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보육실습일지 참고용 샘플

 

A+ 보육실습일지 참고용 샘플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하세요 5주 분량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하세요 5주 분량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하세요 5주 분량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하세요 5주 분량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 참고하세요 5주 분량



18:00~19:30
조용한 놀이 및
귀가지도
- 조용한 놀이하기(그림책보기, 그림그리기 등)
- 귀가 준비하기(일일 연락장 기록하기)
- 부모님과 영아상태에 대해 이야기하기
그림책, 크레파스, 종이
일일평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많이 하려고 하는데 뜻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 원래 아이들은 자아중심적 사고라 내꺼, 싫어 이런 부정적인 말을 하는 시기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에게 그런 말을 듣게 되면 저도 모르게 부정적인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정리정돈 할 때에 “여기다 넣어! 빨리해!”라는 말을 많이 하게 되는데 잘못 된 것을 느끼고 “oo가 여기 정리해주면 선생님 기분이 좋을 것 같아.” 라고 말을 하지만 잘 듣지 않고 다른 곳에 가버립니다. 어찌해야 좋을지 난감합니다.

<중 략>

일일평가
평소에 아이들을 잘 관찰하고 파악을 했더라면 수업계획을 적절하게 작성했을 텐데 그렇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목소리를 높여서 통제하려고 했던 것도 잘못된 생각이였고 이야기나누기 할 때는 재미있게 유머스럽게하면 아이들이 집중이 잘 되었을텐데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의료기술직/보건직/공무원/국가고시 공중보건학 요약정리

 

의료기술직/보건직/공무원/국가고시 공중보건학 요약정리
 공무원 공중보건학 요약 정리.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3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의료기술직, 보건직 공무원, 국가고시 공중보건학 요약 정리본입니다.
총 13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료기술직, 보건직 공중보건학 범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공중보건, 2. 역학 질병관리, 3. 모자보건, 성인병, 노인보건, 4. 인구와 가족계획
5. 보건통계, 6.환경위생과 환경보건, 7.산업보건, 8.식품위생,
9. 보건영양, 10. 학교보건과 보건교육, 11. 정신보건, 12. 사회보장과 의료보장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 engineering mathematics 답안


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 engineering mathematics 답안
 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engineer.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 engineering mathematics 답안

ch01_해답

~~~~~~~~~~~~

ch14_해답

01~14까지 해답~
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 engineering mathematics 답안

ch01_해답

~~~~~~~~~~~~

ch14_해답

01~14까지 해답~수식이 보이는 공학수학 engineering mathematics 답안

ch01_해답

~~~~~~~~~~~~

ch14_해답

01~14까지 해답~

약120page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단계는 무엇이고 어디에 있는지, 이전 단계에서 이루지 못한(혹은 미해결된)발달과제와 그것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 및 현재 발달단계에서 이루어야 할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단계는 무엇이고 어디에 있는지, 이전 단계에서 이루지 못한(혹은 미해결된)발달과제와 그것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 및 현재 발달단계에서 이루어야 할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단계
2. 이전 단계에서 이루지 못한(미해결된) 발달과제
3. 이루지 못한 발달과제가 자신에게 미친 영향
4. 현재 발달단계에서 이루어야 할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론
1.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단계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본인은 현재 장년기에 해당한다. 발달단계란 발달상에서 어떤 과제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을 말한다.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특징이 있어서 그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부터 구분이 되며 그러면서도 발달을 위한 방향이 있고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한다. 발달단계의 구분과 각 단계의 명칭은 학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로 분류된다. 각 발달단계에서는 그 단계에서만 배울 수 있는 과제가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달과제를 이러한 시기에 맞춰 학습하며 만일 특정한 과제를 이때에 배우지 못하면 후에 배우기란 훨씬 어렵고 향후 단계에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본인의 현재 발달단계인 장년기는 특히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업이다. 또한 신체적 및 인지적 변화에 대한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심리학 관점에서 자신의 현재 발달단계
2. 이전 단계에서 이루지 못한(미해결된) 발달과제
3. 이루지 못한 발달과제가 자신에게 미친 영향
4. 현재 발달단계에서 이루어야 할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4. 현재 발달단계에서 이루어야 할 과제
첫째, 건강한 부부관계를 유지하여야 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은 각자의 개인적 성장과 부부로서의 성장에 헌신하여야 할 것이다. 즉 본인의 개인적 자율성에 대한 욕구와 부부로서의 관계에 친밀성과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욕구에 반응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효과적 대화체계를 개발해야 한다. 직업과 자녀양육에 몰두함으로써 부부간의 상호작용 기회가 감소하게 되면 부부는 서로 고립된다. 즉 공유하는 경험이 점점 줄어들고 상대방의 반응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효과적 대화체계가 없으면 상대방에 대한 증오나 불쾌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통합지표통과] 만2세 9월 관찰일지 7명


[통합지표통과] 만2세 9월 관찰일지 7명
 7.영아 관찰일지- 9월(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통합지표 통과한 만2세 9월 관찰일지

여아 4명 / 남아 3명

총 7명분

기본생활/신체활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모든 영역 작성되어있고 평가도 작성되어 있음,
기본생활영역 - 관찰내용 / 해석(평가)
신체활동영역 -관찰내용 / 해석(평가)
의사소통영역 - 관찰내용 / 해석(평가)
사회관계영역 - 관찰내용 / 해석(평가)
예술경험영역 - 관찰내용 / 해석(평가)
자연탐구영역 - 관찰내용 / 해석(평가)
평 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9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9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9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9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9월1일 ~ 9월30일
관찰 기간 : 2016년 9월1일 ~ 9월30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9/5 밥과 반찬을 골고루 먹으며, 햄보다는 채소를 더
좋아한다 김치도 잘 먹어 칭찬을 많이 해준다.
해석:밥과, 반찬을 골고루 먹으며,
김치를 좋아한다

배변습관:9/9 배변을 하루에 한 번씩 어린이집에서 본다
해석: 대소변을 잘 가리며, 배변을 하루에 한 번씩은 본다

수면습관:9/12 이불을 깔아주면 좀 있다 바로 잠이 든다.
중간에 일어나서, 소변을 보고 자는 경우도
종종있다.
해석: 이불을 깔아주면 바로 잠이
들고, 소변도 잘 가린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9/28 땅콩 칩으로 창의력을 발휘해서, 높게 세워보기도
하고, 맞춰보기도 한다
해석: 창의력이 좋아서, 어떠한 장난감이든 만들기를 잘 만들어 낸다

언어・인지:9/27 그림책을 좋아해서, 본인이 알고 있는 책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기를 좋아한다
해석:책을 가지고 와서, 친구들에게 알고 있는 내용을 다르게 표현도 하면서, 전해주기를 좋아한다

사회・정서:9/29 나무와 잎에 관심이 많아서, 소풍을가서 콩같은
열매를 보고, 따달라고도 한다
해석: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노는 것을 좋아해서 소풍을 가서, 친구들과 관찰도 잘 하고,뛰어 놀기도 했다

비고; 밥이 양이 늘어서, 많이 먹으며, 속도도 빨라졌다. 운동력이 좋아 체육시간에는 다른 아이들보다
습득력도 좋고, 움직이는 폭이 넓다, 친구들을 좋아해서, 어디를 가든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며, 잘 어울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