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
|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 1)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2)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개념 가) 소거 및 자발적 회복 나) 자극일반화와 변별 다) 고차적 조건화 2.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파브로프(I. Pavlov)는 러시아의 상 페테스버그 시의 한 실험의학연구소에서 평생을 몸담았던 생리학자이다. 그가 생리학자에서 심리학자로 평가받게 된 것은 무척 우연한 계기에서였다. 그는 생리학자로서 동물의 소화과정에서 신경의 역할에 관한 연구를 했는데 어느 날개 실험에서 나타난 결과를 통해 한 유기체가 일정자극에 대해 일정반응을 계속적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즉 유기체가 조건자극(CS : Conditional Stimulus)에 대해 조건반응(CR : Conditional Response)을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해 보겠다. |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 : Respiratory Distress Syndrom) 신생아 케이스(case)
|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 : Respiratory Distress Syndrom) 신생아 케이스(case) |
|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문헌고찰 2.신생아 사정 3.APGAR SCORE 사정 4.신체사정 5.임상소견 및 진단검사(종합적 의의, 해석) 6.약물(사용기간, 경로, 용량 및 빈도, 적용(목적), 부작용, 주의사항, 간호) 7.특수치료 및 처치(날짜, 목적, 적응증, 간호내용, 결과, 평가) 8.간호과정(3가지,) 9.간호진단(3가지, 계획, 수행, 이론적근거, 평가) 10.참고문헌 신생아 아동간호 CASE / A+ 받은 자료입니다. 진단검사~간호진단 까지 15페이지 분량 입니다. |
| 1.문헌고찰 2.신생아 사정 3.APGAR SCORE 사정 4.신체사정 5.임상소견 및 진단검사(종합적 의의, 해석) 6.약물(사용기간, 경로, 용량 및 빈도, 적용(목적), 부작용, 주의사항, 간호) 7.특수치료 및 처치(날짜, 목적, 적응증, 간호내용, 결과, 평가) 8.간호과정(3가지,) 9.간호진단(3가지, 계획, 수행, 이론적근거, 평가) 10.참고문헌 |
만2세 12월 영아관찰일지 (7명분량 7페이지입니다 영아관찰기록 강추)
| 만2세 12월 영아관찰일지 (7명분량 7페이지입니다 영아관찰기록 강추)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2세를 대상으로 한 12월 영아관찰일지 입니다. 7명을 대상으로 7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역별 관찰하였고 영역별 평각가 있습니다. 알차게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고 3차평가인증까지 참고하세요. |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2 / ) 신체운동 ( 12 / ) 의사소통 ( 12 / ) 사회관계 ( 12 / ) 예술경험 ( 12 / ) 자연탐구 ( 12 / ) 비고 |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보시오.
|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보시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였습니다. (1~6번까지의 요소를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1. 사업의 필요성 2. 사업개요 3.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4. 프로그램의 내용 및 실시 방법 5.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6. 계획서 작성 소감 |
|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 1. 사업의 필요성 2. 사업개요 3.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4. 프로그램의 내용 및 실시방법 5.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6. 계획서 작성 소감 ※ 참고자료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를 작성해 보시오. <다문화가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 계획서> 1. 사업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아직도 다문화 가족 자녀들을 위한 시스템이 미흡한 실정이다. 다문화가족의 아동들이 양육하는 어머니(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부족으로 인하여 한국어가 부족하여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한국어 부족으로 인해 원활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 이로 인해 다문화가족의 아동들은 분명 학교의 일원임에도 불구하고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학교생활이나 학생 활동에서 소외되어 있지만, 학교의 |
장애개념과 장애인실태의 핵심 이슈를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연계하여 설명한 후 학생이 설명한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관련하여 우리나라 장애인복지를 위해 필요한 장애인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
| 장애개념과 장애인실태의 핵심 이슈를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연계하여 설명한 후 학생이 설명한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관련하여 우리나라 장애인복지를 위해 필요한 장애인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 |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주(현대사회와 장애인복지의 이해, 장애인복지의 기본적 이념과 가치), 2주(장애인의 정의와 장애개념, 장애인의 실태), 3주(장애인복지의 발전과정,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사례관리 실천방법) 강의에서 장애인의 정의, 장애의 개념, 실태 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장애개념과 장애인실태의 핵심이슈를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연계하여 설명한 후 학생이 설명한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관련하여 우리나라 장애인복지를 위해 필요한 장애인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개념 1) 세계보건기구(WHO)의 장애개념 2) 우리나라의 장애개념 2. 우리나라의 장애인실태 3. 장애인복지의 개념 4. 우리나라 장애인복지를 위해 필요한 장애인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장애개념과 장애인실태의 핵심 이슈를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연계하여 설명한 후 학생이 설명한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관련하여 우리나라 장애인복지를 위해 필요한 장애인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Ⅰ. 서론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다양한 제약을 받는다. 이에 따라 이들에 대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장애인복지란 정상화, 통합화를 통해 인간의 존엄성, 인간 권리의 회복, 자립하려는 노력 및 사회참여의 기회보장 등의 이념에 입각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장애인의 재활을 원조하며 필요한 보호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장애를 가능한 한 경감시켜 비장애인과 같은 생활조건과 생활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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