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입니다.
유아 14명의 관찰일지로 정성 가득 담아서 작성 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다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총 80페이지 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총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 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잘 확인하시고 미리보기도 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평가인증]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만 0세 1학기 관찰일지로 아주 자세하게 정리 했습니다.
꼭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0세 3월 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평가인증 통과 서류 입니다.
만0세 3월달 관찰일지 이며 관찰 및 해석 내용이 아주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자료 전체를 원하시면 검색란에 <만0세 1학기 관찰일지>로 검색해 주세요.
목차: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3월)
<구분>
-신체 운동
-의사 소통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기본 생활 습관

본문 일부:

-기본 생활 습관:
3/18
교사는 OO에게 낮잠시간에 낮잠 자는 시간임을 알려주었더니 문쪽을 향해 걸어가면서 계속 운다. 교사는 OO를 안고 복도로 나가서 ‘밖으로 나가볼까?’말하고 현관문을 열어 바깥을 같이 바라본다. 엄마 엄마 하며 계속 바깥을 향해 운다. 교사는 OO에게 ‘오늘은 선생님하고 즐겁게 놀이하고 엄마 오시면 집에 가자’ 라고 말하고 교실로 들어온다.

해석:

미리 보기로 확인하세요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 베스트 모음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 자료 입니다.
부모상담일지 쓰실때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신체의 각 부분과 기관을 고르게 활용하여 움직이며, 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시도하려 하나 편식에 대한 지도와 관심이 요구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여러가지 낱말과 문장을 듣고 그 뜻을
잘 이해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하며, 자신의
생각을 말 하는데 적극적일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합니다.
사회성발달-집단 생활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들을 배려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는 경험이 요구
되며,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서발달-침착하고 안정감있게 행동하며 차분합니다
-새로운 환경을 어려워 할 때도 있으며,
스스로 노력하며 적응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관찰일지]만 4세 관찰일지 (1년, 1학기, 2학기) - 20명 분량 (영역별 관찰내용 평가) A+자료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4세 2학기관찰일지입니다(19~20명)
20명 가량의 많은 관찰일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은 성적 받을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 좋은 성적 받아서 장학금 받으세요~
 만4세 2학기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를 대상으로 한 2학기 관찰일지 모음입니다.
20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영역관찰과 평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10 / )
의사소통
( 10 / )
사회관계
( 10 / )
예술경험
( 10 / )
자연탐구
( 10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10 / )
의사소통
( 10 / )
사회관계
( 10 / )
예술경험
( 10 / )
자연탐구
( 10 / )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공형 어린이집]만4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베스트자료 엄선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만4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미래의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실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이번학기 꼭 좋은 성적 받으시기 기원합니다.
 만4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4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도구를 다양하게 활영하여 몸을 율동적으로 움직이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체육시간을 굉장히 기대하며 매우 즐겁게 참여합니다.
-식사시간을 굉장히 즐거워 하며 알맞은 양의 음식을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언어 및 인지--말의 빠르기가 적당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말을 할 수 있으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서 상대방에게 정확한 말을 전달하기가 힘들때도 있습니다.
-영어 시간에 참여도가 매우 높으며 발표하는 것에 흥미를 보입니다.
-이름을 쓸 수 있으나, 한글에는 큰 흥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10 이상의 수를 말할 수 있으며 쓸 수 있습니다. 큰 수와 작은 수를 구별할 수 있으며 더하기 빼기는 아직 많이 어려워합니다.
사회성--친구들과의 교우관계가 좋으나, 문제상황이 생겼을 때 잘못을 인정하려고 하지 않고 친구에게 미안해 라는 말을 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잘못한 일은 분명히 이야기 해주고 스스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수 있는 태도가 요구됩니다.
정서--매사에 의욕이 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나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한 마음이 좀 더 요구됩니다.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남을 배려, 질서를 지키고 또 협동하여 놀이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친구들을 좋아해서 먼저 관심이 가지고 친구들의 변화에 관심을 가집니다.
생활습관-
기타--바깥활동을 했을 때에 친구들과 질서를 잘 지키나 의욕이 앞서서 주변 환경에 주의가 흐트러질 때가 많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입니다.

고소설론과 작가 좋은 성적 받으세요~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다음 고소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① 전기소설 ② 군담소설 ③ 대장편소설 ④애정소설 ⑤세태소설 ⑥판소리계소설 ⑦우화소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고소설을 즐겨 읽는다. 고소설을 읽다보니 해학적이고 풍자적인 내용도 있으며 교훈적이고 영웅의 신기한 기적도 나오고 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탐독하게 도니다. 그 소소설이 심취하다보면 내가 고소설위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고전소설을 부르는 명칭으로 고대소설, 고소설, 구소설, 옛소설, 조선소설 등의 용어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고전소설’은 해방 이후 널리 쓰이는 명칭이나, 고전 문학이라는 말이 가치중립적이지 않고 ‘옛 시대에 쓰인 문학작품 중 권위를 인정받은 것(canon)’을 지칭하기도 하기 때문에 혼동이 있다. ‘고대소설’ 역시 해방 이후 쓰인 용어이나, ‘고대’가 근대 이전의 모든 시대를 포괄하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측면이 지적되었다. ‘고소설’은 근대 이전의 모든 소설을 지칭하는 가치 중립적 이름으로 제안되었다. ‘구소설’은 신소설이 등장한 이후 신소설과 대칭되는 의미에서 쓰인 표현이다. ‘조선소설’은 일제 강점기에 주로 쓰였으나 현재는 불리지 않는 이름이다.
고전소설의 개념은 그 시작과 끝을 어디로 보느냐와 관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고전소설의 출발점은 《금오신화》가 창작된 조선 초기로 보나, 신라 말기에서 고려 초기에 창작된 전기류(傳奇類), 고려 시대에 창작된 패관문학과 가전체 등을 고전소설의 범위에 넣는 입장도 존재한다. 또한 한국 소설사에서는 《혈의 누》(1906)로 시작된 신소설 시기를 거쳐 《무정》(1917)을 최초의 근대소설로 보는 견해가 보통이므로, 그 이전의 소설을 고전소설로 정의할 수 있다
홍길동전을 보면 실존인물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실지도 율도국을 건설했다는 기록도 있다. 김시습의 금오신화 내용을 보면 천상계 팔선녀가 인간계 성진 양소유를 만나 사랑을 속삭였다는 애정소설을 탐독하면 그런 일이 현실에도 가능하겠다는 착각이 든다. 이 장에서는 고소설론과작가3공통 ※ 다음 고소설의 유형 가운데 세 유형을 선택하여 그 특징, 의의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70점) ① 전기소설 ② 군담소설 ③ 대장편소설 ④애정소설 ⑤세태소설 ⑥판소리계소설 ⑦우화소설에 대해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전기소설의 특징, 의의
2. 군담소설의 특징, 의의
3. 대장편소설의 특징, 의의
4. 애정소설의 특징, 의의
5. 세태소설의 특징, 의의
6. 판소리계소설의 특징, 의의
7. 우화소설의 특징, 의의
8. 나의제언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김 재환, ‘우화소설의 세계 : 동물의 문학적 발상’, 박이정, 1999
-조선문학창작사 고전연구실, ‘고전소설 해제’, 한국문화사[영인], 1994
-『조선소설사(朝鮮小說史)』(김태준, 학예사, 1939)
-『한국문학통사』(조동일, 지식산업사, 1982)
-「우화소설연구(寓話小說硏究)」(정학성, 『국문학연구』 17, 서울대학교, 1972)
-「우화소설(寓話小說) 서옥기(鼠獄記)의 소설사적 가치」(정학성, 『장덕순선생환갑기념 한국고전산문연구』, 동아문화사, 1981)
-「조선후기우화소설(寓話小說)의 사회적 성격」(정출헌, 고려대학교박사학위논문, 1992)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입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일지 종합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입니다.

▣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01.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02. 실습생 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03. 실습일지 : 15일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04. 프로그램평가서

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달성 평가

2. 프로그램 과정 평가

3.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4. 예산평가

5. 추후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05. 실습생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

▶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하도록 보조지도
▶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 저녁식사
▶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