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지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지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 지향) 2017년 직접작성하여 합격한 자료입니다.
컴퓨터공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
학문적 지향
진학동기 및 목표
연구계획 및 실적
기타(기술경영과 관계된 대표적 업무 성과 등.)
2017년 직접 작성하여 합격한 자료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지원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지도자론] 허시와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간호지도자론] 허시와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간호지도자론 허시블랜차드 상황모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지도자론 (1)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진단하시오.
간호지도자론 (2)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시오.
간호지도자론 (3) (1)과 (2)에서 도출된 구성원 성숙도에 따라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 2020년 2학기 방송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 있게 작성한 간호지도자론 참고자료입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등 관련자료 작성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일부-

간호지도자론] 허시와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Ⅰ. 서론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은 리더의 행동을 과업행동과 관계행동의 2차원 축으로 분류하고, 여기에 상황요인으로 부하의 성숙도를 추가하여 적합한 관계를 가질 때 조직의 유효성이 높아진다는 이론이다. 여기서 성숙도란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능력, 기꺼이 책임질 수 있는 능력, 교육수준과 경험 등으로 정의된다.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은 실증연구가 잘된 리더십 개념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유능하고 능동적인 구성원들은 그렇지 못한 구성원들에 비해 리더의 간섭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사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러한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은 타당성이 높고 유용한 측면이 있기는 하지만 구성원의 성숙도라는 하나의 상황변수에 의존하여 리더십 과정의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리고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은 조직과 개인의 통합을 위해서는 Y이론에 입각한 관리철학을 통해 구성원들이 자아를 실현하고 인격이 긍정적이고 독립적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는 이론이다. 아지리스는 개인의 성장은 과거가 기반이 되어 성숙된다고 보고, 한 개인이 성숙하는 과정에서 퍼스낼러티는 7가지 변화를 보이며, 미성숙 상태에서 성숙 상태로 연속적으로 변화한다고 하였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을 통해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한 다음, 도출된 구성원 성숙도에 따라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목차-

간호지도자론]허시와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Ⅰ. 서론

Ⅱ. 본론

간호지도자론 1]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진단하시오.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대한 설명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개요
2)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개념
3)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유형
4) 지도자의 행동유형
5) 부하의 성숙도
2.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진단

간호지도자론 2]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시오.
1.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대한 설명
1)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 개요
2)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 특징
3) 아지리스의 7가지 단계의 퍼스낼리티 변화
2.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가족 등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아지리스의 성숙·미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

간호지도자론 3] 1과 2에서 도출된 구성원 성숙도에 따라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하시오.
1. 도출된 구성원 성숙도에 따라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
2.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세가지, 고등학교 교장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세가지, 고등학교 교장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교육사회학 고등학교 교장 교육불평등.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 현재 한국사회라는 조건 속에서 가상의 학교/학생에 대한 설정을 본인의 상상력으로 제시 (학교가 위치한 지역, 학생/부모의 경제적/문화적 여건,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등 자유)
- 제시된 상황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여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조치 (개선방안)을 세 가지 제시

위 논제로 작성한 2020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2학년 교육사회학 중간과제물 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서 정말 공을 들여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본문일부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 현재 한국사회라는 조건 속에서 가상의 학교/학생에 대한 설정을 본인의 상상력으로 제시 (학교가 위치한 지역, 학생/부모의 경제적/문화적 여건,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등 자유)
- 제시된 상황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여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조치 (개선방안)을 세 가지 제시

Ⅰ. 서론

과거 우리나라의 교육은 노력 여하에 따라 사회적 지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사다리와 같은 역할을 했다. 하지만 오늘 날 우리나라의 교육은 본인의 노력보다 부모의 경제력과 사회적 지위에 따라 결과가 좌우되는 불평등한 구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교육불평등은 계층 간의 자유로운 이동을 가로막는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사회계급을 고착화한다. 교육불평등이 사회계급을 고착화하는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사교육 혜택이 많은 부유층 자녀는 그렇지 못한 빈곤층 자녀보다 학력이 더 높거나 명문학교로 진학하게 되어 취업과 결혼에 유리하므로 이는 또 다시 계급격차로 이어진다.
이처럼 교육불평등이 심해지면서, 자신의 노력만으로 계층 이동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교육불평등은 경제적 불평등 이상으로 큰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고 사회 전체에 무기력감을 안길 수 있다. 그러므로 교육 기회와 선발 과정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한국사회 교육불평등의 현황

‘2019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를 보면, 월 소득 200만원 미만 가정에선 학생 한 명에게 사교육비로 10만4000원을 지출했다. 저소득층 학생 1인당 사교육비는 2016년 8만8000원에서 2017년 9만3000원, 2018년 9만9000원으로 매년 상승하고 있었다.

/목차

교육사회학]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사회 교육불평등의 현황
2. 현재 한국사회라는 조건 속에서 가상의 학교/학생에 대한 설정을 본인의 상상력으로 제시 (학교가 위치한 지역, 학생/부모의 경제적/문화적 여건,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등 자유)
3. 제시된 상황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여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조치 (개선방안)을 세 가지 제시
1)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한 방과 후 특설반 운영
2) 저소득층 학생들의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
3) 저소득층 자녀 위주의 교사추천제 활용
4. 한국사회 교육불평등 개선방안
1)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문제 해결
2)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
3) 교육 복지 제공
4) 입시제도의 개선
5)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계발
6) 학력에 대한 선입견의 제거와 능력을 중시하는 풍토 조성
7) 공교육에 대한 투자 확대
8)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교육
9) 학연주의, 학벌주의 타파
10) 인성교육의 강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지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지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학문적 지향) 2017년 직접작성하여 합격한 자료입니다.
컴퓨터공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학업계획서
학문적 지향
진학동기 및 목표
연구계획 및 실적
기타(기술경영과 관계된 대표적 업무 성과 등.)
2017년 직접 작성하여 합격한 자료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지원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통대>철학자들의 인간관, 3강의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 5강의 행복에 대한 성찰에 대한 부분을 공부후 요약하시오

 

<방통대>철학자들의 인간관, 3강의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 5강의 행복에 대한 성찰에 대한 부분을 공부후 요약하시오
 철학의이해_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교육과 2학년 철학의 이해 공통
2강의 철학자들의 인간관, 3강의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 5강의 행복에 대한 성찰에 대한 부분을 공부후 요약하시오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3) 교재 5강은 행복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교재 2강-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
2. 교재 3강-유가와 도가의 가르침
3. 교재 5강-행복에 대한 성찰

1. 교재 2강-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
인간의 본질에 대한 관점 혹은 관념을 인간관이라고 한다. 인간의 본질과 특성에 대해 파악하고 이해하려는 것으로 철학적 관점에서의 인간관을 알아보자. 고대 서양철학자들을 중심으로 인간관을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플라톤이 바라보는 인간관은 인간을 육체와 영혼이 결합된 존재로 바라본다. 본질은 영혼이며, 영혼은 이데아의 세계에서 육체에 있다가 죽음을 맞이하면 다시 이데아로 간다고 생각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현상계는 일종의 가상이라고 바라보았다, 이러한 인간의 내면의 영혼이 이성, 의지, 욕망 3가지로 나눠져 있다는 영혼 삼분설을 주장하였으며, 이성을 통해 의지와 욕망을 통제되고 조절되어야 한다고 바라보았다. 인간은 이성을 통해 지혜와 용기, 절제, 정의의 덕을 조화롭게 이루며 이상적 인간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다음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간관을 알아보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중용의 덕을 실천하는 사람을 이상적 인간이라고 바라보았다. 인간은 이성적 존재로 바라보며, 인간 본질에 대한 지식은 곧 인간 행동의 최종 목적인 행복에 대한 앎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행복을 위해서는 덕에 바탕으로 행동해야 하며 이러한 덕은 중용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근대 합리주의적 인간관과 이성 중심적 인간관을 확립시켰던 데카르트 또한 인간을 정신과 육체로 구분하여 생각하였다. 인간은 순수한 이성적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정신활동으로 인해 다른 동물과 구별된다고 주장했다. 흄은 자연주의, 경험주의적 인간관으로 인간을 바라보았다. 대상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는 헤겔은 인간은 이성적 존재로 바라본다. 하지만 이성은 발전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마르크스는 인간 각자마다의 천성이 존재하며 하나의 여기서 천성은 질적인 측면보다는 양적 측면의 의미를 갖는다. 허정수, ‘인간적인 것이란 무엇인가?’,한국헤겔학회, 2008. 210p
인간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존재로 현재 그 자체로 머물러 있지 않으며 스스로 발전하려고 하는 특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위 설명한 철학자 이외에도 다양한 철학자들마다 인간관을 판단하고 규정하고 있다. 어떠한 인간관이 옮고 그른지는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사)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교육사)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교육사)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레포트.

2학기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학교 레포트 자료.

교육사)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교육사)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유의사항: 과제물의 작성은 서론에서 그 인물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고, 본론에서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고, 결론에서 자신의 평가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시오.





목차

I. 서론(다산 정약용을 선택한 이유)

II. 정약용의 생애

III. 다산의 학문과 사상

IV. 교육사상의 특징

V. 결론(평가의견)

*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해결중심적 가족치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사회구성주의는 주관적인 경험을 이해함으로써 사물을 알 수 있다는 주장으로 객관적인 현실보다는 개인의 정서적인 구성에 관심을 갖는 이론으로 사회조직에 대한 보편성이나 규범에서 벗어나려는 혁신적인 제2차 가족상담모델을 제시하는 데 공헌을 하고 있다. 이 이론의 접근방법의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Milwaukee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를 이해하고자 한다.
해결중심적 가족상담에서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상담자는 가족이나 개인을 둘러싼 문제들의 결과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문제를 둘러싼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어 질문을 한다. 문제가 무엇인가를 찾아내기보다는 상담을 퉁해 가족이 기대하는 미래가 어떤 것인가를 분명하게 하는 것이 가족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해결중심적 가족상담은 1978년 설립된 Milwaukee의 단기가족상담센터를 중심으로 하여 S.de.Shazer와 Insoo Kim Berg, Ericken이 핵심인물로 이들은 해결방안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이며 직접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사회구성주의는 주관적인 경험을 이해함으로써 사물을 알 수 있다는 주장으로 객관적인 현실보다는 개인의 정서적인 구성에 관심을 갖는 이론으로 사회조직에 대한 보편성이나 규범에서 벗어나려는 혁신적인 제2차 가족상담모델을 제시하는 데 공헌을 하고 있다. 이 이론의 접근방법의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Milwaukee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를 이해하고자 한다.
해결중심적 가족상담에서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상담자는 가족이나 개인을 둘러싼 문제들의 결과에 초점을 맞춘다. 따라서 문제를 둘러싼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어 질문을 한다. 문제가 무엇인가를 찾아내기보다는 상담을 퉁해 가족이 기대하는 미래가 어떤 것인가를 분명하게 하는 것이 가족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해결중심적 가족상담은 1978년 설립된 Milwaukee의 단기가족상담센터를 중심으로 하여 S.de.Shazer와 Insoo Kim Berg, Ericken이 핵심인물로 이들은 해결방안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이며 직접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