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독서의즐거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장문석 - 파시즘을 읽고)

 

2020년 2학기 독서의즐거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장문석 - 파시즘을 읽고)
 20202출석_문화1_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교재 8장. 서양 역사 읽기에 수록되어 있는 추천 도서 중 서구중심주의를 비판하는 책(교재 145쪽) 가운데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쓰시오. 독후감에서는 책의 핵심 내용에 대한 요약과 저자의 주장에 대한 자신의 의견 또는 느낌을 포함시키시오.


- 목 차 -

Ⅰ. 선정 배경

II. 핵심 내용에 대한 요약

III. 자신의 의견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파시즘 체제하의 경제.hwp
2. 파시즘과 나치즘의 ‘대중독재’에 대한 찬반의견.hwp
3. 파시즘과 나치즘의 정치체제.hwp


Ⅰ. 선정 배경

인류의 역사는 하루도 쉬지 않고 변한다.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를 어떻게 주도하고, 어떻게 받아들이느냐 하는 가치판단과 접근법에 따라 ‘진보`와 ‘보수’의 개념으로 구분된다고 한다. 이는 인류 역사의 발전을 바라보는 가장 기본적인 담론이다. 진보는 미래의 이상적인 사회를 꿈꾸며 현실을 자유분방하고 과감하게 ‘바꿔 나가는’ 것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는 이념이다. 그중 과격한 진보적 발상은 혁명을 통해서 인류 역사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이에 반해 보수는 과거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역사, 제도, 관행 등을 ‘지켜나가는’ 것에 가치를 부여하면서 현실의 문제를 점진적으로 고쳐 나가자는 이념이다.
그런데 요즘 좌파니 우파니 하면서 비판하는 뉴스들이 자주 등장한다. 좌파는 정치적으로 급진적이고 혁신적인 의미로 사용되었고, 우파는 정치적으로 점진적 보수적인 정파로 인식해 왔다. 그래서 좌파는 진보와 우파는 보수와 일정 부분 맥이 맞닿아 있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좌파를 진보, 우파를 보수와 동일 시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좌우 개념은 이념적 색채가 강한 정치적 노선을 의미하는 데 반해, 진보와 보수는 사회발전의 속도 등 방법을 의미한다. 즉 우파적 이념에도 진보적 접근이 있을 수 있고, 좌파적 이념에서도 보수적 접근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사회주의를 진보, 자유민주주의를 보수로 단순화하는 것은 지향하는 이념과 접근하는 방법론을 동일시한 오류라고 본다.
요즘 우리 사회는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유주의 국가라고 알고 있었는데, 독재니 사회주의니 하는 말이 자주 나오고 있다. 그럼 사회주의와 전체주의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선정하였다. 개인보다 전체가 우선이고, 전체를 위한다는 명분으로 개인의 자유와 권리 침해가 상시로 일어난다. 대표적인 전체주의는 이탈리아 파시즘(Fascism), 독일 나치즘(Nazism), 소련 공산주의 등이 여기에 포함되는 것에 대해 이론의 여지가 없다. 전체주의는 개인보다 사회와 국가를 우선시하는 집단주의적 사상에서 출발한 정치체제이다. 이탈리아 파시스트(Fascist) 무솔리니의 통치 이후부터다. 이와같은 배경으로 이념문제에 대한 지식확장을 위해 파시즘 책을 읽고 정리하였다.
이 레포트는 교재 8장. 서양 역사 읽기에 수록되어 있는 추천 도서 중 서구중심주의를 비판하는 책(교재 145쪽) 가운데 `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다.



II. 핵심 내용에 대한 요약

1장 파시즘이란 무엇인가

오늘날 통용되고 있는 ‘-이즘’ 가운데 파시즘만큼 의미가 불명확하고 논란이 많은 용어도 드물 것이다. 파시즘의 이러한 모호성은 먼저 파시즘이라는 용어 자체와 이 말의 남용에서 연유하며 또한 그것이 포괄하는 대상이나 시기의 다양함 때문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비교 및 고찰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비교 및 고찰
 아동복지론-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본 레포트는 사회복지사 과목중 하나인 아동복지론의 과제로서 수행되었으며, 본 과제에서는 대표적인 복지강국 스웨덴, 인접국가인 일본에서 앞서 말한 아동복지제도 중 어떤 제도를 지원하는지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복지제도와 비교하여 아동복지제도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목 차

1. 서론 ••••••••••••••••••••••••••••••••••••••••••••••••••••••••••••••••••••••••••••• 1

2. 본론 ••••••••••••••••••••••••.•••••••••••••••••••••••••••••••••••••••••••••••••••••1

1) 스웨덴의 아동복지제도

2) 일본의 아동복지제도

3) 우리나라의 아동복지제도

3. 결론 ••••••••••••••••••••••••••••••••••••••••••••••••••••••••••••••••••••••••••• 17

4. References••••••••••••••••••••••••••••••••••••••••••••••••••••••••••••••••••••• 19

1. 서론
현대사회는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 고용 불안정 및 물가상승으로 인한 맞벌이 가구 증가, 가족 간 유대 약화, 노인부양 등에 대한 가치관변화 등으로 인해 과거 가족 내에서 이루어졌던 가족돌봄 기능이 약화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다양한 가족상황에 맞는 지원과 정책이 요구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COVID19와 같은 팬더믹 현상이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COVID19와 같은 팬더믹 현상이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COVID19와 같은 팬더믹 현상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
2. COVID19와 같은 팬더믹 현상이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는 국제사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일단 본인이 주목한 것은 사람들이 많이 쓰기 시작한 단어다. ‘비대면’, ‘언택트’ 등인데 이는 사회적 존재인 인간의 기본적 성향을 정반대로 거스르는 말이다. 친구와 또 일정한 목표를 공유한 사람들과 만나면서 인간은 자신의 존재이유를 깨닫고 거기서 행복을 얻는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
2. COVID19와 같은 팬더믹 현상이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간에 관한 규정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오래된 것이 ‘사회적 존재’라는 규정이다. 일찍이 아리스토텔레스도 인간을 ‘공동체를 이루고 살려는 본성을 지닌 존재’로 보았다. 그래서 그는 인간을 ‘정치적 동물’로 규정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문화교양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여성은 사회의 다양한 힘들에 영향을 받으면서 자기 몸에 대한 자율적 권리를 상실하곤 합니다.

 

[문화교양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여성은 사회의 다양한 힘들에 영향을 받으면서 자기 몸에 대한 자율적 권리를 상실하곤 합니다.
 [문화교양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여성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과 제 명 : [문화교양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여성은 사회의 다양한 힘들에 영향을 받으면서 자기 몸에 대한 자율적 권리를 상실하곤 합니다. ① 의료화(medicalization)와 성애화(sexualization)라는 개념으로 이러한 현상을 비판하고, ② 여성이 몸에 대한 자기 결정권을 되찾고 강요되는 단일한 몸이 아닌 다양한 몸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료화(medicalization)와 성애화(sexualization)의 관점
1) 외모지상주의
(1) 개념
(2) 등장배경
2) 성형수술과 다이어트
(1) 성형수술
(2) 다이어트
2. 원인과 문제점
1) 원인
(1) 대중매체
(2) 취업과 외모
(3) 서양 문물의 영향
2) 문제점
(1) 성형중독과 성형 공화국
(2)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섭식장애
(3) 능력 있는 사람의 소외
(4) 청소년 자아정체감 형성에 악영향
3. 다양한 몸을 존중하는 사회를 위한 방안
1) 개인적인 방안
2) 기업 채용 감시 시스템의 강화
3) 교육을 통한 의식개혁
4) 허위광고의 제한과 현실적인 광고 제작
5) 언론 매체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의료화(medicalization)와 성애화(sexualization)의 관점
1) 외모 지상주의
(1) 개념
외모지상주의란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어 외모에 집착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 루키즘(lookism) 또는 외모차별주의라고도 한다. 외모지상주의는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뿐 아니라 인생의 성패까지 좌우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경향 또는 그러한 사회 풍조를 말한다. 곧 외모가 연애·결혼 등과 같은 사생활은 물론, 취업·승진 등 사회생활 전반까지 좌우하기 때문에 외모를 가꾸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는 것이다. 외모지상주의는 우리 사회의 성형 열풍이나 다이어트 열풍을 일으키게 한 원인이 되었다. 미국 《뉴욕 타임스》의 칼럼니스트인 새파이어(William Safire)가 2000년 8월 인종·성별·종교·이념 등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차별 요소로 지목하면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국문학개론1공통-조선조 사대부계층의 소설관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나름의 근거들어 서술하시오0k 국문 국문학개론1공통

 

국문학개론1공통-조선조 사대부계층의 소설관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나름의 근거들어 서술하시오0k 국문 국문학개론1공통
 국문학개론1공통-조선조 사대부계층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국문학개론1공통-조선조 사대부계층의 소설관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나름의 근거들어 서술하시오0k

국문 국문학개론1공통

조선조 사대부 계층의 소설관을 정리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그 내용을 토대로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나름의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조선시대 사대부는 문관 관료의 총칭한다. 사대부의 유래는 중국 고대 주나라 시대에 천자나 제후에게 벼슬한 대부와 사에서 비롯된 명칭이다. 이 때의 대부와 사는 하나의 계급이었으나 진한시대 이후에는 계급의 구별은 없어졌다. 단순한 문관의 관위로서 정착되었던 것이다. 조선에서도 문관 관료로서 4품 이상을 대부, 5품 이하를 사라고 하였다. 그러나 사대부는 때로는 문관 관료뿐 아니라 문무 양반관료 전체를 포괄하는 명칭으로도 쓰였다.
중국이나 한국의 전근대사회에서 관리는 일종의 신분이었다. 그래서 관직에 있을 때뿐 아니라 관직을 그만둔 뒤에도 죽을 때까지 특권을 가지는 것으로 되어 있었고, 죽은 뒤에도 그 관위에 상응하는 대우를 받았다. 그러므로 관리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과거 시험이나 채용 시험을 거쳐야만 하였다. 사대부는 이러한 과정을 거쳐 관리가 된 사람이나 퇴직한 사람 전체를 의미한다. 문관 관료군을 지칭하는 사대부들이 정치 권력의 핵심으로 부상한 것은 중국의 송나라 이후였다. 그전까지 정치 권력은 주로 군왕이나 귀족들의 손에 있었다.
그러나 송나라가 여진족의 금나라에 밀려 양쯔강 유역으로 옮겨 강남지역의 비옥한 토지를 일구면서부터 사대부층은 새로운 지주층·지식인층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들은 농업 생산을 늘리기 위해 농업 기술을 발달시켜 이른바 강남농법을 개발하였다.
수리 시설의 확충과 시비법의 개선을 통해 농업 경작에서 휴한법을 극복하고 연작법을 실시하도록 한 것이다. 진신·신사라고도 불린 이들 사대부층은 옛 귀족세력과 밀착되어 있는 불교와 도교를 타파하였다. 그리고 그들의 새로운 이론 무기로서 성리학을 주창하였다.
성리학은 실천윤리인 고대유교에 불교·도교의 형이상학을 가미한 새로운 유학으로서 사대부층의 지배 이념이요 사회윤리·가족윤리였다. 사대부들은 이러한 성리학의 교양과 경전 해석을 체득한 독서인층이었다. 사대부들은 조선전기에는 양반층의 권위에 도전한 소설이 사회를 전복시키고 퇴폐적이며, 외설적이며, 부도덕하다는 이유로 소설창작을 금하였으나 많은 사람들이 있고 권선징악(勸善懲惡)과 흥미 있는 소설이 많아 그 이후로 양반들도 소설창작을 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국문학개론1공통) 조선조 사대부 계층의 소설관을 정리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그 내용을 토대로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나름의 근거를 들어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조선조 사대부의 문학
1) 관인문학
2) 처사적 문학
3) 방외인 문학

2. 조선조 사대부 계층의 소설관
1) 조선 시대 사대부들이 소설을 배격하는 이유
(1) 사대부 기득권에 도전한다고 봄
(2) 부도덕하며 사실왜곡
2) 조선 시대 사대부들이 다시 소설을 창작하게 된 근본이유
3. 소설의 가치에 관한 자신의 견해
Ⅲ. 결 론

참고자료

-김태준, 조선한문학사, 시인사, 1997.
-김승찬, 한국문학개론, 삼지원, 1985.
-리종일,1990, 벽사이우성교수정년퇴직기념논총, 민족사의 전개와 그 문화상조선전기 사대부층의 혈통에 대하여
- 박일용 : 조선 후기 소설론의 전개, 국어국문학 94호 국어국문학회.
- 윤성근 : 유학자의 소설배격, 어문학 25호, 어문학회.
-이성무, 1980, 일조각,, 조선초기 양반연구
-지두환,1984 창간호, 태동고전연구, 조선전기의 종법제도이해과정
-최운식 : 소선 시대의 소설관,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어문교육연구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평생교육실무론 기말시험 과제물(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등)

 

2020년 2학기 평생교육실무론 기말시험 과제물(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등)
 20202기말_교육3_평생.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을 활용하여 교재 46쪽 [그림 2-18]과 동일하게 문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8211; 36쪽 참고)하여 제시하시오.
2.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교재 53쪽 [그림 3-1]의 좌측 하단에 있는 ‘표 및 차트 삽입하기’와 동일하게 슬라이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8211; 36쪽 참고)하여 제시하시오.
3.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한 쪽짜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4.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전단지를 작성하시오.
5.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개강식을 위한 순서지를 작성하시오.



- 목 차 -

1.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을 활용하여 교재 46쪽 [그림 2-18]과 동일하게 문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8211; 36쪽 참고)하여 제시하시오.

2.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교재 53쪽 [그림 3-1]의 좌측 하단에 있는 ‘표 및 차트 삽입하기’와 동일하게 슬라이드를 작성한 다음, 그 화면을 캡처(교재 86쪽 참고)해서 과제물 파일에 삽입(교재 35쪽 &#8211; 36쪽 참고)하여 제시하시오.

3.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한 쪽짜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4.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전단지를 작성하시오.

5.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개강식을 위한 순서지를 작성하시오.



3.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를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市)의 경우로 상정하여 한 쪽짜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인천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결과 보고

1. 사업 개요

● 사 업 명 : 인천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 기 간 : 2020. 05. 21 ~ 07. 18. (총 16회), 매주 2회 (수·금, 10:00~13:00)
● 총 이수시간 : 48시간
● 장 소 : 인천시청 2층 어울림실
● 대상 : 40명 (인천시민)
● 교육내용
- 평생학습사회와 학습 네트워크
- 평생학습시대 및 평생학습기관 이해
-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자세
- 성인학습자 이해 및 학습자원 찾기, 학습동아리 활성활동
● 주최 : 인천 평생학습센터
● 주관 : 인천 평생교육원
● 소요예산 : 14,250천원
● 교육생 특전
-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인천시 공동명의 수료증 발급
- 인천시 평생학습 정책사업 운영지원을 위한 평생학습매니저 역할 수행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발달평가 1학기 만 3세 - 5세 17명

 

유아발달평가 1학기 만 3세 - 5세 17명
 유아 발달평가 1학기 만3세 ~ 5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발달평가
1학기
만 3세 ~ 만 5세
17명
유아발달평가
1학기
만 3세 ~ 만 5세
16명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