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열역학 2018학년도 중간고사 족보(김시범교수님)

 

동아대 열역학 2018학년도 중간고사 족보(김시범교수님)
 열역학 중간고사.jpg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jpg 파일
설명 : 동아대 열역학 2018학년도 중간고사 족보이고 김시범교수님꺼입니다~~~~~~~~~
최신자료이니 잘쓰시기 바랍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개별화교육의 의의 및 필요성과 IEP의 장기, 단기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IEP가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여 장기, 단기목표를 3가지 이상 작성하고 목표선정의 이유 및 자신의 생각을 기

 

개별화교육의 의의 및 필요성과 IEP의 장기, 단기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IEP가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여 장기, 단기목표를 3가지 이상 작성하고 목표선정의 이유 및 자신의 생각을 기
 개별화교육의 의의 및 필요성과 IEP.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특수아부모교육론) 개별화교육의 의의 및 필요성과 IEP의 장기, 단기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IEP가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여 장기, 단기목표를 3가지 이상 작성하고 목표선정의 이유 및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1.개별화 교육의 의의와 필요성을 기술하였습니다.
2.IEP의 장기목표, 단기목표를 수렵의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3.IEP가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고 장기, 단기 목표를 3가지 이상 작성하고 목표선정의 이유등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개별화교육의 의미
2. 개별화교육의 의의
3. 개별화교육의 필요성
4. IEP의 장기·단기목표
1) IEP의 장기목표
2) IEP의 단기목표
5. IEP가 필요한 대상 선정하여 장기·단기목표(3가지) 작성 및 목표선정의 이유
1) IEP가 필요한 대상 선정
2) 장기·단기목표(3가지) 작성
3) 목표선정의 이유

6.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개별화교육의 의의 및 필요성과 IEP의 장기, 단기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IEP가 필요한 대상을 선정하여 장기, 단기목표를 3가지 이상 작성하고 목표선정의 이유 및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 특수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통합교육에서 중요한 개별화교육은 장애아동에게 각자의 능력과 필요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특수교육진흥법이 1994년에 전면 개정되면서 개별화 교육계획에 관한 조항이 명시되어 있다. 개별화교육은 장애 정도와 유형 등에 따라 개인차가 심한 장애아동의 경우에 이러한 개별화 교육의 필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 이런 개별화교육은 개별화교육계획(IEP)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관동별곡

 

관동별곡
 관동별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동별곡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해 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사의 개념과 종류에 대한 이해
2. 내용이해
3. 정철 작품과 그에 대한 비교
4. 자연친화사상으로 본 관동별곡
5. 관동별곡에 관동팔경에 대하여 개인적인 재해석

Ⅲ. 결론
본문내용
1. 가사의 개념과 종류에 대한 이해

1) 가사의 개념
가사란 3.4조 혹은 4.4조가 우세한 4음보격 무제한 연속체로서 일정한 율격을 지닌 다소 개방된 詩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일정한 율격을 지닌 개방된 시’란 형식적으로 볼 때 ‘1행을 4음보로 하는 일정한 율격을 지닌 시’요 내용적으로는 ‘삶의 다양한 모습을 서술적으로 묘사하는 시’라는 뜻이다.

2) 가사의 장르
가사는 형식적인 면에서 일정한 율격을 지니고 있어 시가의 성격을 띠기도 하고 내용면에서는 느낌이나 생각, 체험 등을 서술하기 때문에 산문적 성격도 띠고 있다. 그래서 가사의 장르적 성격에 대한 논의가 일찍이 조윤제로부터 시작되어 다양하게 전개됨으로써 국문학 장르론을 활성화시킨 계기가 되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가족상담및치료 4학년 공통]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가족상담및치료 4학년 공통]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가족상담및치료 4학년 공통]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가족상담및치료 4학년 공통]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하시오(20점).
(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
(1) 가족체계의 개념
(2) 가족체계이론(family system theory)
(3) 가족체계이론의 주요 특징
2)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
(1) 관계체계
(2) 연합
(3) 자아분화
(4) 치료적 접근
(5) 체계간의 의사소통이나 피드백
3)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한계점
(1) 연쇄고리
(2) 변모하는 체계의 규칙과 원인
(3) 개인의 의미 있는 부분을 깊이 다루지 못하는 한계

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1) 자아분화(differentiation of self)의 개념
2)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1) 인지적 기능 대 정서적 기능
(2) 자아의 통합
(3) 가족투사과정
(4) 정서적 단절
(5) 가족퇴행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가족을 하나의 체계로서 분석하기 위해서 가족을 경제체계, 정치체계, 혹은 생물체계로 보는 것과 같이 다양하게 접근해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가족 내 구성원 중에서 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에 관심을 두고 가족체계의 의사소통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가족을 “하나의 조직화되고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관계상의 상호작용체계로서, 상당한 기간 동안 주거공간을 공유하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주고받는 메시지를 통하여 일치된 대인간의 이미지를 가진다"라고 볼 수 있다. 가족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얽힌 복합적인 총체로서, 체계의 한 부분에서의 변화는 다른 부분에서의 변화를 야기한다. 다시 말해서, 가족 구성원들은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각 구성원들 개인은 가족 체계에서의 변화를 반영한다. 가족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은 체계적 접근으로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 의사소통은 상징적 상호교류의 과정이므로 구성원 개개인보다는 가족관계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가족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의사소통의 맥락인 가족체계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가족체계이론에 대해서 설명한 후, 가족상담 및 치료 맥락에서 갖는 공헌점과 한계점을 서술, (2)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 강의에서 나타난 가족의 사례를 예시로 하여 자아분화 개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8월 관찰일지(5명분)

 

만1세 8월 관찰일지(5명분)
 만1세 8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이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각영역별 관찰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으며 중복내용없이 아주 알차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평가인증 강추입니다. 2달분으로 나누어서 활용해도 좋은 내용입니다.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문] 이생규장전(李生窺墻傳)과 애경전(愛卿傳) : 금기를 넘어선 사랑의 방식

 

[인문] 이생규장전(李生窺墻傳)과 애경전(愛卿傳) : 금기를 넘어선 사랑의 방식
 이생규장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생규장전의 줄거리 및 감상. 독특한 방식으로..
높은 학점 받은 리포트.
[이용대상]
본문내용
사람은 사랑을 하고 살아간다. ‘사랑만 있으면 돼’ ‘사랑하면 뭐든지 할수 있어’ ‘모든걸 버리고 사랑할게’ 등등 사랑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서로를 애틋하고 간절하게 만든다. 이 사랑이라는 것은 지금 살아가는 이 시대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수백, 수천년전에도 사람들은 서로 사랑했고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그 한 예로 고전소설인 이생규장전과, 애경전을 통해 알 수 있다. 이 두 소설은 남녀간의 ‘사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그 사랑의 방식에서 약간의 거리를 둔다.
이 두 소설 모두 당대의 연애의 모습을 어느 정도 담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비극적이지만 아름다운 사랑의 모습도 보여 지고 있다. 그러나 그 속에서 보이는 연애의 시작, 과정 등에는 어느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먼저 사랑의 시작에서 ‘이생규장전’에서는 사랑하는 이생과 최랑 사이에 다른 사람의 여지는 전혀 엿볼 수 없다. 이 둘이 사랑하게 되는 과정도 선남선녀간의 만남이지만 이생과 최랑의 사랑에는 서로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 존재한다. 처음 사랑이 진행되는 과정도 시를 주고 받으면서 더욱 깊어지고 이 둘이 사랑을 나누는 과정도 나름대로 세세히 묘사되고 있다. 이 부분은 마치 최치원전의 ‘쌍녀분’에서 최치원이 무덤가의 두 여자와 교감하는 장면이 오버랩 된다. 이런 측면에서 볼 때 당 대 조선의 지식층 젊은이들이 꿈꾸었던 사랑의 모습을 엿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내용이 차별화 전략에 있어서 교수목표와 교수내용 수정전략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내용이 차별화 전략에 있어서 교수목표와 교수내용 수정전략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교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비장애 아동이 장애아동을 동정심과 두려움으로 인지하는 것은 잘못된 경험과 환경을 통해서인 경우가 많다. 조기에 습득된 인식과 태도를 평생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장애아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개인의 관념이 고정되기 이전에 올바른 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과정 실행과 이를 실행할 수 있는 교육자의 교수전략과 자질이 요구된다.
참고 자료
권현수,전상신,박지연(2016). 봉사학습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초등학생들에게 미치는 효과. 한국특수교육학회
남용현,윤경인,홍자영,정관진(2012). 장애인식개선교육 개선방안. 연구자료
유용식,권순신(2013). 장애이해교육이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이동현,박지연(2011). 장애이해교육을 포함한 국어과 협력교수가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차수연(2002). 장애아동에 대한 초등학교 비장애아동의 태도변화를 위한 중재전략간 효과성 비교, 부산대학교대학원
V. D. Westervelt and J. D. Mckinney(1980). ”Effects of film on nonhandicapped childrens attitudes toward handicapped children,” Exceptional Children, Vol.46, pp.294-296
목차
1. 서론

2. 본론
1) 통합학급에서 교수 내용 차별화의 필요성
2) 교수 목표와 교수 내용 수정 전략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통합학급이란 일반 학교에 비장애 아동과 장애아동이 통합되어있는 학급을 의미한다. 비장애 아동과 장애아동이 섞여 있는 통합학급이 증가함에 따라 장애아동들이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인정받으며 비장애 학생들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통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통합교육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비장애 아동이 장애아동에 대해 갖는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서로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태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성인이 되어서도 자연스럽게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조화를 이루게 하는 데 있어 학교에서의 통합교육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