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유치원 교사 l 어린이집교사 l 보육교사 l 유아교사 Best 5

 

[자기소개서] 유치원 교사 l 어린이집교사 l 보육교사 l 유아교사 Best 5
 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본 자료에 수록되어 있는 자기소개서는 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교정받고 실제로 취업에 성공한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 교사,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입니다.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에 취업을 희망하시거나 자기소개서를 처음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5가지의 다양한 예문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부분을 쉽게 찾아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Ⅰ.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1. 자기소개서 쓰기의 키포인트
2. 자기소개서 작성의 기본요령
3.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요령
4. 자기소개서 개괄적 작성요령

Ⅱ.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베스트 예문

1.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2.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3.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4.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5.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놀이지도] 2020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극놀이의 교육적인 가치 2) 동화책 극놀이의 활동계획안 3) 교사의 역할 4) 극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5) 동화책을 선정한 이유

 

[놀이지도] 2020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극놀이의 교육적인 가치 2) 동화책 극놀이의 활동계획안 3) 교사의 역할 4) 극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5) 동화책을 선정한 이유
 [놀이지도] 2020년 기말결시자 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놀이지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입니다.

극놀이에 대한 문항은 교과서, 논문, 각종 서적 등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동화는 흥부와 놀부를 주제로 활동계획안을 제작했습니다.
다른 내용의 동화를 하더라도 비슷한 형식으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시어 멋진 자료 만드세요.
1. 극 놀이의 교육적인 가치
1) 창의성 증대
2) 내면적인 욕구의 충족
3) 정서적 안정
4) 문제해결능력의 향상
5) 사회성 발달에 도움
6) 듣고 말하기 능력의 향상
7) 이해 능력의 향상

2. 임의로 동화책 1권을 선정하여 그 동화책을 바탕으로 유아들과 극 놀이를 진행하는 활동계획안을 제시

3. 극 놀이를 진행할 때 필요한 교사의 역할

4. 극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1) 극 놀이 영역 구성
2) 극 놀이 소품

5. 극 놀이를 하기 위해 동화책을 선정한 이유
1) 동화 극 놀이의 교육적 가치
2) ‘흥부와 놀부’를 선정한 이유

6.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체계 이론 중심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체계 이론 중심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체계 이론 중심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체계 이론 중심


목차
Ⅰ. 들어가는 말
조별발표의 목적 및 주제에 대한 연구와 해결방안 모색의 필요성

Ⅱ. 가출청소년의 정의
1. 정의
2. 분류
3. 원인

Ⅲ. 이론적 배경
1. 체계이론
2. 가족체계이론과 가족체계이론을 통해 본 가출 청소년

Ⅳ. 해결방안과 대처방안
1. 실천적 해결방안
1) 학교
2) 가정
3) 국가(지역사회)
2. 정책적 해결방안
1) 중장기보호시설
2) 현장지원서비스
3) 쉼터와 보호시설의 지역적 안배 및 접근성의 용이
4) 직업안내서비스
5) 법률조항과 현 시행 법률의 문제점


Ⅴ. 맺는 말

※ 참고 문헌

※ 별첨
1. (자료 첨부)
2. 개인 소감문
3. 조별 모임일지
가출청소년의 문제와 해결방안 - 가족체계 이론 중심
.
.
.
가출청소년문제는 안전과 보호를 제공해주는 장소인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의 양육을 책임지지 못하거나 등한시함에 따라 심각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고 있다. 가출청소년들에게 집이 싫은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가족 중에 아무도 자신을 돌보아주지 않을 때, 너무 가난할 때, 부모가 자신에게 폭력을 행할 때, 부모가 자주 싸우고 이혼했을 때, 지나치게 간섭할 때 집에 있기 싫다고 느낀다. 가출하는 청소년들은 가정에서 큰 갈등과 스트레스를 경험한 후 그것을 내포하고 있다가 아주 조그만 계기에도 감정이 폭발하여 집을 나가게 된다.
청소년들의 가출문제는 해체된 가정의 가정환경적 요인,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이 빚어낸 학교병리현상, 유해한 지역사회환경 등 복합적 요인이 상호작용하여 나타난 결과이다. 특히 전통적으로 청소년을 보호하고 양육해야할 책임이 있는 가정이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구조적, 기능적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함으로써 청소년의 사회화 및 정서적 발달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청소년들이 입시위주의 교육환경, 부모의 무관심 또는 지나친 간섭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최악의 수단으로 가출을 선택하게 되는데, 과거에는 일시적으로 끝나기도 하였지만 최근 들어서 유흥업소 취업, 약물중독, 범죄 등의 형태로 연계되기 때문에 가출의 심각성은 결코 간과할 수 없다. 특히 급속한 사회변화로 인한 가족해체는 가정 밖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의 수를 증가시켰다. 하지만 이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책이 부족하다보니 열악한 환경의 소규모 보호시설 등에서 부분적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서비스제공은 질적 차원을 떠나 임기응변식으로 제공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청소년들이 가출 후에 직면하게 되는 위기상황이나 일탈행동이 매우 심각하다는 점이다. 이들은 각종 범죄에의 개입, 알코올남용 및 유해업소로의 유입 등에 무방비상태로 노출되어 있어 사회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서비스개입을 제공받지 못할 경우 성인시기로까지 이러한 문제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가출청소년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들에 대한 보호대책들이 마련되고는 있으나 대부분의 서비스는 보호시설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사회복지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매우 부족한 현실이다. 게다가 보호시설들이 소규모이고 재정적으로 열악하다보니 극소수의 청소년들만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뿐, 많은 청소년들은 길거리에 방치되고 있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또한 대부분의 보호시설들이 이미 쏟아져 나온 가출청소년의 선도에 급급하다보니 이들의 가출예방책을 마련하는 것은 무리일 수 있다.
청소년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청소년상담실, 가출청소년쉼터, 그룹 홈 등을 통해 실무자들로부터 상담 및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은 가출청소년은 전체 가출청소년에 비해 극소수에 불과한데 그 이유는 현재의 청소년쉼터나 그룹 홈 등이 수 만여 명으로 추정되는 가출청소년을 대응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학개론] 0~2세 영아 3~5세 유아를 어린이집이나 주변에서 관찰해보고 간단한 관찰일지를 써보고 발달 영역별 특징을 쓰시오.

 

[보육학개론] 0~2세 영아 3~5세 유아를 어린이집이나 주변에서 관찰해보고 간단한 관찰일지를 써보고 발달 영역별 특징을 쓰시오.
 [보육학개론] 0~2세 영아 3~5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유아 행동발달 관찰 기록지 ■
생년월일 : 관 찰 유 아 :
성 별 : 여
관 찰 기 간
9월 ~ 1월 ( 2학기 )

영역
내 용











웃어른이나 교사에게 바르게 인사를 하는 편이나, 가끔씩 존댓말을 잊는 경우가 있어 또래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언어를 쓰기도 한다. 점심 식사 시간이나 간식을 먹을 때에는 손을 스스로 씻고 닦을 수 있으며, 또래유아들과 함께하는 양치질 시간에는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는 행동이 종종 보였으나, 차례를 지키며 하는 양치질 활동을 한 뒤 규칙이나, 약속을 지키려는 의지가 보인다. 화장실 사용을 할 때 혼자서 옷을 내리고 올리는 것을 할 수 있다. 교구를 사용한 뒤 분류별로 정리정돈을 하는 것이 좋아 졌으며, 자기가 한 것이 아니어도 도와주려는 마음을 가진다.
식사 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에 아직은 힘든 모습이 보이나, 또래 유아들과의 같이 먹는 음식을 먹으면서 조금씩 먹지 않았던 음식을 먹는다.
1학기 보다는 낮잠을 잘 때 편안함을 느끼고 시간이 길어 졌으며, 숙면을 취한다.


■ 유아 행동발달 관찰 기록지 ■
생년월일 : 관 찰 유 아 :
성 별 : 여
관 찰 기 간
9월 ~ 1월 ( 2학기 )

영역
내 용











웃어른이나 교사에게 바르게 인사를 하는 편이나, 가끔씩 존댓말을 잊는 경우가 있어 또래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언어를 쓰기도 한다. 점심 식사 시간이나 간식을 먹을 때에는 손을 스스로 씻고 닦을 수 있으며, 또래유아들과 함께하는 양치질 시간에는 친구들보다 먼저 하려는 행동이 종종 보였으나, 차례를 지키며 하는 양치질 활동을 한 뒤 규칙이나, 약속을 지키려는 의지가 보인다. 화장실 사용을 할 때 혼자서 옷을 내리고 올리는 것을 할 수 있다. 교구를 사용한 뒤 분류별로 정리정돈을 하는 것이 좋아 졌으며, 자기가 한 것이 아니어도 도와주려는 마음을 가진다.
식사 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에 아직은 힘든 모습이 보이나, 또래 유아들과의 같이 먹는 음식을 먹으면서 조금씩 먹지 않았던 음식을 먹는다.
1학기 보다는 낮잠을 잘 때 편안함을 느끼고 시간이 길어 졌으며, 숙면을 취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 모음]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엄선예문 20선 -유아교사 자소서+보육교사 자소서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 모음]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엄선예문 20선 -유아교사 자소서+보육교사 자소서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1년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유아교사 자기소개서), 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보육교사 자기소개서), 아동교사 자기소개서,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영어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등 20가지 우수한 자기소개서만을 엄선하여 수록하고 있습니다.
첨삭전문가의 손을 직접거쳐 교정 받은 좋은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예문들이 분야별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자료 하나만 참고하시면 충분합니다.
-본문일부-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중 일부발췌]

유아교육의 목적은 유아의 신체 ·정서 ·사회성 ·언어 및 인지발달을 도모하는 교육환경을 제공해 줌으로써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있습니다. 만약 제가 OO에서 아이들을 돌볼 수 있게 된다면 이러한 교육목표를 가슴에 새기고, 유아교사로서 아이들이 바람직한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인성과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만간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아이들에게 소중한 꿈을 키워주고 제가 가진 것 이상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슴으로 돌보며 가르칠 수 있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중 일부발췌]

아동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없다면 지도 과정에서 교사가 스트레스를 받기 쉽고,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귀원에서 아동미술교사로 일하게 된다면 먼저, 아동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동의 창의성, 정서성, 심미적 성장을 높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을 연구하여 다양한 수업방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틀에 박힌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으로는 아동미술에서 아동들의 창의성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교육 자료와 지도 방법의 개발을 통해 아동에게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차-

1. 대학부설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2. 사립병설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3. 기독교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4.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5. 초등학교 부설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6.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7.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8. 유아교사 자기소개서
9.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10.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1.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2.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3. 사립 영어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4. 기독교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5.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6. 아동미술교사 자기소개서
17.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8.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19.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20. 유치원 교사 자기소개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자기소개서샘플] 한국해양대학교 자기소개서 BEST합격예문

 

[자기소개서샘플] 한국해양대학교 자기소개서 BEST합격예문
 한국해양대학교 자기소개서(수시전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해양대학교 자기소개서(대학교 수시전형) BEST 합격예문입니다.
한국해양대학교 교육방침, 인재상, 교육이념, 미래의 비전 등을 총괄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입학사정관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작성한 논리정연한 자료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국문법(어법, 띄어쓰기) 등도 철저하게 체크해가며 수정 및 보완을 거듭한 자료로 믿음과 신뢰를 드릴 수 있는 자료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작성 팁]
1. 논리적인 글의 짜임새와 표현력
2. 대학교에 대한 자료 수집 및 분석 종합
3. 눈에 띄는 특별한 소주제 선정
4. 합격할 수 밖에 없는 노하우로 집약된 자료
5. 소주제의 두괄식과 서론-본론-결론의 일관성


목차
* 각 문항 당 글자 수는 1,000자 이내로 제한합니다.

1. 자신의 성장과정과 가족환경에 대해 기술하세요.

2. 지원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세요.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4. 고등학교 재학 중 자기 주도적 학습경험과 교내․외 활동을 서술하세요.

5. 자신의 미래 목표를 위하여 노력했던 과정과 역경극복 사례, 그리고 목표를 세웠던 동기 등에 대해 서술하세요.

6. 4번 문항의 경험과 활동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변화와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세요.

7. 학업을 마치고 사회 진출 후 본인의 미래상에 대해 기술하세요.

8. 자기 진로와 관련된 독서활동 이력을 첨부하고(10권 이내),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자유롭게 서술하세요. (증빙서류 첨부)

9. 기타 자신을 표현 할 수 있는 역량 사례를 근거와 함께 기술하세요.



본문내용
자기 주도적인 학습은 거의 생활화 되어 있으며 사교육과는 완전히 동떨어진 섬나라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태도는 선생님들께 알려졌고 제게 많은 문제집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저희 스터디 그룹에 관심이 많으셨으며 스스로 무엇인가 일궈나가는 모습에 감탄을 하는 선생님들도 있었습니다. 물심양면으로 선생님들의 관심을 받으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전개하는 사이 성적은 몰라보게 향상되었고 다른 학생들에게 귀감이 된다며 선생님들이 홍보도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대학교에 진학해서도 이어질 거라 믿어 의심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의 개념
2. 리더십의 유형
3.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과 그 이유
1) 사회복지조직에 필요한 리더와 리더십
2)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
3) 선택한 리더십이 가장 필요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지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는 상황적으로 매우 복잡하여 이에 대응하기 위한 리더십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이론들이 주장되고 있는데 종합해보면 리더십이란 리더가 일정한 상황에서 조직구성원들에게 조직이나 집단의 공통목표를 달성하는 데 영향력을 행사하는 모든 과정이다. 즉, 리더십이란 조직의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단구성원의 참여를 촉진 시키는 영향력의 행사로서 집단과정이 초점이 되며 지시·지도하고 구성원들의 복종을 유도하는 사회적 기술이며 능력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다양한 리더십 이론 중 본인이 사회복지 조직의 기관장이 되었을 때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고 그 이유를 서술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