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체육의 필요성, 효과 및 활성화 방안

 

노인체육의 필요성, 효과 및 활성화 방안
 노인체육의 필요성, 효과 및 활성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노인체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살펴보고,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방안을 분석했습니다.
1. 노인체육의 개요

2. 노인의 특성
1) 신체적 특성
2) 사회적 특성
3) 심리적 특성

3. 노인체육활동 관련 이론
1) 사회활동이론
2) 사회은퇴·분리이론
3) 역동이론

4. 노인체육활동의 필요성

5. 노인체육의 효과
1) 신체적 효과
2) 심리적 효과
3) 사회적 효과

6. 노인체육의 활성화 방안
1)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과제
2) 노인의 생활체육 참여 확대
3) 노인복지와 생활체육 정책의 연계 및 통합
4) 노인을 위한 생활체육시설 확대
5) 노인 대상 프로그램의 확대 및 개발
6) 노인 지도자의 육성과 확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대와소통3공통)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세대갈등의 주제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연령차별 연령차별이라고 볼수있는 사례제시합니다0k

청소년교육 세대와소통3공통

문제1.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합니다.
② 갈등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③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문제2.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①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합니다.
②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합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요즘 우리사회는 선진국 대열에 동참하고 있어 각 단체와 관공서에서는 인간을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람위에 사람 없고 사람 아래 사람 없다"는 인간을 가장 존중하는 위대한 사상이 동학의 시천주(侍天主)인 것이다. 즉, 사람을 천주로 모셔라는 뜻으로 사람은 사람답게 주위에 인정받고 살 의무가 있다. 사람은 살아있는 동안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권리로서 국가에 복지를 주장할 수 있다.
베이비부머 세대는 한국사에 있어 가난과 부자를 같이 경험하였지만 정작 그들은 자신의 노후대책 할 시기를 놓쳐 아직도 산업현장에서 젊은이와 같이 노동에 시달리고 있는 힘겨운 삶을 살고 있다. 30대는 세월이 30배로 가고, 40대는 4배로, 50대는 50배로 점점 더 빨라진다고 한다. 그러나 60대 70대 80대가 되면 이와 반대로 세월이 빠른 속도가 점점 늦어진다고 한다. 즉, 젊었을 때 연애를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여행하면서 여가를 보내니 그만큼 세월이 빨리 간다고 볼 수 있다. 함께 즐기기 때문에 그 생활이 즐거워 어떠한 주제에 빠져 있고 행복하다. 반대로 노후에는 같이 즐기고 여행갈 대상자도 없어 시간의 속도가 느려지고 모든 것이 상대적으로 재미가 없어진다고 한다. 그러나 베이비 부머 세대들 대다수 젊었을 때 부모를 모시고 자식 교육 시키느라 여행의 참맛을 느끼지 못하고 인생의 노년기에 접어들었으니 안타까울 다름이다.
이처럼 베이비부머 세대에 의해 태어난 젊은층과 청소년은 그들과 달리 자유로운 사고와 가치관을 지니고 있어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생각할 수 없는 기발한 착상과 아이디어를 시공간을 넘어들면서 창조하고 있다. 결국 기성세대는 신세대의 사고를 이해 못하는 일이 생기고 있어 세대갈등과 연령차별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세대와소통3공통 문제1.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합니다. ② 갈등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③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문제2.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①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합니다. ②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문제1. 교과목명이 세대와 소통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세대갈등의 주제를 고르십시오. 그리고 이것이 왜 갈등이 되고 있는지,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지를 서술합니다. 구체적으로 서술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대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선택하여 갈등의 내용을 서술
2) 갈등의 원인을 분석
3) 갈등해결의 방법을 제시
4) 나의 제언

2. 문제2.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당한 경험을 말하라고 하면 연령차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 연령차별이라고 볼 수 있는 사례를 제시
2) 연령차별의 원인은 무엇인지 서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시업(1998), 한중경 공저,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예솔
김나영(2011),노인돌봄종합서비스 공급주체의 효과적 역할분담 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김시업(1998), 한중경 공저,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예솔
-유동철외, 2011, 실천가를 위한 지역사회복지론, 양서원
-안대훈, 2020, 경남신문, 2018 신년특집- 통하자] 사회 갈등, 해결방안 없을까 세대 갈등
-전형구, 2010, 칭찬신문, 세대갈등? 세대화합으로 바꾸는 해법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는점 내림 실험

 

어는점 내림 실험
 어는점 내림 측정 실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는점 내림 실험입니다. 일반화학실험 A+ 받았습니다. 실험이 조금 까다로운 편이므로 보고서 참고하는걸 추천하는 바입니다.
1. 실험원리


2. 실험목적


3. 실험도구


4. 실험방법

① 장치를 조립한다.
② 두 개의 시험관에 각각 나프탈렌 2g, 나프탈렌 1g + 바이페닐 1g을 넣는다
③ 두 개의 시험관에 온도계를 넣고 솜으로 입구를 막는다.
④ 먼저 나프탈렌 2g을 넣은 시험관을 가열하여 녹인 후 고체화 되는 순간 어는점까지 10초 간격으로 온도를 잰다.
⑤ 나프탈렌과 바이페닐을 각각 1g씩 섞은 시험관도 ④번과 같은 방법으로 어는점을 측정한다.
⑥ 각각의 어는점을 구한 후 Δ = ·m을 통해서 m의 값을 구하고 용질 몰수를 이용하여 바이페닐의 분자량을 결정하고 원래의 분자량의 값과 비교해본다.

5. 실험결과

6. 고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에 관한 자료 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
.
.
.
제 3 장 구성주의에 입각한 교육 환경의 창안

● 교사가 목적한 바에 부합하도록 교실 환경을 창안하기 위한 원칙
● 구성주의 관점을 교육실제에서 실현하는 방법
- 공간과 가구를 사용하는 방법
- 물리적 환경에서 고려되어야 할 점
- 구비되어야 할 자료 및 물품
- 사회적 맥락에 관련된 유의점

 물리적 환경
 교사의 역할: 어떻게 하면 물리적 공간을 구성주의적 목적에 부합되게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

• 원칙 1: 영역간의 왕래를 순조롭게 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한다.
- 유아가 한 영역의 요소와 다른 영역의 요소를 한데 조합하기 쉬운 물리적 공간이 되 어야 함.
- 영역간의 왕래로 인하여 진행중인 활동이 방해가 안 되어야 함.
목표: 유아 스스로 문제를 다루도록 하기 위함.(불필요한 유아간 갈등 최소화, 불필요 한 교사의 감독도 최소화)

• 원칙 2: 공간을 가능한 한 융통성 있게 사용한다.
- 변화하는 교사의 기대와 유아의 욕구에 맞출 수 있도록 변형이 가능한 물품을 구비하 는 것이 중요함.

• 원칙 3: 기구를 융통성 있게 사용한다.

• 원칙 4: 자료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자기 주도성(self-direction)을 복돋 운다.
- 유아 스스로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할 때 교사는 자료에 대한 접 근의 용이성에 대하여 주의 깊게 생각해 보아야 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이론2019-3B]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하시오. 사정내용을 중심으로 간호계획을 작성하시오.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목차

1. 서론
2. 압델라의 환자중심간호접근법
3. 압델라의 환자중심간호접근법의 패러다임
4.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5.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6. 사정내용을 중심으로 간호계획
7.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국제보건기구에 따르면 환자 중심 간호는 건강전문직의 핵심 역량 중 하나이다. 환자 중심 간호란 환자의 개별적인 선호, 요구 및 가치를 존중하고 임상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데에 환자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으로 미국 의학연구소는 이미 2001년에 21세기를 위한 새로운 건강 시스템을 위한 요소 6가지 중 하나로 환자 중심 간호의 중요성을 발표하면서 정보 기술의 진화와 더불어 환자 중심의 간호가 점차 실현 가능한 것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미국 환자와 가족중심케어 연구소에서는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계획, 수행 및 평가에 환자와 가족을 포함시켰을 때 더 질 높고 안전한 결과가 도출된다고 하였다. 환자 중심 간호의 기본 요소는 전인적이고 협력적이며 환자의 특성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달리 하여 환자에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환자 중심의 접근을 통해 환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2020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1) 프로젝트접근법의 배경
2) 이론가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 목표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원리
4.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1) 강점
2) 약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유아의 탐구력,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학습방법의 하나로서 프로젝트 중심의 접근법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란 특정 주제에 관한 심층적 연구로서 소집단(전체 또는 개인)의 학생들이 협력하여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 주제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목적-지향적 수업활동”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킬패트릭이 체계화한 프로젝트법을 캣츠와 차드가 오늘날 영유아 보육 현실에 맞게 재조직한 교육방법이다. 영유아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인 프로젝트 접근법은 영유아들이 특정 주제에 대하여 깊이 있는 학습을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과교육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인간과교육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주입식 교육관과_ 이와 대비되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교육 공통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비교ㆍ설명 /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
1) 주입식 교육관
2) 자연주의 교육관
3) 진보주의 교육관
4) 실존주의 교육관
2.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설
1. 동기이론의 개관
2. 욕구위계이론의 시사점 및 학교현장에서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현재 한국 교육 방법에 있어 제기되고 있는 문제 중 하나로 주입식교육을 들 수 있다.
주입식 교육은 1900년대부터 이어져온 교육 방법이며, 2000년대로 들어서면서 주입식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으로 다른 여러 교육 방법들이 제시되었으나, 실제적으로 보면 현재 우리나라 교육 현장에서는 주입식 교육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는 교육내용 선정 방식에 있어서 교과서 내용 이외에 학생들이 조사해 온 내용도 일부 다루어지며, 교육내용 제시방법에 있어서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다. 다시 말해서, 반드시 교사가 일방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은 적어도 형식상으로는 주입식 수업에서 어느 정도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학생은 똑같은 교과서의 내용에 더 해서 교사가 제시하는 문제에 대한 사실적 지식과 국민 윤리적 가치관을 주로 학습하며, ‘왜’, ‘어떻게’와 같은 탐구적 지식이나 사회 비판적인 지식은 충분히 학습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연 등 일부 과목의 일부 학급의 수업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이 그 실질적인 내용에 있어서도 주입식 수업에서 벗어났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