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심리학 년도별 기말고사족보, 수업내용 필기

 

생활속의 심리학 년도별 기말고사족보, 수업내용 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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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지금까지 모아둔 생활속의 심리학 년도별 기말고사 족보, 기말수업자료 정리한것 입니다
모두들 A+ 챙기세요
기말고사 범위 수업내용정리
2013년 2학기 OCU 생활 속의 심리학 기말고사

1. 행동치료 중 고전적 조건화에 기초된 가장 성공적인 치료로서, 비현실적인 불안을 일으키는 사건들에 서열이 있다고 보고 이완반응과 단계적으로 연합시켜 불안을 점차적으로 극복하도록 하는 치료법은?[배점:1]
① 모델링
② 자유연상법
③ 체계적 둔감법
④ 토큰 시스템

2. 단기기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배점:1]
① 우리가 받아들이는 정보는 먼저 단기기억에 저장된다.
② 현재 의식 내에서 활동 중인 기억을 단기기억이라 한다.
③ 단기기억은 정보의 성질에 따라 의미기억과 일화기억의 두 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다.
④ 단기기억은 용량이 무제한이고 쉽게 망각되지 않는다.

3.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배점:2]
① 남성과 여성으로서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술, 태도, 행위, 가치들을 가정, 학교, 또래집단, 대중매체 등의 영향력을 통해 습득하게 되는 과정을 성 역할 사회화라고 한다.
② 미드(Mead)는 문화적 요인이 개인의 성격 발달을 위한 중심요소라는 문화적 결정론을 주장하였다.
③ 정신분석학 이론에서 개인의 성정체감 형성과정을 설명하는 기본기제는 인생의 초기에 동성의 부모가 보여준 모델링에 기초한다.
④ 많은 연구들을 여성이 남성에 비해 비언어적 소통 기술에서 뛰어나며, 따라서 더 적은 노력을 들이고도 남성보다 쉽게 타인의 감정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한다.

4. 다음의 예 중 순행간섭을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배점:1]
① 경화는 과거에 있던 일을 기억할 수는 있지만 새로운 기억을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② 교수님은 이전 학기에 기억했던 학생들의 이름과 헷갈리기 때문에 새로운 학생의 이름을 기억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신다.
③ 세린은 자신이 어릴 때 어머니가 말씀하셨던 이야기를 기억하는 것이 몹시 어렵다.
④ 미선은 예전 집 우편번호를 기억하려고 애를 써도 현재 집 우편번호밖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

5. 아이젱크(Eysenck)가 제시한 성격의 세 가지 차원에 속하지 않는 것은?[배점:1]
① 신경증/안정성
② 정신증
③ 내향성/외향성
④ 자아실현

2015년도 OCU 생활 속의 심리학 기말고사
2015년도 기말고사





1. 다음 ( )에 알맞은 것이 차례대로 짝지어 진 것은?
- 파슨스(Parsons)와 베일즈(Bales)는 남성과 여성의 특질을 일직선상에서 양극에 위치하는 양립적
인 특성 군으로 보았으며, 남성의 주요 특성은 ( )이고, 여성의 주요 특성은 ( )이라고 설명하였
다. -

① 수단적, 표현적
② 표현적, 수단적
③ 주관적, 객관적
④ 수동적, 목표지향적

2. 단기기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① 용량이 무제한이고 쉽게 망각되지 않는다.
② 단기기억의 한 부분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파지하는 일에 관여하며, 뇌의 후두엽에 위치한다.
③ 어떠한 순간에 우리가 머릿속으로 느낄 수 있는 즉시적 자각을 단기기억이라 한다.
④ 우리의 감각기관에 등록되는 자극은 먼저 단기기억에 들어간다.




3. 적극적으로 학습될 정보를 장기기억 속에 이미 저장된 정보와 의미 있게 연합시키는 과정으로서, 예
를 들면, ‘나무, 책, 벌’을 기억하기 위하여 ‘나무 아래서 책을 읽다가 벌에 쏘였다’와 같이 연합시키
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 상황재인
② 형태재인
③ 정교화시연
④ 유지시연

4. 갈등에 대한 적응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방어적 적응이란 자신을 속임으로써 욕구좌절과 갈등에 반응하는 방법이다.
② 어떤 목표가 있을 때 장애물을 제거하려 노력하거나 포기하는 것은 직접적 적응이다.

③ 부모가 아들의 출세를 보면서 자신이 성취하지 못한 직업적 야망도 간접적으로 달성된 것처럼 느끼는 경우는 주
지화에 해당한다.
④ 방어기제의 대표적인 것으로 거부, 억압, 주지화, 반동형성, 전위, 투사, 퇴행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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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2학기 OCU 생활속의 심리학 기말고사
2018년도 1학기 OCU 생활속의 심리학 기말고사
2018년도 생활속의 심리학 기말고사 연습문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방송통신대 인공지능 기말시험)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 k-평균 군집화 로젠블랫이 제안한 단층 퍼셉트론의 개념과 한계점 오차 역전파(BP) 모델의 개념 경사 소멸 문제 합성곱 신경망(CNN)의 개념 다운로드 입니다.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방송통신대 인공지능 기말시험)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 k-평균 군집화 로젠블랫이 제안한 단층 퍼셉트론의 개념과 한계점 오차 역전파(BP) 모델의 개념 경사 소멸 문제 합성곱 신경망(CNN)의 개념 다운로드 입니다.




(방송통신대 인공지능 기말시험)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 k-평균 군집화 로젠블랫이 제안한 단층 퍼셉트론의 개념과 한계점 오차 역전파(BP) 모델의 개념 경사 소멸 문제 합성곱 신경망(CNN)의 개념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들에 대하여 A4용지 1매 정도로 정리하여 설명하라. (20점)
2. k-평균 군집화에 대한 다음 질문에 답하라. (20점)
(가) k-평균 군집화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라. (A4용지 1매 이내)
(나) k〓2이며, 평균 벡터의 초깃값은 (2, 8)과 (8, 1)일 때, 2차원 특징공간상에서 다음과 같은 입력 표본들을 대상을 k-평균 군집화를 수행하라. (각 반복 단계에서 표본벡터의 변화를 구하라.)
입력 표본집합 〓 {(1, 2), (2, 3), (4, 2), (7, 10), (5, 7), (9, 7)}
3. 신경회로망 및 심층학습(딥러닝)에 대한 다음 질문에 답하라. (가)~(다) 각각 A4용지 1매 정도로 정리하여 작성한다. (30점)
(가) 로젠블랫이 제안한 단층 퍼셉트론의 개념과 한계점을 설명하라.
(나) 오차 역전파(BP) 모델의 개념을 설명하고, BP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사 소멸 문제에 대하여 설명하라.
(다) 합성곱 신경망(CNN)의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CNN을 구성하는 층에 대해 설명하라.
4. 참고문헌1.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들에 대하여 A4용지 1매 정도로 정리하여 설명하라. (20점)

현재의 상태에서 하나의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이때 모든 가능한 의사결정을 다 실행해보고 그 결과를 확인한 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의사결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즉, 당연한 말이지만 실제로 해본 후 의사결정을 하면 승률 100%이다. 그러나 경우의 수가 무수히 많은 경우에는 그것들을 모두 수행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실행하고 그 결과를 확인한 후에 의사결정을 하는 것은 게임의 규칙에 어긋나기 때문에도 불가능하다.

실제 해볼 수 없다면, 상상이나 컴퓨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생각할 수 있다. 다만, 인간의 머릿속 상상으로 미리 내다 볼 수 있는 수는 많아야 수십 수에 불과하다. 물론 그 수십 수만 내다 봐도 고수라고 불리지만, 자원의 한계만 없다면 컴퓨터의 무한한 상상(시뮬레이션)에는 비할 바가 못 된다. 다만, 자원의 한계로 컴퓨터라도 모든 경우의 수를 다 수행해 볼 수는 없기 때문에 최선의 의사결정이 가장 현실적이다. 그리고 현재 상태에서 최선의 의사결정 하나를 찾기 위해 컴퓨터를 활용한 상상의 방법 중 하나가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이다.

몬테카를로 방법(Monte Carlo method)은, 난수 발생을 통해 무수히 많은 시도를 함으로써 얻어진 확률로써 문제의 답을 추정하는 것으로, 이론적으로 시도횟수가 무한대가 되면 정답에 근접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어떤 폐곡선의 면적을 구할 경우, 그 폐곡선에 외접하는 사각형 내부의 점들을 무작위로 추출하고, 그 점의 위치가 폐곡선 내부일 확률(폐곡선 내부의 점의 횟수/ 전체 횟수)을 구해 사각형의 면적에 곱한 값을 폐곡선의 면적으로 추정하는 것이다. 무작위 점의 추출횟수가 많을수록 실제 폐곡선의 면적에 근접하게 될 것이다.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Monte Carlo tree search, MCTS)은 몬테카를로 방법을 트리 탐색에 적용한 것으로, 탐색 공간에서 무작위 표본추출을 통해 탐색 트리를 확장하면서 가장 확률이 높은 경우를 선택함으로써, 경우의 수가 무수히 많은 게임 등의 의사결정 문제에 활용되는 경험적 탐색 알고리즘이다. 즉, 전체 경우의 수를 모두 계산하면 최고의 수를 찾을 수 있지만,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를 모두 다 계산해보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무작위로 선택해서 그 중 가장 승률이 높은, 최선의 수를 선택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은 최대최소 탐색과는 달리 어떠한 상태에 대한 가치 추정에 있어 경험적 지식을 반영한 평가함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많은 게임영역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111602&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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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인공지능 기말시험)몬테카를로 트리 탐색의 개념과 탐색 과정을 구성하는 단계 k-평균 군집화 로젠블랫이 제안한 단층 퍼셉트론의 개념과 한계점 오차 역전파(BP) 모델의 개념 경사 소멸 문제 합성곱 신경망(CNN)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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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출석수업 대체 실습 과제 : 테니스 경기 소스 다운받기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출석수업 대체 실습 과제 : 테니스 경기 소스 다운받기 입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출석수업 대체 실습 과제 : 테니스 경기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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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학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대체시험 과제물입니다. 오늘 완성한 과제물이며 다른곳에 제출될일 없는 과제물입니다. 저의 과제물은 따로 작업합니다. 이번과제물의 경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그만큼 과제물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았다는 뜻이고. 본 소스를 바탕으로 과제물을 제출하실 경우 좋은 결과를 분명히 얻으 실수 있으실것입니다. 레포트를 첨부하지 않은 이유는 해당소스의 주석을 바탕으로 충분히 다른 형태의 과제물을 제출하실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 시길 바랍니다. 해당 소스의 문제점을 지적해 주신다면 바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소소의 내용을 조금 보여 드리자면. //플레이어의 클래스 class CPlayer { public: CPlayer(); ~CPlayer(); //초기화 함수. void Init(); //플레이어 이름와 관한 함수 void SetCharName(char* pszCharName) { strcpy(m_szName,pszCharName);}; ................................................. 㗨자까지 저장되는군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66503&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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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자료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출석수업 대체 실습 과제 : 테니스 경기 소스
파일이름 : Tennis.zip
키워드 : 객체지향프로그래밍,방통대,방송통신,테니스,C++,자료실,객체지향,프로그래밍,출석수업,대체
자료No(pk) : 10966503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바로 원격교육론1-원격교육관련주요이론중 독립학습이론 교류간격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원격교육론과목을 선택한이론에 비추어 분석하시오0k 교육학 원격교육론1 입니다.

좋은 성적 받으세요~ 

 원격교육론1-원격교육관련주요이론중 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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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원격교육론1-원격교육관련주요이론중 독립학습이론 교류간격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원격교육론과목을 선택한이론에 비추어 분석하시오0k

교육학 원격교육론1

원격교육 관련 주요 이론 중 독립학습 이론, 교류간격 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이론 각각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이 이론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번 학기에 수강하고 있는 ‘원격교육론’ 과목을 선택한 이론에 비추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지금 21세기는 시공간을 초월한 시대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어느 나라이든, 어느 장소이든 간에 마음만 먹으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제로 되어 있다. 이것은 사이버상 교육인 가능하다. 즉, 원격교육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인터넷의 발달으로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의 자유로운 시간데에 마음먹은 대로 얼마든지 교육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되고 있는 실정이다.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있지 않고 떨어져 있으면서 방송 교재나 인쇄매체 등 매체를 매개로 하여 교수-학습이 일어하는 형태를 상식적인 수준에서 원격교육이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컴퓨터나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이전에는 인쇄매체나 방송을 통한 원격교육을 실시하였다. 즉, 일정한 시간에 강의내용을 공중파를 이용하여 방송하면, 학생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청취하거나 녹음 또는 녹화를 해서 학습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이와 같이 초창기의 원격교육이 가지는 일방향성을 극복하고 양방향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교사로부터 영상 강의를 듣기도 하고 학습과 관련된 많은 자원들과도 서로 상호작용 하면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 교육체제에서는 방송 원격교육에서는 어려웠던 협동학습도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갈수록 원격교육의 중요성은 증대되고 있으며, 이는 현대인의 필요에 따라 더욱 수요요청에 따라 사랑받으리라고 생각한다.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face-to-face)하지 않고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교재, 통신망 등을 매개로 하여 교수·학습 활동을 하는 형태의 교육이다.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이다. 개방대학이나 방송통신대학 같은 고등교육기관과 기업체 연수, 통신 강좌 같은 사회교육 프로그램에 널리 활용된다.
컴퓨터나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이전에는 인쇄매체나 방송을 통한 원격교육을 시행하였다. 즉, 일정한 시간에 강의내용을 공중파를 이용하여 방송하면, 학생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청취하거나 녹음 또는 녹화를 해서 학습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이처럼 초창기의 원격교육이 갖고있는 일방향성을 극복하고 양방향(two-way)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교사로부터 영상 강의를 듣기도 하고 학습과 관련된 많은 자원과도 상호작용하면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 교육체제에서는 방송 원격교육에서는 어려웠던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원격교육론1 원격교육 관련 주요 이론 중 독립학습 이론, 교류간격 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이론 각각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이 이론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번 학기에 수강하고 있는 ‘원격교육론’ 과목을 선택한 이론에 비추어 구체적으로 분석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원격교육 관련 주요 이론 중 독립학습 이론, 교류간격 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이론 각각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독립학습 이론
2) 교류간격 이론
3) 홈버그의 상호작용

2. 이 이론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번 학기에 수강하고 있는 ‘원격교육론’ 과목을 선택한 이론에 비추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1) 상호작용 활용한 원격교육론
1) 상호작용에 의한 각 단계 원격교육
⑴ 1단계 : 시스템 접근과 동기화(Access and Motivation)
⑵ 2단계 : 사회적 상호작용(Online Socialization)
⑶ 3단계 : 정보교환(Information Exchange)
⑷ 4단계 : 지식구성(Knowledge Construction)
⑸ 5단계 : 발전(Development)
2) 상호작용에 의한 원격교육 분석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이동주, 임철일, 임정훈, 2009, 원격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권선아, 강대중, 김용, 서순식, 양유정, 정혜령, 조성민. (2018). 4차 산업혁명기반 지능정보사회에서의 원격고등평생교육 미래 구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
-김정랑, 임정훈, 정광식, 최미나. (2010). 고등교육 이러닝 성과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현진, 김은영, 이은상, 계보경, 이은환, 김현영, 이가영, 이봉규. (2017). 미래학교 설립·운영 개발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도재우. (2020). 면대면 수업의 온라인 수업 전환과정에서 발생하는 설계 장애물에 대한 탐색. 교육문화연구, 26(2), 153-173.
-서장욱, 이찬. (2020). 온라인 기반 대학교육 환경에서 학습자 실재감 강화를 위한 교수설계자의 실천과제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8), 695-718.
-신중섭 (2020, 4월 6일). "온라인 강의에 수업권 침해·주거 불안" … 대학생들 재난 시국 선언. 이데일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3월 보육일지 유아 만4-5세혼합반 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3월 보육일지 유아 만4-5세혼합반 일지 입니다.

정성 가득하게 작성 했습니다.

 3월 일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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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3월 보육일지 유아 만4-5세 반일지
3월 한달분 보육일지 유아 만4-5세반 일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일지 3월 1주-2주 만1세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바로 보육일지 3월 1주-2주 만1세 입니다.
 3월 1주~2주 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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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보육일지 3월 1주-2주
만1세
보육일지
만1세
3월 1주-2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정책론 행2 사회복지 정책과정론(교재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


사회복지정책론 행2 사회복지 정책과정론(교재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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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사회복지정책론방통대 대체과제 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사회복지 정책과정론(교재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복지정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정책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어떻게 집행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30점).



목차

서론: 사회복지정책의 개념과 의의

본론

1, 사회복지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   
2, 상이한 이념과 사회복지
3, 상이한 유형의 복지국가
4, 사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1) 개요
2) 입법취지와 과정 실행방법
3) 법 제정 추진 경과
4)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기본 원칙과 적용

참고문헌


사회복지정책론 행2

사회복지 정책과정론(교재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복지정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정책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어떻게 집행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30점).



목차

서론: 사회복지정책의 개념과 의의

본론

1, 사회복지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   
2, 상이한 이념과 사회복지
3, 상이한 유형의 복지국가
4, 사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1) 개요
2) 입법취지와 과정 실행방법
3) 법 제정 추진 경과
4)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기본 원칙과 적용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