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자료실 업로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올립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올립니다 Report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올립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올립니다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 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현장실습]>입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시간][내용]
12:00~13:00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13:00~14:00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14:00~15:30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 하도록 보조지도
15:30~17:00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
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17:00~18:00 저녁식사
18:00~19:00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19:00~20:00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20:00~21:00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실습생 소감.견해](배운점,의문사항)
클레이라는 만들기 수업은 처음 봤는데, 아이들이 아주 흥미로워 한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을 센터 곳곳에 놓고 오고가며 구경하고 작품을 감상한다. 판소리 수업과 한지공예도 아이들에겐 좋은 경험이며, 이색적인 배움이다. 한지공예 작품이 센터 곳곳에 있는데 작품들이 훌륭하며 고풍스런 느낌이 보기 좋다. 센터장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듯하다.

[실습지도자 소견란]
실습초기에 아이들과 친해지기 위해서는 아이들과 눈높이를 같게 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말해주고 답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312290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올립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 올립니다
파일이름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일지(15일차)[사회복지실습일지].hwp
키워드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실습일지샘플,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실습일지,사회복지사현장실습일지,사회복지사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실습일지자료,사회복지현장실습,지역아동센터,올립니다
자료No(pk) : 13122905

자연과학 업로드 화학실험보고서 업로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Report

 자연과학 업로드 화학실험보고서 업로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Report




자연과학 업로드 화학실험보고서 업로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자연과학] [화학실험보고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화학실험보고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실험목적
반응속도 상수에 미치는 온도 효과를 알아보고 반응속도 상수와 온도자료로부터 활성화 에너지(activation energy)를 계산한다.

실험원리
충돌이론 - 화학반응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분자들 사이에 충돌이 있어야 하며, 충돌 수가 증가 하면 속도는 빨라진다.

온도에 의한 반응속도 - 입자들은 같은 용기 속에 들어있어도 각 입자마다 운동에너지는 다르다. 그 입자 중 활성화 에너지 이상의 에너지를 가지는 입자만 반응할 수 있으며, 온도가 높아질수록 입자들의 운동에너지는 커진다.
⇒ 온도가 높아지면 반응할 수 있는 입자 수가 증가하여 반응 속도가 빨라진다.

◎ Arrhenius의 식
k 〓 A exp( -Ea/RT )
Ea : 활성화 에너지 (kJ/mol)
R : 기체상수 (8.314J/K mol)
T : 절대온도 (K)
A : 진동인자 ( 충돌빈도를 나타냄 )

◆ k ∝ A
◆ 지수항 Ea/RT는 음의 부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도상수는 활성화 에너지가 증가 할 수록 감소하고, 온도가 증가할수록 증가한다.

위의 식에 양변 각각 log를 취해주게 되면,

log k 〓 log A - log exp(-Ea/RT)
≫ log k 〓 log A - (Ea/RT) log e
≫ log e ≒ 0.434


≫ ( log A 는 상수취급 〓 const )

에스테르화 반응 - 카르복시산과 알코올을 산 촉매 하에서 반응시키면 에스테르를 생성하고 이 에스테르를 가수분해 시키면 카르복시산과 알코올로 분해된다.

R-COOH + R-OH R-COO-R` + H2O

아세트산 메틸의 가수 분해 반응은 에스테르화 반응의 역반응으로 이 반응 역시 산 촉매 하에 이루어진다.

가수분해 - 어떤 화합물에 물 분자가 더해져 일어나는 화학반응
에너지의 평형을 이루기 위해서 일어난다.
실험결과
- 이 반응에서 물의 양은 에스테르의 양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다음 1차 속도식에 따른다.

2.303 log C 〓 -kt +Const

C는 시간 t에 따른 에스테르의 농도이며 Const는 적분상수이다.

1. log C vs. t의 그래프를 만들어 기울기로부터 속도상수 k를 구하라.
◎ 아세트산 메틸의 초기 몰수 〓 0.062 mol≫ 아세트산 메틸의 양 〓 (vial병+아세트산 메틸) - (빈 vial병)
〓 34.713g - 30.082g
〓 4.631g
≫ 아세트산 메틸의 몰 질량 〓 74g
≫ 아세트산 메틸의 몰 수 〓 (4.631g÷74g)
≒ 0.062 mol
◎ 14℃ 적정

시간
NaOH(ml)
CH3COOH
남은아세트산메틸
몰농도
log C
2.303log C
바로
21.5
0.0043mol
0.0577mol
0.5495
-0.26001
-0.59881
15분뒤
22
0.0044mol
0.0576mol
0.5486
-0.26077
-0.60055
30분뒤
23
0.0046mol
0.0574mol
0.5467
-0.26228
-0.60402
45분뒤
23.5
0.0047mol
0.0573mol
0.5457
-0.26303
-0.60577
CH3COOH의 양
≫ CH3COOH와 NaOH의 중화적정은 1:1의 비율로 적정되기 때문에 CH3COOH의 몰수가 NaOH의 몰수라고 할 수 있다.
≫ 0.2N NaOH 〓 0.2M NaOH ( ∵ NaOH는 OH- 이온이 하나이기 때문에)
≫ 0.2M 〓 χ / ( NaOH의 부피(ml) ÷ 1000 )
≫ χ 〓 NaOH의 몰 수 ( 〓 CH3COOH의 몰 수)
남은 아세트산 메틸
≫ 남은 아세트산 메틸의 몰수는 CH3COOH와 CH3OH로 가수분해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312317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자연과학 업로드 화학실험보고서 업로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파일이름 : [자연과학] [화학실험보고서] 반응속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hwp
키워드 : 자연과학,화학실험,반응속도,미치,온도,업로드,화학실험보고서,반응속도에,미치는,온도의
자료No(pk) : 13123176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Up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Up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화학실험2 보고서]

실험제목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 일자 : 07년 10월 17일
실험반 :
담당 조교 :
실험자 성명 :
소속 :
학번 :
제출일자 :
공동실험자 :


■ 실험 목적
화학반응속도는 농도, 온도 및 촉매의 영향을 받는다. 농도 변화에 따른 반응 속도를 측정함으로써 반응속도 상수와 반응차수를 결정할 수 있다. 이 실험에서는 소위 시계반응을 이용하여 2I + S O -] I + 2SO 반응의 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을 조사하고, 반응속도상수 및 반응차수를 구하는 방법을 습득 한다.

■ 실험 원리
화학반응이 일어날 때 빠르기나 속도와 관련된 화학분야를 화학반응론(chemical kinetics)이라고 부른다. 속도론이라는 단어는 움직임이나 변화를 의미한다.
여기서 속도론은 시간에 따른 반응물이나 생성물의 농도 변화(M/s)인 어떤 반응이 진행되는 속도, 즉 반응속도(reaction rate)를 말한다.
(1) 빠른 반응과 느린 반응
1) 빠른 반응
① 폭발 반응
② 연소 반응
③ 이온 사이의 반응(앙금 생성 반응, 산과 염기의 중화 반응)
④ 산과 금속의 반응 등
2) 느린 반응
① 철의 부식
② 석회동굴과 종유석의 생성 반응
③ 분자 사이의 반응(이온 사이의의 반응과 상대적 비교임)
④ 광합성, 과일이 익는 반응, 발효나 부패하는 과정 등
(2) 반응 속도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빠르기로 단위 시간 동안 반응 물질의 감소량 또는 생성 물질의 증가량으로 나타낸다. 단위 : g/초, ㎖/초 등 → 질량/시간, 부피/시간, 농도/시간 등으로 표시

→ 시간이 지날수록 반응 속도는 점점 느려진다.
∵ 반응 물질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 or 반응 물질의 농도가 감소하기 때문

※화학 반응이 일어나기 위한 필수 조건
①충돌횟수(유효충돌):반응 물질의 입자가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적절하게 충돌해야 한다.
②활성화 에너지(Ea) : 반응이 일어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 (Ea↑- 반응속도↓)
- 반응물질을 a → b 로 진행시키기 위한 에너지를 `활성화 에너지`라고 한다.
- b → c 로 진행할 때 반응열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반응을 `발열 반응`이라고 한다.
- 역으로 c → b 로 진행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 역반응의 활성화 에너지`라고 한다.
- 이 때는 열을 흡수하여야 하므로 이러한 반응을 `흡열 반응`이라고 한다.

(3) 시계반응
이 실험에서는 화학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음과 같은 요오드화 이온과 과산화이황산 이온의 반응을 조사하여 보자.

I? + S2O8²? → I2 + 2SO4²?
(1)
이 반응은 실온에서는 상당히 느리게 진행되는데, 그 반응속도는 다음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반응속도〓k[I?][S2O8²?]ⁿ
(2)
여기서 k는 반응속도상수이며, m과 n은 반응차수로서 0, 1, 2, 3과 같은 정수이다. 이온의 농도는 mol/L로 나타낸다. 반응속도는 식 (2)에서 알 수 있듯이 반응물의 농도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다. 또한 반응속도는 온도와 촉매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이 실험에서는 반응속도에 미치는 농도의 영향만을 조사하기로 한다.
이 실험의 주목적은 속도상수 k의 값과 반응차수 m과 n을 구하는 것이다. 우리들이 반응속도를 측정하려는 방법은 소위 시계반응이라 부르는 반응인데, 이것은 한 반응의 종말점을 자동적으로 알 수 있는 반응이다. 우리가 조사대상으로 하고 있는 반응 (1)을 녹말 존재하에서 다음의 반응 (3)과 동일 용기내에서 동시에 일어나도록 한다.
I2 + 2S2O3²? → 2I? + S4O6²? (3)
반응 (3)응 반응 (1)에 비하여 훨씬 빨리 진행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3381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
파일이름 : 화학실험 보고서 - 화학반응속도 - 시계반응 실험보고서(예비, 결과리포트).hwp
키워드 : 화학실험,보고서,화학반응속도,시계반응,실험보고서,예비,결과리포트
자료No(pk) : 11033815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 Down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 Down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




마케팅발표



1.넷플릭스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넷플릭스 성공요인

3. OTT 시장상황분석

4. 넷플릭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넷플릭스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6 .넷플릭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
(1) 한국시장성과
(2) 보완점

8.넷플릭스 미래전략제시


1.넷플릭스 기업소개

`넷플릭스(NETFLIX)`는 `인터넷(Net)`과 `영화(Flicks)`를 합성한 이름으로써 스트리밍 미디어, 온 디맨드 비디오, DVD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19835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
파일이름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넷플릭스 한국진출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PPT.pptx
키워드 : 넷플릭스,기업과,성공요인,마케팅,P,STP,SWOT,한국진출사례과,미래전략제언,PPT
자료No(pk) : 19198356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업로드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업로드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

CONTENTS
1. 설빙 주제선정배경

2. 설빙 기업소개
(1) 설빙 브랜드개요
(2) 설빙의 연혁과 현황분석

3. 설빙 마케팅 전략분석
(1)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2) 설빙 SWOT분석
(3) 설빙의 향후 마케팅 방향제안

4. 설빙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설빙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1. 설빙 주제선정배경
지구온난화로 인한 평년기온의 상승은 우리나라의 뚜렷하던 4계절 구분을 희미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길고 더워진 여름은 전국적으로 빙수열풍이 일으키기 충분했고, 각 기업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차별화되고 독특한 빙수를 개발, 판매하기 시작했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이외에 일반 카페나 레스토랑에...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

CONTENTS
1. 설빙 주제선정배경

2. 설빙 기업소개
(1) 설빙 브랜드개요
(2) 설빙의 연혁과 현황분석

3. 설빙 마케팅 전략분석
(1)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2) 설빙 SWOT분석
(3) 설빙의 향후 마케팅 방향제안

4. 설빙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설빙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1. 설빙 주제선정배경
지구온난화로 인한 평년기온의 상승은 우리나라의 뚜렷하던 4계절 구분을 희미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길고 더워진 여름은 전국적으로 빙수열풍이 일으키기 충분했고, 각 기업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차별화되고 독특한 빙수를 개발, 판매하기 시작했다. 빙수는 빙수 전문점 이외에 일반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도 빙수를 판매하면서 계절음식이 아닌 디저트의 한분야로 자리 잡았다.
한편, 빙수시장의 분위기는 금세 프랜차이즈 기업에 무게가 실렸고,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눈을 돌렸다. 하지만 이러한 프랜차이즈 기업에 맞서 설빙은 차별화된 맛과 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인절미 신드롬’을 만들어 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부산 1호점에서 시작하여 CJ와 식자재 공급계약까지 체결하며 빙수시장에 거대한 영향력을 조성한 설빙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2. 설빙 기업소개
(1) 설빙 브랜드개요
설빙
설빙은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를 세계화 시킨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기업이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설빙의 디저트들은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도록 한국의 전통적인 디저트와 이국적인 요소들을 접목시킨 퓨전디저트이다. 특히, 인절미를 이용한 빙수와 토스트는 전통식 재료로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연구된 것과 동시에 현대식 인테리어를 통하여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설빙은 웰빙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2) 설빙의 연혁과 현황분석
설빙은 2013년 4월에 부산에서 개점하여 갓 1년을 넘긴 신생기업이다. 그러나 소비자로부터 설빙의 그 맛과 멋을 인정받아 SNS와 입소문을 통해 전국적으로 퍼져나갔고, 1년 만에 100개 점포를 돌파, 설빙 신드롬, 인절미빙수 신드롬을 일으켰다. 현재 162개의 매장을 개점하였으며 꾸준한 메뉴개발로 딸기빙수, 치즈 빙수 등의 다양한 빙수를 출시하였다. 2014년 3월에는 CJ와 식자재 공급계약을 통해 매달 10톤에 달하는 딸기를 100여개의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이 CF 하나 없이 불과 1년 사이에 일어났으며, 빙수 시장에 거대한 중심을 형성하였다.

3. 설빙 마케팅 전략분석
(1)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설빙은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위해 상권별로 영업권역을 보호하고 있으며, 사업팀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점포위치를 선정하고 있다. 사업팀 외에도 영업 지원팀 등 세부적인 팀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의 체계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설빙은 식자재의 신선도를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식자재를 운송하고 있으며, 모든 체인점에서 본점과 같은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조리의 메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된 4주가량의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키고 있다. 또한 사후에도 계획된 일정에 맞게 슈퍼바이저를 투입하면서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지고 있다.
이후, 설빙은 계속적으로 메뉴개발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년 만에 한국 디저트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참고) 프랜차이즈 방식
프랜차이즈 개설 절차

외부환경분석
과거, 빙수는 여름에만 판매되는 계절메뉴였지만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일반 카페나 빙수 전문점에서 다양한 빙수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정작 수요의 대부분은 여름에 집중되고 있다.
보통, 빙수의 가격은 종류에 따라 보통 8000원에서 15000원 대로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생과일과 제철 과일 위주로 빙수를 만들어 가격대가 대동소이하지만 차별화를 주기 위해 모양, 크기와 같은 요소들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게다가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어 차별화되고 독특한 음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설빙의 폭발적인 인기로 여러 빙수 전문점에서 설빙의 대표메뉴와 유사한 메뉴를 출시하거나 이를 이용한 독특한 메뉴들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보양식에 대한 개념이 가벼워지면서, 이열치열이라는 과거의 사회-문화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여름을 겨울보다 시원하게 보내자’ 라는 분위기로 변화하고 있어 빙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 설빙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설빙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 외부적인 기회와 위협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내부 강점
전통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
비교적으로 저렴한 가격
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
내부 약점
빙수 중심의 메뉴
다양한 맛에 대한 한계
빙수 시장의 후발주자
외부 기회
소비자들의 다양한 관심
한식 홍보의 측면
빙수에 대한 수요, 관심 증가
외부 위협
계절의 변화
다양한 업체
설빙은 전통적인 우리 한식을 활용한 디저트를 사용했다는 점, 비교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빙수를 판매하여 다른 기업보다 차별화 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건강을 내세우는 기업이미지를 구축하면서 사회적인 트렌드에도 부합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빙수에 지나치게 치중된 메뉴와 인절미 빙수, 치즈 빙수를 제외하고는 다른 여타 기업의 빙수와 큰 차별성을 갖지 못한 약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빙수시장에 비교적 늦게 등장하면서 경험부족, 부족한 마케팅도 약점으로 꼽을 수 있다.
외부적인 기회의 측면에서 볼 때는 참신한 메뉴로 인해 소비자의 수요가 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5214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파일이름 :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hwp
키워드 : 설빙,기업,성공사례과,마케팅전략,향후,마케팅방향제안,성공사례분석과,분석및,보고서
자료No(pk) : 15052144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Up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Up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쿠팡 기업 성공사례 분석
INDEX
1. 쿠팡 기업소개
(1) 쿠팡 기업개요
(2) 쿠팡 기업선정배경
(3) 쿠팡 기업히스토리

2. 쿠팡 Five Force Model 분석

3. 쿠팡의 성공요인

4. 쿠팡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6. 쿠팡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커뮤니케이션 컨셉
(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7.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쿠팡 향후전략 제안
(1) 선도적인 전략
(2) 미래를 위한 투자전략
(3) 전문성 강화전략

1. 쿠팡 기업소개

(1) 쿠팡 기업개요

쿠팡은 Social Commerce 회사로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Law School 출신 3명이 뭉쳐 만든 회사로 Business Model 을 공부 하던 중 그루폰 등의 Social Commerce 에 착안하여 사업을 시작, 2010년 7월에 설립된 회사이다. 현재는 자본금 300억, 사원 수 500명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거듭나 월 평균 거래 액 또한 설립 당시 1억 9,000만원에 그쳤으나, 2011년 9월을 기준으로 350억 원을 기록하고 연 매출 액은 3,000억 원을 바라보는 등 관련 업계의 선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 쿠팡 기업선정배경

먼저 소셜커머스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회적인 관계와 신뢰를 기반으로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며 고객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여 능동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한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대중화되면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가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은 2005년 야후의 장바구니(Pick List) 공유서비스인 쇼퍼스피어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처음 소개되었으며, 2008년 미국 시카고에 설립된 온라인 할인 쿠폰 업체 그루폰의 등장으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한국에서는 2010년 3월 ‘위폰’이 처음 서비스를 시작하여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같이 증가하는 SNS사용자와 시장규모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률로 한국시장에서 블루 오션으로 시작되어 불과 2년도 채 안되었을 때 500여개의 관련업체가 등장하며 레드오션 시장으로 전환될 만큼 빠르고 큰 성장을 보였으나, 2015년 현재 4조원 규모의 소셜커머스 시장은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의 세 업체가 삼분하고 있다.
이처럼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많은데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선도업체인 쿠팡의 성공요인 분석을 해보았다.

(3) 쿠팡 기업히스토리
2010년
- 회사설립
2011년
- ios/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 출시
- 연간 누적 거래액 3,000억원 돌파
2012년
- 업계 최초 1,000만 회원 돌파
- 미국 경제전문지 BI 선정, 세계 비상장 IT기업 평가 30위권 진입
2013년
- 업계 최초 및 최단 기간 월 거래액 1,000억원 돌파
- 2,000만 회원 돌파
- KCSI(고객만족도조사) 소셜커머스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 업계 최초 연각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 업계 최초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1,000만 돌파(구글플레이 기준)
2014년
- 전자상거래분야, 모바일 앱 순 이용자 수 20개월 연속1위(닐슨코리안클릭 기준)
2. 쿠팡 Five Force Model 분석
1) 진입자 위협 (현재 영위하는 사업에 누구나 쉽게 들어올 수 있는가)

쿠팡이 영위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은 제조업이 아니면서 업체와 업체를 중계해주는 산업이기 때문에 자본의 투입규모가 작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소셜커머스 시장의 유통경로를 메이져 3사(쿠팡,위메프,티몬)이 선점하고 있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358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파일이름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hwp
키워드 : 쿠팡,기업분석과,SWOT분석및,성공요인분석및,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향후전략,제안
자료No(pk) : 16213586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다운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다운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경영전략


1. CJ E&M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목표
-매출비중
-채널보유현황

2. CJ E&M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과 SO전략

4.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통합마케팅
사회트렌드
-한류
-여행트렌드의 변화
기술트렌드
-상황인식기술

5. CJ E&M 상품소개
상품소개
-제품(공연)
-여행패키지 4P 분석
-제품(방송)

6. CJ E&M STP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포지셔닝

7. CJ E&M 마케팅전략

8. 예상수익 및 기대효과
CONTENTS


CJ E&M 기업소개


CJ E&M 기업개요
글로벌 대중문화의 NO.1 콘텐츠 기업.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서비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 One” 정신.
→ 아시아 Pop 문화의 세계화를 리드.

CJ E&M-기업목표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콘텐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CJ미디어, 온 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엠넷미디어, CJ인터넷 통합

하나의 아이디어를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생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한류 2.0 K Culture를
확산
VISION : Create a new era of Global Pop Culture

CJ E&M-매출비중
자료 : CJ E&M 사업보고서
국내
해외

CJ E&M-채널보유현황

CJ E&M
공연 / 영화 / 게임
M PUB
M 아카데미
MD 사업
K-pop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CJ E&M의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CJ E&M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
방송 : 종합편성채널.

종합편성채널
개국일
사업자
편성 프로그램
JTBC
2011.12.1
중앙일보
히든싱어 / 썰전 / 꽃들의전쟁
MBN
2011.12.1
매일경제
천기누설 / 아궁이 / 황금알
TV조선
2011.12.1
조선일보
가족, 두개의 문 / 전설의 맛
채널A
2011.12.1
동아일보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 박종진의 쾌도난마
영화 : CJ, 롯데, 오리온의 3강 중 가장 큰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나
경쟁업체들의 계속되는 투자와 싸이더스 FNH와 SK텔레콤 기업
과 같은 신생기업들의 등장으로 배급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 NHN, NEXON, NEOWIZ, NC 등.



SWOT분석과 SO전략


SWOT분석

강점
약점
위협
기회
매력적인 기업 이미지
양질의 콘텐츠 보유
- 국내 1위의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 케이블 채널 1위
수직적 통합으로 거대 미디어 기업 구축
- 넓은 제작 인프라
- OSMU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용이
-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주요산업이 음악과 방송에 집중
높은 해외포맷 의존도. 표절
논란
예)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방송 윤리 및 선정성 논란
비자금 논란
한류의 지속적인 인기성장
- 세계 속에서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보.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인터넷, 모바일 등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부가판권시장의 지속적 성장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 확대
지상파, 케이블 방송시장의 성장한계 직면
독과점 규제
심화되는 경쟁구조
불법 다운로드 만연
SO전략


SO전략
CJ E&M의 해외진출은 향후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패키징을 통한
콘텐츠 재생산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

넓은 제작 인프라를 적극 활용 : 음악, 방송, 공연, 사업부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
- 케이블PP시장의 1위 사업자로서 방송/영화/음악/ 공연 등의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출범.
- 콘텐츠에 대한 제작, 판권, 음원, 유통, 공연, 광고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

한류 2.0 : OSMU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 K-pop의 해외성장과 최근 싸이의 열풍 등 국내 음악, 공연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폭증. 동남아 중심의 한류가 중남미, 유럽으로 확산.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글로벌마케팅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꾀함.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 MAMA

현지 인지도 상승.
한국 Contents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현지인들의 니즈 충족.
글로벌 문화산업을 통한 이익창출.
VISION : ASIA NO.1 Total Content Company

기업트렌드-통합마케팅
CJ ONE카드의 활성화
통합 시너지효과

CJ계열사간의 연계마케팅 업무효율 증가.
CJ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
브랜드를 통합해 혜택을 줌으로써 전체적인 CJ브랜드이용도
를 높임.


사회트렌드
외래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사회트렌드-한류
국내 신화 콘서트
25000여명의 관중 중
4000명이 해외 팬, 16%.


사회트렌드-한류
일본, 중국 등 한류 성숙 지역으로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파일이름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pptx
키워드 : CJ,E&M,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경영전략,PPT
자료No(pk) : 1502131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