동하여 잇솔질 교육을 실시하였다.
친구들과 우르르 모여서 이를 닦았기 때문에 굉장히 어수선했으며 컨트롤 하고자 노력하였다. 직접 치아에 칫솔을 대고 이를 닦아주면서 방법을 가르쳐주고, 제대로 닦였는지 확인하여 착색제가 남은 부위를 가르쳐주고 더 열심히 닦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잇솔질 교육을 마치고 교실로 돌아와 tray 제거하는 것을 도와주고 6-5반으로 이동하였다.
앞반과는 달리 점심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교육을 맨 마지막 순서로 옮기고, 구강검사를 먼저 실시하였다. 我는 구강 검사자를 도와 챠팅을 하였으며, 제대로 기록하였는지 확인하였다. 구강검사가 끝난 후, 잇솔질을 시키고, 각자 자리에 학생들을 앉힌 상태에서 책상에 불소tray를 담은 종이컵을 나눠주어 학생들 스스로 불소도포를 하도록 하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에 한하여 불소도포를 도와주었다. 마지막으로 ppt교육을 실시하고, 퀴즈를 통해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였다.
3반의 실습의 끝마치고 보건소 선생님께 인사를 한 후, 학교로 돌아와 잘된 점과 잘못된 점, 개선점에 대하여 회의한 후 정리하고 마침.
본인의 실습평가

평 가 항 목 및 등 급
총점
비고
구강보건교육 준비도
용모 및 태도
적극성 및 능동성
업무수행 능력
A
B
C
D
A
B
C
D
A
B
C
D
A
B
C
D
80


※ A등급- 매우 우수(20점), B등급- 우수(16점), C등급- 보통(12점), D등급- 노력(8점)


실습 후 개선점
1. 이동시 정숙하도록 한다.
2. 실습자간, 학생에게 반말을 삼가고 존댓말을 사용하도록 한다.
3. 시간에 맞춰 진행을 빨리할 수 있도록 한다.
4. 떠드는 학생을 지적하고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5. 물품이 모자라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도록 한다.
6. 한곳에 실습자가 많이 몰려있지 않도록 한다.
7. 실습이 끝나고 강의실에 와서도 실습가운은 벗지 않도록 한다.
8.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소감
(총체적 평가)
저번에도 초등학교를 나갔었고, 이번에도 초등학교에 나오게 되었는데, 저학년을 상대로 했을때는 용어 및 설명을 쉽게 하고, 컨트롤 하기가 쉬웠는데,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니 뭔가 더 긴장되고, 전문용어를 사용해도 이해한다는 점에서 너무 놀라웠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대상이므로, 좀 더 전문적인 자세에서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전체적으로 교육 및 그 밖의 실습들이 체계적이지 못했던 것 같아 아쉽다.
저학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아는 것도 더 많고, 언어 및 행동의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였다. 다음주엔 내가 교육자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 내에 확실히 교육내용을 전달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아야겠다.
물품이 부족해서 몇몇 아이들이 잇솔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고, 같은 패턴으로 3반을 연속 들어가니까 힘든 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정해진 시간을 넘기지 않아 다행이었다.
아이들이 집중을 안하고 떠들었을 때, 당근을 주어야 할지 채찍을 주어야 할지 아직도 고민이 되는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방법들을 고안해 보아야겠다.
나름 내가 맡은 역할에 충실했다고 생각했는데, 교수님께서는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는 것 같아 섭섭한 마음이 살짝 들었지만, 이를 계기로 다음주엔 좀 더 적극적인 모습으로 비춰지길 바라며 일지를 마친다.
향후
개발 가능한 프로그램

매체를 이용한,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거에 대한 내용 주고 받기
교육내용 및 교육자에 대한 평가를 중심으로 내용 및 행동 수정, 개선점 고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치위생 업로드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
파일이름 : [치위생] 실습일지 지역사회 구강 보건 실습일지.hwp
키워드 : 치위생,실습일지,지역사회,구강,보건,업로드
자료No(pk) : 10978074

실습일지 서식 다운로드

 실습일지 서식 다운로드




실습일지 서식

실습일지 서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실 습 일 지

☞ 일지작성일 : 200 년 월 일

소속부서

직 위

실습자성명

실습장소

실습담당자

실 습 내 용
실습목표

작업명

실습시간

실습공구

◈실습순서












◈실습후 느낀점(혹은 배운점)





※평 가
●확인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8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실습일지 서식
파일이름 : 실습일지 서식.hwp
키워드 : 실습일지,서식
자료No(pk) : 1097808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