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입니다.

▣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01.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02. 실습생 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03. 실습일지 : 15일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04. 프로그램평가서

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달성 평가

2. 프로그램 과정 평가

3.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4. 예산평가

5. 추후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05. 실습생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

▶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하도록 보조지도
▶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 저녁식사
▶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1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11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2학기 14명 관찰일지 11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11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11월1일 ~ 11월30일

제가 전에 올렸던 10월 관찰일지 14명 분량과 내용 이어집니다.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11/15 아침밥을 먹지 않았다며 죽을 많이 달라고 말했고 한 그릇 더 먹었다.
해석: 오전 죽을 넉넉히 먹은 뒤 점심을 더 달라고 하지 않았다.

배변습관: 11/8 교사의 손을 끌고 화장실에 가더니 변기에 앉은 후 문을 조금만 닫고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해석: 문을 닫으면 무섭다며 조금만 열고 선생님이 기다리는 모습을 확인했다.

수면습관: 11/11 낮잠은 금새 들지만 조금만 덥다고 느끼면 잠을 설치며 울음 섞인 짜증을 낸다.
해석: 잠이 들면 이불을 덮어주지만 곧 온몸으로 이불을 걷어낸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11/9 농구공을 들고 친구들 사이로 끼어들어 발뒤꿈치를 들며 골대 안에 공을 넣자 무척 기뻐하며 교사와 눈을 마주쳤다.
해석: 친구와 부딪히거나 다투기를 싫어했지만 성격이 밝아지고 목소리도 커지면서 적극적으로 변해
가고 있다.

언어・인지: 11/17 하원 중 어린이집 차량 밖으로 택시가 보이자 OO도 언제 아빠회사에서 엄마랑 아빠랑 오빠랑 택시를 탔는데 아주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해석: 아빠 차보다 택시가 더 좋다고 말하자 옆에 있는 친구들도 공감했다.

사회,정서: 11/18 친구 OO이와 소꿉놀이를 하며 과일 모형을 쌓아놓고 친구들에게 사가라고 말했다.
해석: 주머니에 손을 넣었다 빼며 돈을 받기도 하고 거스름돈을 내주기 도 하였다.

비고: 좋아하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건네기도 하고, 갖고 싶은 물건을 차지 하기 위해 끝까지 힘을 쓰기도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고전적조건형성이론, 왓슨행동주의 스키너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 공통점과차이점 공헌점과한계점 서술하시오0k 생활, 보건 인간발달1공통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고전적조건형성이론, 왓슨행동주의 스키너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 공통점과차이점 공헌점과한계점 서술하시오0k 생활, 보건 인간발달1공통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고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고전적조건형성이론, 왓슨행동주의 스키너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 공통점과차이점 공헌점과한계점 서술하시오0k

생활, 보건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왓슨의 행동주의,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을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 죽을 때까지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되어 있다. 이것이 없다면 결국 죽은 목숨이나 마찬가지 일 것이다. 행동주의자들이 행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마저도 함께 관여하는 활동 이다 이 말에는 행동이란 관찰되고 측정되는 대상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느끼고 생각하는 양식까지는 포함시킨 포괄적 의미라는 뜻이다.
사회학습 이론은 초기 행동주의가 인간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내적 과정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 이후에 발달된 이론이다. 사회학습 이론에 따르면, 학습된 행동은 사고, 기대, 정서에 의해서 전달되고, 관찰 가능한 학습이나 모델링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행동주의 이론은 학습에 일차적인 관심을 두고 있다. 인간은 행동을 획득하거나 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과정을 겪는다. 학습이 발생하는 두 가지 기본 과정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이다.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연상에 기초하여 발생하는 학습을 강조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만족시키는 자극이 중립적인 자극과 연결될 때 발생한다. 이와 비교해서 조작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는 자극과 다른 것과의 연상을 시키기보다는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새롭게 학습된 행동은 조건화된 반응, 반영, 습관이라고 한다. 행동은 주동 또는 욕구에 의해서 동기화되고 보상과 처벌이라는 형태의 강화에 의해서 견고해지거나 약화된다. 행동주의이론은 인간의 특정한 행동(behavior)은 선행하는 사건, 즉 선행요인과 뒤이어 일어나는 사건, 즉 결과에 의해 일어난다고 보고 있다.
특히 행동주의이론에서는 환경적 선행요인과 결과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이를 선행요인-행동-결과의 약자를 따서 부르는 행동의 ABC 패러다임이라고 한다. 행동주의는 모든 사람은 동일한 능력을 가졌다는 전제에서 시작함으로 동일한 환경 동일한 자극이 주어지면 동일한 반응을 하는데서 시작하여서 주어진 자극에 비례하거나 반비례하여 인간의 행동이 바뀌어진다는 이론이다. 즉, 눈에 보이지 않는 인간의 내적인 과정보다는 직접 관찰이 가능한 자극과 반응의 결과 나타나는 외적인 행동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행동수정의 기법은 대부분 학습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학습이론은 사람들이 상황에 대한 반응을 학습한다고 본다. 아동들이 보통 그렇다. 신경질을 낼 때마다 보상을 받은 아동은 나중에도 다른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신경질을 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러한 반응은 나중에 다른 상황에서는 비적절하고 비생산적일 수 있다.
행동주의적 접근이라는 새로운 장을 마련한 I.P. Pavlov의 고전적조건형성이론과 행동주의이론을 일상생활에 응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B.F.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및 인지적인 면을 부각시킨 강조한 A.Bandura의 관찰학습이론이 있으며 왓슨행동주의를 포함하여 서로 공통점과 차이점 및 공헌점과 한계점이 발견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간발달1공통) 학습이론들(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왓슨의 행동주의,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을 중심으로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과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 서술
1) 공통점과 차이점
1) Pavlov의 실험
2) Skinner의 실험
2) 공헌점과 한계점

2. 왓슨의 행동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 서술
1) 공통점과 차이점
2) 공헌점과 한계점

3.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 서술
1) 공통점과 차이점
2) 공헌점과 한계점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성미애, 이강이, 정현심(2019). 인간발달. 서울: KNOUPRESS.
- 김형태, 상담의 이론과 실체 동문사, 1998
-김충기,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1990.
-김계현 외 6명,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학지사, 2000.
-김영숙ㆍ이재연 아동을 위한 상담이론과 방법. 교육과학사, 2008.
-이형득 편저, 상담이론, 서울 교육과학사 1992.
-주은선역, 상담의 기술, 서울 학지사, 2000.
-이현림 김지혜,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3.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인간발달 기말시험 과제물(학습이론들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

 

2020년 2학기 인간발달 기말시험 과제물(학습이론들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
 20202기말_생활1.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학습이론들(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왓슨의 행동주의,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을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학습이론

2. 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

3.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공헌점과 한계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hwp
2.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hwp
3. 왓슨의 행동주의.hwp
4.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hwp
5. 학습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및 평가.hwp


I. 서 론

학습이란 경험이나 관찰의 결과로 유기체에게 일어나는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를 말한다. 이러한 학습은 성숙에 의한 행동변화나 단순한 반사행동과 구별된다. 사회학습이론은 사람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또 어떤 행동으로 말미암아 보상받는 것을 봄으로써 그 행동을 모방하여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론은 성역할 학습에도 적용된다. 성역할 모델이 보상을 받는 것을 보고 그 사고와 행동유형을 따라하면서 관찰하고 배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은 아동이 성역할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모델을 관찰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텔레비전 프로는 부정확한 성역할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실제 인구는 여성이 남성보다 약간 더 많지만 텔레비전에는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많이 나온다. 또한 남자는 여자보다 공격적인 역할을 맡고 있고 여자는 연약한 사람으로 묘사된다. 이러한 역할을 본받음으로써 아동은 전형적인 성역할을 영속화시키게 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학습이론들(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왓슨의 행동주의,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한 뒤, 학습이론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공헌점과 한계점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러시아의 생리학자인 I. Pavlov에 의해 발전된 이론이다. 그는 개가 침을 흘리는 데 일정한 법칙이 있음을 발견하였으며, 이러한 결과는 학습을 설명하는 데 중요한 전환을 가져왔다. 물론, 인간의 경우에는 보다 복잡한 양상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 학습자가 환경에 반응한다는 사실은 환경을 적절히 조작함으로써 원하는 학습을 성취할 수 있다는 단서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의신체와 신경구조행동 행동특성이 일정한방향변화되고 유형화되는과정을 무엇이라고 단어로 작성하시오0k 청소년, 교육, 유아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의신체와 신경구조행동 행동특성이 일정한방향변화되고 유형화되는과정을 무엇이라고 단어로 작성하시오0k 청소년, 교육, 유아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의신체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인간의신체와 신경구조행동 행동특성이 일정한방향변화되고 유형화되는과정을 무엇이라고 단어로 작성하시오0k

청소년, 교육, 유아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1. 인간의 신체와 신경의 구조, 행동, 그리고 행동의 특성이 일정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유형화되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지 한 단어로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결정론’과 ‘자율론’을 비교하고,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하시오. (20점)
3. 행동주의 학자인 파블로프(I. P.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 실험의 과정, 결과 및 시사점을 작성하시오. (10점)
4. 반두라(A. Bandura)에 따르면, 자기효능(self-efficacy)은 크게 4가지 요인을 통해 형성된다. 4가지 요인이 무엇인지 작성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0점)
5. 올포트(G. W. Allport)와 플랭클(V. E. Frankl)이 제시한 바람직한 성격의 특징을 각각 작성하고, 그러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2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인간의 행동은 주어진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평상시 훈련이 잘되 있고 교육이 잘되어 있으면 올바른 행동의 모습으로 나타나지만 그렇지 않으면 경거망동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연구한 것이 행동주의 이론이다.
행동주의자들이 행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마저도 함께 관여하는 활동 이다 이 말에는 행동이란 관찰되고 측정되는 대상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느끼고 생각하는 양식까지는 포함시킨 포괄적 의미라는 뜻이다.
사회학습 이론은 초기 행동주의가 인간행동에 영향을 끼치는 내적 과정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 이후에 발달된 이론이다. 사회학습 이론에 따르면, 학습된 행동은 사고, 기대, 정서에 의해서 전달되고, 관찰 가능한 학습이나 모델링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행동주의 이론은 학습에 일차적인 관심을 두고 있다. 인간은 행동을 획득하거나 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과정을 겪는다. 학습이 발생하는 두 가지 기본 과정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이다.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연상에 기초하여 발생하는 학습을 강조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만족시키는 자극이 중립적인 자극과 연결될 때 발생한다.
반두라는 학습이론은 외부자극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통제한다는 스키너의 가정을 비판하면서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이 스스로 계기를 만들고 자기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인 인지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점을 반론을 제기하면서 유기체가 직접 행동함으로써만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 뿐 아니라 학습은 사회적 상황에서 타인들의 해동을 단순히 관찰함으로써도 그러한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다.
또한 인간은 결과를 상징적으로 경험 할 수 있는 인지능력이 있어 이에 의해 미래의 결과가 잠재적인 결과로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가 될 수 있다. 다시 말해 강화가 많은 인간행동을 통제하긴 하나 절대적으로 통제하지는 못하며 강화의 효과는 행동과 그 결과 간의 관계에 대한 인간의 의식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이다. 사람의 행동은 본능에 의해서도 행하지만 고도의 숙련되고 반복된 행동에 의하여 행동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학습을 통해서도 가능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인간행동과사회환경1공통) 1. 인간의 신체와 신경의 구조, 행동, 그리고 행동의 특성이 일정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유형화되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지 한 단어로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결정론’과 ‘자율론’을 비교하고,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하시오. (20점) 3. 행동주의 학자인 파블로프(I. P.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 실험의 과정, 결과 및 시사점을 작성하시오. (10점) 4. 반두라(A. Bandura)에 따르면, 자기효능(self-efficacy)은 크게 4가지 요인을 통해 형성된다. 4가지 요인이 무엇인지 작성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0점) 5. 올포트(G. W. Allport)와 플랭클(V. E. Frankl)이 제시한 바람직한 성격의 특징을 각각 작성하고, 그러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인간의 신체와 신경의 구조, 행동, 그리고 행동의 특성이 일정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유형화되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지 한 단어로 작성하시오.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결정론’과 ‘자율론’을 비교하고,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하시오.
1) 결정론과 자율론의 비교
2)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
(1) 결정론을 대표로 하는 학자
(2) 자율론을 대표하는 학자

3. 행동주의 학자인 파블로프(I. P.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 실험의 과정, 결과 및 시사점을 작성하시오. (10점)
1) 고전적 조건화 실험의 과정
2) 실험의 결과
3) 실험을 통한 시사점


4. 반두라(A. Bandura)에 따르면, 자기효능(self-efficacy)은 크게 4가지 요인을 통해 형성된다. 4가지 요인이 무엇인지 작성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성취경험
2) 대리경험
3) 언어적 설득
4) 정서적 각성

5. 올포트(G. W. Allport)와 플랭클(V. E. Frankl)이 제시한 바람직한 성격의 특징을 각각 작성하고, 그러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 올포트(G. W. Allport)가 제시한 특징
2) 프랭클(V. E. Frankl)이 제시한 특징
3) 바람직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권중돈․김동배(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제 13장 행동주의 이론, 학지사.
-손민호(2005) 학습의 사회이론. 문음사
-이홍구 외 2명, 교육과정이론, 교육과학사, 2003.
-신붕섭.윤운성 외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1994
-송대영ㆍ최현섭(2012),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양옥경· 김정진· 서미경· 김미옥· 김소희 공저. 2001 .『사회복지실천 론』. 서울 : 나남.
-멀티미디어 강의자료 및 교재를 기반으로 작성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모음.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관찰일지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남아 3명, 여아2명 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관찰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총 영아 5명 / 6페이지) -> 30페이지 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전자/제어/디지털/쿼터스] 쿼터스를 이용한 디지털 시계 소스(블록파일,시뮬파일 통째압축)/FPGA모듈/텀프로젝트

 

[전자/제어/디지털/쿼터스] 쿼터스를 이용한 디지털 시계 소스(블록파일,시뮬파일 통째압축)/FPGA모듈/텀프로젝트
 디지털시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말과제로한 디지털시계 만들기입니다.
100퍼센트 실행 보장합니다. 피와 땀이 녹아있는 블록다이어그램 파일을 통째 압축했습니다.

그대로 컴파일 돌려서 인스톨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알람, 초시계, 달력, 오전오후표시 모두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안 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자료] 디지털 논리회로 설계 [이용대상]
기초적인 오실레이터 분주부터 7세그먼트 출력까지 모든게 완성되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