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0k 경영학과 경영학특강4공통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0k 경영학과 경영학특강4공통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0k

경영학과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어느 회사이든 그 회사 나름대로 기업문화가 존재하게 된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의 경우에는 철저한 인사고가에 의하여 뛰어난 실적을 내면 승진시키고 실적이 나쁘면 좌천시키는 기업문화가 정착되어 있다. 관리의 삼성, 인화의 LG라는 말들을 한다. 이처럼 한국의 대재벌그이와 같은 고유의 이미지, 통칭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가 대재벌로 성장하게 했다는 굳은 믿음은 일종의 신화처럼 굳었다. 예컨대 "이건희식 관리 경영능력이 발휘되어 외환위기 이후 삼성을 세계적닝 대기업으로 키웠다"라거나 "정주영식 밀어 붙이는 불도저 정신이 현대그룹 성공신화를 썼다"는 식이다.
현대차그룹 임직원들도 자신들의 독특한 결집 문화를 일종의 자산으로 여기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강한 집합주의 기업문화를 지니고 있어 비공식적 관계를 비교적 중시하는 끈끈함과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인간적인 관계를 중시하면서 단순명쾌함도 현대차 그룹의 특징이다.
LG전자는 조직 문화, 업무 방식, 시스템 등 기업문화을 바꿔나가고 있다. LG전자는 월요일 회의 없애고 근무복장 전면 자율화를 선언하고 있다.
주 40시간 근무 체제에 맞춰 ‘스마트하게 일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을 ‘회의 없는 날’로 정했다. 이는 주말에 출근해 월요일 회의를 준비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일의 공백으로 인한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를 본받아 일반 회사에서도 월요일에 열리는 정례 임원회의도 화요일 바뀌고 있다.
이처럼 기업문화는 일반적으로 조직의 전반적인 성향과 신념 그리고 내부에서 행해지는 관습과 규범으로 이루어진다. 기업문화는 업무 분위기 및 기업의 윤리적 기준 뿐 아니라 회사 경영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 기업문화와 맞지 않는 직원들은 대부분 직장을 떠나거나 전보다 낮은 생산성을 보인다. 기업문화는 조직원들에게 그 기업에 근무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어 기준과 가치관, 관행을 제시해 주어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는 결국 조직원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구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특강4공통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 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기업문화에 관한 소고
1) 기업문화의 정의와 의미
2) 기업문화의 핵심
3) 기업문화의 중요성
4) 기업문화의 특성
2. 기업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기업문화의 정립과정
1) 분위기 조성단계
2) 조사분석단계
3) 비전 및 이념의 확정단계
4) 기업문화교범의 작성단계
5) 기업문화창달 종합계획의 수립단계
4. 기업문화의 합리적인 정립방안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종관, 2015, 매니저먼트, 강한 기업에는 강한 기업문화가 있다
-강철규∙최정표∙장지상 (1991). 재벌: 성장의 주역인가 탐욕의 화신인가(비봉출판
사).
-김경동 (1991). 그래도 한국에는 비전이 있다. 월간조선, 136호, 7월호, 104-113.
-김병철 (1997). 한국식 경영은 없다(삶과꿈).
-김상일 (1997). 이카루스의 역설과 한국식 경영. 1997 춘계 한국경영학회 발표 논문집, 22-36.
-김석진∙박민수 (1997). 세계화와 신자유주의 비판을 위하여(공감).
-김성환 (1999). K이론의 실증검정과 의미. 동덕여대 산업연구 제5권, 1-10.
-김원수 (1984). 경영학원론(경문사).
-마키노 노보루 (1995). 패러독스 경영, 일본경제연구회 옮김, ⽫㐮㜈國⣻(김영사).
-백기복 (2000). 이슈 리더십(창민사).
-박충선 역 (1982). 지식형성의 사회학, Buger, P. L. & Luckman, T. The Social Construction
of Reality(홍성사).
-박민수 역 (2001). 볼프강 벨쉬, 우리의 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금융투자의이해 경3 목차 1. ① 금융투자의 과정과, ② 투자 유의 사항을 설명하시오. (10점) 2.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① 증권의 6가지 종류와

 

금융투자의이해 경3 목차 1. ① 금융투자의 과정과, ② 투자 유의 사항을 설명하시오. (10점) 2.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① 증권의 6가지 종류와
 금융투자의이해.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금융투자의이해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① 금융투자의 과정과, ② 투자 유의 사항을 설명하시오. (10점)
2.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① 증권의 6가지 종류와 예를 설명하고, ② 이 법률에서 증권과 파생상품을 구별하는 기준을 설명하시오. (10점)
3. ① 위험에 대한 투자자의 세가지 성향과, ② 평균-분산 기준을 설명하시오. 4. ①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CAPM)의 구성 요인과, ② 파마-프렌치의 3요인 모형의 요인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0점)
5. 시장위험과 고유위험의 ① 개념, ② 예, ③ 분산투자로 인한 효과를 설명하시오. (10점)
6. 효율적 시장가설에 대해 ① 개념과, ② 세 가지 유형별 효율성을 설명하시오.
7. ① 기본적 파생상품 세 가지와, ② 파생상품의 기능을 설명하시오. (10점)

참고문헌



금융투자의이해 경3





목차

1. ① 금융투자의 과정과, ② 투자 유의 사항을 설명하시오. (10점)
2.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① 증권의 6가지 종류와 예를 설명하고, ② 이 법률에서 증권과 파생상품을 구별하는 기준을 설명하시오. (10점)
3. ① 위험에 대한 투자자의 세가지 성향과, ② 평균-분산 기준을 설명하시오. 4. ①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CAPM)의 구성 요인과, ② 파마-프렌치의 3요인 모형의 요인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0점)
5. 시장위험과 고유위험의 ① 개념, ② 예, ③ 분산투자로 인한 효과를 설명하시오. (10점)
6. 효율적 시장가설에 대해 ① 개념과, ② 세 가지 유형별 효율성을 설명하시오.
7. ① 기본적 파생상품 세 가지와, ② 파생상품의 기능을 설명하시오. (10점)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독후감 다운로드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 Down

 독후감 다운로드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 Down




독후감 다운로드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

독후감 모음집이며, 115개의 종류가 수록되어있습니다.


박사가 사랑한 수식
아르키메데스
(영문으로써여짐) 고도를 기다리면
에릭프롬의[소유냐존재냐]를_읽고
딥스
세계를바꾼지도
3세컨즈를 읽고
20대 취업은 연애다
가격표 앞에 숫자 1이 많은이유
골드바흐의 추측을 읽고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고종황제 역사 청문회
구운몽을 읽고
국어와 문학
국화의꽃
군주론
그리스로마신화
나르시시즘의의 심리학
나무를 심는사람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공
내가 사랑하는 심리학자
네학교이야기
눈먼시계공
눈먼자들의도시
다산선생지식경영법
the coal
데이지밀러
돈의역사
동양의지혜
동행이인
르네상스_창조경영
리틀몬스터
리프킨_노동의종말
물리학이란 무엇인가
바이오테크시대
당신들의 대한민국_박노자
백범일지
부산을 쓴다
삼포가는길
생각의속도
생각의탄생
생산적 책읽기50
성공하는사람들의7가지습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험 열가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물리학
세종처럼
소학
쇼펜하우어
슈바이처의 생애와 사상
스키너의 심리상자열기
시와 사진으로 보는 중국기행
시장경제의 미래 독후감
식민지소년을 읽고
신중국, 중국인 이야기
실크로드의 악마들
알을 낳는 개
에너지버스 독후감
엄마를 부탁해
야누스의 두 얼굴
열린 생각과 말하기
역사와문명독후감
오만과편견
연금술사
오프라_윈프리
요리의향연
우라야스_도서관_이야기를_읽고
우라야스도서관이야기
우리 삶의 철학-아이반호
우리 학문의 길
우리는마이크로소사이어티로간다를읽고
이갈리아 딸들
운동과웰빙 레포트
유전자혁명-무라카미 카즈오
이기적인 유전자
이땅에태어나서(정주영)을읽고
인간 등정의 발자취
인간무함마드
중국 고건축 기행
인문의숲에서 경영을만나다
자본주의 웃음 자본주의의 눈물 독후감
중국 여성 전족 한 쌍에 눈물 두 동이
자유독후감
중국문화101장면
작은학교 행복한 아이들 독후감
중국문화의 이해와 탐밤-아q정전
장미의 이름
중국사의수수께끼
중국신화
중국역사산책
중국회화
중화요리에 담긴 중국
즐거운 나의집
총 균 쇠 감상문(제레드 다이아몬드저)
치즈와_구더기를_읽고
타일러의 교육과정과 수업지도의 기본원리
침목의 봄
털없는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1837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25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독후감 다운로드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
파일이름 : [독후감]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zip
키워드 : 독후감,도서수양록,115개,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다운로드
자료No(pk) : 11018375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등록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등록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이니스프리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3C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마케팅 프로모션제안
INDEX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기업소개
1.

1999. 이니스프리 출시를 알리는 티저광고

2000. 피부맞춤법의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 출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발매

2001. 자연과의 만남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농장 조성

2004. 이니스프리 그린 라이프 캠페인 실시

2005. 소비자 웰빙 지수 1위 ...

이니스프리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3C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마케팅 프로모션제안
INDEX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기업소개
1.

1999. 이니스프리 출시를 알리는 티저광고

2000. 피부맞춤법의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 출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발매

2001. 자연과의 만남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농장 조성

2004. 이니스프리 그린 라이프 캠페인 실시

2005. 소비자 웰빙 지수 1위 선정

2006. 올리브 라인 출시 1주일만에 1만개 판매

2008. 이니스프리몰 오픈

2009. 제주 올레길 후원 시작

2010. 이니스프리 탄생 10주년00
이니스프리의 History

2. 거시환경분석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5 PROMISE
진정성있는 천연 원료
착한 소비
친환경 그린 디자인
친환경 그린 라이프
오감이 즐거워지는 체험

거시환경분석
2.
화장품시장의 꾸준한 성장세
소득수준의 양극화 현상
화장품은 내수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
세계적으로 화장품의 신원료, 신기술, 신제품개발
우리나라의 경우 화장품 R&D미비
화장품은 국민 위생보건과 밀접한 관련
국가 차원의 감독과 제재
지나친 행정규제로 기업들의 투자심리 위축
사회 전반적인 미용에 대한 관심증가
스킨케어, 네일아트샵등 저변시장확대
메트로 섹슈얼 트렌드 남성고객층 증가
Well-being 열풍

경제
기술

사회

3. 3C분석


3C분석 :경쟁사분석
3.
키엘 은 오랜 시간과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상업적인 광고나 프로모션을 하지 않고 제품의 개발에 비용과 노력을 투자하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의 추천으로 성장하고 있다.

키엘은 직접 제품 구입에 앞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제품이 잘 맞는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들께는 제품 테스팅과 샘플을 먼저 권해드리며, 매장을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상담을 통해 피부 타입에 맞는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더 페이스샵
더페이스샵 은 자연을 드리는 브랜드.
자연을 주제로 하는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자연을 컨셉이며 고품질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이다.

더페이스샵은 로드샵의 후발 주자였지만 현재는 로드샵 1위 이며 기본적인 제품은 더페이스샵이 대부분 1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의 다각화만 되어있을 뿐 주력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키엘


3C분석 :소비자분석
3.

소득수준의 양극화 -` 저가격 or 중고가선호
10~30대가 주요층
화장품에 대한 관심은 40대이상도 커지는 추세
웰빙 트렌드로 인해 자연친환경주의 화장품 선호
차별화되는 종류와 트랜디한 화장품 선호
블로그 등의 쇼셜마케팅을 이용한 정보교류를 통해 제품습득

W
T
O
S
경쟁 브랜드들의 해외진출 성공
후발브랜드의 시장 장악
이니스프리 단일 브랜드숍 부족
2010년 기준 더페이스샵 920개
이니스프리 328개
친환경 활동에대한 고객 인지 부족
아모레퍼시픽 분사, 독립 법인 설립
사업 효율성 향상
타 토종 브랜드들의 해외 반응 긍정적
기초화장품 시장 진출 기대
아시아 기초 화장품 시장 비중 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 더욱 증가
아모레퍼시픽의 이미지가 강함
모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강한 R&D와 합리적인
제품등의 이미지를 심어줌
자연주의 이미지
대부분 상품 천연원료 사용
최근 친환경 캠페인 활동의 활성화

3C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3.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친환경에 무관심
친환경에 관심
10대
20대
고가격
선호
30대
40대
50대
60대
중가격
선호
저가격
선호

이니스프리는 다음과 같이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시장을 세분화 후 친환경에 관심있는 20대를 타겟으로 잡았다. 최근 에코 사이언스 제품을 선보이며 타겟을 확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주요 타겟은 20대이다.
고가
친환경에 관심
친환경에 무관심

저가

중저가 화장품 시장은 포화상태이고
브랜드들 대부분의 컨셉은 자연주의 라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특히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어있다. 키엘과 란콤은 고가격 제품군에 속하지만 키엘같은 경우 이니스프리가 지향하는 위치에 포지셔닝 되어 있다.

STP분석
4.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4P분석 :Product
5.
그린프로덕트
저탄소 발생 용기, 안심처방 프리 시스템, 100% 재활용지 포장재,
친환경 감귤껍질 라벨링

제품라인의 다양화
올리브, 유채꿀 화산송이 그린티 등의 라인

베이비 제품의 개발


4P분석 :Price
5.
기존 저가격 로드샵과 다른 고급화전략 추구
키엘처럼 고급화 브랜드를 포지셔닝

중 고가 가격
다른 로드샵에 비해 조금 더 비싼 가격 전략사용
아르쌩뜨 에코 테라피 익스트림 모이스처 세럼 16,900원
더 그린티 씨드 세럼 22,000원



4P분석 :Place
5.
400여개의 매장수
매장의 수를 늘려 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2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파일이름 :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pptx
키워드 : innisfree,이니스프리,마케팅,STP,P전략과,SWOT,C,새로운,마케팅프로모션,전략제안
자료No(pk) : 15021325

사회과학 올립니다 노인복지 올립니다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 다운로드

 사회과학 올립니다 노인복지 올립니다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 다운로드




사회과학 올립니다 노인복지 올립니다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

[사회과학][노인복지]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


Ⅰ. 서 론
Ⅱ. 노인복지의 이론적 배경
1. 노인복지의 개념
1) 노인복지의 정의
2) 노인복지의 필요성
2.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문제
1) 빈곤문제
2) 질병문제
3) 역할상실 문제
4) 고독문제
3. 노인복지의 대두배경
1) 노인인구의 증가
2) 가족구조의 변화
3) 공업사회의 대두
4) 가치관의 변화
Ⅲ.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
1) 소득보장 정책
2) 의료보장정책
3) 주거보장정책
4) 사회적 서비스보장 정책
5) 노인복지서비스 정책
2.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문제점
1) 의료서비스상의 전달체계상의 문제점
2) 노인을 위한 복지시설의 부족
3) 노인복지의 재정약화
4) 노인을 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부족
...Ⅰ. 서 론
Ⅱ. 노인복지의 이론적 배경
1. 노인복지의 개념
1) 노인복지의 정의
2) 노인복지의 필요성
2.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문제
1) 빈곤문제
2) 질병문제
3) 역할상실 문제
4) 고독문제
3. 노인복지의 대두배경
1) 노인인구의 증가
2) 가족구조의 변화
3) 공업사회의 대두
4) 가치관의 변화
Ⅲ.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
1) 소득보장 정책
2) 의료보장정책
3) 주거보장정책
4) 사회적 서비스보장 정책
5) 노인복지서비스 정책
2.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문제점
1) 의료서비스상의 전달체계상의 문제점
2) 노인을 위한 복지시설의 부족
3) 노인복지의 재정약화
4) 노인을 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부족
3.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개선방안
1) 소득보장정책 부문의 개선방안
2) 건강대책부문의 개선방안
3) 소외감과 여가문제 대책부문의 개선방안
4.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발전 방향
1) 가족의 노인보호기능 보완 및 강화
2)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의 개발
3) 노후의 준비에 대한 개인적 준비
Ⅳ. 결 론
Ⅴ. 참고 문헌
Ⅰ. 서 론

우리나라는 급격한 산업화와 함께 보건위생의 개선과 평균수명의 연장 등의 영향으로 인구의 노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1960년에 52.4세에 불과하던 전 국민의 평균수명이 1980년에는 65.8세로 늘어났으며, 2008년의 75.3세를 거쳐 2020년에는 78세까지 늘어날 전망으로 보건복지부는 통계를 내었다. 이러한 노령화 추세에 따라 현대사회에서 노인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이러한 노인문제는 개인의 노화과정에서 오는 심신기능의 쇠약으로 인한 활동능력의 약화, 인구학적 요인의 변화에 따른 노인인구의 증가, 가족제도 변화에서 오는 핵가족화 및 소 가족화등의 많은 노인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으며 사회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약화되어 가는 현대노인들의 활동능력과 가족들의 부양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보완할 수 있는 적절한 사회지원체계가 개발되지 못했기 때문에 심각한 노인문제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노인문제는 국가 및 사회적 차원에서 종합대책을 세워 제도적으로 해결해야 하므로 본문에서는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을 중점으로 개선대책을 논해보고자 한다.

Ⅱ. 노인복지의 이론적 배경

1. 노인복지의 개념

1) 노인복지의 정의

노인(the aged)이란 노령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육체적, 정신적, 심리적, 환경적 행동의 변화가 상호작용하는 복합적 형태의 과정에 있는 사람이다. 다시 말해서 노인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그 기능과 능력이 감퇴되어 가는 시기에 달한 사람으로서 생활기능을 정상적으로 발휘할 수 없는 사람을 지칭한다. 우리나라는 “생활보호법” 제3조에서 65세 이상의 노쇠자를 “생활보호대상 노인”으로 지정하고 있다.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제10조에 의하면, 무료양로시설과 무료노인 요양시설에 입소할 수 있는 자는 65세 이상의 노쇠자로서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는 자“ 등으로 되어 있고, 실정법상으로 65세 이상의 노쇠자를 노인으로 규정하고 있다. 현대사회는 과거 농경사회와는 달리 산업화, 도시화, 핵가족화 등으로 말미암아 노인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노쇠와 함께 노인들을 사회적 약자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노인들은 사회복지의 대상이 되면서 사회복지가 사회복지의 주요한 영역이 되고 있다.
노인복지(the aged welfare)는 많은 사회문제 중, 특히 노인에게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노인의 복지를 이룩하려는 사회적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사회변화와 다양화를 추구하는 산업화정보화 시대에서 노인들은 젊은 세대들에 비해 생활의 적응력이 어렵고 생산 활동에서 소외되어 있으며, 이와 같은 노인의 생활을 둘러싸고 있는 제반 여건들이 불가피하게 노인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따라서 노인복지란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면서 자신이 속한 가족과 사회에 적응하고 통합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관련된 공적, 사적 차원에서의 조직적 제반활동이라고 정의 내리고 있다.

2) 노인복지의 필요성

인간의 생애주기에서 마지막 단계에 해당되는 노년기에는 생리적, 육체적으로 약화되고, 사회적경제적인 지위가 하락되며,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진다. 아울러 조기퇴직, 노후생계대책의 미흡, 질병 및 장애발생률의 증가와 이에 따른 보호의 어려움, 주거문제, 역할상실과 여가문제, 고독, 소외 등의 문제도 등장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산업화과정에 따른 이동 및 도시화 현상 등으로 가족의 형태가 핵가족화 양상을 띠면서 전통적인 대가족제도와 경로효친사상을 기초로 해 온 노인에 대한 가족부양기능의 약화현상은 노인문제를 더 이상 가족이나 개인문제로 돌릴 수 없는 사회문제로 대두시켰고 이는 국가나 민간부문이 담당해야 하는 노인복지의 필요성을 야기하게 되었다.

2.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문제

1) 빈곤문제

노인들이 노후생활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소득의 상실”로 인한 경제적 궁핍이다. 노인들은 심신의 기능이 쇠퇴하게 되면 노동능력이 감퇴되어 사회의 일선에서 물러나게 되고, 이로 인해 소득상실과 연결되는 것이다. 노인의 소득상실문제는 노인연령층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노인들의 정년퇴직제도는 인위적으로 직업의 일선에서 물러나게 함으로서 노후에 생계와 용돈부족 등의 경제적 어려움을 야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노인의 단독세대가 늘어나면서 여성노인들의 수가 더 많은 상황을 감안할 때, 빈곤은 이들의 경우에 가장 심각한 문제이다.

2) 질병문제

노인이 되면 건강은 하나의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다. 기존의 연구결과를 보면, 노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7918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과학 올립니다 노인복지 올립니다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
파일이름 : [사회과학][노인복지] 우리나라 노인복지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발전방향(2).hwp
키워드 : 사회과학,노인복지,우리나라,노인복지정책,과,문제점,개선,발전방향,올립니다,노인복지정책의
자료No(pk) : 11079187

기초 회로이론-개정판 한빛미디어 Report

 기초 회로이론-개정판 한빛미디어 Report




기초 회로이론-개정판 한빛미디어

기초 회로이론-개정판 한빛미디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4483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7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기초 회로이론-개정판 한빛미디어
파일이름 : 기초 회로이론_연습문제해답.pdf
키워드 : 기초,회로이론,개정판,한빛미디어
자료No(pk) : 20044833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DownLoad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DownLoad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이니스프리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3C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마케팅 프로모션제안
INDEX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기업소개
1.

1999. 이니스프리 출시를 알리는 티저광고

2000. 피부맞춤법의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 출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발매

2001. 자연과의 만남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농장 조성

2004. 이니스프리 그린 라이프 캠페인 실시

2005. 소비자 웰빙 지수 1위 ...

이니스프리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2. 거시환경분석

3. 3C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마케팅 프로모션제안
INDEX

1. 이니스프리 기업소개


기업소개
1.

1999. 이니스프리 출시를 알리는 티저광고

2000. 피부맞춤법의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 출시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발매

2001. 자연과의 만남 ‘가든 오브 이니스프리’ 농장 조성

2004. 이니스프리 그린 라이프 캠페인 실시

2005. 소비자 웰빙 지수 1위 선정

2006. 올리브 라인 출시 1주일만에 1만개 판매

2008. 이니스프리몰 오픈

2009. 제주 올레길 후원 시작

2010. 이니스프리 탄생 10주년00
이니스프리의 History

2. 거시환경분석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5 PROMISE
진정성있는 천연 원료
착한 소비
친환경 그린 디자인
친환경 그린 라이프
오감이 즐거워지는 체험

거시환경분석
2.
화장품시장의 꾸준한 성장세
소득수준의 양극화 현상
화장품은 내수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
세계적으로 화장품의 신원료, 신기술, 신제품개발
우리나라의 경우 화장품 R&D미비
화장품은 국민 위생보건과 밀접한 관련
국가 차원의 감독과 제재
지나친 행정규제로 기업들의 투자심리 위축
사회 전반적인 미용에 대한 관심증가
스킨케어, 네일아트샵등 저변시장확대
메트로 섹슈얼 트렌드 남성고객층 증가
Well-being 열풍

경제
기술

사회

3. 3C분석


3C분석 :경쟁사분석
3.
키엘 은 오랜 시간과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상업적인 광고나 프로모션을 하지 않고 제품의 개발에 비용과 노력을 투자하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의 추천으로 성장하고 있다.

키엘은 직접 제품 구입에 앞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제품이 잘 맞는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들께는 제품 테스팅과 샘플을 먼저 권해드리며, 매장을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상담을 통해 피부 타입에 맞는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더 페이스샵
더페이스샵 은 자연을 드리는 브랜드.
자연을 주제로 하는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자연을 컨셉이며 고품질 자연주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이다.

더페이스샵은 로드샵의 후발 주자였지만 현재는 로드샵 1위 이며 기본적인 제품은 더페이스샵이 대부분 1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의 다각화만 되어있을 뿐 주력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키엘


3C분석 :소비자분석
3.

소득수준의 양극화 -` 저가격 or 중고가선호
10~30대가 주요층
화장품에 대한 관심은 40대이상도 커지는 추세
웰빙 트렌드로 인해 자연친환경주의 화장품 선호
차별화되는 종류와 트랜디한 화장품 선호
블로그 등의 쇼셜마케팅을 이용한 정보교류를 통해 제품습득

W
T
O
S
경쟁 브랜드들의 해외진출 성공
후발브랜드의 시장 장악
이니스프리 단일 브랜드숍 부족
2010년 기준 더페이스샵 920개
이니스프리 328개
친환경 활동에대한 고객 인지 부족
아모레퍼시픽 분사, 독립 법인 설립
사업 효율성 향상
타 토종 브랜드들의 해외 반응 긍정적
기초화장품 시장 진출 기대
아시아 기초 화장품 시장 비중 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 더욱 증가
아모레퍼시픽의 이미지가 강함
모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강한 R&D와 합리적인
제품등의 이미지를 심어줌
자연주의 이미지
대부분 상품 천연원료 사용
최근 친환경 캠페인 활동의 활성화

3C분석 :자사분석 (SWOT분석)
3.

4. 이니스프리 STP분석


Segment & Targeting
Positioning
친환경에 무관심
친환경에 관심
10대
20대
고가격
선호
30대
40대
50대
60대
중가격
선호
저가격
선호

이니스프리는 다음과 같이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시장을 세분화 후 친환경에 관심있는 20대를 타겟으로 잡았다. 최근 에코 사이언스 제품을 선보이며 타겟을 확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주요 타겟은 20대이다.
고가
친환경에 관심
친환경에 무관심

저가

중저가 화장품 시장은 포화상태이고
브랜드들 대부분의 컨셉은 자연주의 라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특히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어있다. 키엘과 란콤은 고가격 제품군에 속하지만 키엘같은 경우 이니스프리가 지향하는 위치에 포지셔닝 되어 있다.

STP분석
4.

5. 이니스프리 마케팅 4P전략분석


4P분석 :Product
5.
그린프로덕트
저탄소 발생 용기, 안심처방 프리 시스템, 100% 재활용지 포장재,
친환경 감귤껍질 라벨링

제품라인의 다양화
올리브, 유채꿀 화산송이 그린티 등의 라인

베이비 제품의 개발


4P분석 :Price
5.
기존 저가격 로드샵과 다른 고급화전략 추구
키엘처럼 고급화 브랜드를 포지셔닝

중 고가 가격
다른 로드샵에 비해 조금 더 비싼 가격 전략사용
아르쌩뜨 에코 테라피 익스트림 모이스처 세럼 16,900원
더 그린티 씨드 세럼 22,000원



4P분석 :Place
5.
400여개의 매장수
매장의 수를 늘려 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2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
파일이름 : innisfree 이니스프리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이니스프리 SWOT.3C분석및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제안 PPT.pptx
키워드 : innisfree,이니스프리,마케팅,STP,P전략과,SWOT,C,새로운,마케팅프로모션,전략제안
자료No(pk) : 1502132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