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교육-청소년의 학업중단-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0k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교육-청소년의 학업중단-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작성할 자료로서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번학기 좋은 성적 받으세요~

 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교육-청소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교육-청소년의 학업중단-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0k

청소년교육학과 사회조사방법론3A

청소년교육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청소년기는 인생의 최대 황금기에 해당한 것으로 이 시기를 잘 보내면 미래 장래일이 장밋빛 청사진이 기약될 것이다. 그러나 청소년 시기는 극심한 혼돈과 좌절, 도전과 격동을 거치게 되며 어떤 때에는 우울, 불안 및 절망감을 보이다가도 의기양양하고 정열적인 상태를 보이기도 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철학에 많은 관심을 보이다가도 주체할 수 없는 외로움, 부모에 대한 압박감, 기성세대에 대한 분노와 적대감정, 자살에 대한 공상을 하기도 한다. 그만큼 감정의 기복이 심한 시기로 주변인이라고 한다. 성년과 아동기의 중간단계로 환경에 미적응하여 학업중단하는 청소년이 많아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학업중단청소년과 유사한 용어로 중퇴청소년, 학교중도탈락청소년, 등교거부청소년 등이 있으며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중도탈락자라는 용어는 탈락이라는 표현 자체가 일탈 또는 패배자를 암시하고 있으며, 당사자들의 자존심이나 처지를 깊이 고려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그러한 표현은 소위 탈락이라는 현상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나 그에 대한 정책적 배려의 필요성에 대한 강조가 덜 담겨 있다.
학교를 그만 두는 동기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능동형과,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도피하기 위한 도피형,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중퇴하는 경우의 불가피형이 있다. 학업중단청소년의 대다수가 도피형으로 분리될 수 있는데 대안을 마련하지 못해 시간을 낭비하고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불가피형은 집안형평상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경우와 심각한 비행으로 학교에서 제적을 당한 경우 등이 해당된다. 이장에서는 청소년교육-청소년의 학업중단-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문제 제시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제시
2. 연구설계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설문조사
3) 연구분석내용 제시
3. 학업중단 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나의 제언
1) 학교의 역할
2) 시의 역할
3) 지역사회 역할
III. 결 론

참고자료

-김현국, 강명숙, 권기승, 김성기, 이현정, 채효정(2011). 서울 초중고교 학업중단 학생의 실태조사와 예방 및 복귀 지원을 위한 정책 대안 개발 연구. 서울특별시교육청.
-박용호 (2002). 청소년의 인터넷과 라디오 매체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비교연 구-‘매체변인가설’과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세대학교 대학원.
-오승근(2009).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국가 정책의 비판적 고찰: 보건복지가족부의 정책을 중심으로. 미래청소년학회지, 6(4), 1-21.
-이병환(2002). 학업중단 청소년의 사회적응 방안. 한국교육, 29(1), 175-196.
-조아미, 박은혁, 서향리(2009). 서울시 서대문구 학업중단 청소년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
-조용태, 배영태(2003). 학교 중도탈락의 요인에 대한 고찰. 교육학논총, 24(1), 173-192.
-이영희 저, 「한국사회복지법규개설」, 홍익출판사, 2000
-이재창, “학생 생활지도를 위한 청소년문제 양상의 이해” 한국교육개발원, 1983
-조혜정.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도서출판 또 하나의 문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5대 사회보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길버트와 테렐의 사회복지정책 내용분석 틀에 따라 분석하고 문제점과 방향제시(노인장기요양) 베스트 자료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5대 사회보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길버트와 테렐의 사회복지정책 내용분석 틀에 따라 분석하고 문제점과 방향제시(노인장기요양) 입니다.

좋은 성적 받으세요~

 5대 사회보험 중 하나를 선택하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목적(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제1조)
이 법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제공하는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노후의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어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2.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의 의의
‘07. 4. 2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이 국회 본회의를 사실상 만장일치로 통과 후 4. 27일 공포됨으로써, ‘08. 7. 1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되었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그 동안 가족의 영역에 맡겨져 왔던 치매. 중풍 등 노인에 대한 장기간에 걸친 간병, 장기요양 문제를 사회연대원리에 따라 국가와 사회가 분담하기로 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노인뿐만 아니라 장기요양을 직접 담당하던 중장년층과 자녀 등 모든 세대에게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 노인들은 더 이상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계획적이고 전문적 장기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보다 품위 있게 노후를 보낼 수 있다.
- 장기요양을 직접 담당하던 중장년층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 경제, 사회활동에 전념할 수 있다.
- 자녀들도 장기요양 부담이 해소된 가정에서 더 나은 교육과 보살핌을 받을 수 있다.

3. 건강보험제도와의 차이점
: 국민건강보험은 치매/중풍 등 질환의 진단, 입원 및 외래 치료, 재활치료 등을 목적으로 주로 병.의원 및 약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급여 대상으로 하는 반면,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치매/중풍의 노화 및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인하여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대상자에게 요양시설이나 재가 장기요양기관을 통해 신체활동 또는 가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에 의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분석
(1) 급여의대상 : 혜택을 누구에게 줄 것인가
(2) 급여의형태 : 어떤 혜택을 줄 것인가
(3) 전달체계 : 이 혜택을 어떻게 줄 것인가
(4) 재 원 : 이러한 혜택을 주는 데 드는 비용은 어떻게 충당할 것인가



1.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목적(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제1조)
이 법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제공하는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노후의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어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2.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의 의의
‘07. 4. 2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이 국회 본회의를 사실상 만장일치로 통과 후 4. 27일 공포됨으로써, ‘08. 7. 1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되었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그 동안 가족의 영역에 맡겨져 왔던 치매. 중풍 등 노인에 대한 장기간에 걸친 간병, 장기요양 문제를 사회연대원리에 따라 국가와 사회가 분담하기로 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노인뿐만 아니라 장기요양을 직접 담당하던 중장년층과 자녀 등 모든 세대에게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 노인들은 더 이상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계획적이고 전문적 장기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보다 품위 있게 노후를 보낼 수 있다.
- 장기요양을 직접 담당하던 중장년층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 경제, 사회활동에 전념할 수 있다.
- 자녀들도 장기요양 부담이 해소된 가정에서 더 나은 교육과 보살핌을 받을 수 있다.

3. 건강보험제도와의 차이점
: 국민건강보험은 치매/중풍 등 질환의 진단, 입원 및 외래 치료, 재활치료 등을 목적으로 주로 병.의원 및 약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급여 대상으로 하는 반면,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치매/중풍의 노화 및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인하여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대상자에게 요양시설이나 재가 장기요양기관을 통해 신체활동 또는 가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에 의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분석
(1) 급여의대상 : 혜택을 누구에게 줄 것인가
(2) 급여의형태 : 어떤 혜택을 줄 것인가
(3) 전달체계 : 이 혜택을 어떻게 줄 것인가
(4) 재 원 : 이러한 혜택을 주는 데 드는 비용은 어떻게 충당할 것인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테이크(Intake)의 중요성과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A+ 자료

 

이번에 준비한 자료는 바로바로 인테이크(Intake)의 중요성과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입니다.

인테이크에 대한 레포트를 상세하게 잘 작성 했습니다.

이번 학기 좋은 성적 받으세요~

 인테이크(Intake)의 중요성과 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인테이크의 개념 및 기술
2. 인테이크의 중요성
3. 인테이크의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에서 영어로 intake라고 하면 받아들임 또는 접수라는 뜻이다. 사회복지사에 의한 전문적 도움은 만나는 시점부터 시작되는데 이것은 단순한 사무적 접수와는 혼동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인테이크라는 이름이 사용되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인테이크의 개념 및 기술
2. 인테이크의 중요성
3. 인테이크의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인테이크의 개념 및 기술
초기단계란 사회복지실천의 시작단계로서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시작하여 서비스의 적격성을 결정하는 접수단계이다. 접수란 원조를 신청하러 온 사람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하여 기관의 정책과 서비스를 받을 자격요건을 갖추었는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을 말한다. 자격요건의 심사에는 신청자의 성명, 연령, 가족관계, 소득수준, 당면한 문제와 기대하고 있는 해결의 방향 등이 고려된다. 접수는 원조과정의 최초 단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입니다.

만2세의 어린이들의 7명의 관찰일지를 상세하게 적었습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평가인증 통과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과정및평가]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교육과정및평가]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 입니다.

이번 학기 좋은 성적 받으세요~


 브루너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1학년도 3학년 방통대 2학기 교육학과 교육과정및평가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브루너(Bruner)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하시오`를 논제로 해서 작성된 자료입니다.
- 서론, 본론, 결론에 맞춰 작성했습니다.
-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해 작성하였으며,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1) 브루너 소개
2) 브루너의 지식구조론

2. 듀이의 경험중심교육
1) 존 듀이 소개
2) 존 듀이의 경험중심교육

3. 교육목표비교
1) 브루너의 교육목표
2) 듀이의 교육목표

4. 교육내용비교
1) 브루너의 교육내용
2) 듀이의 교육내용

5. 교육방법비교
1) 브루너의 교육방법
2) 듀이의 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2020년 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2020년 관찰일지678월0.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6월 7월 8월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표준보육과정에 맞춰 작성한 총평 적혀 있습니다.
영유아 발달평가 작성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만2세 6,7,8,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에 맞춰 작성한 총평 다 적혀 있습니다.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평가제 교육 받고 서식을 새로 바꿔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 합본 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 1세 1년 행동발달평가5명 해피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를 묶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6개 영역을 4차로 평가하였습니다.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