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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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목차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1. 자기부과적 스트레스 2. ..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목차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1. 자기부과적 스트레스
2. 실현 불가능한 욕구나 욕망
3. 일상생활의 골칫거리
4. 과다한 요구
5. 직무만족감/전공만족감의 결여
6. 불만스러운 대인관계
7. 미래에 대한 두려움
8.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걱정
9. 직장생활과 가정생활 간의 불균형
10. 질병

참고문헌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본 자료에서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일반적인 스트레스를 10가지 정도를 살펴보고자 한다.

1. 자기부과적 스트레스

자기부과적 스트레스는 말 그대로 자신이 스스로에게 부과한 스트레스이다. 어떤 사람은 자기 스스로 도달할 수 없는 높은 목표를 설정하거나 높은 수준에 도달하려는 기대를 갖는다. 이렇게 비현실적으로 설정한 목표 도달에 실패하거나 높은 수준에 이르려고 하는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목차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1. 자기부과적 스트레스
2. 실현 불가능한 욕구나 욕망
3. 일상생활의 골칫거리
4. 과다한 요구
5. 직무만족감/전공만족감의 결여
6. 불만스러운 대인관계
7. 미래에 대한 두려움
8.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걱정
9. 직장생활과 가정생활 간의 불균형
10. 질병

참고문헌
스트레스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본 자료에서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일반적인 스트레스를 10가지 정도를 살펴보고자 한다.

1. 자기부과적 스트레스

자기부과적 스트레스는 말 그대로 자신이 스스로에게 부과한 스트레스이다. 어떤 사람은 자기 스스로 도달할 수 없는 높은 목표를 설정하거나 높은 수준에 도달하려는 기대를 갖는다. 이렇게 비현실적으로 설정한 목표 도달에 실패하거나 높은 수준에 이르려고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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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학특론 올립니다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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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학특론 올립니다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간호학특론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2인)을 선정하고 건강신념모형을 적..


간호학특론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2인)을 선정하고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를 비교분석하시오.

목차

I. 서론

II. 건강신념모형

III. 건강신념모형 적용의 예

IV. 건강신념모형의 장점 및 제한점

V. 급성질환자 A씨의 인구사회적 특성

VI. 급성질환자 A씨에게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

VII. 만성질환자 B씨의 인구사회적 특성

VIII. 만성질환자 B씨에게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

IX. 급성질환자 A씨와 만성질환자 B씨의 건강신념모형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시 차이점 비교분석, 나의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가장 영향력 있는 사회심리모형 중의 하나는 건강한 사람이 질병을 피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기 위하여 로젠스톡(Rosenstock)과 베커(Becker)가 제시한 ‘건강...간호학특론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급성질환자와 만성질환자 각각 1인씩(2인)을 선정하고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를 비교분석하시오.

목차

I. 서론

II. 건강신념모형

III. 건강신념모형 적용의 예

IV. 건강신념모형의 장점 및 제한점

V. 급성질환자 A씨의 인구사회적 특성

VI. 급성질환자 A씨에게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

VII. 만성질환자 B씨의 인구사회적 특성

VIII. 만성질환자 B씨에게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

IX. 급성질환자 A씨와 만성질환자 B씨의 건강신념모형 적용하여 예방적 건강행위 분석시 차이점 비교분석, 나의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가장 영향력 있는 사회심리모형 중의 하나는 건강한 사람이 질병을 피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기 위하여 로젠스톡(Rosenstock)과 베커(Becker)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이다. 건강신념모형은 사람이 긍정적인 가치와 부정적인 가치가 공존하는 우주공간에 존재한다고 믿는 레빈(levine)과 같은 심리학자의 이론으로부터 유도되었다. 질병은 부정적 가치이고,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가 긍정적인 가치를 지닌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한 그 영역으로부터 벗어나고자 노력한다. 사람들이 부정적인 가치를 지닌 영역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면서 긍정적인 가치를 지닌 영역에 매력을 느끼게 된다. 결과적으로 사람의 행동은 가장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영역을 찾으려는 것으로 정리할 수가 있다.

II. 건강행위와 건강신념모형

이러한 틀 안에서 인간행위는 두 가지 일차변수에 의존한다. (1) 즉, 어떤 사람이 특정산출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가치이며, (2) 주어진 행위가 가져올 결과에 대한 신념이다. 질병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위협에 대한 지각은 수정요인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수정요인은 개인적 지각과 행동실시 둘 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인구학적, 사회심리적, 구조적 요인이다.
주어진 행동이 질병의 위협을 감소시킨다고 생각할 때, 실제행동이 일어나게 된다. 그러나 그러한 행동을 하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거나, 고통스럽거나, 불편하거나, 상처를 받을 수 있다거나 하면 행동이 일어나지 않는다. 사람들이 그러한 행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식을 해도 충분히 동기화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행동의 가능성은 그러한 행동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편익과 행동을 하는 데 있어 적절한 행위를 하도록 하는 ‘방아쇠’ 역할을 하는 자극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러한 자극은 내적이나 외적 상태일 수 있다.
요약하면, 어떠한 특정 질병을 피하고자 하는 예방적인 행동은 질병에 대해서 개인이 느끼고 있는 민감성이나 심각성으로부터 시작되며,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이에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지각된 위협은 작아지고, 예방행동의 가능성은 줄어든다. 그러나 질환의 심각성이 크고 민감하게 받아들여도 대응이 쉽지 않은 질병인 후천성 면역결핍증과 같은 경우, 지각된 위협도 커지고, 예방활동도 증가된다. 이렇게 건강신념모형은 예방활동의 원인을 개인적인 차원에서 설명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III. 건강신념모형 적용의 예

건강신념모형은 국내외 연구에 적용된 예가 많다. 외국의 연구는 아래와 같다.

(1) 심장병에대한 페니실린 사용에 관한 연구(Heinzelmann, 1962)
(2) 유행성 독감에 대한 예방접종 연구(Leventhal, 1975)
(3) 치과진료 연구(Gochman, 1971)
(4) 비만아의 식이요법 연구(Becker et al, 1977)

특히, 베커는 비만아가 참여하는 체중감량 프로그램의 집단을 고위협진단과 저위협진단, 대조집단의 셋으로 구분해서 연구하였다. 이 연구결과, 대조집단의 체중감소가 나타나지 않았고, 저위협집단에서는 초기에는 체중감소를 보였지만, 다시 증가하게 되었다. 고위협집단에서는 체중감소가 가장 많이 되었고, 다시 증가되지 않았다.
고위협집단에서의 위협을 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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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 등록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 등록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목차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대한 설명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2.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 이론

II.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기

1. 허시-블랜차드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2.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목차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대한 설명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2.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 이론

II.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기

1. 허시-블랜차드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2.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구성원 성숙도 진단

III. 현재 부서에서 가장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

IV. 현재의 지도자와 가장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비교

V. 참고문헌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I.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대한 설명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기 전에 먼저,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본 뒤, 구성원 성숙도를 진단해보고자 한다. 구성원 성숙도 진단은 먼저 1차적으로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을 적용시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을 적용시켜보기로 한다. 먼저,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허시(Paul Hersey)와 블랜차드(Kenneth H. Blanchard)는 블레이크(Blake)와 버튼(Mouton)의 매니지어리얼 그리드 모형과 피들러(Fiedler)의 상황모형, 그리고 레딘(Reddin)의 3차원 리더십 유형을 결합한 데다 또 다른 상황적 변수로써, 특히 하급자들의 성숙도를 강조하는 3차원 리더십 이론을 개발했다.
이들은 Reddin의 과업지향의 개념과 인간관계지향의 개념을 적용시켜, 리더의 행위를 과업지향적 행동과 인간관계지향적 행동의 2차원을 축으로 한 4분면으로 분류하고, 여기에 또 다른 주요 상황변수로서 성장해 가는 부하의 성숙도를 추가하였다. 그리고 이들 리더십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과업을 수행하는 하급자들의 성숙도에 맞춰서 과업과 인간관계행위의 비중을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가정을 세웠다. 여기서 성숙도란, 직무에 필요한 능력이나 지식, 기술, 직무경험의 기간과 숙련도, 업무에 대한 태도 및 의욕, 달성 가능한 목표설정능력, 책임지려고 하는 의사와 능력, 교육과 경험 등을 말한다.
물론 다른 상황요인들로써 하급자의 특성, 직무의 특성, 조직의 특성 등을 들 수가 있지만, 이들은 어느 정도만 관계가 있는 것으로 봐서 대표변수로서 구성원의 성숙도를 든 것이다. 이에 따라 이들의 리더십 모형은 리더의 과업행위, 인간관계적 행위 및 구성원의 성숙도라는 3차원으로 구성된다. 유효성의 관점 하에서 이들의 모델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즉, 성숙도가 최저인 하급자들에 대해서는 인간관계에 대한 배려를 최소화하고 직접적인 작업(업무/과업)지도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반면, 하급자가 어느 정도 성숙해지면, 보다 인간적으로 배려하는 지도방법, 예를 들어 하급자의 주체성, 자주성을 존중하고 가능한 한 많은 것을 하급자에게 위임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하급자의 성숙도가 높은 위치에 도달하면, 리더는 과업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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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아들러가 인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료

 (방송통신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아들러가 인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료




(방송통신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아들러가 인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우리의 일상적인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3. 아들러(Adler)의 이론은 인간의 성격은 성적 추동만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데에서부터 출발하였다. 아들러(Adler)가 인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제시한 것은 무엇이며,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①가상적 목표(허구적 최종목적론) ②우월성의 추구 ③열등감과 보상
④생활양식 ⑤사회적 관심(공동체감) ⑥창조적 자아
⑦출생순위와 형제관계1. Hooper 등(2009)이 제시한 인간발달의 일곱 가지 원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발달이란, 인간의 생명이 최초로 시작되는 수정 시기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를 통해 이루어지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경험적 변화의 양상과 과정이다. 인간발달에 따른 변화는 신체?운동기능, 지능, 사고, 언어, 성격, 사회성, 정서, 도덕성 등의 모든 영역에서 드러난다. 또한 인간의 발달은, 전 생애에 걸쳐 양적으로 증대되고 기능이 유능해지며, 구조가 더욱 복잡해지는 긍정적인 변화와 함께, 동시에 양적으로 감소되고 기능과 구조가 쇠퇴하는 부정적인 변화도 포괄한다.

인간의 발달은 유전과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으면서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인간의 발달 과정은 복잡하고 다양한 양상으로 전개된다. 그러나 그 과정을 분석해보면 인간발달 현상에서는 공통적인 원칙과 경향성이 발견된다. Hooper, Hurlock 등 여러 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하는 인간발달의 원리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 분화와 통합의 과정, 순서와 방향성, 연속성, 결정적 시기, 상호관련성, 개인차”등의 일곱 가지다.

먼저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부터 살펴본다. 인간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의 영항에 대해 오랜 논쟁이 있었다. 그러나 인간발달은 유전 혹은 환경 어느 한 요인으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두 요소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의 결과로써 발현된다는 것이 지금까지의 합의된 결론이다. 인간발달에 있어 특정 영역은 유전적 영향을 더 강하게 받을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인간발달은 하나의 요인으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 것이다.

따라서 유전적으로는 좋지만 환경이 이를 뒷받침해주지 못하면 충분히 발달하지 못하게 된다. 반면, 유전적 측면에서의 발달은 좋지 않으나 적절한 환경의 자극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달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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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캠퍼스에 있는 족보(전자공학부)
기초회로실험
전자회로실험
통신공학1,2
제어공학1,2
신호및시스템
데이터통신
공학수학
각종 교양과목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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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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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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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수학 강의` 연습문제 해답 [최종수정 2011. 6. 6] 제1장 함수 기초 문제 1-1 (a) (b)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이다. (하지만, 사정에 따라 함수가 아닐 수도 있다.)

문제 1-2 f(x) 문제 1-3 (a) (b) (c) (d) 문제 1-4 (a) (b) (c) (d) (e) (f) (g) (h) (i) (j) (k) 문제 1-5 (a)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b)

1

(c)

(d)

문제 1-6 (a) (b) (c) 문제 1-7 (a) (b)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예산선 전체가 기울기는 유지하면서 바깥쪽으로 이동한다. Y-절편을 고정시킨 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안쪽으로 들어온다. 원래 예산선...`경제수학 강의` 연습문제 해답 [최종수정 2011. 6. 6] 제1장 함수 기초 문제 1-1 (a) (b)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이다. (하지만, 사정에 따라 함수가 아닐 수도 있다.)

문제 1-2 f(x) 문제 1-3 (a) (b) (c) (d) 문제 1-4 (a) (b) (c) (d) (e) (f) (g) (h) (i) (j) (k) 문제 1-5 (a)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b)

1

(c)

(d)

문제 1-6 (a) (b) (c) 문제 1-7 (a) (b)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예산선 전체가 기울기는 유지하면서 바깥쪽으로 이동한다. Y-절편을 고정시킨 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안쪽으로 들어온다. 원래 예산선과 동일하다.

문제 1-8 위의 문제 1-8 중 함수인 규칙은 (b), (e), (f), (g), (h), (i)였다. (b) (e)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는다. = √이다.

2

(f) (g) (h) (i) 문제 1-9 (a)

역함수를 갖는다. = √이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는다. x = y2이다. 역함수를 갖는다. x = y2이다.

P = a/b (1/b)Q : ‘역수요함수’라고 부른다. 역수요함수는 주어짂 수요량이 얻어지게 되는 가격을 나타낸다. (이를 ‘지불용의가격’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b)

= √ : 주어짂 비용 C를 들여 생산할 수 있는 생산량을 나타낸다.

문제 1-10 아니다. 제2장 지수함수 문제 2-1 (a) (b) (c) 문제 2-2 (a) (b) (c) 감소함수 증가함수 감소함수 x7 + 23x2 + x-1 + 12x-2 56 + 3x+y ex + 3e2x + exp(x2)

문제 2-3 $20,000 exp(0.02t) 문제 2-4 (a) (b) (c) 500만명 약 388.4(만명), 약 475.1(만명) 74.9억원 (손실)

문제 2-5: 0 exp 0.02) ( 문제 2-6 (a) (b) 23만원, 22만원 52.64만원 제3장 로그함수 문제 3-1 (a) 좌변을 X = logb(x)라고 하면, 로그함수의 정의에 따라 x = bX가 성립한다. 이 식의 양변에 자연로그를 취하면 ln(x) = ln(bX) = X ln(b)가 된다. 따라서 X = ln(x)/ln(b)이다. 증명 끝. (b) 주어짂 식의 좌변에 자연로그를 취하면, ln(blogb(x)) = logb(x) ln (b)이다. 그런데 이는 (a)를 이용하면 ln (x)이다. 즉, ln(blogb(x)) = ln(x)가 성립한다. 양변에서 자연로그를 없애면, blogb(x) = x이다. 증명 끝.

3

문제 3-2 (a) (b) (c) 문제 3-3 (a) (b) (c) (d) (e) (f) 문제 3-4 (a) (b) (c) (d) (e) (f) 문제 3-5 (a) (b) (c) (d) 문제 3-6 (a) 기간 1960~1970 1970~1980 1980~1990 1990~2000 2000~2007 연평균증가율 0.139 [13.9%] 0.208 [20.8%] 0.142 [14.2%] 0.066 [6.6%] 0.091 [9.1%] 틀리다. 맞다. 틀리다. 틀리다. 26 ln(3) ln(A) ln(A) + ln(B) 4 2 ln(B) + 2 3 3 e2 2
1±√5 2

8 0 5 log10()

0 또는 2 36

물롞 증가율의 수준이 높은 편이므로 ‘연속복리’ 개념을 사용한 이 계산에는 오차가 있다. (b) 기간 1960~1970 1970~1980 1980~1990 1990~2000 2000~2007 연평균증가율 0.117 [11.7%] 0.187 [18.7%] 0.131 [13.1%] 0.057 [5.7%] 0.089 [8.9%]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041966&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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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파일이름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pdf
키워드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자료No(pk) : 17041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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