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등록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등록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경제수학 강의` 연습문제 해답 [최종수정 2011. 6. 6] 제1장 함수 기초 문제 1-1 (a) (b)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이다. (하지만, 사정에 따라 함수가 아닐 수도 있다.)

문제 1-2 f(x) 문제 1-3 (a) (b) (c) (d) 문제 1-4 (a) (b) (c) (d) (e) (f) (g) (h) (i) (j) (k) 문제 1-5 (a)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b)

1

(c)

(d)

문제 1-6 (a) (b) (c) 문제 1-7 (a) (b)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예산선 전체가 기울기는 유지하면서 바깥쪽으로 이동한다. Y-절편을 고정시킨 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안쪽으로 들어온다. 원래 예산선...`경제수학 강의` 연습문제 해답 [최종수정 2011. 6. 6] 제1장 함수 기초 문제 1-1 (a) (b)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해] 함수이다. (하지만, 사정에 따라 함수가 아닐 수도 있다.)

문제 1-2 f(x) 문제 1-3 (a) (b) (c) (d) 문제 1-4 (a) (b) (c) (d) (e) (f) (g) (h) (i) (j) (k) 문제 1-5 (a)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가 아니다. 함수이다.

(b)

1

(c)

(d)

문제 1-6 (a) (b) (c) 문제 1-7 (a) (b)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예산선 전체가 기울기는 유지하면서 바깥쪽으로 이동한다. Y-절편을 고정시킨 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안쪽으로 들어온다. 원래 예산선과 동일하다.

문제 1-8 위의 문제 1-8 중 함수인 규칙은 (b), (e), (f), (g), (h), (i)였다. (b) (e)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는다. = √이다.

2

(f) (g) (h) (i) 문제 1-9 (a)

역함수를 갖는다. = √이다. 역함수를 갖지 않는다. 역함수를 갖는다. x = y2이다. 역함수를 갖는다. x = y2이다.

P = a/b (1/b)Q : ‘역수요함수’라고 부른다. 역수요함수는 주어짂 수요량이 얻어지게 되는 가격을 나타낸다. (이를 ‘지불용의가격’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b)

= √ : 주어짂 비용 C를 들여 생산할 수 있는 생산량을 나타낸다.

문제 1-10 아니다. 제2장 지수함수 문제 2-1 (a) (b) (c) 문제 2-2 (a) (b) (c) 감소함수 증가함수 감소함수 x7 + 23x2 + x-1 + 12x-2 56 + 3x+y ex + 3e2x + exp(x2)

문제 2-3 $20,000 exp(0.02t) 문제 2-4 (a) (b) (c) 500만명 약 388.4(만명), 약 475.1(만명) 74.9억원 (손실)

문제 2-5: 0 exp 0.02) ( 문제 2-6 (a) (b) 23만원, 22만원 52.64만원 제3장 로그함수 문제 3-1 (a) 좌변을 X = logb(x)라고 하면, 로그함수의 정의에 따라 x = bX가 성립한다. 이 식의 양변에 자연로그를 취하면 ln(x) = ln(bX) = X ln(b)가 된다. 따라서 X = ln(x)/ln(b)이다. 증명 끝. (b) 주어짂 식의 좌변에 자연로그를 취하면, ln(blogb(x)) = logb(x) ln (b)이다. 그런데 이는 (a)를 이용하면 ln (x)이다. 즉, ln(blogb(x)) = ln(x)가 성립한다. 양변에서 자연로그를 없애면, blogb(x) = x이다. 증명 끝.

3

문제 3-2 (a) (b) (c) 문제 3-3 (a) (b) (c) (d) (e) (f) 문제 3-4 (a) (b) (c) (d) (e) (f) 문제 3-5 (a) (b) (c) (d) 문제 3-6 (a) 기간 1960~1970 1970~1980 1980~1990 1990~2000 2000~2007 연평균증가율 0.139 [13.9%] 0.208 [20.8%] 0.142 [14.2%] 0.066 [6.6%] 0.091 [9.1%] 틀리다. 맞다. 틀리다. 틀리다. 26 ln(3) ln(A) ln(A) + ln(B) 4 2 ln(B) + 2 3 3 e2 2
1±√5 2

8 0 5 log10()

0 또는 2 36

물롞 증가율의 수준이 높은 편이므로 ‘연속복리’ 개념을 사용한 이 계산에는 오차가 있다. (b) 기간 1960~1970 1970~1980 1980~1990 1990~2000 2000~2007 연평균증가율 0.117 [11.7%] 0.187 [18.7%] 0.131 [13.1%] 0.057 [5.7%] 0.089 [8.9%]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04196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파일이름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pdf
키워드 : 경제수학,김성현,연습문제해답,pdf
자료No(pk) : 17041966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강원도 00 지역 00 고등학교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 파악
1) 학교가 위치한 지역
2) 학생/부모의 경제적/문화적 여건
3)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4) 양극화
5) 교육불평등 파악

2.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개선방안
1) 농산어촌 학생의 교육지원 확대
2) 농산어촌 교직원 근무여건 및 처우 개선
3) 규모학교 통폐합 합리적 추진
4) 농산어촌 고등학교 기숙사 설치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현대사회는 사람을 평가하는 잣대의 하나로 학력을 꼽는다. 또한, 학력은 사회적 · 경제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교육은 도구적 교육 역할이 강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현실은 교육을 개인적 지위상승의 도구로써 생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위획득과 지위상승을 위해 필요한 것은 교육이며, 그 기능을 수행하는 장소는 학교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가 지향하는 교육의 목적은 ‘전인교육’의 실현에 있다. 그러나, 학교교육은 점차 이러한 목적을 상실하고 학력사회의 도구적 역할만 충실히 수행하는 모습으로 비춰진다. 더 나아가 학교는 지배집단의 가치를 주입하고, 지배집단의 문화자본을 생성하고 정당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철학의이해]1)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 2)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

 

[철학의이해]1)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 2)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
 철학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문제: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3) 교재 5강은 행복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문헌]
이정호, 철학의 이해, KNOUPress(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철학의이해(보충교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
1) 사람아, 사람아(p27)
2) 인간은 이성적 존재인가?, 욕망하는 존재인가?(p30)
(1)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
➀ 플라톤(p30)
➁ 아리스토텔레스(p33)
➂ 칸트(p35)
(2)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
➀ 홉스(p39)
➁ 흄(p41)
➂ 프로이트(p46)
3)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p49)

2. 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요약하여 서술
1) 유가사상
2) 도가사상

3. 교재 5강은 행복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다. 이를 요약하여 서술
1) 야스퍼스, 하이데거
2) 쇼펜하우어
3) 아리스토텔레스, 에리히 프롬
4) 칸트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정신은 인간에 있어서 신적요소이며, 인간정신은 신의 인간에의 내재화라고도 볼 수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셸러는 정신작용의 중심을 인격이라 보면서, 생(Leben)과 정신의 완전한 결합, 즉 ‘정신으로 충만한 생명존재’(geisterfullter Lebenssein)를 ‘전인’(Allmensch)이라고 불렀고, 이러한 전인이 오늘날과 같은 심각한 변화의 시대에 바람직한 인간상이라고 하였다.
인간상의 대체적인 내용은 첫째, 고대 그리스인들이 추구했던 이성적 인간(homo sapiens) 또는 아폴론적인 인간이 있다. 이는 예지인(叡智人)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으로 지성과 이성을 인간성의 중심으로 보게 된다. 둘째, 유대-기독교가 추구하는 종교적 인간(theologische Mensch)이 있다. 이것은 인간은 필연적으로 그를 창조한 신의 작품으로서 그의 삶의 목적도 창조자의 뜻에 부합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유형화 한다면 철학적 인간학에 대칭되는 ‘종교적 인간학’이 라고 표현할 수도 있다. 셋째, 근대 실증주의에 근거한 공작적 인간(homo faber)이 있다. 이는 인간과 동물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인간은 바로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존재라는 점이다. 이러한 인간관은 동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것이다. 넷째, 이성을 생의 병으로 여기는 디오니소스적 인간(dionysische Mensch)이 있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공부한 후 요약하여 서술
<제2강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 - 인간다움에 대한 성찰>
1) 사람아, 사람아(p27)
(1) 자신의 객관화
➀ 야스퍼스(J. Jaspers) - 인간은 ‘알 수 없는 심연’
➁ 철학은 자기를 객관화하도록 도와주는 거울 역할.
(2) 진화심리학
➀ 부케티츠(F. M. Wuketis) - “자유롭다는 것은 우리의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인간은 정말 자유로운 것이 아니라 자유롭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진화되었을 뿐)
➁ 가자니가(M. Gazzaniga) - 인간의 정신활동, 의지, 행동은 뇌에서 결정이 되기는 하지만, 인간이 뇌의 결정을 무조건 따르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
➂ 거울신경, 공감뉴런의 발견 - 인간의 이타성을 설명해주는 과학적 결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비영리조직경영론 4학년 공통]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개념과 특성

2.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 선정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2) 월드비전
3) 굿네이버스

3.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 비교·평가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2) 월드비전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3) 굿네이버스
(1) 시스템적 측면
(2) 법률적 측면
(3) 경영관리적 측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최근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인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정부는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통해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을 수립하였고, 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 회복을 목표로 함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업들이 분야별·운영형태별로 다양하게 기획·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민의 참여로, 사회문제를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의 과정을 위해 정부와 시민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크고 작은 시도들을 하는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규모 및 사업 성격이 유사한 두 개의 비영리조직을 선정하여 시스템적, 법률적, 경영관리적 측면에서 비교·평가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전공별, 학과별 전국의 명문 대학원에 합격한 대학원 자기소개서 예문을 전공별로 수록하였습니다.
대입 학업계획서로도 활용가능하며 타 대학원 학업계획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Ⅰ. 대학원 학업계획서 쓰는 방법

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 모음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대학원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3) 학업 및 연구계획
4) 결언

2. 연세대 공학대학원 산업정보경영전공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 분야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3.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관심)분야 또는 희망전공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4. 중앙대학교 문헌정보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1) 자신의 학문적 성향
2) 진학동기 및 목표
3) 연구계획

5.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기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미래의 연구계획

6.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
2) 연구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교재를 참고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1.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하시오. (15점)
2. ‘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21세기는 제4차산업혁명의 거대한 소용돌이 속에서 AI, 빅데이터, 산업용 로봇, 드론 등이 새로운 산업의 주역이 되고 있어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줘 기존의 산업의 틀을 바꿔야 하는 일이 발생되고 있다. 즉, 3차산업혁명 시대에는 필요한 품목이 도태되고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맞는 품목이 부각되는 실정이다. 이를 감지하지 못하고 기존의 산업을 그대로 고수한다면 결국 그 사업은 도태되고 말 것이다. 이와 관련된 책은 혁신기업의 딜레마이다.
혁신기업의 딜레마 저자인 저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Clayton M. Christensen)파괴적 혁신 이론의 주창자이자 최고 권위자. 기술 이노베이션, 신기술을 이용한 시장 개척의 문제점, 조직 역량의 진단과 개발에 초점을 맞춘 명강의로 유명하다. 『혁신기업의 딜레마』 등 파괴적 이노베이션 이론을 다룬 저서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계적 경영사상가로 명성을 얻었다.
브리검영대학과 옥스퍼드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1992년부터 하버드대학에서 가르쳤다.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컨설턴트로 일했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교수들과 함께 신소재 개발회사 CPS테크놀로지스를 세워 회장을 지냈으며, 제자들과 함께 컨설팅회사 이노사이트와 벤처캐피털회사 이노사이트벤처스 등을 세워 경영했다.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 재임 시절에 백악관 정책연구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가장 훌륭한 논문을 써낸 저자에게 수여하는 맥킨지상을 5회 수상했다. 경영학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싱커스 50]이 선정한 세계 최고 경영사상가 50인에 2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 그의 저서 중 『파괴적 혁신 4.0』 『성장과 혁신』 『이노베이터 DNA』 등이 번역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20년 1월 23일 향년 67세로 별세했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의 이해1공통 1.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하시오. (15점)2. ‘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교재를 참고하여 크리스 크리스텐슨의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을 요약하시오.
1) 혁신기업의 딜레마 내용요약
2) 나의 제언

2. ‘파괴적 기술’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1) 파괴적 기술의 사례
2)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 이진원역, 혁신기업의 딜레마 (양장)저자 : 세종서적 2009.06.25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 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 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병충해종합관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 하시오0k

농학과 환경친화형농업3공통

1.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2.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 하시오. (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농부가 농사를 애지중지하면서 잘 지었으나 마지막 관리를 잘못하여 병충해로부터 작물이 손상된다면 농작물은 결국 수확하지 못하여 농부의 걱정은 늘어나게 될 것이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병충해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더욱 요구된다. 즉, 병충해의 관리를 잘한다면 채소와 과일이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되어 농가의 주 수입원이 될 수 있어 농부의 삶이 더욱 윤택해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생존하는 한 항상 입고 마시고 쉬고 잠자는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즉 인간생활에 가장 중요한 기본적인 것이 의식주이다.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으나 특히 식용, 먹거리는 생명을 좌우하는 것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 농약과 방부제의 과다살포한 음식을 섭취하여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에까지 이르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식품사후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요구되는 시점이다. 특히 요즘 일본의 지진활동으로 인한 방사선의 유출은 먹거리의 안정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실정으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식품안전성 확보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구축이 추가적인 비용발생 및 행정기구 증설을 초래한다는 시각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불과 몇 년 동안 구제역, 조류 인플루엔자, 양식 어류의 말라카이트 그린 사건 등 빈발하는 가축질병과 식품사고로 인해 소요된 막대한 긴급대응 비용과, 이로 인해 농축수산업의 기반이 크게 위축된 점을 고려하면 결코 시기를 늦출 수 없는 긴요한 사안이다. 선진국들도 이러한 중요성과 시급성을 인정하여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바꾼 것이다.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역할과 책임을 중앙정부, 지방정부, 가공업체, 유통업체, 소비자에게 나누고, 각자가 자기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 또한 중요하다. 특히 소비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 장에서는 1.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2.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하기로 한다.


Ⅱ. 본 론

1. 병충해종합관리(IPM)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병해충종합관리(Integrated Pest Management)에 개념과 역사
2) 병해충종합관리의 방제 방법
3) 병해충종합관리를 위한 기본원칙
4) 병해충종합관리의 실제
5) 나의 제언


2.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이론과 실제에 대해 설명 하시오.
1) HACCP의 개념
2) HACCP의 의미
3) HACCP의 중요 관리점
4) HACCP의 7원칙
5) HACCP의 실제
6) 나의 생각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수현,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의 선진화를 위한 연구, 연세대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서울:백산출판사, 2010.
-박인원, 국내 식품안전관리체계의 효율적 운영 방안, 중앙대 의약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송혁민/김영만/이응수/이치영/진효상, 현대식품위생학, 지구문화사,2005.
-안창수, 식품위생: 식중독, 한국식품연구문헌총람, 2006.
-조윤주. 2019. 소비자가만든신문, 소비자 안전 위해 HACCP 인증필요.내실화 방안 마련해야
-정기혜 등, 식품안전관리의 선진화를 위한 조사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2.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식품안전관리의 선진화를 위한 조사연구, 2012.
- Pretty J and Waibel H. Paying the Price: The Full Cost of Pesticides. In: Pretty J, ed. The Pesticide Detox: Towards a More Sustainable Agriculture. Earthscan. 2005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