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100bp인하한다면 기준금리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미치는영향 강의 5강과 6강의 내용을 충분히 논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금융론3공통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100bp인하한다면 기준금리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미치는영향 강의 5강과 6강의 내용을 충분히 논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금융론3공통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100bp인하한다면 기준금리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미치는영향 강의 5강과 6강의 내용을 충분히 논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00bp 인하한다면, 기준금리 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의 5강과 6강의 내용을 충분히 적용하여 논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개인과 개인의 현금 거래시 이자를 주고 받지만 나라에서 자금 운영을 할 때에는 금리의 영향을 서민들은 직간접적으로 받게 된다.
금리는 이자 ·이식(利息)과 동의어이기는 하지만 관용상으로는 이자가 추상적인 관념인 데 비하여, 금리는 자금시장에서 구체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자금의 사용료 또는 임대료이다. 각종 경기지표가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행은 경기 부양에 초점을 두고 금리를 인하하고 있다. 중요한 경제지표이자 통화정책의 핵심 수단인 금리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이해에 어려움이 따른다. 금리는 거래되는 금융시장을 기준으로 하여서도 구분할 수 있다.
금융기관 사이의 단기자금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는 콜시장에서 형성되는 금리를 콜금리라고 하며 금융기관과 일반고객 사이에 거래가 이루어지는 예금 및 대출시장에서는 각각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가 적용된다. 그리고 국공채나 회사채가 발행되고 거래되는 채권시장에서는 금리와 유사한 개념으로 수익률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채권수익률이라고 하면 채권투자로부터 얻을 수 있는 모든 수익을 그 채권을 산 가격과 비교하여 계산한 일종의 이자율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기준금리를 올리려면 한국의 경우 최소한 두 가지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하나는 전기비와 전년 동기비로 산출되는 성장률이 모두 플러스로 돌아서고, 다른 하나는 실제성장률이 잠재성장률에 근접할 때 금리 인상이 추진될 것으로 국제 금융시장에서는 보고 있다.
이 장에서는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00bp 인하한다면, 기준금리 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의 5강과 6강의 내용을 충분히 적용하여 논하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00bp 인하한다면, 기준금리 결정이 우리나라 경상수지에 미치는 영향
2. 금리가 경제에 미친 영향
1) 저축과 투자활동에 미치는 영향
2) 물가에 미치는 영향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세진․김병렬, “우리나라 회사채금리 변동요인분석,“ 『국민금융』, 국민은행, 1995년 겨울호.
-김홍달, “금리자유화와 대출금리의 결정행태,“『조사통계월보』,한국은행, 1996. 8.
-정창영, “자본자유화에 의한 외환시장과 증권시장간 관계의 구조적 변화,’‘ 『1997년도 한국금융학회 정기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 259-290.
-정책금리와 시장금리 간의 격차 축소 및 시사점’(삼성경제연구소, ‘06.2)
-통화정책의 유동성 파급효과 분석’(한국금융연구원, ‘08.2)
-한국은행, 연합인포맥스, 한국증권업협회, eMoney 홈페이지
태그 국제금융론3공통, 만약한국은행, 기준금리 100bp인하, 기준금리결정, 금리, 우리나라 경상수지, 강의5강과 6강 내용, 충분히 논하시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술혁신의경제학 공통] 1. 제품(또는 상품, 이하 동일) 특성을 목록으로 만들고,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는 것을 제품 혁신으로 정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수 있는 세 가지

 

[기술혁신의경제학 공통] 1. 제품(또는 상품, 이하 동일) 특성을 목록으로 만들고,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는 것을 제품 혁신으로 정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수 있는 세 가지
 [기술혁신의경제학 공통] 1. 제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제품(또는 상품, 이하 동일) 특성을 목록으로 만들고,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는 것을 제품 혁신으로 정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수 있는 세 가지 특성, 즉 내재, 지각, 외재의 분류를 충분히 설명하시오.

2. 수직적 차별과 수평적 차별을 구별하여 설명하시오.

3. 가격과 품질로 이루어진 제품 공간에서, 지불 가능 의사 곡선을 그리고,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지불 가능 의사 곡선의 아래에서 소비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4.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의 결과를 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설명하고, 제품 점유 지도를 이용하여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이 시장 점유율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지 설명하시오.

5. 제품 다각화의 효과를 두 가지 목표를 설명하시오.

6.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중, 하이휠 자전거에서 세이프티 자전거와 공기 타이어 자전거로의 변화가 자전거 시장에 가져온 변화를 간략히 정리하고, 4에서 설명한 제품 혁신과 제품 점유 지도의 관계로 이 변화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제품(또는 상품, 이하 동일) 특성을 목록으로 만들고,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는 것을 제품 혁신으로 정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될 수 있는 세 가지 특성, 즉 내재, 지각, 외재의 분류를 충분히 설명하시오.
1) 제품 특성 목록 - 신발
2) 새롭게 추가될 수 있는 세 가지 특성 - 스마트 신발
(1) 내재
(2) 지각
(3) 외재

2. 수직적 차별과 수평적 차별을 구별하여 설명하시오.
1) 수직적 차별
2) 수평적 차별

3. 가격과 품질로 이루어진 제품 공간에서, 지불 가능 의사 곡선을 그리고,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지불 가능 의사 곡선의 아래에서 소비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1) 가격과 품질로 이루어진 제품 공간에서, 지불 가능 의사 곡선
2)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지불 가능 의사 곡선의 아래에서 소비하는 이유
(1) 제품지식
(2) 사전 구매계획
(3) 품질평가

4.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의 결과를 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설명하고, 제품 점유 지도를 이용하여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이 시장 점유율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지 설명하시오.
1)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의 결과를 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설명
(1) 제품 혁신의 결과를 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설명
(2) 공정 혁신의 결과를 가격과 품질의 관계로 설명
2) 제품 점유 지도를 이용하여 제품 혁신과 공정 혁신이 시장 점유율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지
(1) 제품 혁신이 시장 점유율에 미친 영향
(2) 공정 혁신이 시장 점유율에 미친 영향

5. 제품 다각화의 효과를 두 가지 목표를 설명하시오.
1)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
2) 경제성효과

6.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중, 하이휠 자전거에서 세이프티 자전거와 공기 타이어 자전거로의 변화가 자전거 시장에 가져온 변화를 간략히 정리하고, 4에서 설명한 제품 혁신과 제품 점유 지도의 관계로 이 변화를 설명하시오.
1) “재미있는 자전거 이야기” 중, 하이휠 자전거에서 세이프티 자전거와 공기 타이어 자전거로의 변화가 자전거 시장에 가져온 변화
2) 4에서 설명한 제품 혁신과 제품 점유 지도의 관계로 이 변화를 설명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제품 차별화는 경쟁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적⦁양적 가치보다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지된 가치를 상승 시키므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하는 것이며, 타사의 새로운 브랜드의 시장 진출을 억제 시키는 경영 전략이다. 이러한 차별화의 창출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객관적인 특성을 변화 시키므로써 가능하지만, 차별화의 존재유무는 항상 소비자 인지의 문제와 연관되기 때문에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수요를 자극하고 고객의 선호가 유도될 때 차별화가 가능해지며, 이러한 고객의 선호는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오늘날 우리는 정보와 첩보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으며 인간은 의⦁식⦁주의 선택으로부터 교육, 문화, 심지어는 인생의 진로를 결정하는 등 많은 선택의 여지를 갖고 있다. 이러한 선택의 여지는 갈수록 그 범위가 광범위 해지고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경영적 측면에서 고객에게 나를 인지시키는 방법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는 의미이며, 이러한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을 능률적으로 구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음 6개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0월 일지 (※평가인증자료입니다) 보고서

 만3세 10월 일지 (※평가인증자료입니다) 보고서




만3세 10월 일지 (※평가인증자료입니다)

10월 주안,월간평가,일안들어있습니다!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878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만3세 10월 일지 (※평가인증자료입니다)
파일이름 : 만3세 10월 일지.hwp
키워드 : 보육계획안,평가인증,어린이집,만3세,10월,일지,※평가인증자료입니다
자료No(pk) : 16218783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레포트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레포트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화학실험2 보고서]

실험제목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 일자 : 07년 10월 17일
실험반 :
담당 조교 :
실험자 성명 :
소속 :
학번 :
제출일자 :
공동실험자 :


■ 실험 목적
화학반응속도는 농도, 온도 및 촉매의 영향을 받는다. 농도 변화에 따른 반응 속도를 측정함으로써 반응속도 상수와 반응차수를 결정할 수 있다. 이 실험에서는 소위 시계반응을 이용하여 2I + S O -] I + 2SO 반응의 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을 조사하고, 반응속도상수 및 반응차수를 구하는 방법을 습득 한다.

■ 실험 원리
화학반응이 일어날 때 빠르기나 속도와 관련된 화학분야를 화학반응론(chemical kinetics)이라고 부른다. 속도론이라는 단어는 움직임이나 변화를 의미한다.
여기서 속도론은 시간에 따른 반응물이나 생성물의 농도 변화(M/s)인 어떤 반응이 진행되는 속도, 즉 반응속도(reaction rate)를 말한다.
(1) 빠른 반응과 느린 반응
1) 빠른 반응
① 폭발 반응
② 연소 반응
③ 이온 사이의 반응(앙금 생성 반응, 산과 염기의 중화 반응)
④ 산과 금속의 반응 등
2) 느린 반응
① 철의 부식
② 석회동굴과 종유석의 생성 반응
③ 분자 사이의 반응(이온 사이의의 반응과 상대적 비교임)
④ 광합성, 과일이 익는 반응, 발효나 부패하는 과정 등
(2) 반응 속도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빠르기로 단위 시간 동안 반응 물질의 감소량 또는 생성 물질의 증가량으로 나타낸다. 단위 : g/초, ㎖/초 등 → 질량/시간, 부피/시간, 농도/시간 등으로 표시

→ 시간이 지날수록 반응 속도는 점점 느려진다.
∵ 반응 물질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 or 반응 물질의 농도가 감소하기 때문

※화학 반응이 일어나기 위한 필수 조건
①충돌횟수(유효충돌):반응 물질의 입자가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적절하게 충돌해야 한다.
②활성화 에너지(Ea) : 반응이 일어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 (Ea↑- 반응속도↓)
- 반응물질을 a → b 로 진행시키기 위한 에너지를 `활성화 에너지`라고 한다.
- b → c 로 진행할 때 반응열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반응을 `발열 반응`이라고 한다.
- 역으로 c → b 로 진행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 역반응의 활성화 에너지`라고 한다.
- 이 때는 열을 흡수하여야 하므로 이러한 반응을 `흡열 반응`이라고 한다.

(3) 시계반응
이 실험에서는 화학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음과 같은 요오드화 이온과 과산화이황산 이온의 반응을 조사하여 보자.

I? + S2O8²? → I2 + 2SO4²?
(1)
이 반응은 실온에서는 상당히 느리게 진행되는데, 그 반응속도는 다음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반응속도〓k[I?][S2O8²?]ⁿ
(2)
여기서 k는 반응속도상수이며, m과 n은 반응차수로서 0, 1, 2, 3과 같은 정수이다. 이온의 농도는 mol/L로 나타낸다. 반응속도는 식 (2)에서 알 수 있듯이 반응물의 농도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다. 또한 반응속도는 온도와 촉매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이 실험에서는 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만을 조사하기로 한다.
이 실험의 주목적은 속도상수 k의 값과 반응차수 m과 n을 구하는 것이다. 우리들이 반응속도를 측정하려는 방법은 소위 시계반응이라 부르는 반응인데, 이것은 한 반응의 종말점을 자동적으로 알 수 있는 반응이다. 우리가 조사대상으로 하고 있는 반응 (1)을 녹말 존재하에서 다음의 반응 (3)과 동일 용기내에서 동시에 일어나도록 한다.
I2 + 2S2O3²? → 2I? + S4O6²? (3)
반응 (3)응 반응 (1)에 비하여 훨씬 빨리 진행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3381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파일이름 :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hwp
키워드 : 화학실험,보고서,화학반응속도,시계반응,실험보고서,예비,결과리포트
자료No(pk) : 11033815

공학 다운로드 a++ 다운로드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레폿

 공학 다운로드 a++ 다운로드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레폿




공학 다운로드 a++ 다운로드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공학] [a++]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목 차
실험 1 직류-전력 공급기와 멀티미터 작동법
(전압, 전류, 그리고 저항 측정법) 1
실험 2 키르히호프의 전류 법칙과 전압 법칙 그리고 옴의 법칙 10
실험 3 저항기들의 직렬, 병렬, 그리고 직-병렬 접속 15
실험 4 전압-분배 및 전류-분배의 공식 20
실험 5 브리지 회로 24
실험 6 중첩의 원리 27
실험 7 테브난 등가 회로 32
실험 8 노튼 등가 회로 37
실험 9 망로 방정식과 마디 방정식 41
실험 10 최대 전력 전달 46
실험 11 오실로스코프와 함수 발생기 작동법 49
실험 12 인덕터 및 커패시터들의 직렬 접속과 병렬 접속 53
실험 13 인덕터 및 커패시터를 이용한 전압-분배 회로와 전류-분배 회로 61
실험 14 1차 회로들의 계단 응답 65
실험 1...











목 차


실험 1 직류-전력 공급기와 멀티미터 작동법
(전압, 전류, 그리고 저항 측정법) 1
실험 2 키르히호프의 전류 법칙과 전압 법칙 그리고 옴의 법칙 10
실험 3 저항기들의 직렬, 병렬, 그리고 직-병렬 접속 15
실험 4 전압-분배 및 전류-분배의 공식 20
실험 5 브리지 회로 24
실험 6 중첩의 원리 27
실험 7 테브난 등가 회로 32
실험 8 노튼 등가 회로 37
실험 9 망로 방정식과 마디 방정식 41
실험 10 최대 전력 전달 46
실험 11 오실로스코프와 함수 발생기 작동법 49
실험 12 인덕터 및 커패시터들의 직렬 접속과 병렬 접속 53
실험 13 인덕터 및 커패시터를 이용한 전압-분배 회로와 전류-분배 회로 61
실험 14 1차 회로들의 계단 응답 65
실험 15 1차 회로들의 펄스 및 구형파 응답 72
실험 16 마이너스 실수축 극점들을 갖는 2차 회로의 계단 응답 78
실험 17 복소-공액 극점들을 갖는 2차 회로의 계단 응답 82
실험 18 사인파 응답과 리서쥬 도형 85
실험 19 사인파의 최대 전력 전달 조건과 실효값 90
실험 20 저역-통과 여파기와 고역-통과 여파기 94
실험 21 대역-통과 여파기(직-병렬 공진 회로) 100
실험 22 대역-저지 여파기 107
실험 23 전대역-통과 여파기 112
실험 24 변압기의 1차측 및 2차측 전압과 이들의 권선비 관계 118
실험 25 변압기를 이용한 임피던스 변환 122
실험 26 종속 전원이 포함된 회로망의 응답 126
실험 27 종속 전원이 포함된 회로망에서의 입력 및 출력 임피던스 129
실험 28 종속 전원이 포함된 회로망의 테브난 등가 회로와
노튼 등가 회로 136
실험 29 푸리에 급수를 이용한 파형 분석 141
실험 30 푸리에 급수의 회로 문제에의 응용 146


부 록

A 실험할 때 일반적인 유의 사항 152
1 실험전의 준비사항 152
2 실험 회로를 브레드보드상에 구성할 때의 주의 사항 152
3 실험중의 주의 사항 153
4 실험 보고서(Report) 작성 요령 153
5 측정값의 통계적 처리 요령 154
6 전기적인 양의 단위와 숫자의 표시 157
B 저항기의 종류와 저항값 판독법 159
C 커패시터의 종류와 커패시터값 판독법 168
D 인덕터의 종류와 인덕터값 판독법 176
E 변압기의 종류와 사용법 181
F 직류-전력 공급기 사용법 187
G 멀티미터 사용법 192
H 오실로스코프 사용법 202
I 함수 발생기 사용법 215
J PSPICE 사용법 226
K 실험 보고서 작성용 각종 그래프 287

실험 1





직류-전력 공급기와 멀티미터 작동법(전압, 전류, 그리고 저항 측정법)


1. 목적
1) 직류-전력 공급기(dc-power supply)와 멀티미터(multimeter)의 작동법을 실험을 통해 이해한다.
2) 멀티미터를 사용하여 전압, 전류, 그리고 저항을 측정하는 방법을 각각의 실험을 통해
이해한다.

2. 기기 및 부품
기기 : 직류-전력 공급기, 멀티미터
부품 : 저항기 -

3. 회로(측정 시스템)










(a) (b)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442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공학 다운로드 a++ 다운로드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파일이름 : [공학] [a++]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hwp
키워드 : 공학,a++,기초회로실험의,모든,레포트,자료,다운로드
자료No(pk) : 11044420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Report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Report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더본코리아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대한 연구


목 차
1. 더본코리아의 선정이유

2. 더본코리아의 기업개요
가. 더본코리아의 소개
나. 더본코리아의 연혁
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
라. 백종원사장의 신념
마. 백종원사장의 영업전략
바. 더본의 성공전략

3. 더본코리아의 SWOT분석
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
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
나. 이색메뉴 개발
다. 블로그 마케팅
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
마. 다브랜드 전략

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전략
가. 가격관련마케팅
나. 소셜커머스 마케팅
다. 타운 마케팅
라. 컨셉 마케팅

6. 경쟁사 분석

7.해외진출전략

1. 더본코리아 선정이유
분석하고 싶은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생활에 필수적인 분야로 정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고 그 중 대부분은 프랜...
더본코리아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대한 연구


목 차
1. 더본코리아의 선정이유

2. 더본코리아의 기업개요
가. 더본코리아의 소개
나. 더본코리아의 연혁
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
라. 백종원사장의 신념
마. 백종원사장의 영업전략
바. 더본의 성공전략

3. 더본코리아의 SWOT분석
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
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
나. 이색메뉴 개발
다. 블로그 마케팅
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
마. 다브랜드 전략

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전략
가. 가격관련마케팅
나. 소셜커머스 마케팅
다. 타운 마케팅
라. 컨셉 마케팅

6. 경쟁사 분석

7.해외진출전략

1. 더본코리아 선정이유
분석하고 싶은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생활에 필수적인 분야로 정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고 그 중 대부분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우리조는 여러 프랜차이즈 업체 중에서 최근 폭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더본코리아를 조사함으로 프랜차이즈 특성과 기업의 전략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 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작은 음식점으로 시작한 이 회사가 어떻게 우리나라의 외식업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하였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2. 더본코리아 기업개요
가. 더본코리아의 소개
더본코리아는 우삼겹 전문점 본가를 시작으로 새마을식장, 해물떡찜0410, 홍콩반점0410,한신포차, 행복분식, 마카오반점 등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국내 300개 매장, 중국 17개 매장, 미국 4개 매장을 운영하며 일본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더본`은 本家 의 本자의 ‘근본’이라는 뜻과 영어 born의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결합, “맛에서는 전통적이고 변치 않는 한국적인 근본을 유지하면서 고객에겐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업 비전 :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기업 더본코리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기업 더본코리아
경영이념 : 옛것을 중시하고 이어간다
나. 더본코리아의 연혁
1993년 4월. 원조 쌈밥집 논현 본점 오픈
1994년 1월. ㈜더본 코리아 설립
2002년 5월. 본가 논현 본점 오픈
2002년 10월. 새마을식당 논현본점 오픈
2004년 9월. 해물떡찜0410 압구정 본점 오픈
2005년 3월. 중국 청도 더본 식품 유한공사 설립 (중국 소스 제조 공급 회사)
2005년 5월. 본가 중국 청도 복성호텔점 오픈
2006년 8월 홍콩반점0410 논현 본점 오픈
2006년 11월. 새마을식당 중국 상해 홍천루점 오픈
2007년 6월. ㈜해물떡찜0410 법인 설립
2008년 3월. ㈜더본 아메리카 설립
2009년 3월. 본가 미국 LA 다이아몬드바 점 오픈
2009년 3월. 홍콩반점0410 미국 LA 가주마켓점 오픈


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
1. 원조 쌈밥집
백종원사장이 처음으로 인수한 가게이다. 처음에는 다양한 메뉴를 다뤘으나 전문화를 하기
위해 쌈밥, 삼겹상, 해물 쌈장 등으로 메뉴를 단일화 하였다.

2. 본가
새롭게 고기 메뉴를 개발하여 우리 입맛 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입맛에도 맞는 국제적인
음식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오픈을 하였다. 외국에다 지점을 내리라 미리 염두에 두고,
먼저 우리 나라에서 전반적인 메뉴와 서비스 및 운영 시스템을 시험하기 위해 문을 열었다.

3.새마을 식당
더본코리아를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 중 하나다. 추억의 연탄불에 돼지고기를 구워 먹는 대폿집 ‘연탄일번지’라는 이름으로 처음에 런칭 되었으나 연탄의 수급 문제와 연탄가스로 인해 직원들에게 문제가 발생하자 연탄을 열탄으로 바꾸면서 ‘열탄일번지’ 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열탄일번지는 장사는 잘 되지만 뚜렷한 개성이 없었다. 백종원 사장은 이를 발견하고 2005년 복고의 유행과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적 상황을 새마을 운동과 연관시켜 새마을식당으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다. 주 메뉴는 열탄불고기와 7분 김치찌개 이다.

4. 한신포차
한신이 문을 열 당시는 IMF직후여서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어 지내는 힘든상황이었고, 피폐해진 많은 사람들은 초저녁부터 포장마차에 모여서 술잔을 기울이던 시기였다.
매운닭발을 군대 시절 PX에서 사먹던 닭발처럼 부드럽고 매콤한 닭발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서 개발하였으며 초반에는 엄청난 매운맛에 불평이 많았지만, 더 맵게 만들어 손님들의 이야깃거리로 승화 결국 성공하게 되었다.

5. 시장규모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미정국수0410 등 전문점 위주의 다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더본코리아는 2009년 직영점 12개, 가맹점 216개를 운영했으나 2010년에는 직영점 21개, 가맹점 281개로 32.4%의 매장 증가율을 기록하였다.
라. 백종원 사장의 신념

1. 나의 정장은 조리복
백사장은 항상 조리복 차림이다. 밥장사를 하려면 자기 식당에 나오는 메뉴는 직접 만들줄
알아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다. 주방장에게 의존하면 문제가 발생하므로 시간 날 때
마다 주방에 들러 메뉴도 개발하고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2. 성공키워드는 `인내`
백사장은 절대 목 좋은 곳에 가게를 내지 않는다. 그 이유는목좋은 곳에서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지만 나쁜 곳은 정반대이다. 즉 성공하기 쉽지 않지만 그곳에서 대박을
터뜨린다면 어디를 가든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식당을 하려는 사람은 거의 3개월 안에 승부를 볼려고 합니다. 백종원 사장은 입소문이 날
때까지 기다린다.

마. 백종원 사장의 영업전략

음식과 식당음식은 다르다. 고객의 식탁에 빠른 시간에 제공되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고객입장에서 아이디어를 찾는다. 고객이 불편한 점 원하는 것을 빠르게 찻아내어 이를 각 음식점에 도입한다.


바. 더본의 성공전략

1. 오너셰프가 직접 끊임없는 메뉴개발과 경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7310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파일이름 :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hwp
키워드 : 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기업분석
자료No(pk) : 11073105

[사회]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비교분석A+

 

[사회]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비교분석A+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비교분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비교분석 연구보고서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A+ [참고자료] 임규혁, (1996). 교육심리학. 학지사
김제한, (1993). 교육심리학. 서원출판사 [이용대상]
Ⅰ. 피아제
1. 피아제의 삶
2. 유아 교육과 피아제 이론
3. 피아제 박사의 유아교육관
4. 피아제 이론에서의 용어개념
5. 피아제의 심리 발달 이론
6.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

Ⅱ. 비고츠키
1. 비고츠키 (Vygotsky)
2. 비고츠키 이론
3. 비고츠키 발달심리이론
4. 사회 문화적 발달 교육심리학의 선구자 비고츠키

Ⅲ.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공통점과 차이점
1.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공통점
2.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차이점

Ⅳ. 피아제 이론과 피고츠키 이론의 시사점
1. 피아제 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
2. 비고츠키 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
3. 결론
참고자료
Ⅰ. 피아제

1. 피아제의 삶

1896 년 스위스의 뉴샤텔(Neuchatel)에서 태어난 장 피아제(Jean Piaget)는 의심할 여지없는 세기의 아동발달 심리학자이다. 그는 비정통적으로 인지발달 분야에 관여했다. 피아제는 먼저 그의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면서 인간의 적응에 관심을 돌렸다. 그는 훈련된 과학자의 눈으로 그들을 관찰하면서 아이들의 놀이를 환경과의 대결로 보았다. 다시 말하면,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서 적응하는 것을 배우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 가 11살 때, 알비노(Albino)라는 참새의 서식을 관찰하고 글을 써서 뉴샤텔의 박물학 학술지에 기고했다는 사실은 너무나 잘 알려진 일이다. 이처럼, 그는 어린시절부터 자연현상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자연속에 서식하는 새, 물고기 등의 행동을 즐거이 관찰하곤 했는데, 어린시절부터 생물학에 비범한 재능을 보인 그는 나이 21세인 1918년에 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생물학에 비범한 재능과 흥미를 보인 피아제의 시야가 그의 대부인 사무엘 코넛(Samuel Cornut)이 보기에는 너무 생물학에만 국한되어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코넛은 피아제에게 베르그송(Bergson)의 철학을 소개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피아제로 하여금 충격을 받게 하고 생물학 이외의 다른 학문분야에 관심을 갖게 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철학, 종교, 논리학에 이르기까지 그의 관심분야가 넓혀졌고 다시, 여러 학문 영역과의 접촉은 피아제로 하여금 지식구성에 관한 철학적 명제인 인식론에 관심을 가지게 했다. 따라서, 그는 `지식은 무엇인가?` 또 `그것은 어떻게 획득되는가?`라는 학문의 가장 기본적인질문에 답을 찾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그 결과 그는 `하나의 관념은 관념일 뿐이고, 하나의 사실은 사실일 뿐이다`라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 다시 말하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철학적인 접근이 너무 사변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은 너무 사실적이어서 그 어느 하나를 가지고는 이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필요한 것은 이 두 학문을 연결시킬 수 있는 다른 무엇이다 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 다른 무엇으로서 심리학을 택하게 되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