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 Report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 Report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목 차


Ⅰ. 실습계획서 1
1. 실습기관 선정배경 1
2. 실습방법 1
3. 실습계획서 2
4. 실습에 도움이 된 도서 3
Ⅱ. 실습기관 소개 4
1. 기관명 4
2. 설립이념 4
3. 연 혁 4
4. 시설현황 5
5. 주요사업 5
6. 인력 6
7. 활동내용 7
8. 이용시설 7
Ⅲ. 실습일지 8
1. 실습생 일정 8
2. 실습일지 10
3. 특 강 29
4. 과 제 37
5. 창의력 캠프 46
Ⅳ. 종합적인 평가와 제언 67
Ⅴ. 실습시간에 토론하고 싶은 사항 71
Ⅵ. 사회복지과와 실습지도교수에게 건의사항 71
Ⅶ. 하고 싶은 말 72
※ 실습의 이모저모 73



Ⅰ. 실 습 계 획 서


1. 실습기관 선정배경
수도생활을 꿈꾸기 시작하면서 고둥학교 때부터 친구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당시에는 자원봉사활동이 의무화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종교를 가진 학생들이 주말을 이용하여 봉사활동을 하였다. 장애자와 중증 결핵환자들이 모여 사는 ‘갱생원’이라는 곳으로 봉사활동을 다녔지만, 나의 마음은 항상 그들에 대한 두려움과 그들과 진정으로 함께 하지 못하는 자신을 보면서 죄책감에 괴로워하며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그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나의 마음안에는 언제나 그들에 대한 미안함이 자리하고 있었고, 그 의식이 사라지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면서 내가 자신이 없어하는 분야도 있지만 소명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에게 주어진 분야에서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 또한 나의 몫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되짚어 생각해보니 나는 오래전부터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있었음을 새삼스레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이미 청소년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도 하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더불어 청소년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결심도 다져 보았다. 그래서 실습기관을 선정함에 있어 주로 청소년들이 모여 있는 곳을 찾기 시작했고, ‘서울보라매청소년수련관’으로 실습장소를 정하게 되었다. 서울에 있을 때 꼭 한번 가보고 싶었지만, 늘 지나쳐 간 곳이었기에 이렇게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무척 감사하게 생각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동반자의 역할에 성실하고 싶다.

2. 실습방법
(1) 실습방법
실습일정표가 이메일을 통해 전달이 되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주었고, 전화를 통해 그 외 상황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다.
실습에 대한 전체 오리엔테이션은 실습이 시작되는 7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있을 예정이다. 매일의 일과는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open mind 시간을 가진 후 10시부터 12시까지는 특강이 10회에 걸쳐 준비되어 있고, 현장실습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게된다. 매일의 현장실습이 끝나면 5시부터 30분간 수퍼비전을 하게된다.

(2) 실습에 임하는 자세
?실습기관에서 준비한 모든 계획과 프로그램에 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임하며,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실습을 지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기쁘게 응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실습기관과 실습을 지도하시는 지도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는다.
?청소년들과 함께 하면서 그들이 갖고 있는 가치관이나 관심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청소년들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거리를 함께 나누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청소년들을 대할 때 바른말과 예의를 갖추되, 청소년들이 내게 다가오는데 장애가 되지 않도록 상황에 맞춰 적절한 태도를 갖추도록 노력한다.
?청소년들에게 나의 사고와 가치관을 주장하지 않는다.
?함께 실습에 임하는 실습생들과 편안하고 부드러운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한다.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내가 가진 것을 그들과 나누고, 또한 나의 청소년기를 되짚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
파일이름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A+자료.hwp
키워드 : 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19회모음집,A+자료
자료No(pk) : 10978078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 다운로드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 다운로드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


2013년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
( 만 2세 - OOO반 )
날 짜
2013년 9월 2일 월요일
담 임
원 장
날 씨
맑음
OOO

생활 주 제
동물이 있어요
소 주 제
기린이랑 사슴이랑
교육 목 표
기린이랑 사슴이랑 노래를 즐거운 마음으로 불러본다.
시간 및 활동명
활 동 계 획
준비물 및 유의점
실행 및 평가
기본생활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어린이집에서 친구와 놀며 사이좋게 지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사이좋게 놀아 봄.
등원 및 통합보육
( 7:30 ~ 9:00 )
- 어린이집에 누구랑 왔는지 이야기 해보기
- 통합 보육실에서 자유 놀이하기
- 투약의뢰서, 일일수첩
등원하여 인사를 선생님, 친구들과 나누어 보고 누구와 등원 하였는지 이야기 해 봄. 마지막 차량 영아가 등원한 후 정리정돈을 해야 함을 알려주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줌

오전자유 놀이 활동
( 9:00 ~ 10:00 )
` 쌓기 영역 ` 동물 기차 만들기
- 종이벽돌 블록
여러 가지 동물인형
`쌓기영역` 여러 가지 동물인형을 바닥에 놓고 탐색하여 본 후 종이 벽돌 블록으로 길게 연결하여 기차를 만들어 동물인형을 태워 주며 놀이 함. 동물인형 수가 적어서 다툼이 있어 내일은 동물인형을 추가하여 넣어 줄 계획 임.
`역할영역` 바구니에 동물 가면을 담아서 제시하여 놓았더니 영아들이 관심을 갖고 얼굴에 대어 보며 쓰고 동물 소리를 내며 즐거워 함.
`탐색,조작영역` 동물들의 사진을 보며 동물들의 꼬리 모양을 탐색해 봄. 동물들의 꼬리를 보며 동물들의 이름을 말하며 꼬리의 특징에 대하여도 관심을 보임.
`언어영역`술래잡기 잘하는 코끼리 동화를 그림을 보며 영아들이 읽어 보고 친구에게 들려 줌. 코끼리에 대한 느낌을 종이에 긁적거려 봄.
` 역할 영역 ` 동물 가면 놀이
- 동물가면
` 탐색.조작 ` 동물들의 꼬리 / 동물 그림자 찾기
- 원숭이,소,캥거루사진
동물그림자판
` 언어 영역 ` 숲 속 동물들의 숨바꼭질 동시 : 개미와 기린
- 술래잡기를 잘하는 코끼리 이야기 동화,동물사진/동시판
` 과학 영역 ` 동물들의 걸음걸이
- 동물들의 걷는 모습자료,작은북,북채
` 신체/음률 영역 ` 쫑쫑 참새 / 동요 :기린이랑 사슴이랑
- 참새가 움직이는 그림자료/색테이프/새노래판
` 미술 영역 ` 꼬끼오 닭을 만들어요
-닭모형,닭색칠자료
싸인펜,크레파스,풀
오전 간식
( 10:00 ~ 10:20 )
- 화장실을 다녀 온 후 간식을 먹는다.
- 손소독제,수건,비누,
행주,수저,간식그릇
용변을 본 후 비누를 이용하여 손을 깨끗이 씻고 간식을 먹은 후 스스로 자리를 정리 함. 정리하지 못하는 친구를 위해 화장지를 가져다가 도와 줌.(사회관계증진)
OOO 산책
( 10:20 ~ 10:40 )
`OOO 산책`
- 구급상자, 물티슈
창밖의 날씨를 살펴 본 후 친구들과 손을 잡고 자유스럽게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 함. 변한 바람의 느낌을 서로 이야기 나누며 즐거워 함. 보육실로 돌아와 산책에서 보고 느낀 것 들을 이야기 나눔
전이활동
( 10:40 ~ 11:20 )
` 기린이랑 사슴이랑 `
- 셋트, cd
동요판,

기린이랑 사슴이랑 동요 가사를 교사와 함께 읽어 보고 cd를 통해 여러 번 들려주는 동요의 리듬과 노래를 익히며 불러 봄. 여러 번 불러 익숙해진 동요 가사에 맞추어 율동을 만들어 보고 친구들 앞에 나와 율동과 함께 노래도 불러 봄.
화장실 다녀오기 및
손 씻기
( 11:20 ~ 11:40 )
- 용변을 본 후 손 씻기
- 비누, 수건,
손 소독제
손을 씻으며 친구에게 물을 뿌리는 영아가 있어 뿌리지 않도록 주의를 주고 마른 수건에 손을 닦고 나올 수 있도록 함.
점심 및 양치하기
/자유놀이활동
( 11:40 ~ 12: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40127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
파일이름 :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9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35페이지.hwp
키워드 : 보육,평가인증,어린이집,만,세,월,일일보육계획,일지,보육실습일지,페이지
자료No(pk) : 14012711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레폿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레폿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31229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다운로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파일이름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hwp
키워드 : 지역아동센터기관분석보고서,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분석보고서,기관의역사,기관설립동기및설립목적,기관의목적,기관의주요사업및프로그램,기관의행정사항,지역내타기관들과의연계상황과활동,전반적인기관에
자료No(pk) : 13122902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Report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Report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사 회 복 지 실 습 일 지


2009년 5월 2일 토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실습 오리엔테이션 1과 만남의 시간
활동목표
나지르 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실습계약서 작성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실습 시 유의 사항과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에 대한 만전
활동과정
(시간)
활동내용
교육과정
관련요소
준비물
08:30 - 09:00
출근

실습생의 자세와 역할
-실습이란 무엇인가?
-실습의 의의
-실습의 목적
-실습에 임하는 자세
-실습생 공통과제
-실습생의 권리
-실습생 윤리와 예절
기관에 대한 팜플렛,
필기구

09:00 - 09:30
미사 드리는 시간
09:30 - 10:00
각자 방 청소
10:00 - 12:00
실습생 오리엔테이션 1
(기관소개, 실습계약, 할머니들과 만남,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 등)
12:00 - 13:00
맛있는 점심식사
13:00 - 14:00
실습지도자와의 면담
(경험, 지식의 정도, 관심사, 학습동기 등으로 계약서 작성)
14:00 - 16:00
할머니들과 만남의 시간(할머니 방과 쉼터 등 살피기)
16:00 - 17:00
할머니들의 건강체크 도우미 시간
관찰 및 활동
슈퍼바이져 선생님께서 장애인 복지관의 실습생으로서의 역할과 태도에 대한 설명해 주셨다. 노인복지에 대한 지식과 본 복지관에 대한 지식과 역할을 숙지하도록 하고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며 출?퇴근 시간 엄수 와 과제 제출 날짜에 대한 엄수를 주의시키셨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도록 하고 실습하는 기간 동안 스스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높여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다른 실습생들 혹은 기존 자원봉사자의 돈독한 인격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적당한 옷차림으로 유지한다. 실습일지는 모호한 표현은 피하고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작성하라고 조언해주셨다.

실습생 평가



지도사회복지사의 평가




2009년 5월 4일 월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실습 오리엔테이션 2와 프로그램 적용 참관
활동목표
나지르 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이해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노인복지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적용에 대한 이해
활동과정
(시간)
활동내용
교육과정
관련요소
준비물
08:30 - 09:00
출근
실습의 진행과 프로그램 적용
기관에 대한 팜플렛,
필기구, 실습일지

09:00 - 09:30
미사 드리는 시간
09:30 - 10:00
각자 방 청소
10:00 - 12:00
실습생 오리엔테이션 2
(복지관 활동 과제에 대한 이해, 여러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12:00 - 13:00
맛있는 점심식사
13:00 - 14:00
김복순 할머니 상담과 도우미
14:00 - 16:00
할머니들과 즐거운 카드 놀이시간
- 치매효과에 좋은 그림 맞추기 게임과 활동을 통한 근력 향상
16:00 - 17:00
하루 일과 정리와 간단한 담화
관찰 및 활동
할머니 9분만 계시는 소규모 복지관이어서 그렇게 분주하지는 않은 편이다. 체계적인 측면은 없는 면이 없지 않아 있는 복지관이지만 순항하는 배처럼 별 문제 없는 어울림이 묻어나는 복지관이다. 대화의 시간과 치매효과에 좋은 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관찰한 바 치매에 효과적일 듯 보이며 활동성을 증가시켜 근력향상에도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식단에도 단백질 공급원인 육류를 고르 섭취할 수 있도록 배려함이 묻어난다. 또한 미사의 시간을 통하여 사후 삶에 대한 준비의 시간을 마련해 주어 명상의 시간처럼 인격 수양에도 도움이 되는 듯 하다.

실습생 평가



지도사회복지사의 평가




2009년 5월 6일 수요일
실습지도자
기관장


활동주제
사례 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1
활동목표
사례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전달사항
및 협의사항
어르신 도우미 활동 참여와 사례관리의 이론 및 활용에 대한 탐구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6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업로드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
파일이름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습일지 BEST 자료.hwp
키워드 : 사회봉사활동,사회복지기관,사회복지시설,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업로드,BEST,자료
자료No(pk) : 10978062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실습일지 4주(실습소감+관찰일지 포함) 등록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실습일지 4주(실습소감+관찰일지 포함) 등록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실습일지 4주(실습소감+관찰일지 포함)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보 육 실 습 일 지

10월 4일 ( 화요일) 날씨: 맑음



(인)
지도
교사
(인)


(인)
생활주제
바깥 세상
일일주제
바깥 놀이터에서 놀아요
목 표
놀이터 산책하기, 풍선놀이, 개미관찰하기, 나뭇가지로 그림 그리기, 흙 놀이 등을 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터 놀이를 즐긴다.
활동시간
활 동 명
활 동 내 용
자료 및 준비물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김세현-가루약+물약 4cc 오후 4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 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제철과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교통안전 교육 - 차 주변에서 놀지 않아요]
-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그림을 보여주며 설명하기
- 공을 가지고 놀다가 차 밑으로 들어간다면...
- 차들이 쉬는 주차장에서의 안전
- 차가 지나갈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차는 편리하지만, 너무 너무 무서워요
그래서 차 주변에서 놀지 않기로 꼭꼭 약속해!
그림자료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갖기
- 미끄럼틀, 그네, 시소, 말 등 각종놀이기구 타기
물티슈, 구급약품, 카메라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기장밥, 무채들깨국, 소고기채소볶음, 생채소무침, 깍두기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교사의 양치질하는 모습을 보며 모방한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 적응단계에 있는 친구는 옆에 누워 도닥도닥 두드려준다.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차례를 지키며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해물칼국수)
16:00-16:30
특별활동
[영어활동]
- Spot! Dinner time!
- 영어선생님께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spot 그림, 음악 CD(영어교사준비)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기차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리기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
소감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시작된 실습첫날이다. 그러나 선생님 관찰하랴, 아이들 관찰하랴, 이름도 외어야 하고, 걱정할 틈도 없이 하루가 훌쩍 지나가 버렸다. 오늘 새로 입소한 아이가 있어 처음 적응단계도 함께 볼 수 있어 좋았다. 교사로서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아이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도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도 되었다. 힘들긴 해도 낯선 나에게 금세 친근감을 표시하고 졸졸졸 따르는 아이들 얼굴이 자꾸 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035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실습일지 4주(실습소감+관찰일지 포함)
파일이름 : 20일 실습일지.hwp
키워드 : 보육실습,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실습,실습소감,관찰일지,보육교사실습,가정어린이집,보육교사,실습일지,4주
자료No(pk) : 11040350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노인전문요양센터) Down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노인전문요양센터) Down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노인전문요양센터)

사회복지 현장실습 일지 입니다. 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 현장실습한 내용을 기술한 것으로, 99점 받았습니다. (실습지도기록서 포함 총 31매)


[ 목차 ]

1. 실습지도 기록서 - 총 1매
2. 실습일지 - (15일치) 총 30매


[ 본문 일부 ]

실 습 일 지

1. 실습생명 :
2. 실 습 일 : 2011 년 4 월 2 일
3. 오늘의 목표 : 사회복지 현장실습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현장실습 및 교육에 참여하는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본다.
4. 진행내용 (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 09:00 ~ 09:30 =] 시설 오리엔테이션
(직원소개 및 향후 실습일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 09:30 ~ 10:30 =] 시설 대청소 (소독제 사용)
* 10:30 ~ 11:30 =] 식사준비
* 11:30 ~ 12:00 =] 점심식사
* 12:00 ~ 13:00 =] 식사정리 및 설거지
* 13:00 ~ 14:00 =] 교육1 : 시설 및 실습내용 소개
* 14:00 ~ 17:00 =] 교육2 : - 사회복지실천과 현장실습의 필요성
- 현장실습 및 교육에 임하는 자세
* 17:00 ~ 18:00 =] 일과평가 및 마무리, 실습일지 작성요령 설명

5. 실습생 의견 (배운 점, 의문사항, 건의 등 포함)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실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날이라 그런지 긴장되는 마음이었지만,
교육을 받으면서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 실천의 전체적인 과정과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현장실습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교육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 실습을 통하여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으로 첫날의 현장실습 및 교육에 임하였습니다.

6. 실습지도자 의견

앞으로 현장실습 및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지 실천의 전체적인 과정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으며,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귀중한
실습지도 기록서

○ 실습지도자 :
○ 실 습 생 :


일시
실습지도 내용
비고
2011. 4. 2
향후 실습일정을 소개하고 실습에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당부함.

2011. 4. 3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과제를 부여함.

2011. 4. 9
노인복지시설의 서비스 제공절차 및 업무에 대하여 교육함.

2011. 4. 10
가족 상담요령 및 어르신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방법을 지도함.

2011. 4. 16
치매 등 노인성질환의 특징과 예방프로그램에 대하여 교육함.

2011. 4. 17
실제 상담실습을 통하여 사정과 원조기술에 대하여 지도함.

2011. 4. 23
어르신 프로그램의 진행 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지도함.

2011. 4. 24
욕창예방프로그램 시 체위변경 요령과 응급처치에 대해 지도함.

2011. 4. 30
어르신을 모시고 외출 동행하기 현장실습 지도

2011. 5. 1
책읽어드리기 시범 및 어르신과 공감대 형성하는 방법 지도

2011. 5. 7
어르신 기저귀 교환 실습 및 대처요령 지도

2011. 5. 8
심도 있는 대화나누기를 통한 라포 형성 기술을 지도함.

2011. 5. 14
어르신의 심리이해 및 자기결정권 존중에 대하여 지도함.

2011. 5. 15
진료보조 시 주의할 점에 대하여 지도

2011. 5. 21
작별인사 나누는 요령 지도,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당부함.
















실 습 일 지

1. 실습생명 :
2. 실 습 일 : 2011 년 4 월 2 일
3. 오늘의 목표 : 사회복지 현장실습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현장실습 및 교육에 참여하는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본다.
4. 진행내용 (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 09:00 ~ 09:30 =] 시설 오리엔테이션
(직원소개 및 향후 실습일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
* 09:30 ~ 10:30 =] 시설 대청소 (소독제 사용)
* 10:30 ~ 11:30 =] 식사준비
* 11:30 ~ 12:00 =] 점심식사
* 12:00 ~ 13:00 =] 식사정리 및 설거지
* 13:00 ~ 14:00 =] 교육1 : 시설 및 실습내용 소개
* 14:00 ~ 17:00 =] 교육2 : - 사회복지실천과 현장실습의 필요성
- 현장실습 및 교육에 임하는 자세
* 17:00 ~ 18:00 =] 일과평가 및 마무리, 실습일지 작성요령 설명




1

5. 실습생 의견 (배운 점, 의문사항, 건의 등 포함)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실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날이라 그런지 긴장되는 마음이었지만,
교육을 받으면서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 실천의 전체적인 과정과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현장실습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교육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 실습을 통하여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으로 첫날의 현장실습 및 교육에 임하였습니다.


6. 실습지도자 의견

앞으로 현장실습 및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지 실천의 전체적인 과정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으며,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실습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현장실습과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활동과정(시간) 및 활동내용은 구체적으로 수기로 작성하여야 하고 6번 실습지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858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노인전문요양센터)
파일이름 : 28.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노인전문요양센터).hwp
키워드 : 사회복지,현장실습,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노인전문요양센터,요양원,양로원
자료No(pk) : 11028584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DownLoad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DownLoad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목차

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이력서 작성의 핵심 포인트

I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1. 성장과정 작성요령
2. 성격의 장단점 작성요령
3. 학창시절 작성요령
4. 지원동기 및 포부 작성요령
5. 입사 후 포부 작성요령
6. 단어 수정 작업

II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 전 준비사항

IV.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예상질문 및 답변요령

V.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 1분 자기소개(1분 스피치) 요령과 예문
1. 1분 자기소개 답변요령
2.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1분 자기소개 예문
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이력서 작성의 핵심 포인트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Selling Point`이다. 셀링 포인트는 업적 중심으로 기재되어야 하며, 자신만의 특...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목차

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이력서 작성의 핵심 포인트

I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1. 성장과정 작성요령
2. 성격의 장단점 작성요령
3. 학창시절 작성요령
4. 지원동기 및 포부 작성요령
5. 입사 후 포부 작성요령
6. 단어 수정 작업

II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 전 준비사항

IV.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예상질문 및 답변요령

V.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면접 1분 자기소개(1분 스피치) 요령과 예문
1. 1분 자기소개 답변요령
2.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1분 자기소개 예문
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이력서 작성의 핵심 포인트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Selling Point`이다. 셀링 포인트는 업적 중심으로 기재되어야 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경력과 자격을 부각시키는 것이 좋다. 대졸 신입의 경우에는 봉사활동이나 사회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고, 경력자의 경우는 구체적인 실적 중심의 이력서가 효과적이다.
작은 아르바이트 경험이라도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분야와 관련되어 있다면 기재하는 것이 좋다.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이나 연수경험은 두말할 것 없고, 해당직무와 관련이 없는 경력은 피하는 것이 좋다. 국가적으로 공인된 자격증의 경우는 발령청을 명시하고, 이밖에 워드, 컴퓨터 등 사무 관리의 자격증이나 면허증처럼 공통적으로 응용되는 사항은 빠짐없이 기록하는 것이 좋다.
인사담당자가 한 사람의 이력서를 읽는 데는 고작 1분 이내이다. 그러므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업종과 관련된 내용을 위주로 간결하고 일목요연하게 써야 하고, 출신학교나 학과, 자격증, 수상경력, 대내활동 등 자신의 능력이나 장점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사항을 읽기 쉽게 기술하여 호감을 갖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II.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먼저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요구하는 양식을 살핀다.
각 항목마다 자신을 PR할 수 있는 핵심주제를 설정한다.
분량에 상관없이 구체적인 내용을 기록한다.
주제어를 맨 앞 구절에 제시한다.
신선한 표현을 사용한다.
쉽고 읽기 편한 단문 중심으로 쓴다.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에 입사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고히 밝힌다.
희망직무에 대한 사전경험과 관심을 보여야 한다.

1. 성장과정 작성요령

성장과정은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인재상에 맞는 특성을 부각시켜 쓰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어렸을 적 부모님의 교육관이나 가정환경 등 특별히 기억에 남는 일이나 사건, 경험을 기술한다. 자소서의 도입부는 대부분 성장과정부터 시작한다. 언제, 어디서, 어떤 부모의 자식으로 출생하였는지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특히 성장과정 부분은 너무 장황하게 늘어놓기 쉽기 때문에 이에 유의해야 한다. 객관적인 사실보다는 자신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게 된 환경과 부모님의 교육 철학 및 가치관을 나타내는 것이 좋고, 간략하면서도 핵심을 잘 정리해야 한다. 자소서는 미리 써야 할 내용을 장황하게 쓴 뒤 간추려보는 것이 좋고, 이때 평범한 내용보다는 남들과 차별화되는 특별한 사건이나 경험이 들어가면 좋다. 보통 여기에서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쓰게 되는데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보다 그 당시의 성격이나 가치관, 가정 및 학교생활을 짐작할 수 있는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어릴 적 이야기의 서술은 ‘일화’ 형식으로 쓰는 것이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자신의 인생에 크게 영향을 미친 사건, 인생을 바꿔 놓은 책 한 권에 대해 관련지어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2. 성격의 장단점 작성요령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되, 너무 과장하는 것은 금물이다. 성격의 장단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솔직함이다. 따라서 단점은 솔직하고, 간단히 적는 것이 좋다. 자신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10826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
파일이름 :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질문 답변방법,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1분 스피치.hwp
키워드 :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자소서,작성법,면접질문,답변방법,자기소개서,작성요령과,분,스피치,및
자료No(pk) : 18108267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