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 전문직분야 자기소개서0k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 전문직분야 자기소개서0k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 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 전문직분야 자기소개서0k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자기소개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보면 제3차 산업혁명에서 제4차 산업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취업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특히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해야 할 것이다. 자기소개서는 서류상에 자신을 가장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의 성장과정과 중고등학교, 대학교 수학과정, 그리고 미래포부와 장래희망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자기소개서를 통해 입사지원자의 인생가치관이 한눈에 나타난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에 따라 그 사람을 한눈에 평가할 수 있는 바탕이 되므로 합격의 당략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그러므로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따라서 자기소개서는 서류 심사하는 분에게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하여,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합격의 기쁨을 누리려면 자기소개서를 적을 때, 미사여구를 사용하는 과정이 섞인 글보다는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적어 자신의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그것이 오히려 심사관에게 호감을 줄 수 있으며, 높은 점수를 얻게 될 것이다.
자기소개서에 제목이 붙어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사담당자에게 유연한 두뇌를 가졌다고 평가될 수도 있다. 제목으로 어필하라고 했다고 근면·자조·협동내지는 盡人事待天命같은 가훈 같은 제목을 달진 않아야 한다. 튀는 아이디어를 진부한 상투어로 모두 묻어 버리는 결과가 초래된다. 그리고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고 적절한 제목은 두서 없는 내용, 산만한 경력을 한데 모아주는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 일례로 철학과 졸업, 대학원은 광고홍보학과,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시삽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깊이 있게 한 우물을 파온 것이 아닌지라 자기소개서 내용도 두서 없을 수밖에 없었다. 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 지식의 퓨전. 그는 얕고 산만한 자신의 이력을 단박에 다방면의 팔방미인 이력과 폭넓은 관심, 다양한 경험을 높이 산 기획사에서 그를 데려갔음은 물론이다. 따라서 합격의 당략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니 자기소개서 작성에 신중을 기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장에서는 보육교사 분야 지원 자기소개서를 등록해 놓았으니 이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분들은 잘 참고하시어 취업에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를 바란다.

목차
1. 보육교사 지원 자기소개서1
1) 성장 및 가치관
2) 성격 및 장단점
3) 특기사항
4) 지원동기
2.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2
1) 성장환경
2) 학창 생활
3) 성격의 장단점
4) 지원동기

2.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3
1) 성장환경
2) 학교생활 및 기타 활동
3) 지원동기 및 향후계획
4) 교사로서 포부
(1) 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으로 교육의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2) 신뢰하며 바른 교육이 이루어지는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을 그려봅니다.
(3) 마음으로 보면 모두가 내 가족
(4) 풍부한 경험으로 연구하며 가르치는 유치원 풍토 조성
(5) 긍정의 힘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
2. 전문직 / 교사 자기소개서2
1) 성장과정
2) 나의성격
3) 학창시절
4) 전공 및 경력사항
5) 입사 후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어린이집 l 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모음 2편 + 이력서/자기소개서양식 [ BEST 유치원교사자소서/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우수샘플/보육교사자기소개서 유치원교사자기소개서/취업자료]
 유치원입사지원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어린이집/유치원교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2편 모음집 + 이력서양식 ◆

◎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역량표현
◎ 어린이집,유치원교사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사동기와 향후비전 제시
◎ 활용도 높은 입사지원서가 함께 수록된 BEST취업자료 입니다.

합격자소서 제공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A. 유치원/어린이집교사 입사지원서 1

B. 유치원/어린이집교사 입사지원서 2

C. 심플한 이력서양식 & 자기소개서양식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면 원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마음자세로 일을 하며, 일을 맡으면 최선을 다해서 책임감 있게 처리합니다. 또한 저의 자산 중의 하나는 강한 추진력입니다. 실행함에 앞서 보다 세밀한 계획을 하고, 계획된 목적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서 보다 신속한 목적 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중 략)
스펀지와 같은 아이들의 지적, 정서적 성장이 올바르게 이루어지도록 도우며, 아이들의 마음을 채워주며 함께 소통하며, 즐겁게 배우며 깨달을 수 있는 수업시간을 만들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 보육교사 자기소개서 본문 中 발췌예문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형태와 장/단점을 조사해 보고, 본인의 의견을 밝히시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형태와 장/단점을 조사해 보고, 본인의 의견을 밝히시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교육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형태와 장/단점을 조사해 보고, 본인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Ⅰ. 서론
1. 부모효율성훈련(PET)과 장단점
1) 부모효율성훈련(PET)
2) 부모효율성훈련(PET)의 장단점

2. 체계적 부모효율성 프로그램(STEP)와 장단점
1) 체계적 부모효율성 프로그램(STEP)
2) 체계적 부모효율성 프로그램(STEP) 장단점

3. 적극적 부모역할훈련 프로그램(APT)과 장단점
1) 적극적 부모역할훈련 프로그램(APT)
2) 적극적 부모역할훈련 프로그램(APT) 장단점

4.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형태와 장/단점을 조사해 보고, 본인의 의견을 밝히시오.

Ⅰ. 서론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는 1960년대, 우리나라 경우 1980년대부터 본격화되었는데, 현대에 들어와 급격한 사회적 변화로 인하여 새로운 자녀교육의 기술이 부모들에게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전통적·전제적인 자녀양육 방법은 현대의 자녀들에게 반항을 조장하고, 반면에 과잉 보호적이고 자유방임적인 부모들은 자녀지도에 있어서 부모의 통제력과 권위가 실추되고 있어서 청소년 지도에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런 문제점들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된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교육] 1.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 주요 내용 2.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목표와 기본원리
 [부모교육] 1. 부모교육의 목적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교육]
1.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2.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목표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기본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2020년 1학기 부모교육 기말시험과제물 작성에 참고하시기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서적과 학술지 및 논문을 활용하여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성되어 있고, 참고한 부분은 빠짐없이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어 작성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하고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1)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을 아동, 부모, 교사, 사회적 측면에서 논함
(1) 아동 측면
(2) 부모 측면
(3) 교사 측면
(4) 사회적 측면
2) 부모교육으로 다룰 수 있는 주요 내용
2.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목표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기본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1)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목표
2)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의 기본원리

Ⅲ. 결론

Ⅳ. 참고자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교육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논하시오.

 

[부모교육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논하시오.
 [부모교육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교육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논하시오.

▶ 2020년 1학기 부모교육B형 중간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참고한 부분은 꼼꼼하게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개념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의 유형
1) 브레인스토밍
2) 원탁모임
3) 동심원 모임
4) 소집단 토의
5) 워크숍 센터
6) 참관과 견학
7) 역할 놀이
8) 극 놀이
9) 공개토론회
10) 대담
11) 토론
12) 독서회
13) 시청각 교재
14) 심포지움
15) 강연회
4. 영유아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
1) 수요자 중심의 컨텐츠 구성
2) 취업모들을 위한 부모교육
3) 부모교육 확산을 위한 직장환경 조성
4) 생애전환기 공공서비스와의 연계
5) 강사의 전문성 향상과 풀 공유
6) 미숙아, 장애아 부모들이나 같은 지역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확대할 필요 있다.

Ⅲ. 결론

【 참고자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교육A형 2020 부모교육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부모교육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방송통신대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A형]T 2020-3-1 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부모교육A형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과제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발달시기로 제시된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단계이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을 중심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각 이론의 발달단계와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단계를 나타내는 표를 직접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이론적 개념을 바탕으로 부모의 역할을 제시하였습니다.
- 부모교육A형 과제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여 실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참고자료로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 따른 특성 각 발달시기 부모역할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따른특성 각발달시기 부모역할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따른특성 부모교육

Ⅰ. 서 론 – 부모교육

Ⅱ. 본 론 -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
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① 영아기 – 감각운동기
② 유아기 – 전조작기
③ 아동기 – 구체적 조작기
2)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단계이론
① 영아기 – 구강기
② 유아기 – 항문기와 남근기
③ 아동기 – 잠복기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① 영아기 – 신뢰감 대 불신감, 자율감 대 수치심
② 유아기 – 주도성 대 죄책감
③ 아동기 – 근면성 대 열등감

2.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
1) 보호자 및 양육자로서의 역할
2) 훈육자로서의 역할
3) 학습 지지자로서의 역할
4) 사회성 발달 촉진자로서의 역할
5) 올바른 성 교육자로서의 역할

Ⅲ. 결 론

*참고문헌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 따른 특성 각 발달시기 부모역할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따른특성 각발달시기 부모역할 부모교육 부모교육A형 부모교육 발달시기에따른특성 부모교육

Ⅰ. 서 론 – 부모교육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는 일생을 통해서 사회, 정서, 인지 및 신체적 성장, 발달을 가장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는 결정적 시기로 인간의 성장, 발달에서 인생 초기 경험과 환경 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많은 연구 결과들은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영아기,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에 대해서는 많은 유아 교육학자들에 의해서 강조되었는데, 다양한 이론을 통하여 밝혀진 바에 의하면 신생아기의 경험을 포함한 인생 초기 인생의 경험들이 그 후의 성장과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밝혀냈다. 따라서 영아기, 유아기와 아동기에 효과적인 발달을 가져올 수 있는 질적인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논의는 유아 성장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작업이 될 것이다.

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우선 발달시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단계이론, 그리고 에릭슨의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이론을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발달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이 시기의 부모들의 적합한 역할을 무엇인지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
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피아제는 과학자로서 논리적인 사고를 중시하기 때문에 조작의 발달에 주목하였는데, 조작이란 논리적인 정신작용으로 피아제는 조작능력이 얼마나 발달했느냐에 따른 인지발달에 기초하여 발달단계를 구분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부모교육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부모교육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부모교육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부모교육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개념
1) 정의
2) 목표
3) 부모교육이론
2. 부모교육의 필요성
1) 아동의 측면
2) 부모의 측면
3) 교사의 측면
4) 사회적 측면
3. 부모교육의 주요내용
1) 유아교육과 부모의 역할
2) 유아발달의 특징과 지도방법
3) 유아의 문제행동과 지도방법
4) 자녀와의 대화기법
5) 가정에서의 학습 환경 조성
4. 부모교육의 유형
1) 계획
2) 유형
(1) 소극적인 부모참여 유형
(2) 적극적인 부모참여 유형
5. 부모교육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1) 문제점
2) 활성화 방안
(1) 부모교육의 대상 확대
(2) 교원들의 부모와의 파트너십을 구축
(3) 부모에게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
(4) 모든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친화적 정책 마련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개념
1) 정의
부모교육은 부모가 부모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부모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교육적인 활동으로 정의된다. 부모교육이라는 용어는 “부모를 어떻게 가르치느냐?”와 연관 지어 생각되었는데 1960년대 이전의 부모 교육은 교사나 전문가들이 부모를 교육시키는 즉 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교육 받는다’는 소극적인 의미로 여겨졌다. 그러나 미국의 헤드스타트 운동이나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의 확대로 소극적인 의미는 바뀌었는데 1960년대 이후부터 부모교육은 교사나 전문가와 가정의 부모가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작용 하는 것으로 이해되기 시작했다.

2) 목표
부모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부모로 하여금 자녀를 이해하고 돕고 지도하는 데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 태도 등을 익히도록 도와주는데 있다. 지금까지의 프로그램을 종합해 보면 부모교육의 목표는 다음 네 가지 목표 가운데 하나 이상에 초점을 두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