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현장을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다루는방식-남한산성-을 참고하여 나의삶에 특별한공간을 한두곳 소개하고 그 의미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역사의현장을 찾아서1공통

 

역사의현장을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다루는방식-남한산성-을 참고하여 나의삶에 특별한공간을 한두곳 소개하고 그 의미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역사의현장을 찾아서1공통
 역사의현장을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역사의현장을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다루는방식-남한산성-을 참고하여 나의삶에 특별한공간을 한두곳 소개하고 그 의미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역사의현장을 찾아서1공통

※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필자는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소개하는 것으로 고심하던중 남한산성을 과제물 목록으로 추가하였다. 남한산성(南漢山城)은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하남시에 걸쳐 있는 남한산을 중심으로 하는 산성이며 경기도의 도립공원이다. 병자호란 때 조선의 16대 왕 인조가 청나라에 대항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1950년대에 이승만 대통령에 의해 공원화된 후 현재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많은 시민들이 찾는 장소가 되었다. 병자호란 당시 인조는 이곳에서 40여일간 항전하였으나 결국 성문을 열고 항복한 곳으로 유명하다.
남한산성의 역사는 삼국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한때 백제의 수도 하남위례성으로 추정되기도 했던 남한산성은 백제의 시조 온조왕이 세운 성으로 알려졌으나, 신라 시대에 쌓은 주장성이라는 설도 있다. 조선 시대에 인조와 숙종 때에 각종 시설물을 세우고 성을 증축하여 오늘날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일제 강점기 직전인 1907년에 일본군에 의해 다수의 건물이 훼손되기도 하였다.
1963년 1월 21일 남한산성의 성벽이 국가 사적 제57호로 지정되었고, 1971년 3월 17일 남한산성은 경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제158호), 5년 후인 1976년 7월 1일 관리사무소가 개소되었다. 1999년에는 남한산성 역사관이 개장하고, 2014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현재에 이른다. 2016년 11월 9일 남한산성의 문화재 관리기관이 종전 (재)경기문화재단에서 경기도지사로 변경되었다. 남한산성에는 원성과 외성, 옹성, 4대문, 암문, 치, 장대, 포루, 수구, 단, 묘, 공해, 정, 사찰, 제당 등 많은 시설물과 행궁이 있다. 남한산성 성곽이 1963년에 국가사적 제57호로 지정된 이후, 수어장대(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호)를 비롯해 숭렬전(동 제2호), 청량당(동 제3호), 현절사(동 제4호), 침괘정(동 제5호), 연무관(동 제6호), 지수당(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4호), 장경사(동 제15호), 망월사지(경기도 기념물 제111호), 개원사지(동 제 119호)등이 문화재로 지정되었다. 또한 2007년에는 남한산성 행궁이 사적 제480호로 지정, 2012년 복원을 마치고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다. 2014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현재는 옛 풍파를 간직한 채 연 280만명이 방문하는 서울특별시 와 경기도 등지의 시민들의 자연 휴양처가 되고 있다. 지금은 시민들의 힐링코스로 인정받고 있지만 과거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외세침략의 아픔을 겪은 한이 맺힌 산성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역사의현장을 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남한산성-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남한산성 대상 선정의 동기
2.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3. 남한산성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내용
1) 남한산성과 주변 환경
2) 남한산성 외세침략에 대한 저항
4. 남한산성이 지니는 의미
Ⅲ. 결 론

참고자료

-『남한산성: 암문(4)수구지일대 발굴조사』(중원문화재연구원, 2007)
-『남한산성 문화유적 지표조사보고서』(한국토지공사 토지박물관, 2000)
-『남한산성 행궁지: 시굴·1∼6차조사보고서』(한국토지공사 토지박물관, 1999∼2004)
- 남한산성 [南漢山城]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맞춤법과표준어 기말시험)다음 각 예들의 묶음은 동일한 범주의 표기 기준/규칙의 적용을 받는 것들이다 띄어쓰기가 옳은 것 표준어 로마자 표기 원칙good.

 

(방송통신대 맞춤법과표준어 기말시험)다음 각 예들의 묶음은 동일한 범주의 표기 기준/규칙의 적용을 받는 것들이다 띄어쓰기가 옳은 것 표준어 로마자 표기 원칙good.
 맞춤법과표준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다음 각 예들의 묶음은 동일한 범주의 표기 기준/규칙의 적용을 받는 것들이다. 제시된 모든 예들에 대해 어떤 표기 기준/규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하나하나 설명하시오.(모든 예들에 대해 빠짐없이 설명해야 하며, 옳은 표기는 왜 옳은지, 잘못된 표기는 왜 잘못되었는지를 설명할 것.) (40점)
2. 다음에 밑줄 친 예들 중 띄어쓰기가 옳은 것을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0점)
3. 다음 밑줄 친 단어 중 표준어를 고르고, 그 형태가 표준어로 정해진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10점)
4. 로마자 표기 원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의 집 주소를 한글로 적은 다음 로마자로 표기하시오.(단,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6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같이 표기하여 마지막 개인 정보는 밝히지 말 것.) (10점)
5.참고문헌


본문일부
1. 다음 각 예들의 묶음은 동일한 범주의 표기 기준/규칙의 적용을 받는 것들이다. 제시된 모든 예들에 대해 어떤 표기 기준/규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하나하나 설명하시오.(모든 예들에 대해 빠짐없이 설명해야 하며, 옳은 표기는 왜 옳은지, 잘못된 표기는 왜 잘못되었는지를 설명할 것.) (40점)

(1) (문을) 잠궈라, (삼키지 말고) 뱉아라, 괴로와서, (두 개가) 같애, 녹슬은 (기찻길), (물은 섭
씨 0도에서) 얾, (오늘은 집에) 머물어라, (여기 좀) 앉어.

잠궈라 : 기본형은 ‘잠그다’이다. 잠그다의 어간 잠그- 에 명령형 어미 -아라가 붙으면 어간의 ㅡ가 탈락하여 잠가라가 된다. 잠궈라의 경우, 잠그다의 비표준어 잠구다의 어간 잠구-에 명령형 어미 -어라가 결합된 것으로 표준어가 아니다. 그런데 ‘-아라’는 끝음절의 모음이 ‘ㅏ, ㅗ’인 동사 어간 뒤에 붙어 명령을 뜻하는 종결어미다. 따라서 ‘잠그다’에서는 어간의 끝음절이 음성모음인 ‘ㅡ’이므로 ‘-어라’와 결합되어야 한다. 그런데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라’와 결합해 ‘잠가라‘가 되었다. 이는 어간 ’ㅡ‘가 모음으로 시작하는 어미와 결합된 후 탈락됨으로써 어간의 ’잠‘에 있는 양성모음 ’ㅏ‘와 호응하게 되어 양성모음으로 시작하는 ’-아라‘와 결합하는 것이 발음상 더 자연스러워 바뀐 것이다. 즉, 모음조화의 영향으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뱉아라 : 기본형 뱉다의 어간의 모음이 ‘ㅏ, ㅗ’가 아니므로 ‘-아라’가 아닌 ‘-어라’가 결합되어야 한다. 즉 뱉어라가 맞는 표기다.

괴로워서 : 한글 맞춤법 제18항에 따르면, 즐겁-, 괴롭-, 외롭- 등은 경우 ㅂ으로 끝나는 일부 어간이 ‘아’나 ‘아’로 시작되는 어미 앞에서는 ‘오’로, ‘어’나 ‘어’로 시작되는 어미 및 매개 모음을 요구하는 어미 앞에서는 ‘우’로 변하는 비읍(ㅂ) 불규칙 활용에 해당한다. 즉, 비읍(ㅂ) 불규칙 활용에 해당하는 ‘괴롭다’가 어미와 만나면서 ‘ㅂ‘이 ’ㅜ‘로 바뀌고 이는 ‘ㅏ, ㅗ’가 아니므로 ‘-아서’가 아닌 연결 어미 ‘-어서‘와 결합해 ’괴로워서‘가 되는 것이다.

같애 : ‘-아’는 (끝음절의 모음이 ‘ㅏ, ㅗ’인 용언의 어간 뒤에 붙어) 어떤 사실을 서술하거나 물음ㆍ명령ㆍ청유를 나타내는 종결 어미를 뜻한다. 따라서 ‘같아’가 맞는 표기다.


참고문헌
국립국어원(www.korean.go.kr, 표준국어대사전, 한글 맞춤법, 표준어 규정, 외래어 표기법,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인간과사회 기말시험)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이것이

 

(방송통신대 인간과사회 기말시험)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이것이
 인간과사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세요.
①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

2. 참고문헌


본문일부
1. 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세요.

①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우리사회의 불평등 현상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보이고 있는 불평등의 양상을 보면, 개선되기 보다는 어떤 측면에서는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불평등은 현재의 사회문제일 수밖에 없다. 자연현상과는 달리 사회현상에는 인간의 의지와 가치가 개입되어 있다. 그렇다면 불평등이라는 사회현상에는 어떤 의지와 가치 혹은 신념이 개입되어 있는 것일까? 이에 대한 설명에 앞서 먼저 우리사회 불평등의 실상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사회의 불평등 정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가 소득분배 통계이다.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 최상위 10% 집단의 소득 비중은 50.6%로 전체 계층 소득의 절반 이상을 상위 10% 가 가져간 셈이다. 이는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최상위 소득구간을 소득 1%층과 1~5%, 5~10%로 세분해 보면, 특히 최상위 1%의 소득 비중이 다른 계층에 비해 훨씬 빠른 상승 속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즉, 돈이 돈을 벌면서 소득계층의 양극화가 더 깊어지고 있는 것이다.

세계불평등데이터베이스 자료에서도 동일한 양상이 확인된다. 즉, 우리나라 20살 이상 인구 가운데소득 상위 10% 계층의 소득집중도는 1996년 35%에서 2016년 기준으로 43.3%로 크게 상승했다. 또한 상위 1%의 소득집중도은 1996년 7.8%에서 2016년 12.2%로, 20년 동안소득 상위 10%의 소득집중도가 24% 상승하는 동안 상위 1%의 그것은 2배 가까운 56% 상승했다. 상위계층 간에도 이 정도의 양극화가 보인다면, 하위계층과의 차이는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참고문헌
『인간과사회』 교재(2014)
황경식(2018). 존 롤스 정의론. 쌤앤파커스.
토마 피케티(2014). 21세기 자본. 글항아리.
강준만(2013). 갑과 을의 나라. 인물과사상사.
조지프 스티글리츠(2013). 불평등의 대가. 열린책들.
자산불평등의 심화와 해소대책 http://www.peoplepower21.org/Welfare/1690061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성사랑사회 기말시험)한국사회에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여러 차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별 중 노동시장에 존재하는 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이러한 차별이

 

(방송통신대 성사랑사회 기말시험)한국사회에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여러 차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별 중 노동시장에 존재하는 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이러한 차별이
 성·사랑·사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한국사회에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여러 차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별 중 노동시장에 존재하는 ① 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② 이러한 차별이 발생하는 제도 또는 문화적 요인을 설명한 후, ③ 이 문제가 교육, 결혼, 돌봄 등과 관련한 사회문제들과는 어떠한 영향을 주고받는지*, ④ 마지막으로 노동시장에서의 남녀차별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①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②이러한 차별이 발생하는 제도 또는 문화적 요인을 설명한 후,
③이 문제가 교육, 결혼, 돌봄 등과 관련한 사회문제들과는 어떠한 영향을 주고받는지,
④ 마지막으로 노동시장에서의 남녀차별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해야하는지 서술

2. 참고문헌


본문일부

1. 한국사회에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여러 차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별 중 노동시장에 존재하는 ① 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② 이러한 차별이 발생하는 제도 또는 문화적 요인을 설명한 후, ③ 이 문제가 교육, 결혼, 돌봄 등과 관련한 사회문제들과는 어떠한 영향을 주고받는지*, ④ 마지막으로 노동시장에서의 남녀차별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①취업·임금·승진 등의 차별 사례를 묘사하고,
남녀평등에서 양성평등이라는 말까지 사용되고 있지만, 실제 현실을 보면 우리사회의 여성차별 문제는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다. 특히 노동시장의 취업·임금·승진에서의 여성차별은 OECD 국가 중에서 최상위로, 여성의 경제참여 및 기회, 기업의 여성관리자 비율, 유사업무 남녀 임금 차이, 고위공직자의 여성 비율, 여성 전문직 비율 등은 남성과 큰 격차를 보인다.

먼저 취업에서의 차별을 살펴보자. 여성은 취업의 첫 관문인 채용 면접장에서부터 결혼 시기나 출산 여부 등의 질문을 받고 의도적인 조작 등을 통해 여성이란 이유만으로 채용에서 배제되고 있다. 실제 2017년 가스안전공사의 채용비리 수사 과정에서 면접점수 조작에 의한 여성지원자들의 탈락을 비롯해, 다수의 공기업과 금융권의 채용과정에서 여성을 부당하게 탈락시킨 사례들이 확인되었다. 또한 일부 게임업체는 페미니즘을 옹호하는 여성 지원자를 배제하기도 했다.

한국여성노동자회의 ‘채용성차별철폐공동행동’에서 수집한 채용차별 사례를 보면, 애초부터 여성을 채용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여성은 일단 뽑지 않는다는 관점에서 면접에 임한다는 인상을 강하게 준다. 결혼 혹은 연애 계획이 없다고 하면 사회부적응자나 인성에 문제 있는 것으로 몰고, 반대로 진행 중이라고 하면 곧 결혼할 사람이니 직장 일을 소홀히 하거나 곧 그만둘 수 있다는 편견으로 여성을 채용하지 않는 것이다. 채용에서의 여성차별은 당사자인 기업에서도 인정하는 것으로,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489개사 인사담당자를 설문조사한 결과 ‘남성들이 더 유리한 편’이라는 응답이 68.4%에 달했다.

참고문헌
<성, 사랑, 사회> 교재 및 방송강의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4208746
http://ww2.mynewsletter.co.kr/kcplaa/201912-5/5.pdf
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0092819192608641#0DKU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인간과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1)학생이해 활동
2)진로지도 활동
3)정보제공 활동
4)상담 활동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1)정신분석이론
①인간관 ②주요 개념 ③상담 과정 및 기법
2)행동수정이론
①인간관 ②주요 개념 ③상담 과정 및 기법
3)인간중심 상담이론
①인간관 ②주요 개념 ③상담 과정 및 기법

3. 참고문헌


본문일부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생활지도는 인간교육에서 필수적인 것으로, 삶의 과정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과업과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실천적 교육활동이다. 생활지도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미국 학교에서의 생활지도, 즉 학업·진로·인성 등의 영역에서 학생들의 발달과 의사결정, 그리고 문제해결 등을 돕는 활동으로써의 가이던스(guidance)의 의미로 수렴된다.

생활지도의 목표는 그 정의만큼이나 다양한데, 일반적 목표에는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잠재가능성의 실현, 자율적 문제해결능력의 신장, 전인적 발달의 촉진과 건전한 사회인 육성" 등에 있다.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이해, 진로지도 활동, 정보제공, 상담" 등의 활동을 포함한다.

1)학생이해 활동
학생들의 특성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생활지도의 바탕이 된다는 점에서, 학생이해는 교육 과정에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간 이해의 방식에는 상식적 이해, 과학적이해, 공감적 이해 등이 있다. 상식적 이해란, 개인적 특징,그가 속한 집단이나 지역 또는 나와의 유사성 등에 비추어 상식적인 수준에서 이해하는 것으로, 그만큼 오류가 많을 수밖에 없다.

과학적 이해란, 학문적 지식에 근거해 인간을 이해하거나 지능·적성·성격검사 등 각종 표준화된 심리검사를 통해 그 사람을 이해하는 것으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판단하는 만큼 오차는 적다. 공감적 이해는 감정·경험·생각·주관적 세계 등 개인의 심리세계를 그 사람의 처지가 되어서 이해하는 것으로 상담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여기서도 오차는 존재한다.


참고문헌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2012). 인간과 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계현(1995). 상담심리학. 학지사.
김계현 외(2000).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학지사.
박성수 외(2000). 상담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독서의즐거움 기말시험)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방송통신대 독서의즐거움 기말시험)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독서의즐거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독서의 즐거움]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독서의 중요성)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독서의 중요성)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3. 그 주제(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4. 참고문헌


본문일부
[독서의 즐거움]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독서의 중요성)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독서는 정보통신의 발달과 다양한 즐길 거리의 증가로 지속적으로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독서가 불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여전히 사람들은 독서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모순된 상황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사람에게 다시 한 번 독서의 중요성과 그 이점을 상기시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줄 필요가 있다.

책은 AD 105년 경 중국 후한의 채윤에 의해 종이가 발명되면서 정보저장 장치로서의 종이책이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후 중앙아시아와 유럽으로 제지술이 전파되고 15세기 중엽에는 인쇄술까지 발명되었지만, 책의 가격뿐 아니라 정치와 종교 권력자의 정보 독점과 세금제도 등으로 대중의 독서는 원천적으로 봉쇄되었다. 19세기 이후에는 값싼 종이의 대량 생산으로 책의 보급이 광범위해졌지만,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함양시키는 책을 통제하고 싶은 권력자의 욕구는 금서지정 등의 방식을 통해 언제든지 드러날 가능성은 있다.

교재에서 독서의 중요성과 관련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논리적 사고의 함양을 위해서는 단편적인 글쓰기 기법을 익히는 것보다 어릴 때부터 광범위한 독서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책은 선적(先蹟)인 매체로 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선을 따라 읽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 내용이 일관성 있게 구성되어 있어, 독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책에 담겨 있는 논리적 구조를 체득하게 된다.

같은 맥락에서 독서는 비판적 사고를 함양한다. 비판적 사고는 독서를 통해 함양되는 논리적, 합리적 사고의 효과이다. 사회의 변화와 발전은 기존 질서의 비판으로부터 발생한다. 기존 질서에 의문을 품는 것이 비판적 사고이다. 다만,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다른 관점과 입장이 있는 만큼, 광범위한 독서를 통해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생각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양서(良書)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참고문헌
인나미 아쓰시(2017). 1만권 독서법. 위즈덤하우스.
노규식(2016). 현대인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알투스,
후지하라 가즈히로(2016). 책을 읽는 사람만이 손에 넣는 것. 비즈니스북스.
박웅현(2016). 다시 책은 도끼다. 북하우스.
사이토 다카시(2015).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걷는나무.
코로나19 집콕에 독서 열기... https://www.yna.co.kr/view/AKR20200908138900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왕자> 독후감

 

<어린왕자> 독후감
 15 어린왕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품명 : 어린왕자
작가명 : 생 텍쥐베리
출판사 : 아이브러리
발매일 : 2009. 5.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어린왕자’ 소개 영상을 보게 되었다. 평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터라 개봉 당시 이 영화를 이 영화를 보고 무척 감동했다. 하지만 구체적인 내용들은 기억에서 사라졌다. 댓글에 숱하게 달린 과거와 현재의 생각 변화에 대한 말들을 보니 지금의 나는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해졌다.
영화를 보고 난 뒤, 이번에는 소설 <어린왕자>를 다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훨씬 더 오래 전에 소설 <어린왕자>를 을 읽었으나 이 작품이 왜 명작으로 불리는지 끝끝내 납득하지 못하고 덮었다. 이후에도 몇 번 더 읽어봤으나 내게는 그저 아이들이 읽을 법한 동화책 정도로만 남아 있었다. 그런데 오랜만에 본 영화에서 언급된 소설의 내용은 내가 기억하는 것과 전혀 달랐다. 감독의 해석인 걸까, 아니면 나의 몰이해의 문제인 걸까. 나는 그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어린왕자>를 다시 정독하기 시작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