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인증] 어린이집 평가인증 현직교사의 보육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영아일일관찰일지 평가인증자료

 

[평가인증] 어린이집 평가인증 현직교사의 보육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영아일일관찰일지 평가인증자료
 어린이집 평가인증 준비하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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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어린이집 평가인증 현직교사의 보육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영아일일관찰일지 평가인증자료
현직 교사가 보육현장에서 직접 평가인증에 참여하며 준비하였던 서류와 준비현황들을 자세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해 놓은 자료입니다.
평가인증 막연하고 어렵기만 하지만 천천히 하나씩 준비하면 어렵지 않답니다.

☞ 평가인증을 준비하기 위해 선생님들이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서류

1.보육일지 (50% 비중으로 가장 중요합니다.)
2.월간, 주간, 식단
3.소방, 안전교육일지
4.투약의뢰서, 응급처치동의서, 차량운행 동의서
5.신입원아적응일지
6.아동일일관찰일지
7.출석부
8.모든 보육실의 안전점검 기록
9.실내외 시설 및 설비의 안전점검 기록
10.놀잇감의 안전점검 기록
11.귀가동의서
12.차량안전점검기록
13.비상시 대처방안(비상대피도, 대피요령, 종사자 역할분담)
14.건강검진결과서
15.식단표 급식, 간식 시행기록
16.소독 실시기록, 대청소 실시기록
17.신입원아 부모 오리엔테이션 자료
18.비품 구매 및 대여기록
19.신입인력 오리엔테이션기록 , 재교육 확인기록
20.근로계약서, 복무규정, 업무분장표
21.운영방침 ,시설 안내 운영일지
22.생활기록부,예방접종, 신체계측
23.부모면담 기록, 전화 통화 목록


☞ 평가인증을 위한 시설환경
1.0세 영역 구성
2. 1세 영역 구성
3. 2세 영역 구성
☞ 평가인증 당일 날 어린이집 풍경
☞ 보육일지, 아동일일 관찰일지, 신입원아 적응일지,업무분장표,청소업무분장표,월간계획안,주간계획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저희원 조력 방문하기 전 작성했던 보육일지입니다.
두 번째 작성했던 보육일지
세 번째 작성된 보육일지 9월7일 조력자 방문후 보육일지 월간계획안 모두 바뀐 내용입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 현직교사의 보육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영아일일관찰일지 평가인증자료
현직 교사가 보육현장에서 직접 평가인증에 참여하며 준비하였던 서류와 준비현황들을 자세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해 놓은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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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저출산의 원인과 해결방안 -저출산 현황, 문제점, 대책, 외국사례-

 

[저출산] 저출산의 원인과 해결방안 -저출산 현황, 문제점, 대책, 외국사례-
 저출산의 원인과 대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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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저출산의 현황, 문제점, 외국사례, 원인, 해결방안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와 미리보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 김태권,「저출산, 대한민국 성장의 덫」, 서울신문, 2010.01.04일.
2. 권형례,「가임 연령 미혼남녀의 출산장려 정책에 관한 연구」, 건양대 교육대학원, 2009.
3.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저출산·고령사회 대응 : 이 땅의 미래를 위한 준비」, 2008.
4. 조애저 외,「아동수당제도의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0.
5. 김영순,「출산장려를 위한 정책방향」, 가야대 행정대학원, 2009.
6. 정윤경,「저출산 문제점과 정책 실효성에 관한 연구 : 유형별 외국사례를 중심으로」,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2007.
7. 오정균,「우리나라 출산장려 정책의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 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2007.
8. 김향숙,「출산장려정책의 여성 주의적 접근」, 계명대학교 여성대학원, 2008.
9. 송정희,「정부 출산 장려정책과 저 출산의도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08.
10. 김금숙,「수요자 중심의 영유아보육서비스 확충에 관한 연구」, 부경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9.
Ⅰ. 서론

Ⅱ. 본론

1. 저출산의 현황

2.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점
1) 가족기능의 약화
2) 가족관계의 변화와 노인가족의 증가
3) 세대 간 갈등 심화
4) 생산인구의 감소 및 신규노동력의 공급 감소
5) 사회보장비의 증가

3. 시대별 출산정책의 변화
1) 1960년대 산아제한정책
2) 2000년대 출산장려정책

4. 저출산의 원인
1) 혼인과 자녀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
2)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
3) 초혼연령의 지속적 상승
4) 자녀양육부담의 증대
5)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
6) 여성의 경제활동참여 증대
7) 여성지위의 향상
8) 과거 정부의 출산억제정책

5. 외국의 저출산 극복 사례(출산장려 정책사례)
1) 프랑스의 사례
2) 스웨덴의 사례
3) 영국의 사례
4) 일본의 사례

6. 저출산에 대한 대책
l)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
2) 가족수당제도의 도입
3) 보육시설 확충
4) 육아휴직제도의 정비와 탄력근무제의 도입
5) 가족복지관계법의 강화
6) 범정부적 지원 제도 및 기구 구성
7) 결혼, 출산, 육아 가족 관련 교육체계 구축
8) 양성 평등적 가족문화 조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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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체육의 필요성, 효과 및 활성화 방안

 

노인체육의 필요성, 효과 및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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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노인체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살펴보고,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방안을 분석했습니다.
1. 노인체육의 개요

2. 노인의 특성
1) 신체적 특성
2) 사회적 특성
3) 심리적 특성

3. 노인체육활동 관련 이론
1) 사회활동이론
2) 사회은퇴·분리이론
3) 역동이론

4. 노인체육활동의 필요성

5. 노인체육의 효과
1) 신체적 효과
2) 심리적 효과
3) 사회적 효과

6. 노인체육의 활성화 방안
1)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과제
2) 노인의 생활체육 참여 확대
3) 노인복지와 생활체육 정책의 연계 및 통합
4) 노인을 위한 생활체육시설 확대
5) 노인 대상 프로그램의 확대 및 개발
6) 노인 지도자의 육성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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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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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문제1.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합니다.
② 갈등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③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문제2.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①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합니다.
②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합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요즘 우리사회는 선진국 대열에 동참하고 있어 각 단체와 관공서에서는 인간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람위에 사람 없고 사람 아래 사람 없다"는 인간을 가장 존중하는 위대한 사상이 동학의 시천주(侍天主)인 것이다. 즉, 사람을 천주로 모셔라는 뜻으로 사람은 사람답게 주위에 인정받고 살 의무가 있다. 사람은 살아있는 동안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권리로서 국가에 복지를 주장할 수 있다.
베이비부머 세대는 한국사에 있어 가난과 부자를 같이 경험하였지만 정작 그들은 자신의 노후대책 할 시기를 놓쳐 아직도 산업현장에서 젊은이와 같이 노동에 시달리고 있는 힘겨운 삶을 살고 있다. 30대는 세월이 30배로 가고, 40대는 4배로, 50대는 50배로 점점 더 빨라진다고 한다. 그러나 60대 70대 80대가 되면 이와 반대로 세월이 빠른 속도가 점점 늦어진다고 한다. 즉, 젊었을 때 연애를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여행하면서 여가를 보내니 그만큼 세월이 빨리 간다고 볼 수 있다. 함께 즐기기 때문에 그 생활이 즐거워 어떠한 주제에 빠져 있고 행복하다. 반대로 노후에는 같이 즐기고 여행갈 대상자도 없어 시간의 속도가 느려지고 모든 것이 상대적으로 재미가 없어진다고 한다. 그러나 베이비 부머 세대들 대다수 젊었을 때 부모를 모시고 자식 교육 시키느라 여행의 참맛을 느끼지 못하고 인생의 노년기에 접어들었으니 안타까울 다름이다.
이처럼 베이비부머 세대에 의해 태어난 젊은층과 청소년은 그들과 달리 자유로운 사고와 가치관을 지니고 있어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생각할 수 없는 기발한 착상과 아이디어를 시공간을 넘어들면서 창조하고 있다. 결국 기성세대는 신세대의 사고를 이해 못하는 일이 생기고 있어 세대갈등과 연령차별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세대와소통3공통 문제1.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합니다. ② 갈등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③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문제2.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①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합니다. ②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문제1.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
2) 갈등의 원인을 분석
3)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
4) 나의 제언

2. 문제2.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
2)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시업(1998), 한중경 공저,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예솔
김나영(2011),노인돌봄종합서비스 공급주체의 효과적 역할분담 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김시업(1998), 한중경 공저,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예솔
-유동철외, 2011, 실천가를 위한 지역사회복지론, 양서원
-안대훈, 2020, 경남신문, 2018 신년특집- 통하자] 사회 갈등, 해결방안 없을까 세대 갈등
-전형구, 2010, 칭찬신문, 세대갈등? 세대화합으로 바꾸는 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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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는점 내림 실험

 

어는점 내림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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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어는점 내림 실험입니다. 일반화학실험 A+ 받았습니다. 실험이 조금 까다로운 편이므로 보고서 참고하는걸 추천하는 바입니다.
1. 실험원리


2. 실험목적


3. 실험도구


4. 실험방법

① 장치를 조립한다.
② 두 개의 시험관에 각각 나프탈렌 2g, 나프탈렌 1g + 바이페닐 1g을 넣는다
③ 두 개의 시험관에 온도계를 넣고 솜으로 입구를 막는다.
④ 먼저 나프탈렌 2g을 넣은 시험관을 가열하여 녹인 후 고체화 되는 순간 어는점까지 10초 간격으로 온도를 잰다.
⑤ 나프탈렌과 바이페닐을 각각 1g씩 섞은 시험관도 ④번과 같은 방법으로 어는점을 측정한다.
⑥ 각각의 어는점을 구한 후 Δ = ·m을 통해서 m의 값을 구하고 용질 몰수를 이용하여 바이페닐의 분자량을 결정하고 원래의 분자량의 값과 비교해본다.

5. 실험결과

6.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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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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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에 관한 자료 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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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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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 교사가 목적한 바에 부합하도록 교실 환경을 창안하기 위한 원칙
● 구성주의 관점을 교육실제에서 실현하는 방법
- 공간과 가구를 사용하는 방법
- 물리적 환경에서 고려되어야 할 점
- 구비되어야 할 자료 및 물품
- 사회적 맥락에 관련된 유의점

 물리적 환경
 교사의 역할: 어떻게 하면 물리적 공간을 구성주의적 목적에 부합되게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

• 원칙 1: 영역간의 왕래를 순조롭게 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한다.
- 유아가 한 영역의 요소와 다른 영역의 요소를 한데 조합하기 쉬운 물리적 공간이 되 어야 함.
- 영역간의 왕래로 인하여 진행중인 활동이 방해가 안 되어야 함.
목표: 유아 스스로 문제를 다루도록 하기 위함.(불필요한 유아간 갈등 최소화, 불필요 한 교사의 감독도 최소화)

• 원칙 2: 공간을 가능한 한 융통성 있게 사용한다.
- 변화하는 교사의 기대와 유아의 욕구에 맞출 수 있도록 변형이 가능한 물품을 구비하 는 것이 중요함.

• 원칙 3: 기구를 융통성 있게 사용한다.

• 원칙 4: 자료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자기 주도성(self-direction)을 복돋 운다.
- 유아 스스로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할 때 교사는 자료에 대한 접 근의 용이성에 대하여 주의 깊게 생각해 보아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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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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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하시오. 사정내용을 중심으로 간호계획을 작성하시오.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목차

1. 서론
2. 압델라의 환자중심간호접근법
3. 압델라의 환자중심간호접근법의 패러다임
4.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5.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6. 사정내용을 중심으로 간호계획
7.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국제보건기구에 따르면 환자 중심 간호는 건강전문직의 핵심 역량 중 하나이다. 환자 중심 간호란 환자의 개별적인 선호, 요구 및 가치를 존중하고 임상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데에 환자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으로 미국 의학연구소는 이미 2001년에 21세기를 위한 새로운 건강 시스템을 위한 요소 6가지 중 하나로 환자 중심 간호의 중요성을 발표하면서 정보 기술의 진화와 더불어 환자 중심의 간호가 점차 실현 가능한 것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미국 환자와 가족중심케어 연구소에서는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계획, 수행 및 평가에 환자와 가족을 포함시켰을 때 더 질 높고 안전한 결과가 도출된다고 하였다. 환자 중심 간호의 기본 요소는 전인적이고 협력적이며 환자의 특성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달리 하여 환자에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환자 중심의 접근을 통해 환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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