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방통대 3학년2학기 기말 온라인 평가입니다.

 

2020 방통대 3학년2학기 기말 온라인 평가입니다.
 기말-고위험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 방통대 3학년2학기 간호학과 기말고사
온라인 평가고위험모아간호학 입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1. 고빌리루빈혈증 신생아의 광선치료요법과 교환수혈에 관하여 비교⚫설명 하시오. (5점).

2. 중환아에게 적절한 양의 수액을 주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15kg 환아에게 24시간 동안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표준 수액량은 얼마인가? (3점)

3. 고위험 신생아는 주로 출생 당시의 ( )과 ( )을 기초로 하여 분류하는데 이는 사망률과 이환률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치료 및 관리 방법을 결정하는 기초가 된다 (2점).

4. 아동에게서 발생하는 두부외상의 특징을 3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3점)

5. 백혈병의 주요 증상인 골수기능부전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3대 증상을 쓰시오. (3점)

6. 팔로씨 4징증의 4개의 결손을 쓰시오. (4점)

7. 신증후군의 4대 증상을 나열하시오. (4점)

8. 신생아/영아가 호흡기 감염, 중이염에 잘 걸리는 이유를 3가지 정도 나열하시오. (3점)

9. 심장 수술 환아의 수술 후의 간호 중재를 계획하시오. (5점)

10.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을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5점).

11. 중증설사의 간호 중재를 계획하시오. (5점).

12. 임신 말기 임신여성에게서 짧은 호흡이나 호흡곤란이 나타나는 원인과 완화법을 설명하시오 (3점)

13. 자궁외 임신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명, 그 기전, 대표적 부작용을 설명하시오 (3점)




14. 변연 (marginal) 전치태반과 하위 (low lying) 태반을 비교설명하시오 (2점)

15. 임신성 고혈압 여성에게 항 경련제를 투여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1)혈액검사와 2)객관적 증상들은 무엇인가? (4점)

16. 모체 혈청 알파 피토프로테인 (MS-AFP)을 검사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2점)

17. 태아의 목덜미 투명대 (Nuchal tranlucency, NT)검사의 목적과 초음파 상 비 정상소견의 기준을 설명하시오 (2점)

18. 태아 심음의 정상 박동수는 무엇이며, 심음의 변이성(variability)가 없다면 어떤 경우인가?
(2점)

19. 임신 3기 여성이 양수과소증(oligohydrammnios)의 기준, 중재를 설명하시오 (2점)

20. 난산 시 병리적 수축륜 (pathologic retraction ring)이 발생하였다. 어떤 상태인지 설멍하시오
(2점)

21. Amniotomy 의 뜻은 무엇이며,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가 ? (2점)

22. 산후 우울감, 산후우울증, 산후 정신증 각각 1)증상을 비교하고 2)치료를 비교 설명하시오 (4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3명 분량입니다.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3명 분량입니다.
 만2세 1학기 13명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4월에 작성한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3명 분량입니다.
부모님들과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현행수준

<생활습관>
부모의견: 요즘 성격도 밝아지고 먹는 양도 늘어나 너무 만족스럽다.
교사의견: 조용하고 차분하며 낯가림을 한다. 소극적이고 방어적이다. 스스로 끝까지 밥을 먹는 좋은 식습관으로 개선중이다.

<대인관계(어른,형제,또래)>
부모의견: 형제가 없어 또래 친척들과 어울리도록 가끔 환경을 만들어 준다.
교사의견: 가까이 하고 싶어 하는 친구를 밀어내진 않지만 먼저 다가가지도 않는다.

<발달 정도(언어,신체 등)>
부모의견: 집에서는 말을 잘하는데 친구들이 많은 곳에서는 쑥스러움을 탄다.
교사의견: 전체적으로 왜소한 편이나, 소근육으로 활동하는 것에 정교함을 가지고 있고, 말보다는 눈빛이나 손짓이로 표현하는 편이다.

<행동특성>
부모의견: 변비로 인한 잦은 관장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어 집에서만 엄마의 도움으로 배변을 한다.
교사의견: 배변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고, 기저귀 갈아주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벗어난지 얼마되지 않았다.

<기타>
부모의견: 서두르지 않고 아이가 편하게 천천히 하고 싶다.
교사의견: 기저귀 떼는 시기를 부모님과 맞추겠다.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부모의견: *어떤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나요
교사의견: 부모님과의 스킨십

<종합의견>:OO는 특정한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기보다는 친구들과 트러블 없이 잘 지내고 있으며 주위를 의식하지 않고 하고 싶은 놀이에 참여 합니다. 교사를 도와 정리정돈도 잘하는 모범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건의사항: 원장님과 교사에게 믿음을 가지고 보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정신건강론 유4 목차 ※ 다음은 단답식 또는 나열식(개조식)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1~3번) 1. 프로이트, 에릭슨, 매슬로우가 말하는 정신이 건강한 사람은 어떤 특

 

정신건강론 유4 목차 ※ 다음은 단답식 또는 나열식(개조식)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1~3번) 1. 프로이트, 에릭슨, 매슬로우가 말하는 정신이 건강한 사람은 어떤 특
 정신건강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정신건강론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 다음은 단답식 또는 나열식(개조식)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1~3번)
1. 프로이트, 에릭슨, 매슬로우가 말하는 정신이 건강한 사람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그들이 강조하는 특성들 중 공통적인 것을 찾아 두 가지만 제시하시오. (4점)
2. 자아존중감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을 세 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6점)
3.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지도법을 다섯 가지 나열하시오. (5점)
※ 다음은 서술형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4~8번)
4. 부모의 양육태도는 자녀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1) 민주적 유형과 권위적 유형의 부모 양육태도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2) 이 두 가지 양육태도가 자녀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서술하시오. 5. 불안과 갈등에 대처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무의식적 반응을 ‘방어기제’라고 합니다. 평소에 본인이 많이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두 가지 선택하여, 그 방어기제의 이름과 본인의 실제 사용 예를 기술하시오. (10점)
6. 대인행동에 대한 주관적 해석은 상대에 대한 평가와 대처에 영향을 줌으로써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원만한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대인지각기술 중 세 가지를 들어 설명하시오. (9점)
7. 학교폭력 문제는 (1) 피해자, (2) 가해자, (3) 방관자 모두의 정신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각 대상마다 어떤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12점)
8. 내담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상담자의 기본 태도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12점)

참고문헌


정신건강론 유4




목차

※ 다음은 단답식 또는 나열식(개조식)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1~3번)
1. 프로이트, 에릭슨, 매슬로우가 말하는 정신이 건강한 사람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그들이 강조하는 특성들 중 공통적인 것을 찾아 두 가지만 제시하시오. (4점)
2. 자아존중감을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을 세 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6점)
3.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지도법을 다섯 가지 나열하시오. (5점)
※ 다음은 서술형으로 답하는 문제입니다. (4~8번)
4. 부모의 양육태도는 자녀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1) 민주적 유형과 권위적 유형의 부모 양육태도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2) 이 두 가지 양육태도가 자녀의 정신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서술하시오. 5. 불안과 갈등에 대처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무의식적 반응을 ‘방어기제’라고 합니다. 평소에 본인이 많이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두 가지 선택하여, 그 방어기제의 이름과 본인의 실제 사용 예를 기술하시오. (10점)
6. 대인행동에 대한 주관적 해석은 상대에 대한 평가와 대처에 영향을 줌으로써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원만한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대인지각기술 중 세 가지를 들어 설명하시오. (9점)
7. 학교폭력 문제는 (1) 피해자, (2) 가해자, (3) 방관자 모두의 정신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각 대상마다 어떤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12점)
8. 내담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상담자의 기본 태도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12점)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발달지체에 대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발달이란 수정에서 사망할 때까지 개인에게서 일어나는 체계적인 연속성과 변화를 의미한다. 정해진 순서가 있고 특정 양상이 있으며, 비교적 지속적인 것을 의미한다. 유아의 발달은 항상 진행되고 있으며 발달을 통한 그들은 성장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가는 것이다.
전형적인 발달은 정상적인 발달, 비교적 전형적인 발달이란 성장하고 변화하며 복잡한 기술을 습득해 가는 진행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전형적인 발달이란 성장하고 변화하며 습득해 가는 과정을 의미함과 동시에 그러한 과정에 있어서의 개인 외적인 변인(문화, 가정 환경)이나 개인 내적인 변인(발달 속도)에 의한 어느 정도의 차이와 다양성을 정상성의 범위 내에서 인정해 주는 개념이다. 장애는 성장과 발달의 측면에서 발달의 순서를 방해하거나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미국에서 1978년에 저정된 재활 포괄적 서비스 및 발달장애법에 의하면 3가지 이상의 생활활동영역(신변처리, 언어, 학습, 이동성, 자기관리, 독립적 생활, 경제적 자급)에 있어서 실질적인 기능상 한계를 초래하는 2세 이전에 출현하는 정신적·신체적 혹은 그 모두에 기인하는 심각하고 만성적인 장애 `정신지체` 또는 `자폐장애`라는 용어에 비해서 발달장애(또는 발달지체)라는 용어는 훨씬 더 포괄적인 용어이다. 특히 장애를 가진 영유아들에게는 정신지체나 정서 및 행동장애, 자폐장애, 학습장애 등을 단정적으로 진단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이른 시기에 "특정장애"라는 표찰을 붙이는 것이 여러모로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발달장애(또는 발달지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진단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발달장애"를 가진 것으로 진단 받는 아동들은 `적절한 진단 도구와 절차에 의하여 인지발달, 신체발달, 언어발달, 심리 사회적 발달, 신변처리 기술 영역 중 하나 이상에서 발달지체를 보이거나 신체적 정신적으로 발달지체를 일으킬 높은 가능성을 지닌 것`으로 보이는 아동들이다. 발달지체의 정도는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발달영역에서 25%의 지체(예를 들어 실제연령은 24개월인데 언어발달이 18개월 이하 수준이라면, 또는 실제 연령이 4세인데 인지발달이 3세 수준이라면..)를 보이면 조기특수교육서비스가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교직실무3A)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1) 발달지체에 관한 정의
2) 발달지체를 주장한 학자
3) 발달지체의 유형
4) 발달지체의 진단
5)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1) 정신지체 교수학습방법
(2) 언어지체 교수학습방법
6) 나의 제언 -결론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1) 자폐성장애의 정의
2) 자폐성장애의 원인
3) 자폐성장애의 특성
4) 자폐성장애의 교육방법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유은영, 조은경(2020). 특수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국립특수교육원(1998), 『발달장애학생 언어교육 프로그램(상)』, 국립특수교육원
-김영태(1992), 언어지도의 실제(의사소통 지도 및 초기 언어지도), 『언어치료 부모교육 교재』,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김종현외3인(2003), 특수유아교육, 서울: 창지사
-김영희·고태순 공저(2006), 아동발달과 육아, 서울: 양서원
-이소현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2003
-한현민(2003), 특수아동과 특수교육,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 특수아교육학개론 방송대 강의록.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문 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했으며,
여러 자료를 직접 찾아보고, 공부해가며 심혈을 기울여 작성했습니다.
구매자 분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관련 자료 작성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본문일부-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

Ⅰ. 서론

우리나라에서 태권도는 선수육성을 위한 엘리트스포츠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체육으로 구분되어 발전되어 왔다. 국제대회에서의 성과로 볼 때, 엘리트스포츠로서의 태권도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생활태권도)는 그렇지 못한 듯하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생활태권도(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는 지나친 아동 편중현상으로 인해 태권도가 아동스포츠라는 편견에 빠지게 되었다. 이처럼 생활태권도가 아동스포츠라는 편견이 생기게 된 이유는, 일선 태권도장에서 수련생 유치를 위해 아동을 중심으로 인성교육 및 학교체육을 보완할 수 있는 스포츠 교육의 장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운영을 해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선 태권도장들의 수련생 유치 전략은 아동의 수가 많던 1990년까지는 어느 정도 성공적이었지만 2000년대 이후 저출산이 고착화되면서 오히려 태권도의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태권도가 아동스포츠라는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태권도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성인 태권도 수련층을 새롭게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동 수련생들이 아동기 이후에도 꾸준히 태권도를 수련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생활태권도 대회를 활성화하여, 태권도 수련생들이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에 대한 흥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논문을 통해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생활체육으로서 태권도의 가치

1994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103차 IOC총회에서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은 크게 향상되었지만 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의 역할은 매우 미비하다. 스포츠가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경쟁심이 유발되어야 한다. 그러나 태권도는 이러한 요소가 부족하다. 반면 태권도는 신체·전신적 수양이라는 다른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는 요소를 가지고 있다.

-목차-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체육으로서 태권도의 가치
2. 태권도의 생활체육으로 전환의 필요성
3. 생활체육의 정의
4. 생활체육의 필요성
5.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6. 태권도의 역사
7. 태권도의 정신
8. 태권도의 가치
9. 생활태권도 대회 활성화 방안
1) 태권도가 생활체육이라는 인식의 확산
2)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통한 생활태권도 대회 관심 유도
3) 태권도 수련생들의 겨루기 흥미 고조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4) 태권도 겨루기 기량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실시
5) 겨루기의 공정한 판정을 위한 득점 객관성 확보
6) 연령별 맞춤 태권도 겨루기 프로그램의 개발
7) 생활 태권도 대회와 문화공연의 접목을 통한 활성화
8) 태권도 경기 방식 개선을 통한 관중 확보
9) 플랫폼(유튜브)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를 활용한 생활태권도 대회 홍보
10) 국기원의 태권도 홍보활동 강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
 현대의서양문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의서양문화A]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김태우,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임기택, 포스트모더니즘과 건축이론, spacetime, 2014
빌 리제베로, 박인석 역,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열화당, 2008
김욱동,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문학과지성사, 2004
빌 리제베로, 오성덕 역, 서양 건축 이야기, 한길사, 2020
양용기, 건축-인문의 집을 짓다, 한국문학사, 2014
Ⅰ. 서 론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2) 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의 발전 배경

2.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낙수장
(2) 글라스 하우스
(3) 구겐하임 뮤지엄
(4) 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2)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
(1)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2) AT&T빌딩
(3)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한계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18~19세기 프랑스 혁명과 산업혁명은 사회 변화를 불러 일으켜, 자본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자본가와 노동자의 2차 산업이 주로 성장 발전하였다
이 시대에는 고전적인 건축의 권위적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하여 재료의 본질적 우아함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주의(Functionalism)에 입각해서 최대한 심플한 건축형태를 띤다.
‘모더니즘’ 사상은 20세기 근대 건축의 중심적 테마다. 세계 1, 2차 대전 이후, 유럽에서 급격히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모더니즘 건축은 많은 건축가와 건축 교육자들에게 채택이 되어 21세기까지 지배적인 건축양식의 지위를 지켰다. 이후, 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포스트모던 사조가 탄생하였으며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으로 네오모더니즘이 태어났다.
모더니즘 건축인 근대 건축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건축가로는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르 코르뷔지에’, ‘발터 그로피우스’, ‘에리히 멘델존’,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등이 있다.
이러한 ‘근대 건축(Modern Architecture)’ 혹은 ‘모더니즘 건축’은 19세기 이전의 전통적 건축 양식을 비판하고,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 이후의 사회의 현실에 맞는 건축을 만들려는 근대 건축 운동이다. 매우 지배적 운동이며, 구체적 범위나 정의는 다양하다. 그 형태에 있어서 수많은 세부적 운동, 디자인 학파, 건축 양식을 취할 수가 있으며 이들은 서로 견제를 하기도 하고 함께 분류되기를 거부하기도 했다.

≪ … 중 략 … ≫

Ⅱ. 본 론

1. 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
(1) 모더니즘
모더니즘 건축은 신 재료의 개발과 산업혁명이라는 계기로 인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해 지고, 고전적 전통에서 벗어나 합리적 시대상을 건축에 반영하였는데, 기술의 발전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합리주의와 이성주의의 붐으로서 명료하며 실용적인 형태의 건축 시대를 열었다.
사상사에서 모더니즘의 출발은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1590~1650)에 의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근대 철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라는 확실성의 근본원리에서 세계에 관한 모든 인식이 유도되며 이로써 물심이원론에 의한 기계론적 자연관의 기초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데카르트의 사상은 칸트(Immanuel Kant, 1724~1804)에게로 이어지게 되는데, 칸트는 서유럽 근세철학의 전통을 집대성한 독일의 철학자이며, 비판철학의 창시자로서 이성과 종교의 영역을 지정하고, 도덕의 바탕위에 존재하는 이성 종교를 주장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방송기획제작의기초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프로그램 기획안 사례를 분석)

 

2020년 2학기 방송기획제작의기초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프로그램 기획안 사례를 분석)
 20202출석_미디어3_방송기획.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예능·오락프로그램의 기획과정을 비교하고, 이 중 하나의 장르를 선정하여, 방송사(KBS, MBC, SBS, EBS, tvN, JTBC 등) 2곳에서 방영한 프로그램 기획안 사례를 분석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TV 프로그램의 장르별 기획과정의 비교
2. 예능·오락프로그램 기획안 사례 분석
1) 수요미식회(tvN)
2) 골목식당(SBS)

III.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드라마, 다큐멘터리, 예능/오락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로 제작되는 TV 프로그램은 4단계의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 4단계는 해당 프로그램의 형식과 내용을 어떻게 제작할지를 결정하는 ‘기획 및 구성단계(pre-production)’, 본격적으로 촬영을 준비 및 연습하는 단계, 그리고 직접 촬영, 녹화를 하여 영상물을 제작하는 ‘제작단계(production)’, 마지막으로 이전 단계를 거쳐 제작된 영상물에 편집, 더빙, 그래픽 등의 화면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사후제작(post-production)’ 단계로 구성된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이 4단계를 더욱 세분화하면 ‘기획단계’, ‘구성단계’, ‘자료조사 및 섭외 단계’, ‘사전 준비 단계’, ‘리허설 단계’, ‘촬영 및 녹화 단계’, ‘편집 및 완성 단계’의 7단계로까지 구체화할 수 있다.
이렇게 복잡한 고도의 과정을 거쳐야 완성되는 방송 프로그램이기에, 가장 첫 단계인 기획단계를 성공적으로 이행하지 못한다면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특히나 방송제작을 좁은 의미에서 이해하면,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지는 기술적인 제작과정, 또는 프로듀서가 행하는 작업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편성과정의 산물, 또는 편성의 한 과정으로서 한 프로그램이 TV에 방영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포괄하기 때문이다. 즉, TV 프로그램의 제작은 단순한 촬영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더 나아가 제작과 관련된 많은 요소들이 완벽한 결합을 이루어야만 성공적인 프로그램이 제작될 수 있다. 당연히, 이를 이해서는 여러 사람이 협력하는 공동 작업과 원활한 협업이 요구되며, 프로그램의 기획은 단순한 트렌드의 반영, 시청자에 대한 통찰 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근거에 따라서 진행되어야 한다.
TV 프로그램은 크게 드라마, 다큐멘터리, 그리고 예능·오락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먼저, 드라마란, 극의 일종으로서, 만들어낸 이야기 또는 실존하는 이야기 중 실존하는 인간이 등장하여 극중 인물을 연기하는 TV 프로그램, 즉 연속극이라고 할 수 있다. 영어로는 ‘TV drama’, 또는 ‘drama show’라고 할 수 있으며, 영화나 연극과 드라마가 다른 점은, 작품의 맥락은 비슷하나 드라마는 TV에서 방영되고 영화나 연극은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TV 방영 드라마는 이미 수십 년간 큰 인기를 얻으며 성황리에 방영되고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