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심리학에게묻다 기말시험 과제물(나의 갈등 스타일)

 

2020년 2학기 심리학에게묻다 기말시험 과제물(나의 갈등 스타일)
 20202기말_교양1_심리.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갈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갈등에 대해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교재와 영상강의 13장의 “나의 갈등 스타일”을 참고하여, 1) 갈등 대처유형에 대해 설명한 후, 2) 내가 살아오면서 겪은 갈등은 어떤 것이었는지, 그리고 그 갈등을 어떻게 대처하였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갈등 대처유형

2. 내가 살아오면서 겪은 갈등

3. 갈등의 대처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갈등의 유형과 갈등 관리 전략.hwp
2. 부부갈등 대처 유형.hwp
3. 부부갈등 문제.hwp
4. 부부갈등 해결방안.hwp
5. 부부갈등의 원인.hwp


I. 서 론

누구든 세상을 살면서 갈등을 겪지 않을 수는 없다. 다만 갈등이 발생 했을 경우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사람에 따라 갈등에 대한 대응과 스트레스는 다르게 나타난다. 어떤 사람은 아주 작은 갈등에도 큰 상처를 받고 어떤 사람은 매우 큰 갈등도 의연하게 대처하여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다.
사회적 관계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 직장 생활, 또는 어떤 모임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공감적 경청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효율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개인 또는 집단 간에 필연적으로 오해가 쌓이게 마련이다. 이러한 오해의 누적은 상호 불신으로 발전하여 당사자와 주변 사람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힌다.
공감은 내 신발을 벗고 상대방의 신발을 신어 보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로 어렵다. 더군다나 상대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많이 알고 있지 않다면 더욱 그렇다. 그것은 내 판단의 흔적들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오히려 상대와 진솔하게 대화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접근해 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고 상대를 위하는 일이 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교재와 영상강의 13장의 “나의 갈등 스타일”을 참고하여, 1) 갈등 대처유형에 대해 설명한 후, 2) 내가 살아오면서 겪은 갈등은 어떤 것이었는지, 그리고 그 갈등을 어떻게 대처하였는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갈등 대처유형

갈등은 인간관계 내에서의 관리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적정한 수준의 갈등을 유지하면서, 그 순기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갈등대응의 목적이 된다. 그리고, 갈등의 기능이 순기능인지 역기능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그 결과라 할 수 있다 하였다. 갈등은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발생되어 심화되고 해소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어떠한 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라 초래하는 결과도 다르게 된다.
갈등의 관리 방법 등에 따라 가져오는 결과는 크게 부정적인 결과와 긍정적인 결과로 나뉘어 볼 수 있다. 갈등이 인간관계에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 하는 것은 결국 자원, 수단, 또는 권력에 대한 갈등이 인간관계의 수용범위를 넘어서는가에 달려 있다. 즉 인간관계의 수용 범위를 넘어서는 갈등은 부정적이라 할 수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년치 관찰일지 5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1세 1년치 관찰일지 5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1세-1학기,2학기 5명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
1학기, 2학기 통틀어서 1년동안의 자료가 있구요.
내용 연계되어 있고 유아도 변동없이 5명이어서 내용 쭈욱 연계됩니다.^^
1. 3, 4월
2. 5, 6월
3. 7, 8월
4. 9, 10월
5. 11, 12월
6. 1, 2월
- 사회관계
관찰일시
11월 24일 화요일
관찰상황
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레고블록으로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끼우며 넓게 만들고 있다. OO이가 다가와 빼앗으려 하자 “내꺼야”하며 큰소리로 말한다. OO이가 OO이의 얼굴을 빤히 보며 얼굴을 찡그리자 블록을 하나 내어준다.

해석 및 평가
소유개념이 발달하여 내것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다. 상대방의 표정을 보고 기분을 살필줄 알고 어떻게 해야 상대방이 기분이 좋아질 줄도 잘 알고있어서 대처할 줄 안다.

- 자연탐구
관찰일시
11월 24일 화요일
관찰상황
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블록으로 길게 만들어서 “붕~”하고 소리를 내며 걸어 다닌다. “OO아 무엇을 만들었어?”하고 교사가 묻자 “비행기”하고 말한다. “비행기를 만들었구나?”하고 교사가 말하자 “잠자리”하며 두 팔을 벌리고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인다.

해석 및 평가
사물의 생김새를 보고 표현할 줄 알며 놀잇감을 통해 만들줄 도 안다. 사물의 특징을 신체활동을 통하여서 표현할 줄도 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청소년문제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2020년 2학기 청소년문제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20202기말_청소년3_.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주관식 문제 - 목 차 - 1. 다음 글의 청소년에 해당하는 소년법상 지위는? 2.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는? 3.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는? 4. 다음 제시된 특성을 공통적으로 가진 청소년 관련 문제 이론을 주장한 학자는? 5.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6.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7.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8.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9.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10.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11.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를 쓰시오. 12. 다음 글에서 틀린 부분을 고른 후, 바르게 고치시오. 13. 다음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말을 쓰시오. 14. 청소년 집단괴롭힘에서 집단괴롭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피해 및 가해 당사자에 대한 외에 방관자에 관심을 두어야 하는 이유를 쓰시오. 15. 청소년문제와 청소년비행의 개념 상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1. 다음 글의 청소년에 해당하는 소년법상 지위는? 한 청소년이 가게에서 물건을 훔치고 달아나다 경찰에게 체포되었다. 조사 과정에서 청소년의 나이는 만 16세였다. 경찰은 연령에 근거하여 해당 청소년을 소년법에 따라 처리하기로 하였다. 정답: 법률상 명칭이자 지위는 소년이다. 구체적으로는 연령은 19세 미만, 규정 법률은 소년법을 따른다. 2.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는? 청소년의 문제 행동은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지만, 결국 개인의 자유 의지와 사고 능력에 따라 행동한 결과이다. 즉 특정한 문제 행동으로 인한 쾌락과 고통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결정의 가능성은 문제 행동을 유발하는 위험 요인과 이를 관리하고 억제하는 (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동시에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정답: 처벌 3. 다음 글의 빈칸에 들어갈 적절한 용어는? 청소년 문제 관련 이론 중, ( )이론은 청소년 문제는 무의식적 현상에 따라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환경 속의 외부 자극과 이에 따른 행동, 이에 대한 타인의 반응을 관찰하는 과정에서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이러한 과정을 문제 행동에 대한 정적, 부적 강화를 통해 설명한다. 정답: 행동이론행동주의는 관찰할 수 없는 인간의 마음에 집중하기보다는 개인의 외부 행동을 연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려는 의도에서 비롯한다. 그들은 무의식과 같은 정신 분석의 정신 학적 개념을 거부했다. 1920 년대에 사고 학교로 부상한 John B. Watson, Ivan Pavolv 및 B.F Skinner가 개척했다. 행동주의자들은 행동이 외부 자극에 대한 반응이라고 강조한다. 행동주의는 실험주의, 반정신주의 및 아이디어의 주요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이 생각의 학교가 더 높은 수준을 요구함에 따라, 개, 쥐 및 비둘기와 같은 동물에 대한 실험실 환경에서의 실험의 사용이 가시적이었다. 행동주의는 Pavlov의 고전적 컨디셔닝 이론과 Skinner의 오페라 컨디셔닝 이론이 중요한 여러 이론으로 구성된다. 두 이론은 서로 다른 형태의 연관 학습을 강조한다. Ivan Pavlov의 고전적 컨디셔닝 이론은 자극 사이의 연관성을 형성한다. 다른 한편으로, 조작 컨디셔닝은 유기체를 자신의 행동과 연관시키고 결과를 가져온다. 행동이 뒤따르거나 증가하는 한편 벌은 뒤이어 처벌이 감소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생활원예3공통) 원예작물의 1)상품이나 상품원천자원으로서기능2)복지기능으로 우리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생활원예 교재전체에서 찾아 정리논술하시오0k 농학과 생활원예3공통
 생활원예3공통) 원예작물의 1)상품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생활원예3공통) 원예작물의 1)상품이나 상품원천자원으로서기능2)복지기능으로 우리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생활원예 교재전체에서 찾아 정리논술하시오0k

농학과 생활원예3공통

원예작물의 1)상품이나 상품의 원천이 되는 자원으로서 기능과 또 2)복지 기능으로 우리 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을 생활원예 교재 전체에서 찾아 정리하고 이에 대해 논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필자도 원예작물에 해당하는 관상용 선인장, 고무나무 포인트 세인 등을 실내에 전시해 놓고 있다. 실내공기를 정화시키는 관상용 꽃이나 나무, 식물들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의 안식처를 찾은 기분이다. 필자도 실내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을 가까운 화원에서 선인장 하나를 구입했다. 화원에 가보면 평상시 보지 못한 여러 가지 종류의 꽃과 화훼들이 많이 신기한 눈으로 쳐다보기도 했다. 특히 겨울에 잘 관리하여 봄철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되면 그 꽃을 사고 싶은 충동이 느껴진다. 사람의 내면에는 아름다운 꽃을 보면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 이에 따라 화훼산업은 점차 발전하게 될 것이다. 화훼는 관상하기 위해 재배되는 모든 식물을 의미하며, 관상식물이라고도 한다. 본래는 초본식물의 꽃을 말하는데 넓은 뜻으로는 관상하기 위해 재배하는 모든 식물을 말한다. 밭에서 재배하는 노지화훼(露地花卉), 온실에서 기르는 온실화훼가 화훼원예의 대상이 되고 있다. 봄철맞아 화훼전문시장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화훼시장에서 요즘 각광받고 있는 것이 실내공기 정화시키는 꽃과 식물일 것이다.공기정화식물 뿐만 아니라 어떠한 식물도 집안 사무실에 놓아 두면 효과가 있다. 식물은 산소를 내 뿜으며 습도 조절에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이는 많이 알려진 사실이며, 식물이 많은 곳에 가면(수목원, 공원) 좋은 이유가 식물의 이러한 작용 때문에 그렇다.
화훼는 관상하기 위해 재배되는 모든 식물을 의미하며, 관상식물이라고도 한다. 본래는 초본식물의 꽃을 말하는데 넓은 뜻으로는 관상하기 위해 재배하는 모든 식물을 말한다. 밭에서 재배하는 노지화훼(露地花卉), 온실에서 기르는 온실화훼가 화훼원예의 대상이 되고 있다. 봄철맞아 화훼전문시장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화훼시장을 포함한 원예작물은 최근 공기가 나뻐지고 환경오염이 되는 시점에서 우리의 삶을 정화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어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생활원예3공통원예작물의 1)상품이나 상품의 원천이 되는 자원으로서 기능과 또 2)복지 기능으로 우리 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을 생활원예 교재 전체에서 찾아 정리하고 이에 대해 논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원예작물의 정의와 의미
2. 상품이나 상품의 원천이 되는 자원으로서 기능
1) 상품의 우수성
(1) 크기
(2) 모양
(3) 색
(4) 조직감
(5) 풍미
2) 상품의 원천이 되는 자원으로서 기능

3. 복지 기능으로 우리 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
1) 원예작물의 우리사회의 역할
2) 원예작물의 우리사회의 영향
1) 신체에 긍정적 영향미침
2) 인지적 영역에 영향미침
3) 심리적으로 긍정적 영향미침
4) 사회적 치료에 긍정적 영향미침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곽병화. 1982. 화훼원예총론. 신흥출판
-김준석. 1977. 화훼학총론. 대정문화사
-파브르 식물기 / J.H. 파브르 저, 정석형 역 / 두레 / 2001.
-쉽게찾는 수생식물 / 김태정 저 / 현암사 / 2004.
-선인장 다육식물 원색도감 / 박양세 저 / 교학사 / 2006.
-원예식재와 조경 / 노엘 킹스버리 저 / 이영병 역 / 시그마프레스 / 2006.
- 생활원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2학기 토양학 기말시험 과제물(농촌진흥청 ‘흙토람’ 홈페이지)

 

2020년 2학기 토양학 기말시험 과제물(농촌진흥청 ‘흙토람’ 홈페이지)
 20202기말_농학.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농촌진흥청 ‘흙토람’ 홈페이지(htto://soil.rda.go.kr/soil) 접속하여 1) 토양환경지도에서 각자가 작물 재배하고 싶은 지역(시, 군, 리)을 입력하고 작물 종류를 선택하여 ①그 지역에서 재배 최적지 정보를 확인하고 ②최적지의 토양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2) 비료사용처방에서 지역을 입력하고 작물 종류를 입력하여 ①지역의 토양 화학성 평균값을 이용하여 비료사용처방을 받고 ②작물별 비료 표준사용량 처방을 받아 정리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토양특성
1) 주토지 사용유형
2) 토양 유형

2. 비료 사용처방
1) 비료 사용처방
2) 작물별 비료 표준사용량 처방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토양이란 지각의 가장 윗부분을 덮고 있는 부드러운 물질로서 암석의 풍화산물인 작은 무기입자와 동·식물에서 유래된 유기물 및 고체입자들 사이에 채워진 공기 또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물이 정상적으로 생육하고 목표 수량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파종 또는 정식으로부터 수확기까지 일정량의 양분이 공급되어야 한다. 이는 재배되는 토양의 특성이나 재배방법, 품종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다. 작물 재배를 위해 시용해야 하는 비료량이 얼마인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비료를 일정 수준별로 시용하여 가장 수량과 생육이 양호한 비료 시용량을 찾아야 한다. 국립농업과학원에서는 비료 수준별 작물 재배시험을 통해서 일정 수량을 생산하는데 평균적으로 필요한 비료 표준사용량을 설정하였다. 또한 토양 중 양분 함량을 고려하여 필요한 만큼 비료사용량을 추천하는 토양검정 비료 추천량을 설정하여 합리적인 양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비료사용처방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1) 토양환경지도에서 각자가 작물 재배하고 싶은 지역(시, 군, 리)을 입력하고 작물 종류를 선택하여 ①그 지역에서 재배 최적지 정보를 확인하고 ②최적지의 토양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2) 비료사용처방에서 지역을 입력하고 작물 종류를 입력하여 ①지역의 토양 화학성 평균값을 이용하여 비료사용처방을 받고 ②작물별 비료 표준사용량 처방을 받아 정리하였다.


II. 본 론

1. 토양특성

1) 주토지 사용유형
입력한 주소지는 고향이기도 한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대치리이다. 그 곳의 토양비옥도는 지력의 화학적 측면을 강조한 잠재적인 토양의 양분공급능력에 비중을 두고 있다. 토양생산능력은 작물수확물의 생산량을 가지고 나타내는 개념으로 지력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서 재배되는 품종, 기상, 병충해관리, 재배관리 요인 등이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작물생산 면에서 토양비옥도보다 토양생산능력이 더 중요하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 다운로드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 다운로드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목차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목차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A.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

I. 조작적 조건화
II. 강화와 처벌
1) 강화
2) 처벌
III. 강화계획
1) 고정간격계획
2) 변동간격계획
3) 고정비율게획
4) 변동비율계획

B.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I. 상호결정론
II. 사회적 강화와 자기강화
III. 자기효능감
IV. 모방
V. 관찰학습
1) 주의집중과정
2) 보존과정
3) 재생과정
4) 동기과정

참고문헌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A.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

스키너(Skinner, 1904-1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목차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A.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

I. 조작적 조건화
II. 강화와 처벌
1) 강화
2) 처벌
III. 강화계획
1) 고정간격계획
2) 변동간격계획
3) 고정비율게획
4) 변동비율계획

B.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I. 상호결정론
II. 사회적 강화와 자기강화
III. 자기효능감
IV. 모방
V. 관찰학습
1) 주의집중과정
2) 보존과정
3) 재생과정
4) 동기과정

참고문헌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

A.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

스키너(Skinner, 1904-1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14223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
파일이름 :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기본 가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제시하고 논하시오.hwp
키워드 : 스키너,행동주의이론과,반두라,사회학습이론,제시하고,기본,가정,공통,스키너의,반두라의
자료No(pk) : 19142239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 등록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 등록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목차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II. 인지발달 III. 정서발달 참고..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목차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II. 인지발달

III. 정서발달

참고문헌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유아의 키는 매년 평균 7cm씩, 몸무게는 2~3kg씩 증가하여 6세가 되면 키는 112cm, 몸무게는 20kg 정도가 된다. 유아기동안에 남아와 여아는 몸통이 길어져서 유아기 말이 되면 대부분의 유아들은 머리가 더 이상 커 보이지 않게 된다.
유아가 5-6세가 되면 유치가 빠지면서 영구치가 나오게 된다. 영구치가 나오면 치아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며, 손가락을 빠는 행동 등은 치열이 고르지 않도록 하는 등 치아발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유아기에도 뇌와 신경계는 계속적으로 발달하고, 3세가 되면 뇌의 크기는 어른의 3/4 정도가 되며, 5-6세가 되면 어른 크기의 90%가 된다. 뇌의 성숙은 아동의 인지능력발달에도 영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목차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II. 인지발달

III. 정서발달

참고문헌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유아의 키는 매년 평균 7cm씩, 몸무게는 2~3kg씩 증가하여 6세가 되면 키는 112cm, 몸무게는 20kg 정도가 된다. 유아기동안에 남아와 여아는 몸통이 길어져서 유아기 말이 되면 대부분의 유아들은 머리가 더 이상 커 보이지 않게 된다.
유아가 5-6세가 되면 유치가 빠지면서 영구치가 나오게 된다. 영구치가 나오면 치아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며, 손가락을 빠는 행동 등은 치열이 고르지 않도록 하는 등 치아발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유아기에도 뇌와 신경계는 계속적으로 발달하고, 3세가 되면 뇌의 크기는 어른의 3/4 정도가 되며, 5-6세가 되면 어른 크기의 90%가 된다. 뇌의 성숙은 아동의 인지능력발달에도 영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14248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
파일이름 : 유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hwp
키워드 : 유아기,신체발달,인지발달,정서발달,정서발
자료No(pk) : 1914248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