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제시된문제답하시오 고의 또는 과실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손해를 입힌경우 민사상책임을 부과하는법의 분야0k 간호학과 간호윤리와법4공통

 

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제시된문제답하시오 고의 또는 과실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손해를 입힌경우 민사상책임을 부과하는법의 분야0k 간호학과 간호윤리와법4공통
 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제시된문제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제시된문제답하시오 고의 또는 과실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손해를 입힌경우 민사상책임을 부과하는법의 분야0k

간호학과 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 제시된 문제에 답하시오.
1.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 손해를 입힌 경우 이에 대하여 민사상의 책임을 부과하는 법의 분야를 ( ⓐ ) 라 한다. ⓐ 중, 타당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그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여야 할 상황에서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게 한 경우를 ( ⓑ ) 라 한다. ( ⓒ ) 는 전문직에서만 인정되는 것으로 전문직에 있는 사람이 ( ⓑ )를 저지를 경우를 말한다. ⓐⓑⓒ를 법적용어로 무엇이라 하는가? (3점)
2. 권위 있는 집단에 의해 ‘옳은 것’ 또는 ‘이상적인 것’으로 판단된 간호표준을 ( ) 표준이라 하고, 같은 상황에서 합리적이고 신중한 사람이 갖는 지식과 기술로서 일반적으로 환자를 관리하는 많은 기관에서 실제로 관찰될 수 있는 실무를 근거로 만든 간호표준을 ( )표준이라 한다. 민사사례에서 과실 또는 과오 여부를 결정하는 법적인 기준이 되는 표준은 ( )표준이다 (3점).
3 "설명 및 동의"가 의미하는 바를 기술하고, 환자로부터 동의서를 받을 때 포함시켜야 하는 사항들을 나열하시오. (5점).
4. 간호윤리에는 7가지원칙이 있다. 이중 ① 자율성존중의 원리, ② 무해의 원리, ③ 정의의 원리가 의미하는 바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6점)
5. 윤리 이론 중 의무론과 목적론(공리주의)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4점)
6. 간호사의 법적 의무를 4가지 이상 나열하고 각 의무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4점).
7. 윤리강령의 기능 및 유용성 그리고 한계에 대해 논하시오 (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오늘의 우리 사회는 윤리의 부재, 윤리관의 혼돈 등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러한 말과 이와 같은 사회현상은 우리 사회의 전통적 윤리의 틀이 다분히 그 의미를 상실하고 동시에 국민적 공감대를 이룰 만한 새로운 틀이 마련되지 못하고 있음을 말한다. 윤리란 사람이 사회적 관계에 있어서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이며(새 우리말 큰사전, 1985) 이런 맥락에서 볼 때 사회복지사업, 서비스로 계획하고, 제공하는 사회사업 전문직의 윤리는 전문인으로서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가 있는 것이며, 이것들이 바로 전문적 행동의 기준이 되고 원칙이 되는 것이다. 그 사람이 양심적이고 바르면 윤리적이고 도덕적이라는 말을 우리는 자주쓴다. 윤리(ethics)는 인간 행동을 평가하고 그 가치를 규명하는 철학의 일부로 그 어원은 에토스(ethos)는 특징, 문화 또는 습관적인 행위를 나타낸다 윤리는 ‘그른 것’에서부터 ‘옳은 것’을 결정해 나가는 과정으로, 개인이나 단체가 스스로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지지해주는 원칙이나 전제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병원의 경우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곳이기에 간호사의 경우 환자를 정성껏 간호해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그러나 간호사 윤리에 어긋나는 일이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어 간호사의 양심적인 간호행위가 더욱 요구된다.
이 장에서는 간호윤리와법4공통) 다음에 제시된 문제에 답하시오.1.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 손해를 입힌 경우 이에 대하여 민사상의 책임을 부과하는 법의 분야를 ( ⓐ ) 라 한다. ⓐ 중, 타당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그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여야 할 상황에서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게 한 경우를 ( ⓑ ) 라 한다. ( ⓒ ) 는 전문직에서만 인정되는 것으로 전문직에 있는 사람이 ( ⓑ )를 저지를 경우를 말한다. ⓐⓑⓒ를 법적용어로 무엇이라 하는가? (3점) 2. 권위 있는 집단에 의해 ‘옳은 것’ 또는 ‘이상적인 것’으로 판단된 간호표준을 ( ) 표준이라 하고, 같은 상황에서 합리적이고 신중한 사람이 갖는 지식과 기술로서 일반적으로 환자를 관리하는 많은 기관에서 실제로 관찰될 수 있는 실무를 근거로 만든 간호표준을 ( )표준이라 한다. 민사사례에서 과실 또는 과오 여부를 결정하는 법적인 기준이 되는 표준은 ( )표준이다 (3점). 3 "설명 및 동의"가 의미하는 바를 기술하고, 환자로부터 동의서를 받을 때 포함시켜야 하는 사항들을 나열하시오. (5점). 4. 간호윤리에는 7가지원칙이 있다. 이중 ① 자율성존중의 원리, ② 무해의 원리, ③ 정의의 원리가 의미하는 바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6점) 5. 윤리 이론 중 의무론과 목적론(공리주의)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4점) 6. 간호사의 법적 의무를 4가지 이상 나열하고 각 의무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4점). 7. 윤리강령의 기능 및 유용성 그리고 한계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위법행위로 남에게 신체적, 정신적, 재산적 손해를 입힌 경우 이에 대하여 민사상의 책임을 부과하는 법의 분야를 ( ⓐ ) 라 한다. ⓐ 중, 타당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그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여야 할 상황에서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게 한 경우를 ( ⓑ ) 라 한다. ( ⓒ ) 는 전문직에서만 인정되는 것으로 전문직에 있는 사람이 ( ⓑ )를 저지를 경우를 말한다. ⓐⓑⓒ를 법적용어로 무엇이라 하는가? (3점)
2. 권위 있는 집단에 의해 ‘옳은 것’ 또는 ‘이상적인 것’으로 판단된 간호표준을 ( ) 표준이라 하고, 같은 상황에서 합리적이고 신중한 사람이 갖는 지식과 기술로서 일반적으로 환자를 관리하는 많은 기관에서 실제로 관찰될 수 있는 실무를 근거로 만든 간호표준을 ( )표준이라 한다. 민사사례에서 과실 또는 과오 여부를 결정하는 법적인 기준이 되는 표준은 ( )표준이다 (3점).

3 "설명 및 동의"가 의미하는 바를 기술하고, 환자로부터 동의서를 받을 때 포함시켜야 하는 사항들을 나열하시오. (5점).
4. 간호윤리에는 7가지원칙이 있다. 이중 ① 자율성존중의 원리, ② 무해의 원리, ③ 정의의 원리가 의미하는 바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6점)
5. 윤리 이론 중 의무론과 목적론(공리주의)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6. 간호사의 법적 의무를 4가지 이상 나열하고 각 의무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7. 윤리강령의 기능 및 유용성 그리고 한계에 대해 논하시오 (5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김지혁, 2005, 가림출판사, 만병의근원 스트레스 원인과 퇴치
-김기훈 외 [병원 관리학], 계축 문화사 , 김기훈 외 2005
-김장한, 이재담(2007). 의료윤리. 서울: 지코사이언스
-유승흠 [병원 행정강의] p21~22 현문사 1990
-민성길, 2004, 일조각, 최신정신의학
-이옥석, 2005, 도서출판 신한, 스트레스란 무엇이며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 삼성의료원 건강의학센터
- 이명하, 장금성, 김인숙, 홍윤미, 강윤숙, 공병혜, 신미자, 하나선(2003). 간호전문직과 간호윤리. 서울: 현문사.
- 장금성, 이명하, 김인숙, 홍윤미, 하나선, 공병혜, 신미자, 강윤숙(2009). 간호윤리학과 전문직. 서울: 현문사.
-한성숙, 엄영란, 안성희, 김중호, 차성호, 권복규, 구인회, 임종식, 구영모(2004). 간호 윤리학. 서울: 대한간호협회 출판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무행정사자소서(교무행정사자기소개서)교무행정사자소서 예문 교무행정사 행정실무사자소서 교무행정사 합격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교무행정사지원동기 행정실무사자소서 교무행정사자소서

 

교무행정사자소서(교무행정사자기소개서)교무행정사자소서 예문 교무행정사 행정실무사자소서 교무행정사 합격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교무행정사지원동기 행정실무사자소서 교무행정사자소서
 [교무행정사 자소서] 2017-1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로 찾아뵙습니다.

최근에 지독한 감기가 걸려서 퇴근 후에는 요 며칠 푹 쉬었네요.

곧 있으면 설날인데, 다들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2020년도는 연휴가 짧아서 저희같은 직장인에게는 조금 아쉬운

한해인 것 같습니다.

설날이나 추석하면 학생분들에게도 조금 특별할 수 있는데,

취준생 시기에는 마냥 좋지만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근황을 물어보시는 친척이나 가족들의 시선이 많이 부담스럽게 느껴졌죠.

지나고보니... 괜한 자격지심인 것 같기도 하고요.

이번 설날에는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소식과 함께

자신감이 뿜뿜 솟았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취업 정보 사이트에 각종 자소서 자료들이 실시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이제 각종 공채 및 기업별 채용 공지가 많이 나오고 있죠.

오늘 소개드리는 자료 역시 자소서 자료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무행정사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교무행정사 행정실무사 자소서 교무행정사 합격자소서 행정실무사 자소서 합격예문입니다.
교무행정사 자소서 교무행정사 자소서에서 제시한 자기소개서 항목에 맞게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및 경력 사항에 대해 본인이 가진 전문성을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지 잘 기술하고 있습니다.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성장과정
2.성격의 장단점
3.지원동기
4.경력사항 및 직무경험
이 교무행정사 자소서는 미래 교무행정사로서 어떠한 역량을 통해 학교행정과정에서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나타내고 있습니다.
교무행정사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교무행정사 자소서에 대해 잘 알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교무행정사자소서 교무행정사자기소개서 교무행정사 행정실무사자소서 교무행정사합격자소서 행정실무사 자소서 교무행정사 교무행정사 자소서 합격예문

1.성장과정
2.성격의 장단점
3.지원동기
4.경력사항 및 직무경험

3.지원동기

양질의 교육서비스, 스마트한 학교경영 정책으로 일류 교육기관으로 나가고 있는 OO중학교는 최고의 직장이기도 합니다. 이제 체계적인 사무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발전시켜온 저의 교육관리 전문성을 통해 OO중학교의 지속적인 교육행정에 역할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법제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사회복지사2급 장애인복지론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사회복지사2급 장애인복지론 1주~7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2급 장애인복지론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장애와 윤리, 장애개념의 범주, 우리나라 장애 정의와종류, 장애담론애 대한고찰 등 1주~7주차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법제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법과 사회복지법의 이해, 사회복지법의 역싸적 전개,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역싸,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등 7주차까지 중간고사 요점정리(整理) 및 퀴즈풀이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법제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법과 사회복지법의 이해, 사회복지법의 역사적 전개,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역사,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등 7주차 까지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문제풀이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법제 중간고사 요점정리(整理)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순서
법과 사회복지법의 이해, 사회복지법의 역사적 전개,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역사,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등 7주차 까지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문제풀이

설명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법제 중간고사 요점정리 및 퀴즈풀이 1주~7주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건교사 자기소개서 베스트예문≫ 보건교사 자기소개서, 보건교육사 자소서,기간제 보건교사 자기소개서,양호사 자기소개서,양호교사 자소서,양호선생 합격예문,학교 보건교사 자소서, 추천 이력서 레포트

 

<<보건교사 자기소개서 베스트예문>> 보건교사 자기소개서, 보건교육사 자소서,기간제 보건교사 자기소개서,양호사 자기소개서,양호교사 자소서,양호선생 합격예문,학교 보건교사 자소서 샘
 보건교사 자소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종에 대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해당 분야의 우수 자기소개서를 올립니다.

참고하셔서 이 자소서가 취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소개글

▶ 보건교사 자기소개서입니다.
자소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취업합격에 좋은 예시가 될 만한 우수예문을 선별하였습니다.

▶ 보건교육사 자기소개서,보건교사 자소서,기간제 보건교사 자기소개서,양호사,양호교사 자소서 등의 관련된 직무분야에서 참고하실 수 있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성장환경, 학창시절, 경력, 가치관, 지원동기, 포부 등을 참고하셔서
인사담당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자소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취업성공을 기원합니다!

목차

1.성장과정
2.가치관
3.성격의 장·단점
4.입사동기 및 포부


자기소개서 항목

성장과정엄격하시지만, '희생봉사'라는 가훈처럼 겸손, 사랑, 나눔에 대한 가르침을 주신 아버지, 조용히 믿음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어머니 사이에서 4녀 중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유년기 때부터 직장생활을 제외하고는, 줄곧 ○○에서 생활해왔습니다, 어려운 가...…<중 략>
답변글자수: 364자

생활신조(가치관)같은항목 8,655건 더보기
가치관답변글자수: 370자

성격의 장·단점답변글자수: 495자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계획같은항목 27,497건 더보기
입사동기 및 포부지식의 요람인 학교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정하고 한 사람의 사회인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저는 건강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사회인이 나와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아이들의 올바른 건강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해 보건교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중 략>
답변글자수: 533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성사랑사회C형]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성사랑사회C.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침고 도서>
마거릿 크룩섕크 저, 이경미 역, <나이듦을 배우다 - 젠더, 문화, 노화>, 동녘, 2016
나오미 울프 저, 윤길순 역, 이인식 해제, <무엇이 아름다움을 강요하는가>, 김영사, 2016
쉴라 제프리스 저, <코르셋: 아름다움과 여성혐오 유혜담>, 열다북스, 2018
한서설아 저, 다이어트의 성정치, 책세상, 2000
돈 쿨릭, 앤 메넬리 저, 김명희 역 , 2011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젠더 문제
2) 노화과정 상의 문제들

2.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이혼 이유(개인주의 확산과 이혼에 대한 사회적 시선변화, 이혼 아내의 재산권 보호, 여성의 성적 욕망)와 빈둥지 증후군 사례
2) ‘나이 듦’의 수용
3) 연령에 따른 성장과정과 노화 극복 사례
4) 신체적 노화에 대한 대처 사례
5) 향기도 없이 소박한 ‘나이 듦’의 사례
6) 행동의 품위 사례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나이 듦은 시간과 긴밀하게 연관을 맺고 있다. 시간을 되돌리거나 멈추지 못하는 한 나이 듦을 붙잡을 수는 없다. 그러므로 나이 듦의 문제에서 중요한 것은 노화를 늦추거나 막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나이들 것인가?’이다.
통계청은 2017년 현재, 40세정도인 사람의 평균 기대수명은 83.6년이라고 발표하였다. 그리고 지금 태어나는 아기들의 기대수명은 남자는 79.7년, 여자는 85.7년이다. 이렇게 수명은 매해 늘어 가지만 모두가 건강하게만 늙어갈 수는 없다.
자연스럽게 인간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 노화로 인해 점점 더 육체적인 한계를 경험하며 살아가게 된다. 우리는 10대, 20대와 30, 40대 그리고 50, 60대로 접어 들 면서 느끼는 세월의 무게를 쉽게 감당할 수가 없다. 현재는 평균 수명도 점차 늘어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전보다 오랜 생을 살아가게 되었다. 문제는 이렇게 나이 들어가는 것에 대해 받아들이는 사람의 수용이 과연 긍정적인가 아닌가에 대한 것이다.
공자가 말한 불혹(不惑)의 나이 또는 지천명(知天命), 이순(耳順)의 나이는 ‘어떻게 늙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태어나서 병들고 늙어가며 죽음에 이르는 삶의 전 과정은 결국 부단한 ‘자아 성장의 과정’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물론, 사람마다 그 성격이나 인간적인 성숙의 정도에 따라 노화과정은 그 패턴이 아주 다를 수밖에 없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1)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의 젠더 문제
대한민국은 아직 정신적으로는 성숙하지 못한 문화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어머니 혹은 중년 이후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성차별을 받으면서 태어나고 살아왔다.
훌륭한 여성은 많지만 힘센 여성은 없기에 한 번도 남녀평등이 이루어져 본 적이 없다.
남녀가 완전하게 평등하기 위해서 여자는 그녀들의 역할에 대한 존중과 존경을 받고 때로는 배려도 받아야 한다.
반면에 남자도 남성으로서의 존중과 인정을 받고 존경을 받아야 한다. 태생적으로 남성들은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한반도의 중년 여성들이 겪어온 젠더 문제는 인성의 부재이며, 도덕의 부재가 낳은 결과일 뿐이다.
젠더문제 및 젠더 갈등은 가정문화의 변천에 있다.
성 인식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고 성교육은 가정생활이 건전하게 이루어 질 때, 부모와 가족구성원의 모범을 통해서 온전한 성의식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통대, 2018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중국의사회와문화] 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방통대, 2018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중국의사회와문화] 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181005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과 제 명 :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중국의 인구 상황
1) 합계출산율 저하
2) 노인인구 증가
3) 생산가능인구 감소
2. 중국 인구정책
1) 산아제한정책
2) 전면적 두자녀 정책
Ⅲ.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6대 영.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최신 자료입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와 연계됩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총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습관)
-해석



-신체운동:
9/23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 교사가 ‘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

*해석: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

-기본생활습관:
9/25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 교사가 ‘넘어지면 아파요. 앉아서 타야해요’ 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

*해석: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