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법각론1공통) 상해와 폭행개념 차이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0k 법학과 형법각론1공통

 


형법각론1공통) 상해와 폭행개념 차이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0k 법학과 형법각론1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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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형법각론1공통) 상해와 폭행개념 차이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0k

법학과 형법각론1공통

1. ‘상해’와 ‘폭행’개념의 차이를 서술해 보시오. (15점)
2.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는 어떤 사람인지 설명해 보시오.(15점)
3.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 단 중요한 쟁점에 대해서는 이를 다루고 있는 판례를 찾아서 소개하시오. (4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사람들 간에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해야 하는데 여러 사람을 상대하다보면 상대방과의 언어적 다툼과 신체적 폭력을 행사할 경우 상해가 되는가 폭행이 되는 가 쟁점이 되기도 한다. 배임죄의 경우 배임죄는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사람이 그 사무에서 임무를 저버리고 불법행위를 하여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를 취득하게 하여 타인에게 손해를 가하는 범죄이다.
형법에 나타난 355조2항을 통해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사람이 그 임무에 위배하는 행위로써 재산상 이익을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를 취득하게 하여 본인(주로 회사)에게 손해를 가하는 죄’를 배임죄로 규정하고 있다. 특정가법에는 배임 행위의 피해액에 따라 더 강도 높은 처벌을 규정하고 있다.
국제 기업컨설팅 기관인 정치경제위험자문공사(PERC, Political & Economic Risk Consultancy Ltd, 홍콩 소재)가 각국가 부패수와 관련하여 ‘2020년도 아시아부패지수(Annual Review of Corruption in Asia)’에서 우리나라가 10점 만점에 5.54점(낮을수록 청렴), 16개국 중 6위를 차지했다. 이는 정부의 적극적인 부패 방지를 위한 노력한 결과로 평가점수는 전년 대비 0.62점 개선, 국가별 순위는 2단계가 상승하여 처음으로 5점대로 재진입 했다. 한국의 경우
2016년도 6.17점에서 2018년 6.63점로 상승했다가 2020년 5.54점도 낮아졌다. 이는 문재인정부의 깨끗한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아시아부패지수’에서 우리나라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반부패 추방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개혁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반영된 것이다.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김영란법 추진등 공무원의 뇌물을 받지 않는 풍토가 공직사회에 만연한 것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형법각론1공통) 1. ‘상해’와 ‘폭행’개념의 차이를 서술해 보시오. (15점) 2.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는 어떤 사람인지 설명해 보시오. (15점) 3.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 단 중요한 쟁점에 대해서는 이를 다루고 있는 판례를 찾아서 소개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상해’와 ‘폭행’개념의 차이를 서술해 보시오.
1) 상해
2) 폭행
3) 상해와 폭행의 차이
2. 배임죄의 주체인 ‘타인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는 어떤 사람인지 설명해 보시오.
3.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로 설명해 보시오. 단 중요한 쟁점에 대해서는 이를 다루고 있는 판례를 찾아서 소개하시오.
1) 뇌물죄의 여러 구성요건을 조문별 설명
(1) 수뢰죄
(2) 사전수뢰죄
(3) 제3자 뇌물공여죄
(4) 수뢰후부정처사죄
(5) 사후수뢰죄
(7) 알선수뢰죄
2) 뇌물죄를 다루고 있는 판례
(1) 다른 사람의 진술이 기재된 서류가 전문증거인 경우 그 증거능력의 범위
(2) 공무원과 공무원이 아닌 사람(이하 ‘비공무원’이라 한다)이 형법 제129조 제1항 뇌물수수죄의 공동정범이 될 수 있는지 여부와 그 범위
(3) 뇌물수수죄에서 말하는 ‘수수’의 의미와 뇌물수수죄가 성립하기 위하여 뇌물에 대한 법률상 소유권을 취득하여야 하는지 여부(소극)
(4) 형법 제130조 제3자뇌물수수죄에서 부정한 청탁을 인정하기 위한 요건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혜경, “뇌물죄의 성립범위와 직무관련성 및 대가성의 해석 -대법원 2017.
12.22. 선고 2017도12346 판결-”, 법조 최신판례분석 제67권 제4호,법조협회, 2018
-김창군, “뇌물죄에 관한 연구 -형법 제129조의 구성요건표지들에 대한 재해
석-”, 판례연구 제2집, 제주판례연구회, 1999
-박상흠, “청탁금지법상 직무관련성의 개념”, 동아법학 제76호, 동아대학교 법학연구소, 2017
-신동운, 형법각론, 법문사
-이재상/장영민/강동범, 형법각론, 박영사
-임웅, 형법각론, 법문사
-이동헌, 2017, 경향신문, 형사소송, 공무원 뇌물죄 성립과 적용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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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간호연구 기말 2020년 2학기]간호사가 임상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문헌을 검색할때 고급간호연구 기말 사용하는 다섯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A,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 두 변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0년 2학기]간호사가 임상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문헌을 검색할때 고급간호연구 기말 사용하는 다섯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A,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 두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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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0학년도 2학기 고급간호연구 기말 온라인평가 참고예문입니다.

1.고급간호연구 문제에 맞게 정확한 답을 정리했습니다.
2.고급간호연구 답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교재와 여러 자료들을 포함하여 본인의 글로 작성했습니다.
3.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실제 논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답을 만들었습니다.
4.고급간호연구 기말 온라인평가에 가장 필요한 참고예문이 될 것입니다.
고급간호연구 기말, 고급간호연구,고급간호연구 기말,2020 고급간호연구,독립변수,종속변수,타당도위협요인,통계분석방법,현상학적 연구,근거이론 연구,고급간호연구 기말온라인평가

1.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20점)
간호 연구를 통해 검증된 최상의 활용 가능한 과학적 근거와 임상적 전문성, 환자의 선호와 가치 등을 고려하여 간호를 제공하려고 한다.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 문헌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각 요소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2.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10점)
「성인 천식 환자의 자가감시 연계 활동계획서 교육이 자가관리 이행, 지식, 증상조절 및 삶의 질에 미치는 효과」를 실험 연구를 통해 검증하였다.
1) 독립변수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2) 이 연구에서 독립변수는 무엇인가?
3) 종속변수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4) 이 연구에서 종속변수는 무엇인가?

3. 연구 과정에서 생기는 오차변량 혹은 외생변수의 영향은 연구의 내·외적 타당도를 위협할 수 있다. A, 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을 쓰시오. (10점)
간호사가 최근 도입된 새로운 간호 중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비동등성 대조군 유사실험설계 연구를 수행하였다.
( A ) : 실험군과 대조군 간에 중재 내용과 결과에 대해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게 되어 정확한 실험 효과를 얻지 못했다.
( B ) : 간호 중재 제공자의 연령, 성별, 출신 지역, 종교 등 생리적, 심리사회적 특성이 연구 참여자의 반응에 영향을 주었다.

4.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0점)
1) communication and procedures와 immediate superior/manager의 두 변수 간 유의한 상관성이 있는가? p<.05 기준으로 설명하시오. (5점)
2) r값의 의미와 해석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 (5점)

5.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0점)
1) CNSU와 GU의 두 집단의 평균값이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기 위해 사용한 통계분석방법은 무엇인가? (5점)
2) CNSU와 GU의 두 집단의 평균값이 유의한 차이가 있는 변수는 무엇인가? p<.05 기준으로 설명하시오. (5점)

6. 현상학적 연구, 근거이론 연구, 포커스 그룹 연구, 역사적 연구 중 자신이 가장 유용한 것으로 생각하는 연구 유형을 한 가지를 선정한 후, 연구방법의 필요성과 가치를 서술하시오. (10점)

7.참고문헌

1.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간호 연구를 통해 검증된 최상의 활용 가능한 과학적 근거와 임상적 전문성, 환자의 선호와 가치 등을 고려하여 간호를 제공하려고 한다.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 문헌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각 요소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간호 연구를 통해 체계적 문헌고찰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연구목적에 맞는 핵심 임상질문을 만들어야 한다. 현대 보건의료시스템에서 간호연구 역량이 향상되기 위해서 관련요인들이 지속적으로 연구를 수행해야할 것이다. 이 때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 문헌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요소는 PICO-P(population), I(intervention), C(comparison), O(outcome)와 S(study design) 다섯 가지이다.

P(population)는 집단과 관계된 것으로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위해 어떤 환자 또는 대상군을 지침으로 하는지? 고려해야 할 문제는 무엇인지에 대해 다루는 형식이다.

I(intervention)는 중재와 관계된 것으로 어떤 중재 혹은 치료, 접근법을 사용할 것인가? 를 고려하는 것으로 간호사가 생각하고 있는 중재나, 주제, 진단적 검사, 위험 행위는 무엇인가에 대한 형식이다.

C(comparison)는 비교중재와 관계된 것으로 간호사가 관심 있는 것과 비교할 중재는 무엇인가?를 고려하는 것으로 치료법과 비교할 수 있는 대체방법에 대한 형식이다.

O(outcome)는 결과와 관계된 것으로 단기 혹은 중기효과, 사망률, 유병률, 치료합병증, 등 고려해야 할 결과가 무엇인가? 에 대한 형식이다.

S(study design)는 가장 적합한 연구 설계는 무엇인가?, 연구방법론은 무엇인가? 등에 대한 연구방법을 구체화하는 형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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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세 8월 관찰일지(5명분)

 


만1세 8월 관찰일지(5명분)
 만1세 8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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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이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각영역별 관찰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으며 중복내용없이 아주 알차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평가인증 강추입니다. 2달분으로 나누어서 활용해도 좋은 내용입니다.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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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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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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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세 1월 관찰일지입니다(5명분량)~ 강추

 


만1세 1월 관찰일지입니다(5명분량)~ 강추
 해피해피 20년 만1세 1월 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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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5명을 대상으롤 한 1월 관찰일지입니다. 세심하게 관찰평가하였으며 중복내용없습니다. 6개 영역중 3개 영역씩 관찰 평가하였으며 표준보육과정을 토대로 관찰 평가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기본생활습관
자연탐구
사회관계
신체운동
예술경험
의사소통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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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6대 영.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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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0세 최신 자료입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와 연계됩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총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습관)
-해석



-신체운동:
9/23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 교사가 ‘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

*해석: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

-기본생활습관:
9/25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 교사가 ‘넘어지면 아파요. 앉아서 타야해요’ 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

*해석: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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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0세 11월 보육일지

 


만 0세 11월 보육일지
 만 0세 11월 보육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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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 0세 11월 2018년 보육일지 입니다^^

하루 오전자유활동 3영역씩 평가 되어있고 그외 기본생활, 안전교육, 간식등 평가되어있습니다.

평가인증 100점 맞은 일지라 믿고 쓰실 수 있으세요^^
쌓기>
다양한 크기의 상자를 제공해주었더니 작은 상자위에 큰 상자를 올리니 금방 무너지는 것을 영아들이 경험 할 수 있었다. 교사가 큰 상자위에 작은 상자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쌓는 것을 반복하여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활동을 해보았다. 옆의 있는 친구와 번갈아 쌓기, 번갈아 무너트리기를 하며 기다려주고, 나누어주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기본생활>
점심식사 후 스스로 손을 씻고 이를 닦을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영아는 손을 씻던 도중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씻는 모습을 보인다. 비누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올바르게 씻는 방법을 설명해주었다.

낮잠>
낮잠시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영아를 위해 옷의 두께와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주어서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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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