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 계획서(대집단 및 지역사회복지)[약물오남용 안전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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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 계획서(대집단 및 지역사회복지)[약물오남용 안전교육] ◆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 계획서(대집단 및 지역사회복지)[약물오남용 안전교육]입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면서 작성한 약물오남용 안전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 계획서]입니다. |
|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 계획서(대집단 및 지역사회복지)[약물오남용 안전교육] 1. 프로그램 실시 배경 2. 프로그램 목적 3. 프로그램 목표 4. 목표관련 지도 내용 및 구체적 수행방법 5. 평가계획 6. 회기별 일정표 |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 계획서(대집단 및 지역사회복지)[약물오남용 안전교육]
사회복지 프로그램 계획서사례작성
| 사회복지 프로그램 계획서사례작성 |
|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사회복지 프로그램 계획서사례작성 (재가 독거 노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우리는 한가족) “ 우울증 노(No) - 행복한 노(老) ” 목차 Ⅰ. 사업명 Ⅱ. 사업개요 Ⅲ. 사업의 필요성 Ⅳ. 서비스 대 상 및 인원수 Ⅴ. 사업 목적 및 목표 Ⅵ.사업내용 1. 우울증을 감소를 통한 삶의 만족도 상승 2. 지역봉사단 구축 운영 3. 역량강화된 지역사회 변화 유도 Ⅶ.평가 방법 Ⅷ예 산 Ⅸ서비스총괄 진행도 Ⅹ.프로그램 계획서 작성을 마치며 Ⅺ.참고문헌 사회변화와 함께 끊임없이 새로운 복지욕구가 출현함에 따라 대부분의 사회는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개념에 따라 그 내용과 형식은 매우 다른 형태를 지닌다. 국가의 사회보장체계를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포함시키는 광의적 접근으로부터 사회복지시설에서 계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프로그램으로 간주하는 협의적 접근까지 다양하다. 사회복 지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조건은 사회문제의 원인과 결과로 제시되는 인과관계에 관한 명확한 사회과학과 사회복지이론에 기초하여 설계되고 시행되어야 하며, 개입방법의 선택에 있어서도 서비스의 효과성이 검증된 방법을 사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동안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용되어 온 프로그램 평가는 임상영역이 중심이 된 단일사례설계(Single Case Design)나 집단상담활동(Group Work)의 실험․통제집단의 사전․사후 검증이 주로 사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만족도 조사가 자주 시도되고 있으나 이 또한 성과평가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아 제대로 된 평가의 모형이라고 할 수 없다(우수명, 2001). 또한 지금까지 사용된 사회복지기관․시설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에 적용된 정량적 평가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질적인 영역을 충분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
| 사회복지 프로그램 계획서사례작성 (재가 독거 노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우리는 한가족) “ 우울증 노(No) - 행복한 노(老) ” 목차 Ⅰ. 사업명 Ⅱ. 사업개요 Ⅲ. 사업의 필요성 Ⅳ. 서비스 대 상 및 인원수 Ⅴ. 사업 목적 및 목표 Ⅵ.사업내용 1. 우울증을 감소를 통한 삶의 만족도 상승 2. 지역봉사단 구축 운영 3. 역량강화된 지역사회 변화 유도 Ⅶ.평가 방법 Ⅷ예 산 Ⅸ서비스총괄 진행도 Ⅹ.프로그램 계획서 작성을 마치며 Ⅺ.참고문헌 사회변화와 함께 끊임없이 새로운 복지욕구가 출현함에 따라 대부분의 사회는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개념에 따라 그 내용과 형식은 매우 다른 형태를 지닌다. 국가의 사회보장체계를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포함시키는 광의적 접근으로부터 사회복지시설에서 계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프로그램으로 간주하는 협의적 접근까지 다양하다. 사회복 지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조건은 사회문제의 원인과 결과로 제시되는 인과관계에 관한 명확한 사회과학과 사회복지이론에 기초하여 설계되고 시행되어야 하며, 개입방법의 선택에 있어서도 서비스의 효과성이 검증된 방법을 사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동안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용되어 온 프로그램 평가는 임상영역이 중심이 된 단일사례설계(Single Case Design)나 집단상담활동(Group Work)의 실험․통제집단의 사전․사후 검증이 주로 사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만족도 조사가 자주 시도되고 있으나 이 또한 성과평가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아 제대로 된 평가의 모형이라고 할 수 없다(우수명, 2001). 또한 지금까지 사용된 사회복지기관․시설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에 적용된 정량적 평가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질적인 영역을 충분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
실생활에서 학습의 고전적, 조작적 조건형성을 적용한 학습 사례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실생활에서 학습의 고전적, 조작적 조건형성을 적용한 학습 사례를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2. 조작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고전적 조건화 혹은 반응적 조건화는 인간이 환경적 자극에 수동적으로 반응하여 형성되는 행동인 반응적 행동을 설명하는 개념으로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반사 연구에 근거한다. 생리학자인 파블로프는 소화생리 연구를 통해 반응행동이 조건화되는 것을 처음 발견하였다. 즉 타액분비를 이끌어 내는 자극을 반복함으로써 이전에 중립적이었던 자극이 반사적 반응을 유도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배고픈 개의 입에 넣어준 고기조각은 항상 침을 분배시키는데 여기서 침의 분비는 무조건적인 반응이다. 그리고 고기조각의 모습과 냄새는 침이라는 무조건적 반응을 유도하는 무조건적 자극이다. 그런데 개에게 고지조각을 주기 직전에 매번 종을 울리면 점차 그 개는 종소리를 듣고 침을 흘리게 된다. 조건화 이전의 종소리는 중립적 자극이며 단지 관심을 끌어낼 . . 고전적 조건형성을 통한 학습된 사례를 실생활에서 살펴보면, 가장 일반적으로 조건형성을 통한 공포학습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아동들은 조건형성 과정을 통해 놀람, 회피, 눈 깜박거리기, 그리고 메스꺼음과 같은 반사적 행동들을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공포적인 학습은 무조건적 자극이고, 공포학습과 관련 없는 조건자극인 소리를 공포학습 전에 반복적으로 들려주면 아동들은 이 소리만 듣고도 놀람, 회피 등의 조건반응을 하는 것이다. 고전적 조건화는 인간의 일생에 걸쳐 발생하는 많은 연상적 학습을 설명해 주는데, 고전적 조건화를 통해 수립되는 연상은 분류나 개념 같은 것이다. 특정한 상징이 한 이미지, 정서적 반응, 또는 대상과 짝지어질 때 그 상징은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예를 들면, 물에 대한 |
|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2. 조작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 및 이를 적용한 학습사례 고전적 조건화 혹은 반응적 조건화는 인간이 환경적 자극에 수동적으로 반응하여 형성되는 행동인 반응적 행동을 설명하는 개념으로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반사 연구에 근거한다. 생리학자인 파블로프는 소화생리 연구를 통해 반응행동이 조건화되는 것을 처음 발견하였다. 즉 타액분비를 이끌어 내는 자극을 반복함으로써 이전에 중립적이었던 자극이 반사적 반응을 유도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배고픈 개의 입에 넣어준 고기조각은 항상 침을 분배시키는데 여기서 침의 분비는 무조건적인 반응이다. 그리고 고기조각의 모습과 냄새는 침이라는 무조건적 반응을 유도하는 무조건적 자극이다. 그런데 개에게 고지조각을 주기 직전에 매번 종을 울리면 점차 그 개는 종소리를 듣고 침을 흘리게 된다. 조건화 이전의 종소리는 중립적 자극이며 단지 관심을 끌어낼 . . 고전적 조건형성을 통한 학습된 사례를 실생활에서 살펴보면, 가장 일반적으로 조건형성을 통한 공포학습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아동들은 조건형성 과정을 통해 놀람, 회피, 눈 깜박거리기, 그리고 메스꺼음과 같은 반사적 행동들을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공포적인 학습은 무조건적 자극이고, 공포학습과 관련 없는 조건자극인 소리를 공포학습 전에 반복적으로 들려주면 아동들은 이 소리만 듣고도 놀람, 회피 등의 조건반응을 하는 것이다. 고전적 조건화는 인간의 일생에 걸쳐 발생하는 많은 연상적 학습을 설명해 주는데, 고전적 조건화를 통해 수립되는 연상은 분류나 개념 같은 것이다. 특정한 상징이 한 이미지, 정서적 반응, 또는 대상과 짝지어질 때 그 상징은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예를 들면, 물에 대한 |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하시오 |
| Ⅰ. 서론 Ⅱ. 본론 1.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 1)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2) 고전적 조건형성의 주요 개념 가) 소거 및 자발적 회복 나) 자극일반화와 변별 다) 고차적 조건화 2.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파브로프(I. Pavlov)는 러시아의 상 페테스버그 시의 한 실험의학연구소에서 평생을 몸담았던 생리학자이다. 그가 생리학자에서 심리학자로 평가받게 된 것은 무척 우연한 계기에서였다. 그는 생리학자로서 동물의 소화과정에서 신경의 역할에 관한 연구를 했는데 어느 날개 실험에서 나타난 결과를 통해 한 유기체가 일정자극에 대해 일정반응을 계속적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즉 유기체가 조건자극(CS : Conditional Stimulus)에 대해 조건반응(CR : Conditional Response)을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실험 및 주요 개념에 대해 제시하고 일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사례를 서술해 보겠다. |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 : Respiratory Distress Syndrom) 신생아 케이스(case)
|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 : Respiratory Distress Syndrom) 신생아 케이스(case) |
|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문헌고찰 2.신생아 사정 3.APGAR SCORE 사정 4.신체사정 5.임상소견 및 진단검사(종합적 의의, 해석) 6.약물(사용기간, 경로, 용량 및 빈도, 적용(목적), 부작용, 주의사항, 간호) 7.특수치료 및 처치(날짜, 목적, 적응증, 간호내용, 결과, 평가) 8.간호과정(3가지,) 9.간호진단(3가지, 계획, 수행, 이론적근거, 평가) 10.참고문헌 신생아 아동간호 CASE / A+ 받은 자료입니다. 진단검사~간호진단 까지 15페이지 분량 입니다. |
| 1.문헌고찰 2.신생아 사정 3.APGAR SCORE 사정 4.신체사정 5.임상소견 및 진단검사(종합적 의의, 해석) 6.약물(사용기간, 경로, 용량 및 빈도, 적용(목적), 부작용, 주의사항, 간호) 7.특수치료 및 처치(날짜, 목적, 적응증, 간호내용, 결과, 평가) 8.간호과정(3가지,) 9.간호진단(3가지, 계획, 수행, 이론적근거, 평가) 10.참고문헌 |
만2세 12월 영아관찰일지 (7명분량 7페이지입니다 영아관찰기록 강추)
| 만2세 12월 영아관찰일지 (7명분량 7페이지입니다 영아관찰기록 강추)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2세를 대상으로 한 12월 영아관찰일지 입니다. 7명을 대상으로 7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역별 관찰하였고 영역별 평각가 있습니다. 알차게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고 3차평가인증까지 참고하세요. |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2 / ) 신체운동 ( 12 / ) 의사소통 ( 12 / ) 사회관계 ( 12 / ) 예술경험 ( 12 / ) 자연탐구 ( 12 /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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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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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실습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장실습 일지 작성시 활용한 자료와 실제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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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09장, 11장 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20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재료역학이란, 구조물이나 공업재료 등의 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