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9월, 10월 관찰일지 18명,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만5세 9월, 10월 관찰일지 18명 분량입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1년치 발달 평가/아주 자세합니다)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만1세 10월 관찰일지(5명분량-강추)

 만5세 9-10월 관찰일지.hwp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hwp
 

 만4세 10월 관찰일지.hwp


 해피해피 만1세 10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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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 18명분이구요.
9월과 10월분이 함께 써져 있는 관찰일지입니다.
1년치 분량 원하시는 분은 제 아이디로 들어가셔서 1년치 분량 다른 자료도 있습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쌓기 9/4
OO이와 OO이가 거북선을 만듬. 자석블록을 이어 붙여 가지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내가 이순신이야 이거봐~ 엄청크지?’
역할 9/5
OO가 한복을 입고 있음. 곁에서 구경을 하고 있는 OO이를 보고 교사가 입어보라고 제안하자 웃으며 고개를 저음.
미술 9/5
한복도안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에 앉아 도안을 오리고 종이에 붙임. 남자와 여자를 오려 붙인 후 색칠을 함 ‘이름 뭐하지?’
언어 10/5
동화책을 들고 OO이가 친구들에게 동화를 들려줌. 조용히 다가가 뒤에 앉아 친구가 들려주는 동화를 들음.
수조작 9/12
지도를 가지고 앉아 지도 모양을 따라 그려봄. 스팽글을 가지고 다가와 ‘선생님 이거 보물로 붙여도 도요??’ 하고 질문함.
과학 10/8
탱탱볼. 스티로폼등의 공을 관찰함. 관찰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이거 어떻게 하는 거에요?’ 하고 질문함.
음률 10/22
다양한 색의 리본막대를 들고 OO이를 향해 돌림. OO이가 리본막대를 들고 같이 돌리자 웃으며 함께 활동함.
실외활동 9/24
딱지를 만든 것을 가지고 딱지를 바닥에 내려침 . ‘내껀 붉은 파워 딱찌라 엄청쌔~나랑붙어볼래?’ 하고 OO이에게 제안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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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1년치 발달 평가/아주 자세합니다)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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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와 2학기 행동 발달 평가는 서로 이어집니다.
목차: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종합 평가


본문 일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최근에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낮에도 낮잠시간에도 실수하지 않고 의사표현을 한 후 화장실에 가서 배변을 합니다. 많은 칭찬과 격려로 자신감을 얻어서 더 잘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1학기때는 빨대컵을 좋아하던 OO였지만 지금은 친구들과 똑같이 컵을 사용하여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뭐든지 스스로 해보려고 하며 성공을 통해서 성취감을 얻는 시기인만큼 원에서도 많은 칭찬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OO이는 자신의 이름과 나이를 알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으며 자신과 다른 친구들을 구별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고 이를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하는데 음식 만드는 놀이, 엄마 아빠 놀이, 병원놀이 등 ....


(이후 내용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만4세 10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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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를 대상으로 한 10월 관찰일지입니다. 중복내용없이 알차게 관찰한 내용으로 각영역 평가가 기록되어있습니다.
20명 분량으로 5개영역중 3개 영역을 관찰평가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통합지표도 거뜬히~~~ 화이팅하세요~^^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0월 관찰일지(5명분량-강추)
 해피해피 만1세 10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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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5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입니다. 3개영역씩 관찰하였으며 알차게 관찰하였고 관찰내용과 평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중복내용없으며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예술활동
만1세 영아반 10월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 4세, 만2세, 만1세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모음 입니다.

 


만4세 9월, 10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9월 관찰일지 (13명)

만2세 10월 보육일지

만1세 5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분량

 만4세 9,10월 관찰일지 17명분량.hwp


 만4세 관찰일지 9월 13명분량.hwp


 만2세 10월.zip
 

 만1세5월 관찰일지 5명대상.hwp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만0세.hwp


 만3세 2학기관찰일지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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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성날짜: 9월1일~9월30일/ 10월1일~10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9월, 10월 17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9 . 10 월 유아 관찰 기록
쌓기:9/2 나무 사진을 보며 종이블록과 카프라 블록을 사용하여 나무를 만들어봄. 삐죽한 가시도 만들어보았음.
역할:9/2 숲 해설가 선생님이 되어서 마이크를 들고“이 나무는 소나무에요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이야기하며 해설가 놀이를 함.
미술: 9/3 미술영역에서 잡지에 있는 글자를 잘라서 나무 글자를 디자인해봄.“나는 글씨 큰 걸로 잘라서 붙일거야”라고 이야기 함.
언어: 9/3 언어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쇼파에 앉아서 나무야 뭐하니 라는 동화책을 읽어봄.
수조작: 9/3 수조작영역에서 나무 이름을 맞추어 보는 카드를 맞추어보았음.“선생님 이거 너무 어려워요”라고 이야기 함.
쌓기: 9/30 가을 풍경을 사진을 보며 종이블록을 사용해서 가을 단풍잎이 떨어진 길을 만들어 보았음.
역할: 10/1 옷가게 놀이를 하는데 ○○이가“00야 내가 주인 해보면 안돼?”라고 이야기하고 된다고 하자“내가 주인이야”라고 말함.
미술: 9/30 가을 풍경을 그려보는데 옆에 있는 00의 그림을 살펴봄.“친구야 나도 꽃 하나만 그려주라”라고 이야기 함.
언어: 9/30 가을 나뭇잎의 색깔이 변해요 동화책을 들고“00야 이거 같이 읽자”라고 이야기 하였음.
수조작: 10/1 가을 나무 곶감 꿰기 활동을 하는데 실이 잘 끼워지지 않자“친구야 나 좀 도와줄래”라고 이야기하며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음.
과학: 9/4 나무 껍질이 들어있는 비닐팩에서 껍질을 꺼내서 직접 만져보고 코에 대보고 얼굴에 대보고 손톱으로 긁어보며 관찰함.
음률: 9/2 멀티 자료에서 나오는 가자가자 감나무 노래를 들으면서 나무 타령 가사판을 보고 읽어보면서 노래를 따라서 불러보았음.
실외활동: 9/3 실외로 나가서 나뭇가지를 주워보면서 00이가 00이에게“00야 거기 나뭇가지좀 나 좀 주워다줄래?”라고 이야기 함.
대소집단활동: 9/3 게임을 하는데 친구가 OO이에게“너랑 같이 게임 안해!”라고 이야기 함.민준이가 속상해하자“미안해”라고 사과해봄.
기본생활습관: 9/4 밥먹을 때 국을 남겨서 친구 옷에 쏟음. 친구가“야 00 너 때문에 옷 다 젖었잖아”라고 화를 내자“내가 일부러 그런거 아니잖아!”하며 화를 냄.
과학: 10/1 우리가 키우는 달팽이를 보면서 달팽이 이름을 지어주자고 이야기 함.“우리 달팽이 이름 뭐라고 지어줄까?”라고 함.
음률: 10/1 가을은 요술쟁이 노래 가사판을 보면서 친구와 함께 앉아서 노래를 따라서 불러봄.
실외활동: 10/1 산책을 하다가 다양한 돌멩이를 만져봄.“야 이것봐 엄청 작은 돌멩이야”라고 소리침.
대소집단활동: 10/2 주의집중 시간에 자리에 앉아서 옆에 있는 00와 함께 이야기를 나눔. 조용히 해주겠니 라고 이야기하자 네 라고 대답함.
기본생활습관: 10/2 입고 온 외투를 옷걸이에 걸어봄.바닥에 자꾸 떨어지자 다시 걸어서 지퍼를 올려서 채워봄.

해석 빛 지도계획: 자신의 흥미영역 위주로 놀이를 진행하며 친구와의 교우관계도 많이 좋아졌음. 그러나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여전히 친구들에게 일방적으로 화를 내는 경우가 많음. 또한 친구에게 미안해, 고마워 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많이 어려워 함. 기본생활습관을 위한 지도가 좀 더 많이 필요할 것 같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9월 관찰일지 (13명)
 00반 관찰 9월.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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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관찰일지 총 13명 분량입니다.

2016년 평가인증 때 사용한 자료이며 날짜는 2018년9월로 변경하여 올려놓았습니다.
관찰일지 영역

1. 쌓기, 역할
2. 예술
3. 언어
4. 자연탐구
5. 신체활동
6. 사회성
7. 기본생활

총7개의 항목으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0월 보육일지
 만2세 10월.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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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4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0월 일지

3차통합지표 평가인증 일지

사회관계증진, 안전교육, 건강*영양, 활동 축소 및 확장, 보완*실행 등의 내용포함
(평가내용에 색깔로 표시하였음)

놀이의 확장 및 축소, 보완 및 실행의 내용이 다음 일지에 포함되어 있음.
10월 1주 - 동물놀이해요 / 엄마동물, 아기동물

10월 2주 - 동물놀이해요 / 동물처럼 소리를 내어보아요

10월 3주 - 동물놀이해요 / 동물처럼 움직여보아요

10월 4주 - 동물놀이해요 / 우리반에 좋아하는 동물

10월 5주 - 동물놀이해요 / 동물을 사랑해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5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
 만1세5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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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입니다.
각 영역별 관찰과 평가가 기록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5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표지제외 5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만0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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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 관찰기록 일지
영아 발달 평가
만 0세
영아관찰기록일지
영아발달 평가
만0세
발달평가와 관찰 함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분량
 2학기관찰일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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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9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모음입니다. 2학기구성으로 9월부터 2월까지의 6개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역별 관찰과 영역별 평가로 되어있으며 직접관찰기록한 내용으로 많은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9/28 )
의사소통
(9/13 )
사회관계
( 9/20)
예술경험
( 9/27 )
자연탐구
( 9/15)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9/28 )
의사소통
(9/13 )
사회관계
( 9/20)
예술경험
( 9/27 )
자연탐구
( 9/15)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번에 소개 할 자료는 바로 바로 <<환경미화원 자기소개서 베스트예문>> 환경미화원 자소서,수거원 자기소개서,청소관리원 자기소개서,수거원 자소서,환경 미화원 합격예문,환경관리 자소서,환경미화원 자소서 샘플 입니다.

 환경미화원 자소서베스트 예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종에 대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해당 분야의 우수 자기소개서를 올립니다.

참고하셔서 이 자소서가 취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성장과정
- 가치관
- 성격의 장·단점
- 경력 및 직무관련능력
- 입사동기 및 포부



입사동기 및 포부

저는 도시의 청결과 거리의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 환경미화야 말로 제가 가장 잘 할수 있는 일이고 그만큼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미화원이 되어 사람들의 생활, 문화공간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쾌적한 환경으로 바꾸는 일에 제가 일조하고 싶어 ...…<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빕스 VIPS STP분석, 더본 코리아 기업분석 자료, 대한항공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보고서

 빕스 VIPS STP분석 업로드

 



빕스 VIPS STP분석

빕스 VIPS STP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9574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빕스 VIPS STP분석
파일이름 : 빕스 VIPS STP분석.hwp
키워드 : 빕스,VIPS,STP,STP분석
자료No(pk) : 20095740 



STP분석 자료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보고서
 



STP분석 자료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STP분석]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STP분석]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목차

STP 분석

Ⅰ. STP 분석의 의의

Ⅱ. 시장 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의의
2. 시장 세분화의 기준
3. 세분 시장의 요건

Ⅲ. 표적 시장 선정

1. 표적 시장 선정의 요건
2. 표적 시장 선정 전략

Ⅳ.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미
2. 포지셔닝의 방법
3. 포지셔닝의 실행

Ⅴ. 포지셔닝맵

1. 포지셔닝맵의 의미
2. 포지셔닝맵의 작성
3. 포지셔닝맵의 평가
4. 포지셔닝맵의 활용

참고문헌
STP 분석

I. STP 분석의 의의

기업은 모든 소비자에게 접근하기보다는 일부 소비자 집단에 선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이것은 전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일부 특성화된 고객 집단에 대해 기업의 재원을 집중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
로 달성할...[STP분석]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목차

* STP 분석

Ⅰ. STP 분석의 의의

Ⅱ. 시장 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의의
2. 시장 세분화의 기준
3. 세분 시장의 요건

Ⅲ. 표적 시장 선정

1. 표적 시장 선정의 요건
2. 표적 시장 선정 전략

Ⅳ.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미
2. 포지셔닝의 방법
3. 포지셔닝의 실행

Ⅴ. 포지셔닝맵

1. 포지셔닝맵의 의미
2. 포지셔닝맵의 작성
3. 포지셔닝맵의 평가
4. 포지셔닝맵의 활용

* 참고문헌
* STP 분석

I. STP 분석의 의의

기업은 모든 소비자에게 접근하기보다는 일부 소비자 집단에 선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이것은 전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일부 특성화된 고객 집단에 대해 기업의 재원을 집중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
로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전체 시장 중 일부를 표적 시장으로 선정하고, 그 시
장에 대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전략 방안을 표적 시장 전략
이라고 한다.
표적 시장 전략은 전체 소비자를 비슷한 욕구를 가진 고객 집단인 세분 시장으로 구분
하고 이 중 자사가 경쟁 우위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일부 세분 시장을 선정해야 한다. 이
를 위해 전체 시장을 세분화(segmentation)하구 이 중 일부를 표적 시장으로 선정(target-
ing)한 다음, 표적 시장 내의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의 차별성을 알리는 포지셔닝(Posi-
tioning)을 실시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시장 세분화 분석 혹은 STP 분석이라고 한다. 이런 분석을 통해
기업은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다. 또 소비자의 잠재 욕구를 알아낼 수 있
을 뿐 아니라, 각 세분 시장에 차별적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 기업은 시장 세분화를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할 수 있고
그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줄 수 있다.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그들의 개별적인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줄 수는 없다. 유사한 욕구를 가진 집단을 동류집단으로 구분함
으로써 제품 제조나 비용 면에서 효율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기업은 시장 세분화를 통해 잠재고객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고, 이것을 새로운
시장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이 실제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해 보지 않으면
소비자 시장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 시장 세분화를 위해 소비자의 욕구를 조
사해 봄으로써 소비자 욕구가 어떤 것이 있는지, 기업이 제대로 충족시켜 주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이다. 현재 기업이 충족시켜 주지 못하고 있는 소비자의 욕구에 대해서는
미래의 시장 기회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셋째, 기업은 시장 세분화를 실시함으로써 각 세분 시장이 원하는 차별적 제품을 개발
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기업은 경쟁 제품에 대해 자사 제품의 특징
과 명확한 차별점을 부각시킴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다. 또 자사 상표
들 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다.

II. 시장 세분화

1) 시장 세분화의 의의

모든 소비자들은 독특한 개별적 욕구를 갖고 있다. 수많은 개별 욕구를 가진 소비자
개개인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래서 기업은 개별 욕구를
가진 소비자들을 비슷한 소비자 집단으로 구분하고 각 집단별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와 같이 기업이 전체 소비자를 일정한 기준에 의해 비슷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들을
선별하여, 동질적인 세분 시장으로 구분하는 것을 시장 세분화라고 한다.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소비자를 하나의
집단으로 묶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다음으로 세분화 변수를 선정하여 전체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세분 시장의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우선 어느 수준에서 전체 소비자를 하나의 세분 시장으로 묶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
다. 만일 세분 시장들의 욕구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다면, 구분된 세분 시장은 의미가 없
을 것이다. 구분된 시장의 규모가 너무 작거나, 각 세분 시장에 대해 차별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수 없다면, 세분화 자체의 의미도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모든 소비자의 특성을 세분화의 기준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구매나 사용과 관련하여 세분 시장들 간에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는 변수만을 세분화의
기준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연령, 성별, 지역, 제품의 사용정도와 같은 변
수들이 시장 세분화의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
실제 시장 세분화를 결정할 때는 이런 기준 외에도 고객 욕구의 차이, 세분 시장의 크
기, 기업의 재원 등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시장 세분화는 세분화 기준에 따라 실행하며,
세분 시장으로서의 요건을 갖출 때 의미 있는 세분 시장이 될 수 있다.
소비자의 특성을 기준으로 시장 세분화를 할 경우 먼저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에 따라
전체 시장을 여러 개의 세분 시장으로 나눈다. 각 세분 시장 내의 소비자들이 실제로 제
품구매나 사용과정에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추가적인 분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세분
시장별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차이가 밝혀지는 경우 각 세분 시장을 별도의 목표 시
장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세분 시장을 파악했다 하더라도 최적의 세분
시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실행상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것이다.

2) 시장 세분화의 기준

일반적인 시장 세분화의 기준으로는 소비자의 지리적 특성, 인구 통계적 특성, 심리적
특성 그리고 제품의 사용행태와 관련된 변수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그 외에 최근 소비
자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시장 세분화를 실시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첫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787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STP분석 자료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
파일이름 : [STP분석] STP 분석의 의의와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및 포지셔닝맵.hwp
키워드 : STP,의의와,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포지셔닝맵,STP분석,자료,분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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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분석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략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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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ample of STP Strategy

Chap 1. 서론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Strategy


CEO 백종원 _
더본코리아
연 700억 매출, 브랜드 25개, 전국 429개 매장
포지셔닝
: 대체불가 유일식당, 비교우위 가격경쟁력, 그 곳 아니면 못 먹는 음식,
단일메뉴 전문화
더본코리아의 STP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설정
: 번화가에 자리를 정하고 타겟 고객을 정하는 특이점을 보임,
이후 프랜차이즈 확장도 대학가, 직장인이 많은 곳 등 번화가 중심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을 통해 서민층을 주로 공략


원조쌈밥집

원조쌈밥집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고소득층
중산층
특별한 식사
일상적 식사
서민층
대중화된 음식
유일하고 특별한 음식
서민층
일상적 식사
유일&특별
저렴한 가격
& 퍼주기
메뉴의 차별화
(대패삼겹살)
쌈밥 전문

원조쌈밥집의 Marketing Mix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Chap 2. STP 전략비교

새마을식당

새마을식당의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소고기를 원하는
돼지고기를 원하는
현대적인 분위기
복고풍의 분위기
이국적인 분위기
닭고기를 원하는
고소득층
중산층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메뉴의 차별화(7분김치찌개, 열탄불고기)
70년대의
선술집 분위기
서민층
부담없는 가격
돼지고기 전문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새마을식당의 Marketing Mix

신씨화로

신씨화로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한식당
외국계 레스토랑
고급스러운 이미지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
패스트푸드점
품질
경제적
한식당
고급스러운
고품질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서비스
분위기
분위기
고급스러운
고기집
편익의 주안점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씨화로의 Marketing Mix 4P

새마을식당 & 신씨화로 분석
새마을식당
신씨화로
한식당, 고급스러운 이미지,
고품질, 분위기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고급스러운 고기집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더본코리아의 “저가저마진, 개성있는 메뉴”라는 철학에 맞고, 삼겹살이
아닌 앞다리살을 이용함으로써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
돼지고기 전문, 메뉴의 차별화,
70년대 선술집, 부담없는 가격
시장평가 및 선택

한식 세계화 시장의 잠재성이 크고,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추세, 월등한 고급화된 고깃집이 없어 매력도가 높은 시장
시장평가 및 선택

홍콩반점 0410

홍콩반점0410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짬뽕
서민층
든든한 식사
자장면을
팔지 않는
짬뽕 전문점
저렴하고
푸짐한 짬뽕
짬뽕
자장면
중산층
서민층
고소득층
촉박한 식사시간일 때
접대를 할 때
든든한 식사를 할 때
건강을 위한 식사를 할 때

즉석으로 만드는 신선한 짬뽕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홍콩반점0410의 Marketing Mix 4P

싱카이

싱카이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대중화된 중화요리
고급화된 중화요리
이국적 분위기
전통적분위기
촉박한 식사시간일 때
접대를 할 때
고급화
이국적
접대시
“중국 황실에서 식사한다”
(음식, 분위기, 서비스)
상견례 및
중요한 회의의
최적 장소
든든한 식사를 할 때
현대적 분위기
건강을 위한 식사를 할 때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싱카이의 Marketing Mix 4P

홍콩반점0410 & 싱카이 분석
홍콩반점0410
싱카이
고급화, 이국적 분위기, 접대시
“중국 황실에서 식사한다”
상견례 및 중요한 회의의 최적장소
짬뽕, 서민층, 든든한 식사

단일메뉴로 시장의 규모는 작지만, 특색화를 하였을 때 경쟁우위의 가능성이 큰 시장
짬뽕전문점, 저렴하고 푸짐한 짬뽕, 즉석으로 만드는 신선한 짬뽕
시장평가 및 선택

고급화되고, 비즈니스 장소를 찾는 수요가 증가함, 시장의 규모는 크지 않으나,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시장
시장평가 및 선택

Chap 3. 결론

Positioning Map (브랜드)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Positioning Map (소비자 인식)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Positioning Map (소비자 인식)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Positioning Map (브랜드)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Positioning Map (소비자 인식)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Positioning Map (소비자 인식)
특별함
클래식함
저가
고가

더본코리아의 STP 전략

포지셔닝
: 단일메뉴 전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15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더본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분석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략 평가
파일이름 : 더본코리아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분석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략 평가.pptx
키워드 : 더본코리아,기업과,마케팅,STP,마케팅전략,평가,기업분석과,STP분석및
자료No(pk) : 15063150 


대한항공의 기업소개와 미션,비젼,기업현황,SWOT분석,STP분석 및 7P분석 Up
 



대한항공의 기업소개와 미션,비젼,기업현황,SWOT분석,STP분석 및 7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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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lence in Flight,Korean Air


1. 대한항공 기업 소개
1) 대한항공 기업 소개
2) 대한항공 Mission, Vision
3) 기업 현황

기업소개
1. 대한항공 기업 소개
`심벌 마크`
`로고, 워드마크`
한진 그룹계열의 민간항공사
1962년 대한항공공사로 설립
1969년 국영 대한항공공사의 민영화로 지금의 상호로 변경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리무진 등의 사업부문진행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2. 대한항공 Mission, Vision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Mission
Vision
Excellence in Flight
3. 대한항공 기업 현황
전 세계 항공사 중 여객 운송부문 10위, 화물 운송부분 2위 차지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44개국 113개 도시
전체 45개국 126개 도시 운항

2012년 9월 기준 147대의 항공기 보유 중

기업소개

수송 실적(2012)
수입 실적(2012)
3. 대한항공 기업 현황

기업소개


2. 대한항공 SWOT 분석
1) SWOT 분석
2) 기회 요인


o
여행수요 증가
국제 유가의 하락
국제 항공 동맹체 회원 확대

w
낮은 안정성 인식도
딱딱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해외 자원조달 비중 높음

s
항공기 보유 우위
국제적 인지도
방산산업에서 경쟁력 강화
국제 항공 동맹체 회원
차별화된 품질 경영
낮은 지연 결항률
다양한 취항 노선
SWOT 분석

T
미국, 유럽 시장 성장률 침체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상
글로벌 항공사들의 한국 진출
국내외 저가항공사들의 등장
온실가스 감축량 2배 확대 등 환경규제

SWOT 분석

기회(Opportunity) - 여행수요 증가
출처 : 통계청
2012년 우리나라 사상 최초로 외래 관광객 천만 명 달성(11,140천명)

SWOT 분석

국제 유가의 하락으로 영업이익률 상승가능
기회(Opportunity) 유가 하락
출처 : 한국 석유공사 Opinet

SWOT 분석


3.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이상
여행

O
O
O
업무
O
O
O

학업
O
O

10-20대
해외 유학생
30-50대
기업고객
50대 이상
여행고객
소득 無 구매력 大

금전적 여유가 부족하나
시간은 많다

저가항공 선호
소득 大 구매력 大

금전적 여유가 있지만
시간은 없다

국내직항 선호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고
기타 서비스 민감

But, 사용빈도는
업무나 학업에 비해
떨어진다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STP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이상
여행

O
O
O
업무
O
O
O

학업
O
O
30-50대 기업고객
소득, 구매력 大

금전적 여유가 있지만 시간이 없다 →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고 직항인 국내 항공사 선호
업무 상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 직항인 국내 항공사 선호
회사 업무 차 항공기를 이용할 경우 비용을 회사에서 부담 → 직항인 국내 항공사 선호
이용빈도가 높다 → 마일리지에 따른 보상에 높은 반응
회사와 관련된 여행사를 통해 지속적 구매 → 충성도, 애호도 高
STP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10-20대 배낭 여행족
소득 無, 구매력 大

금전적 여유가 부족하나 시간은 많다 → 저가항공 선호
But, 유학생이나 어학연수생의 경우 직항 선호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체험, 오지 등 수요 급증
→ 새로운 타겟으로 부상
광고민감도 高 → 세련된 광고, 여행코스 추천 프로그램 프로모션 시작
→ 대한항공의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등의 광고가 탄생하게 된 계기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이상
여행

O
O
O
업무
O
O
O

학업
O
O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STP


Positioning (포지셔닝)

STP
취항 노선 수
가격


4. 7P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홍보)
Process (과정)
Physical Evidence
People (인적관리)


7P
1. Product (상품)
45개국 126개 도시 취항 (2013년 9월 기준)
2019년까지 140개 도시 취항지로 늘릴 예정

한국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취항지 보유
예약에서 체크인까지 전 과정 및 항공권 재 발행
IT시스템 업그레이드 실행
특별 기내식 요청
고객 요청 신속대응
고객 만족 제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


7P
1. Product (상품)

사전 좌석, 자동 음성 응답, 24시간 예약,
인터넷 예매, Fax 예약 서비스
예약서비스

발권서비스

우체국 발권, 국제선 탑승권 사전 발급, 국제선 항공권 인터넷 구매, 국내선 전화, 항공권 타 지역 송부

공항서비스

출국 수하물 국내 국제 연결, 국내 왕복 탑승 수속, 도심공항 터미널 탑승 수속, 국내선 연결 탑승 수속 KAL LOUNGE, KAL FAX 전송 등



7P
기타 서비스

1. Produ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1538&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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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분량 : 3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대한항공의 기업소개와 미션,비젼,기업현황,SWOT분석,STP분석 및 7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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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대한항공,기업소개와,미션,비젼,기업,SWOT,STP,P,대한항공의,기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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