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 등록

 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 등록




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

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


1. 건립배경과 목적

가. 건립배경
나. 건립목적

2. 공사계획

가. 사업개요
나. 토지현황
다. 시설별 *층별 면적 및 시설내용
라.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마. 공사진행 일정

3. 운영계획

가. 영업계획
나. 영업손익계산

4. 종사원 확보계획

가. 인원계획
나. 인원확보 방법


(천안관광호텔)






사 업 계 획 서





















- 목 차 -

1. 건립배경과 목적

가. 건립배경
나. 건립목적

2. 공사계획

가. 사업개요
나. 토지현황
다. 시설별 ?층별 면적 및 시설내용
라.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마. 공사진행 일정

3. 운영계획

가. 영업계획
나. 영업손익계산

4. 종사원 확보계획

가. 인원계획
나. 인원확보 방법






1. 건립배경과 목적

가. 건립배경

1) 우리나라 지리적 중심의 중핵 도시인 천안은 인구 50만의 대도시 로 풍부한 관광인프라와, 많은 기업체를 유치하고 있으며 계속된
유동 인구의 증가로 특급 관광호텔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음.

2) 현재 천안을 방문하는 VIP 및 관광객들이 숙박 할 고급 숙박시설
의 부족으로 인근 아산시 등에서 숙박을 하고 있는 실정임을 감 안할 때 관광호텔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함.
예로 인접한 아산시의 경우 인구 약 20만(2004년 1월 기준)임에
도 특급 관광호텔 2곳, 1급 관광호텔 2곳, 2급 관광호텔 2곳 등
총 여섯 개의 관광호텔을 유치하고 있으나, 천안시의 경우 아산
시의 2배 이상의 인구임에도 관광호텔이 한곳도 없는 실정이라
지역적으로 관광호텔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3) 천안을 방문하는 관광객등에 천안에서 편안하게 숙박 할 수 있도 록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자 하며, 나아가 우리국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
게 됨.

나. 건립목적

1) 천안에 찾아오는 수많은 외국손님과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하 게 숙박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2) 업무상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한 쾌적하고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 공하여 보다나은 여건에서 경제활동에만 전념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아름다운 우리 문화를 전하는 민간외교의 가교 역할을
하며,

3) 또한, 지역 주민위주의 종업원을 구성함으로써 지역주민 고용창
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살기 좋은 문화 관광도시 천안을 만드는데
목적을 둔다.

2. 공사계획

가. 사업개요
? 위 치 : 충남 천안시 안서동 159-23
? 상 호 : 천안관광호텔
? 시설내역
- 대지면적 : 4,844.00m2(1,465.31평)
- 건축면적 : 965.79m2( 292.15평)
- 연 면 적 : 9,630.80m2(2,913.32평)
- 층 수 : 지하 2층 지상 9층


온돌
더블
패밀리트윈
주니어스위트
퀸스위트
로얄스위트
74
4
38
25
5
1
1
- 객 실 수 : 74실

- 부대시설 : 나이트클럽, 기계식주차장, 유흥주점, 사우나,
사무실,기숙사등
? 사업기간 : 2005.06 ~ 2006.06.30 - - - - - - - - - - - - -(변경신청)



나. 토지현황

지 번
지목
지적
소유자
비고
천안시 안서동 159-23

4,847




4,847




다. 시설별 ?층별 면적 및 시설내용
? 시설별 - 면적총괄

구분
면적
용도




9,630.80
2,913.32

객 실
2,154.50
651.74

부대시설
3,432.15
1,038.23
커피숍,나이트클럽등
관리 시설
사 무 공 간
425.66
128.76
사무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755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천안 관광호텔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부동산,관광,호텔,사업계획서,천안,관광호텔
자료No(pk) : 11027554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레폿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레폿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Contents
1. 사업아이템소개

2. 사업비전과 사명
(1) 창업배경
(2) 기업목표

3. 국제 관광산업 분석
(1) 국제 관광환경 전망
(2) 관광산업의 현황
(3) 관광산업의 전망
(4) 관광산업에서의 핵심 성장 요소
(5) 시장성 분석

4. 경쟁상황분석
(1) 여행시장 점유율
(2) 여행시장 점유율 격차 원인
(3) 경쟁우위전략

5. 제공서비스 분석
(1) 서비스의 특징
(2) 서비스 이용방법
(3) 고객이 얻는 혜택
(4) 품질관리
(5) 여행자 약관
(6) 서비스의 안정성
(7) 서비스의 차별성
(8) 수익구조
(9) 상표 등록
(10) 서비스 개선방향

6. 마케팅전략
(1) SWOT 분석
(2) 경쟁우위 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7. 재무전략
(1) 예상투자계획
(2) 예상손익계산서
(3) 예상재무상태표
(4) 부채상환계획

사업아이템소개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유어 트립
가이드가
여행상품을
디자인해서
소개
여행객은
취향에 맞는
여행상품 선택

비전과 사명

비전과 사명
창업배경
변화하는 여행의 트랜드
과거

여행사에서 만든 패키지상품 이용

현재

각자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여행
각 지역을 잘 아는 현지인이 직접 자신의 노하우와 현지의 특성을 바탕으로 기획한 맞춤여행 서비스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해주여 경험을 공유하는 서비스 제공이 필요해졌습니다.

비전과 사명
창업배경
나만을 위한 여행
빠르게 성장하는 여행산업 속에서 이제는 더 이상 여행사가 정해놓은 일정과 여행사의 이익에 최적화된 쇼핑에 염증을 느낀 사람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로 자유여행(FIT)이 그것입니다.

개별자유여행(FIT) 수요 확산, 온라인 투어문화의 성장, 인바운드 여행업의 성장잠재력 부각 등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온라인을 통해 최적화 된 여행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현재 가장 핵심적인 사업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정말 원하는 여행을 파악하여 ‘나만을 위한 여행’을 제공하자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전과 사명
기업목표
포 유어 트립의 사명은 누구보다 빠르게 여행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을 통해 여행자에게 진정한 여행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명을 위해 포 유어 트립은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의 트랜드를 캐치하고 주도하여 여행객에게 딱 맞는 여행, ‘나 만을 위한 여행’을 제공합니다.
포 유어 트립의 비전은 국내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곧 한국을 여행하는 해외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를 확장하여 10년 내에 한국 최고의 여행사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한 여행의 가치 제공

비전과 사명
기업목표
초기에 투자한 자본금은 3년 내에 회수하고, 점차 다양한 국가의 여행객들에 대한 서비스로 까지 확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을 여행하는 일본인 관광객 서비스, 일본을 여행할 프랑스인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 등 점차 세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하여 10년 후 세계를 무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사가 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0년 내 한국 1등 여행사


국제 관광산업 분석

국제 관광산업 분석
국제 관광환경 전망
엔화 약세 유지에 의한 방한 일본인 관광객 감소세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본이 자국의 디플레이션 및 수출산업 육성을 위해 2012년 9월부터 추진한 유동성 완화정책으로 엔화 약세가 2014년에 지속됨으로써,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수요 하락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엔화의 평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1114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여행사,창업,사업계획서,개인,맞춤여행,서비스제공,다운로드
자료No(pk) : 15111149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글램팜 글램핑장
Glamfarm Glamping Site
-1-


Contents
1. 사업 개요
1-1. 사업 소개
1-2. 제안 배경 및 목적
1-3. 사업개요 및 운영계획

2. 시장 분석
2-1. 소비자 분석 및 국내 시장 규모
2-2. 경쟁사 분석
2-3. 라벤트리 글램핑 인터뷰

3. 제품 및 서비스
3-1. 서비스 내용
3-2. 서비스 운영

4. 차별화 전략 및 마케팅 계획
4-1. 차별화 전략
4-2. 마케팅 전략

5. 예상 수지분석
5-1. 예상 투자비 및 매출액 추정
5-2. 5년간 추정 손익계산서

6. 사업 추진계획
6-1. 자금 조달 계획
6-2. 사업 추진 일정
-2-


Glamfarm
1. 사업 개요
영유아 및 아동에게 특화된 가족단위 체험글램핑장
경기...

글램팜 글램핑장
Glamfarm Glamping Site
-1-


Contents
1. 사업 개요
1-1. 사업 소개
1-2. 제안 배경 및 목적
1-3. 사업개요 및 운영계획

2. 시장 분석
2-1. 소비자 분석 및 국내 시장 규모
2-2. 경쟁사 분석
2-3. 라벤트리 글램핑 인터뷰

3. 제품 및 서비스
3-1. 서비스 내용
3-2. 서비스 운영

4. 차별화 전략 및 마케팅 계획
4-1. 차별화 전략
4-2. 마케팅 전략

5. 예상 수지분석
5-1. 예상 투자비 및 매출액 추정
5-2. 5년간 추정 손익계산서

6. 사업 추진계획
6-1. 자금 조달 계획
6-2. 사업 추진 일정
-2-


Glamfarm
1. 사업 개요
영유아 및 아동에게 특화된 가족단위 체험글램핑장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1-1. 사업 소개

글램핑(Glamping)’이란

화려하다(glamorous)
+ 캠핑(camping)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캠핑

-3-


Glamping

Farm
;농장
1. 사업 개요
1-1. 사업 소개
자연체험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캠핑
친환경적인 조경과 유기농 작물 재배 체험이 가능한 캠핑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Glamfarm
Glamfarm
-4-

친환경적인 캠핑을 통해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의 영위와,
지역연계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한다.
경영이념(3H)
“친환경적인 캠핑을 통해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의 영위와
건강한 문화산업구조 확립에 이바지한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5-

친환경적인 캠핑을 통해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의 영위와,
지역연계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한다.
1. 국내 캠핑족 및 캠핑시장 확대
2. 영,유아 및 아동 부모들의
캠핑 접근성의 한계
3. 자연 체험 및
힐링(Healing) 열풍
1. 사업 개요
1-2. 제안의 배경
제안배경 Key Feature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6-

친환경적인 캠핑을 통해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의 영위와,
지역연계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한다.
“우리 사업 영역”
사업영역

캠핑

체험 학습

영유아 가정
Glamfarm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7-


1. 사업 개요
1-3. 입지 선정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6-
광주시 여주, 이천, 성남, 용인과 근접하고 한강을 경계로 하남시, 양평군, 남양주와 마주함
교통 허브 : 서울-부산 국도가 본시를 종관하고 있어 자동차가 빈번히 왕래하여 교통이 편리함
수도권 일일 관광도시 : 남한 산성과 왕실 도자기의 고장
수도권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 지속적인 인구 증가 추세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8-

친환경적인 캠핑을 통해
시민들의 활기찬 생활의
영위와,
지역연계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한다.
글램핑장 내부 전경(예시)
조감도
입구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체험 글램핑장 Glamfarm
-9-


소비자 분석

2. 시장 분석
2-1. 소비자 분석 및 국내 시장 규모
1. 최근에 만 24개월 이상의 영,유아자녀를 가진 30~40대 가족중심 캠핑이 급증

2. 자동차에 장비를 싣고 캠핑을 하는 오토 캠핑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단순 야영보다는 양질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족이 급속히 증가

3. 여자와 아이들을 위한 세면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292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창업계획서,오토캠핑장,글램핑,창업,사업계획서
자료No(pk) : 15062924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Down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Down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창업

사업계획서
` 목차 `
1. 사업동기와 사업개요
1-1 사업추진동기
1-2 사업아이템 소개
2. 사업아이템 특성분석과 사업화 가능성
2-1 사업아이텝의 특징
2-2 소비자 분석
1) 대학생 소비자 분석
2) 직장인소비자 분석
2-3 사업아이텝의 차별성과 경쟁우위요소
2-4 서비스의 개요
3. 사업의 시장성분석과 성장가능성
3-1 관련산업 동향분석과 성장가능성
3-2 시장의 성장성 및 진입가능성
3-3 판매전략 및 마케팅 방안
3-4 자금조달계획 및 손익분석
1. 사업동기와 사업개요

1-1 사업추진동기

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푸드트럭을 이용하여 건강한 식사를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사업아이템을 선정하였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식을 만들어 먹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다이어트 푸드 트럭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전달하고자, D:at를 개발하였다. 창업자 및 경영자로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도시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1-2 사업아이템 소개

이동식 다이어트 트럭의 마케팅 전략으로 slim, stylish, smart 전략을 사용한다. 먼저 slim전략으로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을 살린 메뉴를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전략이다. 또한 건강관리와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사이드메뉴와 음료도 판매한다.
▲ 이동식트럭 (좌), 컵(중간), 도시락(우)

다음으로 stylish전략이다. 귀여운 디자인의 트럭을 이용하여 친근감을 형성, 소비자를 유인한다. 또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의 컵과 도시락을 만들어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한다. 또 트럭주변에 인공 잔디를 깔아 도심 속 휴식처라는 느낌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그리고 냅킨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프린트하여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smart전략이다. 트럭의 이동성을 살려 인구 유동성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한다. 또 어플리케이션과 facebook등의 sns를 이용하여 음식을 홍보하고, 조리과정을 공개한다. 또 쿠폰을 제공하여 일정 도장 이상을 받았을 경우 사이드 메뉴가 무료이며,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릴 경우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다이어트 푸드 트럭은 건강한 음식을 싸고,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핵심 경쟁우위를 지닌다.

2. 사업아이템 특성분석과 사업화 가능성

2-1 사업아이텝의 특징
1.2012년 국내 다이어트 시장 예상 규모

국내 다이어트 시장 규모가 약 7조 6000억원이
예상 되며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식품 및 기타가
약 3조 2000억 원 으로 40%를 차지하고 있다.

2-2. 소비자 분석


출처: 대학 내일(2013)
1) 대학생 소비자 분석




자신의 몸무게가 평균이거나 평균보다 많이 나가는 것 같다고 대답한사람이 약 80%를 차지하고
있고 현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이 약 절반 정도 되며 그 중 여성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큼을 알 수 있다

출처: 대학 내일(2013)

다이어트를 지금은 하고 있지 않더라도 시도해 본 횟수가 여학생은 약 6.3회, 남학생은 약 2.6회정도 된다. 또한 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식단조절이 가장 많았음을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 특히 여대생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방법으로는 식단조절을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직장인소비자 분석


출처: 잡코리아(2013)
남녀직장인 600명

외모와 건강을 중시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44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창업계획서-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창업계획서,이동식,푸드트럭,다이어트,도시락,테이크아웃,창업,사업계획서
자료No(pk) : 15063445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 다운로드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 다운로드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목차`

1. 사업소개
(1) 사업내용
(2) 사업목표

2. 시장환경분석
(1) 카페 환경분석
(2) 향후추이

3. 사업운영계획
(1) 광고계획
(2) 영업계획

4. 인력계획
(1) 카페조직도
(2) 인력구성의 특징

5.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6. 카페 홍보전략
(1) 마케팅전략
(2) 고객관리전략
(3) 이벤트전략

7. 인테리어전략

8. 원가우위전략 & 차별화전략

9. 재무전략
(1) 예상필요자금
(2) 자금조달전략
(3) 대출상환계획
(4) 추정 손익분기점
(5) 추정 손익계산서

10. 사업기대효과
1. 사업소개

(1) 사업내용

학생에서부터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이용해서 고급스러우면서도 즐거우면서 편안하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느낌의 바 를 만들고 한달에 한번은 이벤트나 파티를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목차`

1. 사업소개
(1) 사업내용
(2) 사업목표

2. 시장환경분석
(1) 카페 환경분석
(2) 향후추이

3. 사업운영계획
(1) 광고계획
(2) 영업계획

4. 인력계획
(1) 카페조직도
(2) 인력구성의 특징

5.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6. 카페 홍보전략
(1) 마케팅전략
(2) 고객관리전략
(3) 이벤트전략

7. 인테리어전략

8. 원가우위전략 & 차별화전략

9. 재무전략
(1) 예상필요자금
(2) 자금조달전략
(3) 대출상환계획
(4) 추정 손익분기점
(5) 추정 손익계산서

10. 사업기대효과
1. 사업소개

(1) 사업내용

학생에서부터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음악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이용해서 고급스러우면서도 즐거우면서 편안하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느낌의 바 를 만들고 한달에 한번은 이벤트나 파티를 하여서 손님들이 즐길수있도록 한다.

(2) 사업목표

기존의 프랜차이즈 카페들 중 대부분 메뉴가 정해져있고 고객이 추가 할 수 있는 건 시럽, 샷 추가, 휘핑크림, 초코칩 등으로 한정 되어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고객 한 분 한 분만의 개성과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음료와 편안한 장소를 제공 한다.

첫 시작 시엔 기존 프랜차이즈에 비해 인지도는 낮겠지만 여러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알려지고 고객만을 위한 카페로 인지도가 높아지며 자리를 잡게되면 자신의 입맛에 맞춘 음료와 편히 쉴 수 있는 ‘숨’을 위해 찾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기존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시장환경분석

(1) 카페 환경분석

; 2009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소비량은 1.93kg으로 주요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
- 미국(4.1kg),EU(4.8kg)에 비해서는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우리와 식생활이 유사한 일본(3.4kg)에 대해서도 60% 수준임
- 식생활 개선 및 소비 수준 확대로 커피소비량 역시 더욱 증가할 것이므로,
커피전문점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
[그림] 업체별 점포 수 현황

[그림] 커피 전문점 시장 규모 추이

(2) 향후추이

; 커피수요 급증, 커피시장은 포화 상태
; 한국 소비자의 16가지 소비키워드에서 커피가 라면이나 쌀보다 높은 수준으로 커피는 이제 필수소비품목으로 올라섰다.
; 커피 브랜드에게 가치와 특별한 서비스가 요구된다.
; 소비자는 더 이상 쓰고 달달한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ex)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무지방우유, 그란데 사이즈 등.
;case-study 스타벅스 성공사례
;커피시장 아직 성장 중 고급 소비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독창적 경영전략 필요

3. 사업운영계획

(1) 광고계획


[그림] 전단지 [그림] 컵 홀더

전단지를 돌리고 컵 홀더에 로고를 새겨 홍보 한다.
차에 간판로고가 있기 때문에 눈에 띄는 곳에 있기만 해도 홍보가 된다. 눈에 띄는 곳에 차를 주차해둔다.

(2) 영업계획

[그림] 여의도동 커피전문점 시간대별 이용 비중

카페 이용 시간이 많은 출근 시간(7시)부터 퇴근 시간이후(9시)까지만 영업을 한다.
휴식공간이 없는 대신 공원이 가까이에 있는 오피스 상권, 번화가에서 영업을 한다.
4. 인력계획

(1) 카페조직도
(2) 인력구성의 특징

-사장: 매장 총 관리
-매니저: 전반적인 매장운영 관리와 식재료 및 주류 재고확인, 매출관리와 고객 관리, 직원교육, 부사장 역할을 맡는다.
-주방장: 조리 및 영양관리와 매니저와 함께 새로운 메뉴 개발을 한다.
-아르바이트생: 고객 접대 및 서비스 매장 청소, 음료제조를 한다.
[그림] 직원 시간표
5.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 Segmentation
카페를 통한 커뮤니티 형성.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다이어트에 동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244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
파일이름 :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재무전략).hwp
키워드 : 커피전문점,창업계획서,카페,창업,사업계획서,운영전략,마케팅전략,홍보전략,인력계획,인테리어
자료No(pk) : 16224453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Report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Report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카페창업

사업계획서
목차

1. 사업소개
(1) 사업소개 및 추진배경
(2) 사업 기대효과
(3) 사업개요

2.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

3. 마케팅전략 계획(1) SWOT분석 및 전략
(2) STP전략 기획
1) Sege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홍보전략)

4. 인력수급계획

5. 사업추진일정

6. 사업 기대효과

7. 추진계획

8. 재무계획
(1) 필요사업자금
(2) 상환계획
(3) 추정손익계산서
(4) 소요자금 조달계획
(5) 향후투자계획
1. 사업소개

(1) 사업소개 및 추진배경

요즘 커피나 와인, 칵테일 등 식음료 부분으로 발전이 많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세 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cafe와 pub을 접목시켰다.

(2) 사업 기대효과

한 공간 안에서 식음료를 모두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손님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고 카페와 칵테일을 함께 서비스하는 곳이 있다면 주변 젊은이들이 많이 찾을 것이다.

(3) 사업개요

낮(cafe) : 빈티지한 느낌의 카페로 커피와 차, 디저트를 판매하여 차분한 느낌
남녀노소 누구든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밤(pub) : DJ와 함께 일렉트릭 음악, 대중가요 등 여러 가지 음악과 함께
와인과 칵테일 등 술과 함께 즐기는 빈티지한 느낌의 pub
2.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
커피가 의미하는 키워드는 바로 ‘이야기 문화, 문화적 감성’이다.

국내 커피음료는 1896년 러시아 공사관(고종황제)을 통해 처음 소개된 이래
각 시대적 배경과 소비 형태에 따라 특정한 문화를 창출해왔다.
1990년에 후반에 이르러 스타벅스의 국내 진출로 믹스커피에서 품질과 분위기라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아 커피를 기반으로 한 ‘Take-out커피전문점’들이 수도 없이생겨났고, 이는 한국 커피의 대표적인 커피 문화의 형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커피를 손에 들고 다니는 것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으며 유행에 민감한
20, 30대의 사람들에게 그것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이미지와아이템으로까지 생각되었다.

직영점 방식의 외국계 커피전문점과 가맹점 방식의 토종 커피전문점의 경쟁 심화

초기 시장은 스타벅스를 비롯한 커피빈과 같은 외국계 브랜드가 주도했다.
2006년 엔젤리너스, 2008년 카페베네 론칭 이후 급격하게 가맹점 유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와 함께 커피 전문점 시장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 최대 브랜드인 카페베네는 2008년 4월 론칭 이후 3년 만에 500호 점을 오픈하여 공격적으로 점포수를 확대 시키고 있다.
올 3월 기준 카페베네,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등 상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매장 수가 지난해 2400개에서 3800개로 약 1.5배 늘어났다.
매출 기준에서는 1위 스타벅스만 3909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이어 카페베네 2108억 원, 커피빈 1378억 원 등이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실제 수익인 영업이익은 스타벅스만 전년대비 6.5% 증가 하였지만 카페베네와 커피빈은 각각 39.9%, 51.4%(107억 2000만원에서 52억 4000만원으로) 급감하였다.
이러한 시장포화, 경기침체, 정부규제강화들로 인해 각 대형커피전문점들은 국내에서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 서비스 질 향상 등에 집중함으로 매출확대보다는 수익률 향상을 휘한 내적 성장으로 기업 전략을 바꾸고 있다.
카페베네는 이무 중국에 40여개점이 넘는 매장을 오픈하였고 현재는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와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까지 진출하여 미국 6개, 중국 44개, 필리핀 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그 뒤를 이어 할리스는 중국 현지 기업인 동링 그룹과 할리스커피 차이나를 설립하여 베이징점과 선전점에 이른 중국에 3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728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카페 창업계획서) 신개념 커피전문점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카페,창업계획서,신개념,커피전문점,창업,사업계획서
자료No(pk) : 16217286

호텔 사업계획서 다운받기

 호텔 사업계획서 다운받기




호텔 사업계획서

호텔 사업계획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사 업 계 획 서




























목 차

I. 사업계획 개요

II. 사업목적 및 내용

III. 시설규모

IV. 사업의 효과

V. 수지예산서










I. 계획사업의 개요
1. 사 업 명 : 관광호텔업
2. 업 체 명 :
3. 대 표 자 :
4. 사업의 장소 :
5. 시설규모
? 대지면적 : 1,693.9㎡(512.4평)
? 건축면적 : 883.35㎡(267.2평)
? 연 면 적 : 7,062.34㎡(2,136.3평)
? 층 수 : 지하 2층, 지상 8층
? 객 실 수 : 59실
? 부대시설 : 로비, 프론트, 레스토랑, 커피숍, 사우나(남), 위락시설(유흥), 나이트클럽, 스포츠 마사지
? 예정등급 : 일반관광호텔
? 지역 및 용도 : 준주거지역
? 주차시설 : 법정주차대수 : 44대
확 보 대 수 : 47대

II. 사업목적 및 내용
1. 개 요
미래의 산업이자 21세기의 희망인 관광산업이 새로운 천년 밀레니엄을 맞아 세계 각국은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문화, 관광을 국정지표로 삼는가 하면, 각 지방 자치단체들도 관광산업개발에 앞다투어 경쟁을 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광주광역시 및 인근지역 또한 예외일 수는 없다.
2001년 한국 방문의 해 및 2002년 월드컵 경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외래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및 외화획득은 물론 건전한 국민관광 및 소비문화의 일환책으로 일반관광호텔의 주목적인 중.저가 호텔의 의무를 다하고 지역경제의 활성과 고용증대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 도모는 물론 예향의 도시와 백제문화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서남권의 중추도시로서 광주광역시를 21세기의 국제화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일익을 담당코져 함.


2. 사 업 주 체
? 사업자의 성명 : 한솔투자개발(주) 대표이사 박삼수
? 사업자의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호남동 23-4. 부민빌딩 6층
III. 시 설 규 모
1. 시설규모
? 대지면적 : 1,693.9㎡(512.4평)
? 건물면적 : 883.35㎡(267.2평)
? 건축연면적 : 7,062.34㎡(2,136.3평)
? 층 수 : 지하 2층, 지상 8층

2. 객실 및 형태별 면적

형 태
객 실 수
단위면적(㎡)
온 돌
20
24
더 블
24
24
트 윈
7
30
스 위 트
8
45

59



3. 층별 객실 현황

구분
층별
온 돌
더 블
트 윈
스 위 트

온돌
침대
4층
5
6
2
1
1
15
5층
5
6
2
1
1
15
6층
5
6
2
1
1
15
7층
5
6
1
1
1
14

20
24
7
4
4
59


4. 부대시설 면적 및 수용능력

업 장 명
면 적(㎡)
수용능력(명)
비 고
커 피 숍
143.04
-
1.5㎡/석
레 스 토 랑
371.43
247
1.5㎡/석
사우나(남)
553.97
123
2.4㎡/인
(510㎡ :욕실면적)
연 회 장
605.1
252
2.4㎡/석
나이트클럽
962.51
641
1.5㎡/석
위락시설(유흥)
610.14
406
1.5㎡/석










5. 층별 주요시설 및 면적

구 분
층 별
주 요 시 설
면 적


지하 2층
전기실, 발전기실, 기계실,
물탱크실
558.50
168.94
지하 1층
나이트클럽, 주방
1,179,96
356.93
지상 1층
프론트, 로비, 레스토랑, 커피숍,
교환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66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호텔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호텔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호텔,사업계획서
자료No(pk) : 10976611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