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2019년도에 작성한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
9월 / 10월 / 11월 / 12월 / 1월 / 2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 9/27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언어 - 9/28 전화받는 흉내를 내며 전화하는 상대와 대화하듯이 이야기하며 놀이함. *해석-일상생활에 경험했던 것을 상황극으로 놀이하며 대화하듯이 전화 통화를 함.
미술 - 9/6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해석-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감각 ․ 탐색 - 9/4 대추 냄새를 맡으며 교사에게도 냄새를 맡아 보라고 함. 교사가"대추 냄새가 너무 좋다"라고 하니 "저도 너무 좋아요 선생님"이라고 말함. *해석-자연물의 냄새를 맡아보며 탐색함. 로션을 손으로 문지르며 탐색하는 시간 등 교사가 활동하는 모습에 흥미를 보이며 상호작용을 듣고 모방하여 표현함.
역할 ․ 쌓기 - 9/17 레고 블록으로 만들기를 하고 있어 교사가 다가가 “00아 뭐 만들어?”하고 물어보자 “집”하고 말하며 미소를 지음. *해석-교사와 함께 놀이에 참여하기를 즐거워함. 레고 블럭으로 집 만들기를 자주 하며 교사의 질문에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간단한 단어로 설명함.
음률 - 9/3 노래를 부르며 익숙한 단어를 말하고 노래 가사에 나오는 동물을 몸으로 표현함. (“달려든다 호랑이” 부분에서 두 손으로 어흥~ 흉내를 냄.) *해석-노래 부르기를 즐거워하여 노랫말을 듣고 익숙한 단어를 행동으로 표현함.
설명 :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와 2학기 행동 발달 평가는 서로 이어집니다.
목차: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종합 평가
본문 일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최근에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낮에도 낮잠시간에도 실수하지 않고 의사표현을 한 후 화장실에 가서 배변을 합니다. 많은 칭찬과 격려로 자신감을 얻어서 더 잘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1학기때는 빨대컵을 좋아하던 OO였지만 지금은 친구들과 똑같이 컵을 사용하여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뭐든지 스스로 해보려고 하며 성공을 통해서 성취감을 얻는 시기인만큼 원에서도 많은 칭찬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OO이는 자신의 이름과 나이를 알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으며 자신과 다른 친구들을 구별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고 이를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하는데 음식 만드는 놀이, 엄마 아빠 놀이, 병원놀이 등 ....
홈플러스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1.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1) 기본은 사실을 바탕으로 작성하되 읽히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2) 가장 중요한 지원동기는 기업분석과 본인의 강점을 적절히 매칭하여 이 회사에 도움이 되는 밑그림을 자소서 심사관 및 면접관에게 제시하도록 작성합니다 3) 인사담당자가 다 읽어보지 않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결론제시 후 부연 설명하는 방식으로 작성합니다.
2. 난이도 ★★★★☆
3. 기타 1) 자기소개서 내용패턴은 내가 핵심으로 말하고 싶은 결론을 먼저 말하되 중간에 읽히기 쉽도록 풀어서 내용을 작성하며 마지막으로 ~~능력과 ~~점으로 귀사의 어떤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위와 같은 흐름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2) 깔끔하게 불필요한 내용은 없으며 심사관이 궁금해하는 부분만 자기소개서에 넣었습니다. 해당 자료로 자기소개서를 수정하실 때 본인의 눈에띄는 최대 강점을 우선 제시한 후 그에대한 부연설명을 넣는 방...
러시아문화 산책 중간고사 - 건축, 회화, 예술수공품, 농민의 생활, 결혼, 음식 기말고사 - 황제의 생활, 황후의 생활, 러시아의 축일, 오늘날의 러시아(지형)
1장 러시아 문화로의 여행 - 2장 건축 - 성전과 수도원, 크레믈의 궁전, 크레물의 성당 3장 회화 - 성상화, 벽화, 성상화가들 4장 예술수공품 - 보물, 무기, 의복 5장 농민의 생활 - 쓰디 쓴 농민의 빵, 교육, 농가 6장 농민의 결혼 - 가정의 중요성, 결혼 과정, 결혼 생활 7장 농민의 음식 - 빵, 수프와 죽, 식사 예절 8장 중간고사 - 9장 황제의 대관식 - 황제의 상징물들, 황제의 성인식과 대관식, 황제 즉위식의 전통 10장 황제의 생활 - 궁전, 황제의 공생활, 사생활 11장 황후의 생활 - 황후의 결혼식, 황후의 임무, 궁전의 수녀 12장 러시아의 축일 - 성탄절, 부활절, 사육제 13장 러시아의 지형 - 유라시아, 산맥과 강, 러시아의 날씨 14장 러시아의 도시들 - 모스크바, 페테르부르크, 시베리아 횡단열차 15장 오늘날의 러시아 - 민족, 언어, 교육 16장 기말고사
2-1 성전보다 수도원이 더 큰 개념
성전 - 우주의 형상 - 모든 것의 중심 러시아인 전체가 기독교인 수도원 - 중세 문화의 근원지
비트루비우스의 공식 기원전 1세기경 로마의 건축가 1. 구조적 안정감 - 무너지면 안 됨 2. 효율성 - 햇빛, 눈 3. 아름다움 - 주변, 내부의 조화 성전에서 구현됨 피의 구원 성당 - 살해당한 황제를 기리기 위한 건물 이사키 성당, 세르기 삼위일체 수도원
용도 집 - 기후의 영향 높고 가파른 지붕 - 겨울에 눈 흘러내리는 역할 성당 - 둥근 지붕 안의 원개동(창문)으로 햇볕 요새 - 아름다움이 의미 없고 견고함이 우선
건축 재료 목조 -` 석조 -` 벽돌 목조 : 구하기 쉽고, 만들기 쉬웠음 석조 : 튼튼한 석조가 유행함, 이때에는 다른 곳에서는 석조 건물을 못 짓게 함 벽돌 : 돌보다 값이 싸고 구하기 쉬운 재료. 무겁지 않고 운송할 필요 없음. 모래 있는 곳에서는 어디에서나 찍어낼 수 있음
못 하나 사용하지 않은 집 목조시대 맨발에 도끼를 차고 지붕 및 처마 장식. 뾰족한 지붕 키지섬의 교회 콜로멘스코예의 목조 궁전
제3로마 이론 로마가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지 않아 멸망. 제2로마인 콘스탄티노플도 제대로 섬기지 않아 멸망 모스크바가 제3로마이다
가장 오래된 건축물 - 키예프의 성 소피야 성당 콘스탄티노플(비잔틴제국)의 소피야 성당 다섯 개의 예배당을 가진 성전 - 정치적으로 뒤지지 않기 위함 13개의 둥근 지붕 - 원래는 25개였다고 함(전설) 농가보다 30m 높게 솟아있음 11세기 석조 건물 금, 은으로 된 내부 장식, 넓은 내부, 모자이크화와 프레스코화
고대 러시아 건물의 상징성 성전 - 우주를 상징 둥근 지붕 - 푸른색 배경으로 별을 그림(글자를 몰랐기에 그림으로!) 둥근 지붕의 수 - 1(예수), 3(성부, 성령, 성자), 5(예수와 4대복음 저자들), 13(예수와 12제자) 성전의 제단 - 동쪽(시작을 의미하는 동쪽) ※서쪽은 심판 깊은 지하실 - 높은 신분의 사람들의 묘지 2-2 크레믈의 역사 요새의 역할을 한 성벽, 성채 최초의 목조 요새 - 1156년 모스크바강과 네글린나야 강 합류지점의 높은 언덕 그 후 타타르족에 의해 불태워짐(1237년) 하얀 돌벽 크레믈 세움(드리트리 돈스코이) 타타르족으로부터 독립(1480)한 후 이반 3세가 하얀 돌벽 기초 위에 벽돌로 크레믈 지음 이반 3세는 비잔틴 공주 소피야와 결혼한 후 많은 장인들을 외국으로부터 받아들임 중세 도시의 한 부분 - 거리, 광장, 주택, 부대시설, 정원, 텃밭 ... 황제와 총대주교의 궁전, 황제 친척들과 저명한 대귀족의
설명 : 2019년에 작성한 만0세 1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