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레포트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레포트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간호조무사 자소서
목차

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간호...간호조무사 자소서
목차

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7

1. 자기소개
2. 가장 열정/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I.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부터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노력뿐이라고 생각했고, 평일에는 공부를,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남들과 똑같은 24시간이었지만 저의 간절함은 남들의 48시간 보다 가치 있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너무 지치고 힘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도 종종 있었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나 자신을 위해 이를 악물고 버텼습니다. 그 결과,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고, 대학교생활 역시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고 장학금과 과외 아르바이트를 하며 혼자의 힘으로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살면서 유일하게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 대학시절의 ‘자원봉사’ 동아리 활동이었는데, 남을 돕고 누군가에게 필요한 존재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뿌듯하고 행복한 일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간호조무사라는 직업에 있어서도 열심히 노력하여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해서인지 주위에서 ‘독하다’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이 ‘독한 성격’이 살면서 득이 될 수도 있고, 실이 될 수도 있지만, 간호조무사로서, 일에 있어서만은 누구보다 끈기 있게 잘 해낼 수 있는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 번 마음먹은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끝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반면 이 독한 성격 때문에 가끔 주위 사람들에게 여유를 가져보라는 소리를 가끔 들었습니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할 때면 그 목표 외엔 아무것도 보지 않는다는 이유였습니다. 분명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는 장점이라고 생각하지만,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단점’이라고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일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독하게, 사람과의 소통에 있어서는 보다 여유로울 수 있는 마음을 가지기 위해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3. 생활신조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살자”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인지 자주 생각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행복의 조건에는 그리 거창한 이유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저 오늘 주어진 시간 최선을 다하고 보람을 느끼는 것이 사소하지만 큰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매 순간이 인생에 한 번밖에 없는 시간이고, 저에게 있어 가장 젊은 날이라고 생각하며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제는 간호조무사라는 직업을 삶의 중심에 두고 매일 매일을 최대한으로, 최선을 다해 살고 싶습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

대학교 3학년 재학당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10847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파일이름 : 간호조무사 자기소개서 자소서.hwp
키워드 : 간호조무사,자기소개서,자소서
자료No(pk) : 18108474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 모음]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엄선예문 20선 -유아교사 자소서+보육교사 자소서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 모음]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엄선예문 20선 -유아교사 자소서+보육교사 자소서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1년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유아교사 자기소개서), 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아동교사 자기소개서,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영어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등 20가지 우수한 자기소개서만을 엄선하여 수록하고 있습니다.
첨삭전문가의 손을 직접거쳐 교정 받은 좋은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예문들이 분야별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자료 하나만 참고하시면 충분합니다.
-본문일부-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중 일부발췌]

유아교육의 목적은 유아의 신체 ·정서 ·사회성 ·언어 및 인지발달을 도모하는 교육환경을 제공해 줌으로써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있습니다. 만약 제가 OO에서 아이들을 돌볼 수 있게 된다면 이러한 교육목표를 가슴에 새기고, 유아교사로서 아이들이 바람직한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인성과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만간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아이들에게 소중한 꿈을 키워주고 제가 가진 것 이상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슴으로 돌보며 가르칠 수 있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중 일부발췌]

아동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없다면 지도 과정에서 교사가 스트레스를 받기 쉽고,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귀원에서 아동미술교사로 일하게 된다면 먼저, 아동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동의 창의성, 정서성, 심미적 성장을 높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을 연구하여 다양한 수업방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틀에 박힌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으로는 아동미술에서 아동들의 창의성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의 개발을 통해 아동에게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차-

1. 대학부설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2. 사립병설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3. 기독교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4.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5. 초등학교 부설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6.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7.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8.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9.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10.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1.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2.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3. 사립 영어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4. 기독교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5.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6.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17.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8.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9.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20.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2020년 2학기 방송대 교육사회학 기말 온라인평가] 갈등이론 간단히 설명, 갈등이론을 편 학자,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방안, 평생교육 성인들 간 불평등
 2020 교육사회학 기말시험 온라인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사회학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참고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1. 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3.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교육사회학 중 일부발췌]

2)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은 보울즈와 진티스(S. Bowles & H. Gintis)다. 그 이유는 보울즈와 진티스가 대응원리를 통해 계급과 권력이 어떻게 학교의 사회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밝혀주고 있기 때문이다. 보울즈와 진티스는 마르크스적 이론의 틀에 따라서 학교교육의 기능을 다음 두 가지로 파악한다. 첫째, 자본주의적 계급관계의 모순과 긴장을 완화시켜 줌으로서 계급구조와 불평등을 정당화 한다. 자본주의적 계급관계의 모순과 긴장을 완화시키는 방법은 능력과 적절한 교육을 통해 경제적 성공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교는 계급구조와 불평등을 정당화하고 합법화한다.

[교육사회학 목차]

1. 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 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
① 갈등이론의 개요
② 갈등이론의 강약점
㉠ 갈등이론의 강점
㉡ 갈등이론의 약점
2)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

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3.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 평생교육 불평등 현황
2) 코로나19 이후, 성인들 간 평생교육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

4.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2월 영아관찰기록(5명분량)-20년 강추

 

만1세 2월 영아관찰기록(5명분량)-20년 강추
 20년 해피해피 만1세 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5명을 대상으로 관찰한 관찰기록입니다. 표준보육과정 6개 영역중 3개 영역씩 관찰하고 알차게 기록하였으며 중복내용 없습니다. 활동주제에 맞는 관찰도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기본생활습관
신체활동
의사소통
예술경험
사회관계
자연관찰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기본생활습관
신체활동
의사소통
예술경험
사회관계
자연관찰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기본생활습관
신체활동
의사소통
예술경험
사회관계
자연관찰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학과 간호 대학원 학업계획서 최신 BEST 합격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간호학과 간호 대학원 학업계획서 최신 BEST 합격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간호학과 간호 대학원 최신 BEST.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간호학과 간호 대학원 최신 BEST 합격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입니다. 교수님들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꼭 합격할 것으로 믿습니다.^^
목차

간호학과 간호 대학원 최신 BEST 합격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1. 진학 동기
2. 연구계획
3. 졸업 후 희망


본문일부

1. 진학 동기

3년 넘게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환자의 건강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서비스를 다해왔다가 자평하지만, 최고의 서비스를 해왔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늘 가져왔습니다. 아마도 이런 생각은 현업에서 일하는 간호사라면 대부분 한 두 번은 해봤을 것입니다. 또한 병원에서의 3년이라는 시간은 자신의 일에 회의를 느끼거나 매너리즘에 빠지기에 충분한 기간으로,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퇴보한다는 느낌을 항상 지울 수 없었습니다......(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스테코 STECO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스테코 STECO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스테코 STECO 자기소개서 + 면접.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인적정보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을 수록했습니다.

◎ 면접을 대비하여 면접예상질문을 수록했습니다.

◎ 본 자소서를 참고하시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목차>

자기소개서

- 성장과정

- 성격의 장단점

- 지원동기

- 입사 후 포부

- 특별히 하고싶은 말

- 면접예상질문

<본문일부>

지원동기
STECO는 혁신적인 가치를 추구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끊임없이 반도체를 조립하고 발전시키는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이하생략)

입사 후 포부
입사 후에는 주어진 업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수행을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맞추어 변화를 추구하고...(이하생략)

특별히 하고싶은 말
취업을 준비하면서 스스로의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고 지쳐갔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고 허둥댔습니다. 그러던 중...(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조선대학교 강혁신 교수님의 인터넷 강의 "물에 빠진 이슈, 법으로 구하기" 입니다.

조선대학교 강혁신 교수님의 인터넷 강의 "물에 빠진 이슈, 법으로 구하기" 입니다.
 물에빠진이슈법으로살리기(강혁신).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조선대학교 강혁신 교수님의 인터넷 강의 "물에 빠진 이슈, 법으로 구하기" 입니다.

자료 구성은 강의내용 + 기말고사 족보 입니다. 이 과목은 퀴즈가 없습니다.
<1주> “나에게 죽음을 달라”
1차시. 안락사의 정의
2차시. 사망에 대한 의학적, 법적 평가
3차시. 안락사의 찬반 논쟁

1차시. 안락사의 정의

▶안락사란?
-아름답고 존엄한 죽음, 행복하고 품위 있는 죽음, 고통이 없는 빠른 죽음,
깨끗한 죽음, 치료를 수 없는 상황이나 질병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을
아무런 고통도 주지 않고 죽여주는 행위.
합리주의에 의하여 발상된 어떤 개인이 죽음을 인위적으로 조장하려는 행위로서
죽음을 합리적으로 관리 하려는 주장에서 출발된 것.
의학의 무한정한 가정을 소극적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조절을 독단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수단.
인간의 생명을 단절하고자 하는 절대적인 시도.

▶안락사의 목적에 따른 분류.
A. 환자가 진정되거나 회복할 가망이 없고 인내하기 힘든 고통을 겪고 있는 경우.
생명=고통인 경우, 그 생명을 단축하는 것=자비로운 행위. 자비사
B. 고통은 없으나 환자가 의식과 정상적인 정신활동이 없는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 생명을 단축하는 행위= 인경을 지키는 행위. 존엄사
((과연, 인간으로서의 존엄이란 무엇일까? 에 대해 생각해 봐야...))
C. 판단의 기준을 환자에 두지 않고 (a,b의 경우는 판단의 기준을 환자본인에 둠)
사회 공동체적 관점에서 바라봄. =도태사
사회의 구성원이 공동체에게 오로지 부담과 희생만을 강요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러한 구성원은 생존의 의미를 가지지 못한다고 판단하고, 도태사가 발생. 위험한 발상.
ex) 독일의 나치정권 하에서의 유태인에 대한 인종말살 정책의 근거가 되었음
세계 2차대전, 유대인 전체인구의 약 40%인 600만명 이상이 학살 되었음.
동시에, 집시, 장애인, 동성애자, 반나치자 증도 500만명 이상이 학살 되었음.

▶안락사의 행위에 따른 분류.
A. 적극적 안락사 (Active Euthanasia)
:생명단축을 처음부터 목적하여 이루어지는 안락사
(cf: 말기암 환자- 혈관에 약물등을 주입하여 사망하게 함. 고통의 제거를 위해 안락사)
B. 소극적 안락사 (Passive Euthanasia)
:생명체가 어떤 원인으로 죽음에 이르는게 확실함에도 불구하고, 죽음의 과정을
지연시키지 않고 방관하여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 (cf: 중증환자의 치료 방치)
➜ 사람의 목숨을 단축시키고자 한다는 점에서 적극적 안락사와 소극적 안락사는
공통점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2차시. 사망에 대한 의학적, 법적 평가

▶사망에 대한 의학적 평가
1) 심폐 기능설.
:심박동과 호흡운동 및 인체 각종 반사의 불가역적 영구적 소실이 있을 때 사망으로
판단.
전통적인 죽음의 평가 but 인공 심폐기 발달로 인해 단순한 심폐기능의 연장이 가능
하게 됨으로써 다시 재검토 되고 있다 (cf: 식물인간)
따라서 심폐 기능설만으로 죽음을 평가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됨.
(*불가역적: 원래의 상태로 100%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

2) 뇌사(腦死)설.
:대뇌(운동, 감각을 지배), 소뇌(몸의 평형유지, 전신운동), 뇌간(장기의 기능 통합 조절) 의 모든 뇌의 모든 기능이 불가역적 소실된 상태
(어떤 의학적 수단을 동원하여도 회복시킬 수 없는 상태)
인공호흡기에 의한 호흡 유지 가능, 심장의 자동능력에 의해 당분간 심장박동과 맥박,
혈압, 체온의 유지 정신기능 완전 소실, 무감각의 상태
((뇌사로 사망의 기준으로 하자는 주장은 신체의 여러 기관이 정지되지 않았음에도
뇌 기능이 완전히 소실하게 되면 이를 죽음의 상태로 인정하자는 주장.))

▶사망에 대한 법률적 평가
1) 맥박 종지설(심장사설)
:심장의 고동, 즉 맥박이 영구적으로 정지한 때부터 사망. 현재의 통설!!
➜형법적 견해

2) 호흡 및 맥박 종지설
:호흡과 맥박이 완전히 정지된 상태 →민법적 견해

3) 뇌사설: 현대의 통설적 견해
:뇌파의 완전 정지 상태를 확정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승인된 신뢰할만한 방법이 없어!
따라서 뇌사설을 받아들이는 것은 무리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뇌사설이 통설로 대두가 되는 이유는 장기 이식 수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종례의 사망 기준인 호흠, 심장의 기능 정지를 바탕으로 하여서는 장기 이식 수술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되자,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사망의 기준이 대두 된 것.
뇌사설은 기존의 사망 시기에 대한 개념을 바꿔놓는 새로운 가치에 대한 문제를 제기
할 뿐만 아니라 이에 수반되는 종교, 윤리적 차원의 문제로 까지 확대 되고 있다.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 (1992년 2월 제정)
1) 법 제정 당시의 이슈
-장기 이식을 위한 뇌사 인정
-불법적인 장기 매매금지
-장기 수급 불균형
-공정한 장기 분배
-윤리적으로 타당하고 의학적으로 인정된 방법으로 시행

2)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의 기본 이념
-인도적 정신에 입각한 장기이식의 관리
-장기 등을 기증하고자 하는 자의 자벌적인 기증의사 존중
-장기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균등한 장기이식 기회 보장.

▶죽음에 대한 자기 결정권
"자기 결정권의 역사"
-고대사회: 죽음은 생명과 함께 삶의 일부. (cf: 고려장. 죽음을 순응)
-중세사회: 그리스, 로마. 인간다운 죽음 또한 인간다운 삶의 일부. 질병 등의 경우 자살
허용. 그러나 기독교 전파 이후, 신만이 그 자신이 창조한 생명을 처분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고 인식하게 됨.
-르네상스 사회: 불치의 병에 한하여 자살을 인정하는 풍조
-현대 사회: 환자의 자기 결정권 존중. 2001년 네덜란드 세계 최초의 안락사 합법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