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이해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철학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철학의이해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0.5매. 20점)
철학의이해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0.5매. 20점)


목차

서론

본론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0.5매. 20점)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6명 분량입니다.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6명 분량입니다.
 만2세 부모면담일지 6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6년도 1학기에 작성한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부모님들과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생활습관>
교사의견
*배변습관이 좋고 식습관도 매우 좋아 편식을 잘 하지 않는다
부모의견
*뭐든 가리지 않고 골고루 잘 먹어요.
<대인관계(어른,형제,또래)>
교사의견
*친구들과 어울려 블록을 만들어 자랑도 하고 친한 친구와 몸으로 뒹굴고 밝은 성격으로 잘 활동하나, 친구가 자기 것을 뺏거나 하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부모의견
*집에서도 블록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아빠에게 혼이 나면 많이 서운해 하며 동생이 있어서 그런지 엄마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을 확인한다.
<발달 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단어들을 말하려고 노력합니다.
*소근육. 대근육 발달이 우월 합니다.
부모의견
*친구들과 잘 뛰어놀며 단어들도 많이말 하려고 합니다.
<행동특성>
교사의견
*손 빠는 행동을 한 번씩 합니다. 부모님께 충분히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면 조금씩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부모의견
* 집에서도 자주 빨아서 주의를 줍니다.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가정에서의 생활 모습/ 원에서의 생활 모습
<종합의견>
명랑하고 활발한 편이며 웃음이 많고 매우 밝으며 조심성도 많습니다. 감정 기복이 있으나, 자기에 표현을 확실이 합니다.
<건의사항>
*손을 빠는지를 자주 지켜봐 달라고 하심
*오전 간식 죽을 많이 챙겨 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원격교육론 ,1. 본 과목의 교재인 ‘원격교육론’이 원격교육을 위한 인쇄매체로서 효과적인 부분 3개와 개선해야 할 점 3개를 제안하시오. (10점) 입니다.
 원격교육론.hwp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원격교육론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본 과목의 교재인 ‘원격교육론’이 원격교육을 위한 인쇄매체로서 효과적인 부분 3개와 개선해야 할 점 3개를 제안하시오. (10점)

2. 인터넷 기반의 원격교육의 일종인 본 과목을 수강한 경험에 비추어 인터넷 기반 원격교육의 문제점을 3개 이상 기술하고,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본인 나름대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3. 무어와 키어슬리(Moore & Kearsley)가 제안한, 원격교육에서 학습자들이 참여하게 되는 상호작용의 세 가지 유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번 학기에 수강한 본 과목의 경우 어떤 유형의 상호작용이 부족하고 그에 대한 개선방안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15점)

4. 영국 개방대학교의 시기별 학습자 지원활동과 자신이 방송대 재학 중 제공받은 학습자 지원활동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방송대의 학습자 지원활동의 문제점을 2개 이상 기술하고,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본인 나름대로의 개선방안을 제안하시오. (15점)

5. 영국의 개방대학교, 인도의 인디라 간디 국립개방대학교, 캐나다의 아타바스카대학교, 미국 서부주지사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 교수-학습체제, 학습자지원체제와 관련된 정책들 중에서 우리 방송대에 적용하면 학습자들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정책 5개를 그 이유와 함께 구체적으로 제안하시오 (15점)

참고문헌

원격교육론 교1




목차

1. 본 과목의 교재인 ‘원격교육론’이 원격교육을 위한 인쇄매체로서 효과적인 부분 3개와 개선해야 할 점 3개를 제안하시오. (10점)

2. 인터넷 기반의 원격교육의 일종인 본 과목을 수강한 경험에 비추어 인터넷 기반 원격교육의 문제점을 3개 이상 기술하고,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본인 나름대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15점)

3. 무어와 키어슬리(Moore & Kearsley)가 제안한, 원격교육에서 학습자들이 참여하게 되는 상호작용의 세 가지 유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고, 이번 학기에 수강한 본 과목의 경우 어떤 유형의 상호작용이 부족하고 그에 대한 개선방안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15점)

4. 영국 개방대학교의 시기별 학습자 지원활동과 자신이 방송대 재학 중 제공받은 학습자 지원활동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방송대의 학습자 지원활동의 문제점을 2개 이상 기술하고,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본인 나름대로의 개선방안을 제안하시오. (15점)

5. 영국의 개방대학교, 인도의 인디라 간디 국립개방대학교, 캐나다의 아타바스카대학교, 미국 서부주지사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 교수-학습체제, 학습자지원체제와 관련된 정책들 중에서 우리 방송대에 적용하면 학습자들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정책 5개를 그 이유와 함께 구체적으로 제안하시오 (15점)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월 영아관찰일지 7명 8페이지(영아관찰기록, 영아관찰일지)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만2세 1월 영아관찰일지 7명 8페이지(영아관찰기록, 영아관찰일지) 입니다.
 만2세 1월 관찰일지.hwp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입니다.7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로 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역별 관찰과 영역별 평가가 기록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평가인증에도 도움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 / )
신체운동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
예술경험
( 1 / )
자연탐구
( 1 / )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3명 분량. (엄청 자세합니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3명 분량. (엄청 자세합니다)
 만0세 학부모상담일지 3명분량.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학부모 상담일지이며 3명 분량 6페이지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특성에 맞는 앞으로의 교육방법까지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1학기 학부모 상담일지
<구분>
-기본생활습관
-신체
-언어(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사회관계
-상담하고 싶은 내용

<건의사항>

<종합의견>

<기본생활습관>:
*부모의견:
-스스로 정리하지 못하지만 정리하자고 이야기하면 정리 하려고 함.
-식탁의자에 앉아 스스로 먹으려 함.

*교사의견:
-교사가 정리하는 모습을 모델링 할 수 있도록 먼저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교사의 도움 받아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식사가 끝날 때 까지 차분히 앉아 식사합니다.
-안정적으로 수면을 취합니다.

등등

<교사 종합의견>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기 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거나 또래 친구들을 만나본 경험이 없어서인지 낯가림이 아직도 심하다고 하셨고, 문화센터 같은 곳도 다니지 않고 집에서 거의 활동을 했다고 하셨고 그래서인지 원에서도 적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후 11~16개월에 아기가 보이는 낯선 환경에서의 반응은 대부분 아기의 타고난 기질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이시기의 아이들이 낯선 환경에 보이는 반응은 아주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
.
.
이하 등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공통적으로 인정되는 ‘인간만의 특유한 행동’ 5가지를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일반적 특성론’과 ‘특수적 반응론’을 비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공통적으로 인정되는 ‘인간만의 특유한 행동’ 5가지를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일반적 특성론’과 ‘특수적 반응론’을 비교
 인간행동과사회환경.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공통적으로 인정되는 ‘인간만의 특유한 행동’ 5가지를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일반적 특성론’과 ‘특수적 반응론’을 비교하고,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하시오. (20점)
3. 행동주의 학자인 스키너(B. F. Skinner)가 제시한 ‘강화계획(schedules of reinforcement)’은 무엇이며, 어떻게 구분되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0점)
4. 일부 학자들은 ‘사회적 학습이론’과 ‘행동주의’를 같은 범주로 분류하지만, 다른 학자들은 ‘사회적 학습이론’과 ‘행동주의’를 다르게 분류한다. 다르게 분류하는 학자들의 주장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0점)
5. 로저스(C. Rogers)와 매슬로(A. Maslow)가 제시한 바람직한 성격의 특징을 각각 작성하고, 그러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20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 공통적으로 인정되는 ‘인간만의 특유한 행동’ 5가지를 작성하시오. (10점)
2. 인간행동에 대한 쟁점들 중, ‘일반적 특성론’과 ‘특수적 반응론’을 비교하고, 각각을 대표하는 학자와 그들의 주장을 작성하시오. (20점)
3. 행동주의 학자인 스키너(B. F. Skinner)가 제시한 ‘강화계획(schedules of reinforcement)’은 무엇이며, 어떻게 구분되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0점)
4. 일부 학자들은 ‘사회적 학습이론’과 ‘행동주의’를 같은 범주로 분류하지만, 다른 학자들은 ‘사회적 학습이론’과 ‘행동주의’를 다르게 분류한다. 다르게 분류하는 학자들의 주장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0점)
5. 로저스(C. Rogers)와 매슬로(A. Maslow)가 제시한 바람직한 성격의 특징을 각각 작성하고, 그러한 성격을 함양하기 위한 본인의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20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한국한문학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 등)

 

2020년 2학기 한국한문학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 등)
 20202기말_국문4_한국한.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교재 중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1-2)”를 정독한 다음,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국면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를 골라서 그 특징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나름의 이유를 서술하시오.
2. 교재와 워크북에 제시된 한시 중, 2020년을 사는 한국인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작품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나름의 이유를 서술하시오.
3. 강의와 교재 및 워크북에서 설명한 한문산문 작가 가운데 한 사람을 골라 그 특징을 설명한 다음, 해당 작가가 지닌 장점과 단점을 나름의 시각으로 평가하시오.



- 목 차 -

1. 교재 중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1-2)”를 정독한 다음,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국면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를 골라서 그 특징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나름의 이유를 서술하시오.

2. 교재와 워크북에 제시된 한시 중, 2020년을 사는 한국인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작품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나름의 이유를 서술하시오.

3. 강의와 교재 및 워크북에서 설명한 한문산문 작가 가운데 한 사람을 골라 그 특징을 설명한 다음, 해당 작가가 지닌 장점과 단점을 나름의 시각으로 평가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조선 전기의 한문학.hwp
2. 조선 중기의 한문학.hwp
3. 조선 후기의 한문학.hwp
4. 최치원의 계원필경.hwp
5. 한시 &#8211; 원문 번역 및 견해.hwp


1. 교재 중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전개(1-2)”를 정독한 다음, 한국한문학의 역사적 국면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를 골라서 그 특징을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나름의 이유를 서술하시오.

1)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시기는 조선조의 한문학이라고 생각한다. 조선조의 한문학은 임병양난을 분수령으로 전기와 후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조선전기부터 언급하겠다. 고려 말에 역사의 주인공으로 새로이 등장한 신흥사대부는 역성혁명을 통하여 조선을 건국하였다. 이들에 의해 한문학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으므로 조선전기 한문학은 곧 전형적인 사대부적 문학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사대부문학이라 할지라도 사대부의 사회적 처지와 삶의 자세에 따라 그 성적은 몇 가지로 구분될 수 있으니, 관료적 문학(관인문학), 처사적 문학(사림파문학), 방외인문학이 그것이다.
사대부들은 기본적으로 독서인(지식인)이요 관료였다. 여기서 벼슬하지 않는 독서인으로서의 자세를 건실히 유지하여, 자신의 생활과 의식을 반영해 낸 문학을 이름하여 처사적 문학 이라 하고, 관료로 진출하여 관료로서의 생활과 의식을 반영해 낸 문학을 관료적 문학이라 한다. 물론 처사적 삶과 관료적 삶이 서로 동떨어진 상이한 것은 아니다. 벼슬하지 않던 사람이 관료로 진출하고, 관료가 관계에서 은퇴하여 처사적 삶을 누리는 것이 사대부들의 이상이었다. 다만, 여기에는 일정한 역사적 배경이 있다. 조선의 건국 과정에서 사대부들은 대개 두 부류로 나누어졌다. 고려말기 사회가 낳은 모순을 해결하기 위하여 혁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류와 사회의 변혁에는 기본적으로 동의하지만 혁명에는 소극적인 부류가 그것이다. 전자는 주로 관료적 문인으로 진출하고, 후자는 주로 처사적 문인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조선의 건국이 혁명파에 의해 성사되었던 만큼 건국 후 약 1백년(성종조)까지는 관인문학이 비상하게 발달한 시기였다. 조선은 건국 이후 새로운 문물제도의 건설이 급선무였으므로, 문학은 이것에 기여 봉사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물론 이때의 문학이란 그 범위가 아주 넓어 당시 문인지식인의 문자행위 전반을 가리키는 것이었다. 즉 외교문서나, 각종 법전류, 기념으로 쓰여 지는 각종 산문, 다분히 의식적인 시가(악장 등)까지도 포함하는 광범위한 것이었다.
관인문학의 대표적 작가로는 정도전, 권근, 서거정, 성현, 신숙주 등을 들 수 있다. 이들의 문학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조선전기 문화 창조에 봉사하는 것이었다. 정도전의 (불씨잡변), `조선경국전`, 권근의 (입학도설), 서거정이 주찬한 `동문선`, 성현이 주편한 `악학궤범 `등에서 지금의 관념으로는 문학에 속할 수 없는 것도 포함되어 있지만, 당시로서는 조선조의 이념적 기초를 정립하고, 문화를 창조하는 거룩한 문자행위, 곧 문학으로 인신되었다. `동인시화`(서거정)와 같은 시화,`용재총화`(성현)와 같은 필기류 산문, `촌담해이`, (강희맹), `태평한화활계전`, (서거정)과 같은 소화집도 이 시기 관인문학이 산생한 문학적 성과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