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성사랑사회C형]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성사랑사회C.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침고 도서>
마거릿 크룩섕크 저, 이경미 역, <나이듦을 배우다 - 젠더, 문화, 노화>, 동녘, 2016
나오미 울프 저, 윤길순 역, 이인식 해제, <무엇이 아름다움을 강요하는가>, 김영사, 2016
쉴라 제프리스 저, <코르셋: 아름다움과 여성혐오 유혜담>, 열다북스, 2018
한서설아 저, 다이어트의 성정치, 책세상, 2000
돈 쿨릭, 앤 메넬리 저, 김명희 역 , 2011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젠더 문제
2) 노화과정 상의 문제들

2.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이혼 이유(개인주의 확산과 이혼에 대한 사회적 시선변화, 이혼 아내의 재산권 보호, 여성의 성적 욕망)와 빈둥지 증후군 사례
2) ‘나이 듦’의 수용
3) 연령에 따른 성장과정과 노화 극복 사례
4) 신체적 노화에 대한 대처 사례
5) 향기도 없이 소박한 ‘나이 듦’의 사례
6) 행동의 품위 사례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나이 듦은 시간과 긴밀하게 연관을 맺고 있다. 시간을 되돌리거나 멈추지 못하는 한 나이 듦을 붙잡을 수는 없다. 그러므로 나이 듦의 문제에서 중요한 것은 노화를 늦추거나 막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나이들 것인가?’이다.
통계청은 2017년 현재, 40세정도인 사람의 평균 기대수명은 83.6년이라고 발표하였다. 그리고 지금 태어나는 아기들의 기대수명은 남자는 79.7년, 여자는 85.7년이다. 이렇게 수명은 매해 늘어 가지만 모두가 건강하게만 늙어갈 수는 없다.
자연스럽게 인간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 노화로 인해 점점 더 육체적인 한계를 경험하며 살아가게 된다. 우리는 10대, 20대와 30, 40대 그리고 50, 60대로 접어 들 면서 느끼는 세월의 무게를 쉽게 감당할 수가 없다. 현재는 평균 수명도 점차 늘어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전보다 오랜 생을 살아가게 되었다. 문제는 이렇게 나이 들어가는 것에 대해 받아들이는 사람의 수용이 과연 긍정적인가 아닌가에 대한 것이다.
공자가 말한 불혹(不惑)의 나이 또는 지천명(知天命), 이순(耳順)의 나이는 ‘어떻게 늙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태어나서 병들고 늙어가며 죽음에 이르는 삶의 전 과정은 결국 부단한 ‘자아 성장의 과정’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물론, 사람마다 그 성격이나 인간적인 성숙의 정도에 따라 노화과정은 그 패턴이 아주 다를 수밖에 없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젠더 문제
대한민국은 아직 정신적으로는 성숙하지 못한 문화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어머니 혹은 중년 이후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성차별을 받으면서 태어나고 살아왔다.
훌륭한 여성은 많지만 힘센 여성은 없기에 한 번도 남녀평등이 이루어져 본 적이 없다.
남녀가 완전하게 평등하기 위해서 여자는 그녀들의 역할에 대한 존중과 존경을 받고 때로는 배려도 받아야 한다.
반면에 남자도 남성으로서의 존중과 인정을 받고 존경을 받아야 한다. 태생적으로 남성들은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한반도의 중년 여성들이 겪어온 젠더 문제는 인성의 부재이며, 도덕의 부재가 낳은 결과일 뿐이다.
젠더문제 및 젠더 갈등은 가정문화의 변천에 있다.
성 인식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고 성교육은 가정생활이 건전하게 이루어 질 때, 부모와 가족구성원의 모범을 통해서 온전한 성의식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통대, 2018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중국의사회와문화] 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방통대, 2018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중국의사회와문화] 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181005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과 제 명 :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
1) 합계출산율 저하
2) 노인인구 증가
3) 생산가능인구 감소
2. 중국 인구정책
1) 산아제한정책
2) 전면적 두자녀 정책
Ⅲ.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6대 영.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최신 자료입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와 연계됩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총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습관)
-해석



-신체운동:
9/23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 교사가 ‘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

*해석: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

-기본생활습관:
9/25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 교사가 ‘넘어지면 아파요. 앉아서 타야해요’ 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

*해석: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지역사회복지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2020년 2학기 지역사회복지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
 20202중과_사회3_지역사회복.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두 관점 중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3) 학생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택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1) 잔여주의
2) 제도주의
2.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차이
1)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2)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그 이유
3. 지역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법
1) 사례
2) 해결방안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두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입장과 이유.hwp
2.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의 문제사례와 문제해결 방법.hwp
3. 잔여주의 지역사회복지와 제도주의 지역사회복지 간의 차이점.hwp
4.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점.hpw
5. 지역사회복지의 개요.hwp
6. 서론작성시 참조.hwp
7. 결론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일반적인 사회복지의 개념을 잔여적(보충적)인 개념과 제도적(보편적)인 개념의 두 가지로 보고 있다. 잔여적인 개념은 가족 또는 시장과 같은 정상적인 공급체계가 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에 사회복지제도를 활동하는 것으로서, 이것은 응급적인 기능으로 가정 및 경제 측면이 호전되면 곧 복지서비스는 철수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개념들은 경제적인 개인주의와 자유시장이라는 가치와 안정, 평등, 인도주의라는 가치들 사이의 절충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관점은 서로 상반된 것으로 인식되지만, 실제로 오늘날 사회복지의 경향은 두 가지를 서로 결합하여 중간노선을 취하고 있다.
사회복지에서 보수주의자들은 변화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급속한 변화가 긍정적인 결과보다는 더 많은 부정적 결과를 가져온다고 믿는다. 그래서 정부가 규제하기 보다는 지지해 줄 것을 주장한다. 개인의 자율적인 측면을 중시하며, 그들의 상황이나 문제가 어떠하냐에 관계없이 각 사람들은 그들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잔여적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옹호한다. 반면, 자유주의자들은 일반적으로 변화를 진보를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보아 좋게 받아들인다. 그들은 자유시장경제는 조절되어야 하며, 사회복지를 포함하여 정부의 프로그램은 인간이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회문제를 치료하고 인간의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당연히 정부가 움직여야 하며, 나아가서 정부의 규제와 개입이 인권의 보장, 자본주의의 조절, 성공에 대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본다. 그들은 평등주의를 강조하고 소수의 힘없는 자들의 권리를 옹호한다.
이 레포트는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1) 잔여주의
잔여적 개념이란 가족이나 시장경제가 개인의 문제나 욕구를 해결할 수 없을 때 국가가 일정기간 개입해서 기본적인 삶을 유지하게끔 돕는 보충적인 기능을 말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원격교육의 의미

Ⅲ. 원격교육의 역사

Ⅳ. 원격교육의 특징

Ⅴ. 원격교육의 필요성

Ⅵ. 원격교육의 법적제도
1. 평생교육법
1) 원격교육형태의 평생교육시설
2) 원격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3) 사내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4) 국내외의 각급학교 및 평생교육시설의 원격교육 인정
2. 고등교육법
3. 교원등의연수에관한규정
4.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

Ⅶ. 원격교육의 원격의료

Ⅷ. 원격교육의 사례
1. 한국방송대학교(http://www9.knou.ac.kr/kvumain/)
2. 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
3. 국립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원격 특수 교육
4. 미국의 National Technological University
(http:www.ntu.edu/internet.htm)
5. 일본의 방송대학(http://www.u-air.ac.jp)
6. 캐나다의 Simon Fraser University
(http://virtualu.cs.sfu.ca/vuweb/123.html)
7.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원격 교육 사례

Ⅸ. 원격교육의 개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개인 교사나 소규모 사설기관이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정 교과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교육기관에서 면대면 수업에 더하여 컴퓨터 통신 등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이나 토론을 진행하는 형태도 보편화되고 있다. 이에 원격교육학자들은 이제는 원격교육의 형태가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지역적, 개인적 수요와 요구에 따르는 열린 교육의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발달되어 전통적 초중등학교 교육의 한 대안적인 형태로서, 열린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왔다. 초기에 인쇄물에 기초하여 우편시스템을 이용한 원격교육은 방송과 오디오, 비디오 교재를 통합하면서 여러 매체들을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역사에 대해 조사 정리하고, 앞으로 원격교육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원격교육의 의미

Ⅲ. 원격교육의 역사

Ⅳ. 원격교육의 특징

Ⅴ. 원격교육의 필요성

Ⅵ. 원격교육의 법적제도
1. 평생교육법
1) 원격교육형태의 평생교육시설
2) 원격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3) 사내대학 형태의 평생교육시설
4) 국내외의 각급학교 및 평생교육시설의 원격교육 인정
2. 고등교육법
3. 교원등의연수에관한규정
4.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

Ⅶ. 원격교육의 원격의료

Ⅷ. 원격교육의 사례
1. 한국방송대학교(http://www9.knou.ac.kr/kvumain/)
2. 교원캠퍼스(http://www.teacher21.co.kr/)
3. 국립특수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원격 특수 교육
4. 미국의 National Technological University
(http:www.ntu.edu/internet.htm)
5. 일본의 방송대학(http://www.u-air.ac.jp)
6. 캐나다의 Simon Fraser University
(http://virtualu.cs.sfu.ca/vuweb/123.html)
7.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원격 교육 사례

Ⅸ. 원격교육의 개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원격교육은 대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산업화된 조직이나 관료적 행정 지원을 받아서 표준화된 교재를 기반으로 하여 제공되어왔으나 사회의 변화에 따라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교육 형태로 산업화된 조직적 지원 없이 개인별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개인 교사나 소규모 사설기관이 소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정 교과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교육기관에서 면대면 수업에 더하여 컴퓨터 통신 등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이나 토론을 진행하는 형태도 보편화되고 있다. 이에 원격교육학자들은 이제는 원격교육의 형태가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지역적, 개인적 수요와 요구에 따르는 열린 교육의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발달되어 전통적 초중등학교 교육의 한 대안적인 형태로서, 열린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왔다. 초기에 인쇄물에 기초하여 우편시스템을 이용한 원격교육은 방송과 오디오, 비디오 교재를 통합하면서 여러 매체들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9농협중앙회자소서자기소개서 농협중앙회자소서 농협중앙회자기소개서 한국의 농업 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농협중앙회의 역할 농협중앙회자소서 농협중앙회자기소개서 농협중앙회자소서

 

2019농협중앙회자소서자기소개서 농협중앙회자소서 농협중앙회자기소개서 한국의 농업 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농협중앙회의 역할 농협중앙회자소서 농협중앙회자기소개서 농협중앙회자소서
 [농협중앙회]G 2019-9.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농협중앙회 자소서 2019년 하반기 농협중앙회 자기소개서 농협자소서 농협중앙회 자소서 농협자소서 BEST!
★ 농협중앙회 2019 최신 자기소개서 샘플입니다.
★ 농협중앙회 입사를 위해 준비해 온 학업과정 및 경험 등을 바탕으로 지원동기와 입사 후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농협중앙회가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지원자가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작성하였습니다.
★ 개인의 좌우명을 제시하면서 농협중앙회의 일원으로서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었습니다.
★ 학업과정 및 경력을 통하여 쌓아온 개인의 역량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충분한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인재임을 나타내었습니다.
★ 농협중앙회 자소서에 특화된 자기소개서 샘플로 자소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농협중앙회자소서,농협중앙회자기소개서,농협,농협중앙회,농협중앙회 자소서,농협중앙회 자기소개서,농협중앙회의 역할,농협에 입사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농협중앙회 일반,농협중앙회 일반 자기소개서

1.농협중앙회를 선택한 이유와 농협에 입사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사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2.한국의 농업·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농협중앙회의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3.자신의 소신이나 좌우명에 관하여 선택한 이유를 쓰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경험과 그로 인해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4.지원분야와 관련된 구체적인 경험과 지식(전공, 자격 등)을 기술하고, 이를 얻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여 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5.본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나타낼 수 있는 단어를 선정하고 그 이유에 대해서 기술하여 주십시오.

1. 농협중앙회를 선택한 이유와 농협에 입사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사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농협중앙회에서 현장에서 답을 찾으려고 하는 열정과 의지를 통해 농민의 경영여건을 개선하고 국민경제의 성장 발전을 위한 전문가를 꿈꾸고 있습니다.

2. 한국의 농업·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농협중앙회의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제가 보아온 농협중앙회는 농업농촌 지원 및 상호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경제의 기반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독서감상문 올립니다 다운받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독서감상문 올립니다 다운받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독서감상문 올립니다

데일 카네기 작가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워런 버핏이 가장 애독한 처세술 책)]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업무를 하면서 인간관계에 대한 부담이나 스트레스가 있었다. 다양한 사회경험을 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지 인간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궁금함이 있었다. 이 책은 대인관계와 자기관리에 바이블이라고 불리우는 책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꼭 한번 읽어봐야지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서 읽게 되었다.
그동안 나름대로 크고 작은 조직 속에서 꽤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면서 자기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며 원하는 바를 성취하고자 하였고, 그 결과 가족, 친구,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삶을 살아왔다고 생각해왔다. [ 중 략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10050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독서감상문 올립니다
파일이름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독서감상문].hwp
키워드 : 데일,카네기,인간관계론,자기관리론,독서감상문,올립니다
자료No(pk) : 2010050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