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만 1세 1년 행동발달평가5명 해피해.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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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를 묶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6개 영역을 4차로 평가하였습니다.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다평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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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총 80페이지 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총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 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잘 확인하시고 미리보기도 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만0세 3월 3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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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올해 작성한 평가인증 통과 서류 입니다.
만0세 3월달 관찰일지 이며 관찰 및 해석 내용이 아주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자료 전체를 원하시면 검색란에 <만0세 1학기 관찰일지>로 검색해 주세요.
목차: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3월)
<구분>
-신체 운동
-의사 소통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기본 생활 습관

본문 일부:

-기본 생활 습관:
3/18
교사는 OO에게 낮잠시간에 낮잠 자는 시간임을 알려주었더니 문쪽을 향해 걸어가면서 계속 운다. 교사는 OO를 안고 복도로 나가서 ‘밖으로 나가볼까?’말하고 현관문을 열어 바깥을 같이 바라본다. 엄마 엄마 하며 계속 바깥을 향해 운다. 교사는 OO에게 ‘오늘은 선생님하고 즐겁게 놀이하고 엄마 오시면 집에 가자’ 라고 말하고 교실로 들어온다.

해석:

미리 보기로 확인하세요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9년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2019년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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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19년에 작성한 만0세 1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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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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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신체의 각 부분과 기관을 고르게 활용하여 움직이며, 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시도하려 하나 편식에 대한 지도와 관심이 요구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여러가지 낱말과 문장을 듣고 그 뜻을
잘 이해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하며, 자신의
생각을 말 하는데 적극적일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합니다.
사회성발달-집단 생활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들을 배려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는 경험이 요구
되며,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서발달-침착하고 안정감있게 행동하며 차분합니다
-새로운 환경을 어려워 할 때도 있으며,
스스로 노력하며 적응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설문조사 유형 중 대인면접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설문조사 유형 중 대인면접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설문조사 유형 중 대인면접법에 관하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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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대인면접법의 성격
2. 대인면접법의 종류
1)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1)구조화 면접
(2) 반구조화 면접
(3) 비구조화 면접
2) 대인면접법의 기타 유형
(1) 전화면접조사
(2) 집단면접조사
(3) 아동과의 면접
(4) 투사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대인면접법의 성격
대인면접조사는 면접자가 피면접자로부터 정보를 찾는 것이어서 양자간의 직접적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면접조사의 성패 여부는 이 상호작용의 어떤 면을 고려하느냐에 달려있다. 이러한 대인면접조사의 성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상호작용과 응답자의 열성이다. 면접은 상호작용을 통해 연구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따라서 열성적인 피면접자의 자세는 연구목적 달성에 크게 도움이 된다. 면접자와 피면접자간에 상호작용이 진행되면서 각자가 유익함을 느끼게 된다면 양자는 면접에 열성으로 임할 것이다. 면접과정에서 양자간에 상호작용이 진행
Ⅰ 서론
Ⅱ 본론
1. 대인면접법의 성격
2. 대인면접법의 종류
1)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1)구조화 면접
(2) 반구조화 면접
(3) 비구조화 면접
2) 대인면접법의 기타 유형
(1) 전화면접조사
(2) 집단면접조사
(3) 아동과의 면접
(4) 투사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대인면접법의 종류
1)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구조화란 계획이나 문항이 사전에 결정되는 정도이다. 구조화에 따라 대인면접은 구조화 면접, 반구조화 면접, 비구조화 면접으로 구분된다. 이는 표준화면접, 반표준화면접, 비표준화면접이라고도 불린다.
(1)구조화 면접
구조화 면접에서는 면접조사표가 질문 문항, 문항의 순서, 어조까지 정확하게 지시해 준다. 따라서 면접자가 임의로 질문표현을 바꾸거나 새로운 문제를 도입하거나 또는 질문순서를 바꾸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없다. 구조화면접은 표준화 면접이라고도 불린다. 구조화 면접에는 개방형과 폐쇄형 질문 모두가 사용된다. 구조화 면접의 장점은 다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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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노인간호학실습 직장암 케이스 A+ rectal cancer case 간호진단3 간호과정2 욕창 와상

 

A+ 노인간호학실습 직장암 케이스 A+ rectal cancer case 간호진단3 간호과정2 욕창 와상
 직장암 케이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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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와상, 욕창, 직장암을 병력으로 가지고 있는 환자 케이스입니다.
총 19쪽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교수님께 잘했다고 칭찬받았습니다.
간호과정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A+자료이니 믿고 받아가세요.
목차
1. 문헌고찰
1) 특징
2) 원인 및 병태생리
3) 임상증상
4) 진단검사
5) 치료
6) 간호중재

2. 간호 사례연구
1) 일반적 사항
2) 과거력
3) 활동과 휴식
4) 산소욕구
5) 영양과 배설욕구
6) 안전과 안정욕구
7) 진단검사 소견
8) 약물

3. 간호과정
1) 노화로 인한 신체 기능 저하, 질병의 진행과 관련된 만성통증
2) 장기간 부동과 관련된 피부통합성 장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 직장암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

1) 특징 50세 이상에서 호발하며, 대부분 선암(95%이상)이다.

2) 원인 및 병태생리
① 저섬유식이, 고지방식이, 저비타민식이, 흡연, 알코올
② 가족력(선종성 용종, 결장암), 비만, 적은 운동량
③ 만성 궤양성 대장염, 결장폴립이나 선종

3) 임상증상
① 직장출혈, 혈변, 배변습관 변화(변비와 설사), 이급후증, 장폐색, 복통
② 체중상실, 식욕부진, 오심, 구토, 빈혈, 덩어리 촉진

- 조기 직장암
대부분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 진행성 직장암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것, 배변 습관의 변화(변비와 설사), 배변 후에도 대변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 말기가 되면 주위 신경을 침범하여 심한 통증을 일으킨다. 직장암이 진행되어 직장 주위에 위치한 방광과 질을 침범하면 그 부위에 염증을 유발하고, 직장과 방광이나 질 사이에 구멍이 생겨 대변이 소변에 섞여 나오거나 질로도 대변이 나올 수 있다.

<중 략>

6) 간호중재
(1) 수술 전 간호: 장 준비
① 수술 전 2~3일간 금식하고 수분만 섭취한다.
② 항생제 투여(neomycin, sulfonamide, cephalexin): 장내 세균수 감소 위해 수술 전 12~48시간 동안 구강 투여한다.
③ 장 비우고 수술 부위의 분변 오염 극소화: 하제, 관장, 좌약 이용한다.
④ 심한 빈혈 시 수혈한다.
⑤ 영양 상태 사정, 필요시 비경구영양 공급, 수분 전해질 불균형을 교정한다.
⑥ 감염 예방 위해 수술 전부터 수술 후까지 광범위 항생제를 투여한다.

(2) 수술 후 간호
① 장루 간호(colostomy care)
장루 관찰
지름 2~5cm, 높이 0.5~5cm
건강한 장루 : 습기를 띠고 붉고 약간 올라와 있으며 주위는 깨끗

피부 간호
장루 주변 피부는 비누와 물로 세척하고 두드려 건조
장루 주위 피부보호제 적용(wafer, paste, powder)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