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연극의 의의와 특징
2,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가벼움
3, 놀이, 제의, 연극
4, 선택작품 연극, 오구 - 죽음의 형식 1) 작품 세계와 의의
2) 줄거리, 분석

결론

참고문헌



서론

연극은 관객과 무대의 생생한 교류가 시청각적 가상, 허구로서의 대상을 지켜보는 시공간적 예술이며 가상적 대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다른 세계를 보는 공간의 예술로서 연극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가 공존하는 예술로서 이중성을 창조한 예술 장르인 셈이다. 이처럼 극의 가장 큰 특징은 연극이 살아있는 소통의 예술이라는 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자유롭게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 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나말여초부터 여말선초까지, 1. 각 시대별로 문단을 주도한 문인과 그 주요 한문산문 작품을 정리하고, (20점) 2. 그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고대 한시는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가치과 삶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시(時)라고 볼 수 있다. 그 시를 통해 시대상을 알수있고 삶의 모습 생활상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여기에 한 시인인 曹植(조식) 의 작품을 잠시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煮豆持作羹  콩을 삶아서 죽을 만들고 녹시以爲汁  콩을 갈아 짜서 즙을 만든다 기在釜下然  껍질은 솥 밑에서 불타고 豆在釜中泣  콩은 솥 안에서 운다. 本自同根生  원래는 같은 뿌리에서 생겨났는데 相煎何太急  서로 어찌 이리 심하게 볶아야 할 것인고 인데 평가를 하자면 형인 조비(曹丕)가 일곱 걸음 안으로 시를 짓지 않으면 죽인다고 해서 동생인 조식이 형제가 다투는 것을 슬퍼하며 읊은 시라고 볼 수 있다. 또 하나의 무명작가의 시(詩)를 소개하기로 하자. 桃夭도요(복숭아 싱싱):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灼灼其華  새빨간 그 꽃이여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室家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有분其實  열매가 듬뿍 익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室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其葉진진  그 잎은 우거지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人  그 집 사람들과 어울리리. 위 시는 시집갈 처녀가 복숭아처럼 붉그스럼하고 탐스러워 누구나 욕심낼 수 있는 처녀의 모습으로 시댁에 부모와 일가친척으로부터 사랑받는다는 내용의 시(詩)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한시(漢詩) 속에는 전술한 바처럼 작가의 사상과 가치관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하고 있다.
한시(漢詩, sino-Korean poetry)는 우리 조상들이 근대 이전에 한자(漢字) 또는 한문(漢文)으로 기록한 시가(詩歌)이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전해지는 고전 시가와는 다르다. 다만 형식적인 측면에서 한시가 중국에서 기원하여 우리나라에 전파된 것이므로 형식적으로 많이 유사하다. 또한 한글 창제 이전에 한자를 사용하였으며, 한글 창제 이후에서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일반 지식인들은 대부분 한자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시가 상당히 많이 전래한다. 그리고 국문학사에 보이는 시가문학(詩歌文學)도 한시가 주류를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한문학의이해4공통) 신라 말의 6두품, 고려 중기의 고문가,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조선전기의 관각파·사림파·방외인 등 나말여초부터 여말선초까지, 1. 각 시대별로 문단을 주도한 문인과 그 주요 한문산문 작품을 정리하고, 2. 그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신라 6두품 한문학
2. 고려 중기의 고문가
3. 고려 말의 신진사대부 문학
4. 조선 전기의 관각파, 사림파, 방외인 문학
1) 관각파 문학
2) 사림파 문학
3) 방외인 문학
5. 그 중 한 문인의 산문 작품 하나를 찾아 읽고 본인의 감상을 자유롭게 서술
1) 독좌(獨坐)-서거정
2) 寶泉灘卽事 보천탄즉사ㅡ김종직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신라육두품연구(新羅六頭品硏究)」(이기백,『성곡논총(省谷論叢)』2,1971; 『신라정치사회사연구(新羅政治社會史硏究)』,일조각,1974)
-「신라시대(新羅時代)의 친족집단(親族集團)」(김철준,『한국사연구(韓國史硏究)』1,1968)
-『한국한문학사』(이가원,민중서관,1961)
-『한국한문학사』(문선규,정음사,1961)
-『국문학논고』(구자균,박영사,1966)
-『고려조한문학연구(高麗朝漢文學硏究)』(서수생,형설출판사,1971)
-『고전문학을 찾아서』(김열규 외,문학과 지성사,1976)
-『한국문학사상사시론(文學思想史試論)』(조동일,지식산업사,1978)
-『한문학개론』(이종찬,이우출판사,1981)
-『한국고전시학사(古典詩學史)』(김형대 외,홍성사,1981)
-『한국의 역사상』(이우성,창작과 비평사,1982)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사선사 국가고시 CT 이론, 실기

 

방사선사 국가고시 CT 이론, 실기
 CT이론리피트.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0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CT
어려운 과목이나 이과목 역시
나오는 부분은 제한적이여서

그부분을 집중적으로 이해하셔서. 국가고시를 준비하시면
국가고시 합격을 하실겁니다.

검사명, 알고리즘, 아티팩트 가 자주 나와서 그 부분이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생활속의경제 2020] 균형가격, 사회적잉여,생활속의경제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 문제점, 본인의 의견을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 생활속의경제

 

생활속의경제 2020] 균형가격, 사회적잉여,생활속의경제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 문제점, 본인의 의견을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 생활속의경제
 [생활속의경제] 2020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학년도 2학기 생활속의경제 과제(30점만점) 레포트 예문입니다.

1.생활속의경제 과제에 맞게 그래프를 통해 세로축을 가격, 가로축을 거래량으로 하는 수요-공급 시장모형을 이용하여 경쟁시장에서 균형가격에 도달하는 과정을 잘 나타냈습니다.
2.경쟁시장 균형에서 사회적 잉여가 극대가 됨을 그래프와 경제적 이론을 통해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3.단기적으로 가격에 대해 공급이 매우 비탄력적인, 따라서 공급곡선이 수직에 가까운 주택임대시장에서 임대료상한제를 실시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시장모형을 응용하여 설명했습니다.
4.생활속의경제 문제가 나타내고 있는 지난 7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시장을 진정시키기 위한 통과시킨 관련 법안 중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의 시행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5.위와 같은 문제에도 불구하고 주택임대료상한제 법을 시행하는 정책적 배경을 조사 기술했습니다.
6.전·월세상한제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되게 설명하여 나타냈습니다.
7.생활속의경제 과제(30점 만점)에 가장 완벽한 참고 자료가 될 겁니다.
생활속의경제,생활속의경제,생활속의경제,생활속의경제,생활속의경제 2020 균형가격, 사회적잉여,생활속의경제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 문제점, 본인의 의견을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 생활속의경제

Ⅰ. 서론

Ⅱ. 본론
1. 세로축을 가격, 가로축을 거래량으로 하는 수요-공급 시장모형을 이용하여 경쟁시장에서 균형가격에 도달하는 과정과 균형에서 사회적 잉여가 극대가 됨을 설명해 보세요.
1) 세로축을 가격, 가로축을 거래량으로 하는 수요-공급 시장모형을 이용하여 경쟁시장에서 균형가격에 도달하는 과정
2) 경쟁시장 균형가격에서 사회적 잉여가 극대가 됨을 설명해 보세요
2. 단기적으로 가격에 대해 공급이 매우 비탄력적인, 따라서 공급곡선이 수직에 가까운 주택임대시장에서 임대료상한제를 실시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시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해 보세요.
3. 지난 7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시장을 진정시키기 위한 통과시킨 관련 법안 중 주택임대료상한제 개정안의 시행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을 시행하는 정책적 배경을 설명하세요.
4. 이 법(전・월세상한제)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경제적 관점이 최대한 반영’되게 설명해 보세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서 론

생활속의경제 과열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 특히 주택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발의된 법안이 지난 2020년 7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이 법안이 시행되었을 때 미치는 영향을 경제적인 관점에서 이해하기 위해 제시된 다음의 소문항 Ⅰ.~Ⅳ.를 모두 작성해 보세요. 현재 부동산 정책기조는 주거복지를 위한 주택시장 안정과 실수요자 중심의 지원, 공급책을 마련하고 있다.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은 주기적인 가격상승과 하락에 대응하여 대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 긴급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고 이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하면 후속조치를 시행함으로써 가격 안정을 시키려고 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있다. 이것은 부동산 가격 안정이라는 효과를 발휘할 때도 있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고 부작용을 통해 부동산 가격 폭등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각 정부에서는 부동산 정책 시행에 있어 신중함이 필요하며 정확한 부동산 시장 진단을 통해 정책 판단을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주택임대 시장에서 마찬가지로 신중한 정책판단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생활속의경제 문제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특수교육학개론]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지적장애, 자폐성

 

[특수교육학개론]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지적장애, 자폐성
 특수교육학개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특수교육학개론]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
- 아래한글, MS word 파일 사용
글자크기 10pt, 줄간격 160%, 작성분량 A4 10매 내외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유은영, 조은경(2020). 특수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특수아교육학개론 방송대 강의록.
이지연(2020). 특수아 상담. 양서원.
장애아동의 이해. 김장곤(2018). 범문에듀케이션.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Ⅰ. 서 론
Ⅱ. 본 론
1. 발달지체의 정의
2. 발달지체의 진단
1) 발달지연의 존재 여부의 결정
2) 발달지연의 분류
3) 발달지연의 원인진단
4) 발달지체의 위험 인자 및 위험 증상
3. 발달지체 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1) 지적장애
2) 자폐성 장애
3) 시각장애
4) 청각장애아동
5) 정서 및 행동장애
6) 의사소통장애
7) 학습장애
8) 운동지체장애
Ⅲ. 결 론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Ⅰ. 서 론
Ⅱ. 본 론
1. 지적장애의 정의
2. 지적장애의 원인
3. 지적장애의 특성
4. 지적장애자의 교육방법
Ⅲ. 결 론

[참고문헌]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Ⅰ. 서 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는 발달 지체를 “신체, 인지, 의사소통, 사회·정서, 적응 행동 중에 하나 이상의 발달이 또래와 비교해 현저하게 지체되어,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영아 및 9세 미만의 아동(시행령 제 10조 관련 별표)으로 정의한다. 그리고 영유아는 영유아보육법에 따르면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일컫는다. 따라서 발달 지체 영유아는 만 6세 미만의 유아와 만 6세 이상의 아동을 모두 포함하도록 한다. 또한, 아동이라는 용어는 유아를 포함하는 개념이므로 발달 지체 아동은 발달 지체 유아와 발달 지체 아동을 모두 일컫는 용어로 사용한다.
발달지체(developmental delay)라는 용어는 약 5세 이하의 아동에게 사용되는 비특정 서술 용어이다(Graziand, 2002). 지체는 운동 기능(협응, 서기, 걷기, 안기 등)에서 쉽게 발견된다. 그러다가 나중에 언어와 사회 기능에서도 일어날 수가 있다. 지체의 원인은 질병, 심리적 외상, 출생 시 손상, 유전 요인 등 알려진 것도 있지만, 어떠한 경우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발달지체를 보이는 아동들은 영구적인 발달장애를 지닐 것인지 혹은 지체가 일시적인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검사를 해야만 한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발달지체의 정의
앨런(Allen)과 슈바르츠(Schwartz)에 의하면, ‘발달지체’는 발달에 있어서 일탈적 특성이나 지체를 의미하며, 발달지체를 지닌 유아들은 특정 장애나 식별된 문제가 있거나 혹은 없기도 하다. 자신의 나이보다 훨씬 더 낮은 발달을 보이는 아동이 동일한 수행을 보일 때, 지체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발달지연’이란 나이에 합당한 기능적 성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를 지칭하며, 기능적 성숙은 전체 운동(Gross motor), 미세운동(Fine motor), 인지(Cognition), 언어(Speech/ language), 개인성-사회성(Personal-social) 및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술의 습득 등 여러 영역을 포함한다. 우리나라의 통계는 없지만, 미국의 통계에 의하면 전체 유아기 아동의 5-10%가 발달 지연을 가진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다. 실제로, 발달 지연은 소아신경 클리닉에서 가장 흔히 호소되는 주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발달 지연을 영아기에 조기 진단 및 치료하여 발달 지연을 정상화시키거나 의학적으로 불가피하게 장애가 동반이 되는 경우라도 장애의 정도를 최소화하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경미한 뇌성마비의 환아를 조기 발견 치료하였을 때와 뒤늦게 발견 치료를 하는 것의 차이는 그 아이의 삶의 질에 있어서 매우 크게 영향을 미치며 또한 이러한 조기 진단은 가족과 환자에게 고통을 주는 불필요한 여러 검사를 방지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직무 수행 계획서[국방홍보원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에서 서류전형 최종 합격한 직무 수행 계획서 ]

 

직무 수행 계획서[국방홍보원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에서 서류전형 최종 합격한 직무 수행 계획서 ]
 방송 기술 직무수행 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2년 9월 국방홍보원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에서 서류전형 최종 합격한 직무 수행 계획서 입니다.
직무 수행 계획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이 계획서로 취업에 보템이 되길 기원하며 자료를 올립니다.
화이팅 하시고요... 취업 꼭 성공하세요

요약서

1. 정책.사업의 동향 및 전망

2. 추진목표

3. 추진 전략

4. 추진 방안

5. 추진 일정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가족상담및치료4공통) 가족체계이론 설명한후 가족상담및치료맥락공헌점과 한계점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 설명하시오0k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가족상담및치료4

 

 가족상담및치료4공통) 가족체계이론 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가족상담및치료4공통) 가족체계이론 설명한후 가족상담및치료맥락공헌점과 한계점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 설명하시오0k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가족상담및치료4공통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20점).
(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어떤 조직이나 단체가 성공적인 모습을 유지하려면 체계질서를 잘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런 체계는 가정을 유지하는 비탕으로 사람인체로 비교한다면 허리부분에 해당되어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근대 체계이론의 등장은 20세기에 보여 진 과학적 해석과 붐과 관련해서 이해되어야 한다. 즉, 체계이론이 발달되기 이전에는, 기계학과 통계학을 토대로 해서 수학과 과학모형을 개발해 온 고전 물리학이 과학적인 연구를 지배해 왔다. 즉 기계론적 해석(예를 들면 직선적, 인과적 해석)은 비교적 단순한 기계, 수압 혹은 전기체계 모형같이 강한 연계나 상호작용을 보이는 상황에서, 그리고 통계모형은 이상적인 조건하에서 기체상태의 입자의 활동과 같은 구조화 정도가 약하거나 상호관련 되지 않는 상황에서 설명력이 높았다.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가부장제 가치가 지배를 했고, 사람들의 가치가 많이 근대화, 탈근대화 되었다고 하는 요즘에도 가부장제의 잔재는 남아있다. 실제 가족 및 친족에 관한 가치관을 조사한 연구들을 보면 한 집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사람들도 참 다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즉, 대부분 성을 기준으로 보면, 남성보다 여성이, 그리고 연령을 기준으로 보면 높은 연령층보다 낮은 연령층 사람들이 근대적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 가족도 사회의 구성원과 마찬가지로 집안에 남편과 아내 자식이라는 공동체를 구성하고 있다. 그러한 체계 속에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으면서 가정생활이 유지되고 있다.
Bowen은 정신분석 훈련을 연구한 학자로 1946-1954년까지(Menninger Clinic)에서 모자들을 통해 정신분열증을 연구하였다. 1954년에 국립정신건강연구소로 옮긴 이후 모친과 정신분열증 환자, 형제들을 병원에서 생활하도록 하였다. 그 결과 한 가족원의 정신분열증은 병리적 가족체계의 증상이라고 했다. 보웬의 가족체계이론연구는 정신분열증 환자가 핵가족의 정서적 과정과 가족투사과정에 중심에 두고 연구하였다.
1959년 조지타운대학으로 자리를 옮겨서 모든 가족에게 일어나는 과정에 적용시킬 수 있는 가족체계이론을 완성하고, 동시에 확고한 이론에 근거한 치료법 제안하였다. 보웬은 8개의 기본개념 발전은 자아분화, 삼각관계, 핵가족의 정서과정, 가족투사과정, 다세대 전수과정, 형제순위 개념, 정서적 단절과 사회적 정서과정의 개념으로 발전했다. Bowen 이론이 체계이론으로 나름대로 구축하여 가족을 체계, 즉 한 부분의 변화는 다른 부분의 변화를 가져온다. 이 장에서는 가족상담및치료4공통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1) 가족체계이론 설명
2) 가족상담 및 치료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
(1) 공헌점
(2) 한계점

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보웬의 자아분화의 개념
2) 정서적 프로그래밍
3) 자아분화 수준
4) 적용 사례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고성혜·최연실·성미애(2014). 가족상담및치료.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정문자·정혜정·이선혜·전영주(2012). 가족치료의이해. 서울: 학지사
-김동배 ․ 권중돈, 1998, 인간행동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김용태(2009). 가족치료 이론, 학지사
-고성혜·최연실·성미애(2014). 가족상담및치료.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유숙(2014). 가족치료: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송성자(2002), 가족과 가족치료, 법문사.
-정문자·정혜정·이선혜·전영주(2012). 가족치료의이해. 서울: 학지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