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입니다.

만2세의 어린이들의 7명의 관찰일지를 상세하게 적었습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평가인증 통과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과정및평가]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교육과정및평가]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 입니다.

이번 학기 좋은 성적 받으세요~


 브루너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1학년도 3학년 방통대 2학기 교육학과 교육과정및평가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브루너(Bruner)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하시오`를 논제로 해서 작성된 자료입니다.
- 서론, 본론, 결론에 맞춰 작성했습니다.
-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해 작성하였으며,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1) 브루너 소개
2) 브루너의 지식구조론

2. 듀이의 경험중심교육
1) 존 듀이 소개
2) 존 듀이의 경험중심교육

3. 교육목표비교
1) 브루너의 교육목표
2) 듀이의 교육목표

4. 교육내용비교
1) 브루너의 교육내용
2) 듀이의 교육내용

5. 교육방법비교
1) 브루너의 교육방법
2) 듀이의 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2020년 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2020년 관찰일지678월0.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6월 7월 8월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표준보육과정에 맞춰 작성한 총평 적혀 있습니다.
영유아 발달평가 작성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만2세 6,7,8,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에 맞춰 작성한 총평 다 적혀 있습니다.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평가제 교육 받고 서식을 새로 바꿔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 합본 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 1세 1년 행동발달평가5명 해피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를 묶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6개 영역을 4차로 평가하였습니다.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입니다.
유아 14명의 관찰일지로 정성 가득 담아서 작성 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다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총 80페이지 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총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 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잘 확인하시고 미리보기도 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평가인증]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0세 3월 관찰일지 3명입니다.(평가인증 통과/자세합니다)
만 0세 1학기 관찰일지로 아주 자세하게 정리 했습니다.
꼭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0세 3월 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평가인증 통과 서류 입니다.
만0세 3월달 관찰일지 이며 관찰 및 해석 내용이 아주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자료 전체를 원하시면 검색란에 <만0세 1학기 관찰일지>로 검색해 주세요.
목차: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3월)
<구분>
-신체 운동
-의사 소통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기본 생활 습관

본문 일부:

-기본 생활 습관:
3/18
교사는 OO에게 낮잠시간에 낮잠 자는 시간임을 알려주었더니 문쪽을 향해 걸어가면서 계속 운다. 교사는 OO를 안고 복도로 나가서 ‘밖으로 나가볼까?’말하고 현관문을 열어 바깥을 같이 바라본다. 엄마 엄마 하며 계속 바깥을 향해 운다. 교사는 OO에게 ‘오늘은 선생님하고 즐겁게 놀이하고 엄마 오시면 집에 가자’ 라고 말하고 교실로 들어온다.

해석:

미리 보기로 확인하세요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 베스트 모음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 자료 입니다.
부모상담일지 쓰실때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8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신체의 각 부분과 기관을 고르게 활용하여 움직이며, 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시도하려 하나 편식에 대한 지도와 관심이 요구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여러가지 낱말과 문장을 듣고 그 뜻을
잘 이해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하며, 자신의
생각을 말 하는데 적극적일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합니다.
사회성발달-집단 생활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들을 배려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는 경험이 요구
되며,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서발달-침착하고 안정감있게 행동하며 차분합니다
-새로운 환경을 어려워 할 때도 있으며,
스스로 노력하며 적응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