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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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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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목 차
Bakery업계

제빵 산업의 특징

우리나라 빵 산업 변천사

베이커리시장 동향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상위 4개사 주요 현황
제품 동향

기업분석 <파리바게트>
1. 파리바게트 소개
(1) 슬로건
(2) 비전과 미션
(3) 브랜드 이미지
(4) 브랜드 아이덴티티
2.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3) Positioning Map
4.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파리바게트 성공요인
6. 파리바게트 해외 진출 현황

기업분석 <뚜레쥬르>
1. 뚜레쥬르 소개
연혁
비전 및 미션
관계사
(1) 브랜드 이미지
(2) 브랜드 아이덴티티
2. SWOT 분석
3.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Promotion
4. 뚜레쥬르 성공요인
1)구체적인 타겟 설정
2)철저한 위생관리
3)고유의 컨셉유지 &현지화
5. 뚜레쥬르의 해외 진출 현황

이것이 궁금하다
Q. 본사에서의 압박이 있을까?
Q. 왜 지점마다 제품의 가격이 다를까?
Q. 경쟁 업체에 입점에 대한 지원책이 있는 것인가?
Q. 제품의 제고 처리는 어떻게 되는 걸까?

요약

6. 향후전략



1. Bakery업계
베이커리는 각 특성상 그 종류를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윈도우 베이커리
대부분 개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로 초기 한국 제빵산업을 주도 했다. 1945년 광복 첫해 제과점 간판을 내건 태극당, 고려당, 뉴욕제과 등이 선발주자이다. 1947년 영일당(크라운제과의 전신), 독일빵집등이 연이어 분을 열었다.

2)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1970년대 말부터 뉴욕제과, 고려당, 독일빵집 등이 사업확장을 위해 프랜차이즈 형태의 분점을 내면서 등장했다. 이후 1984년 신라명과, 1986년 파리크라상, 1988년 크라운베이커리 등이 업계에 뛰어들면서 전체 베이커리 시장이 급성장했다.

3) 양산업체 베이커리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추고 있으며 기계화된 시설로 대량생산을 한다. 자영 베이커리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보다 품목 면에서 다양성은 떨어지지만 소비자가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의 소매점등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제는 양산업체 베이커리도 외식사업분야에 진출을 하거나 일반 베이커리 스타일의 사업을 하고 있다. 샤니, 삼립식품, 기린, 서울

4) 인스토어 베이커리
수퍼마켓같은 대형 할인매장 내에 있는 소규모의 공장이 딸린 베이커리를 말하며 백화점 등에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로 매장에서 직접 생산하며 판매하고 있다. 2000년이후 조선호텔베이커리의 데이앤데이와 롯데브랑제리의 보네스뻬, 홈플러스의 아티제블랑제리 등 호텔, 백화점 마트에 입점한 인스토어 베이커리가 활성화 되면서 점자 규모가 커지게 되었다.


<국내 제빵시장 매출액 규모>



빵 및 케이크 출하량 추이
(단위: 톤)

?통계청 광업제조업조사에 따르면, 2010년 빵 및 케이크의 출하량은373,987톤으로 전년대비 5.6% 증가함.
?2000년에 비하여 2010년의 출하량은 약 68% 증가하였음.

2. 제빵 산업의 특징
가. 노동집약적 산업
ㅇ 양산제빵업은 자동화의 한계로, 베이커리 제빵업은 높은 판매비 및 일반관리비(매장관리비)의 비중으로 인해 노동집약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나. 내수산업
(수입 물가지수)

ㅇ 제빵산업은 부패하기 쉬운 제품특성으로 인해 전형적인 내수산업이므로 판매경쟁이 치열하며 판매는 전량 국내에서 이루어지는데 비해 주요 원재료인 밀가루와 설탕은 해외 수입품을 국내 제분, 제당업계를 통해 공급받고 있어 해외 작황과 환율이 원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수입물가지수를 살펴보면, 2010년 옥수수의 수입물가 지수는 225.3로 기준년도(2005년) 대비 115% 증가하여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다. 뒤를 이어 원당 역시 113%가 증가하여 2005년에 비해 배가 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대두와 밀가루 역시 각각 기준년도 대비 58%, 48% 증가하였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ㅇ 식품산업이라는 특성과 비교적 고가의 제품인 제빵은 경기변동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경기하강시에 구매가 줄어들게 되나 오히려 고가 베이커리 제품의 소비는 늘어나는 경우도 존재해 시장의 양극화 현상도 존재한다.

라. 시장구조
ㅇ 양산빵과 베이커리빵은 가격과 품질면에서 차별화된 시장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기본적으로 빵이라는 같은 속성을 지니고 있고, 소비자 기호의 고급화로 양산빵이 점차 고급화되면서 치열한 경쟁관계에 있다. 특히 베이커리 점포수의 확대 및 양산 제빵기업의 베이커리업진출로 시장영역의 공유화가 확대되고 있다.

마. 기타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ㅇ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프랜차이저(franch-iser:체인본부)가되고 독립소매점을 프랜차이지(franchisee:가맹점)로 하여 소매영업을 하는 형태를 말하는데, 체인본부가 가맹점에게 일정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주는 대신 판매상품의 종류및 점포, 광고 등을 직영점과 같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판촉지원을 제공한다.
투자의 대부분을 가맹점이 부담하기 때문에 체인본부는 자기자본을 별로 투하하지 않고서도
체인점포망을 확충할 수 있다.

바. 대체 시장
소비자들의 입맛이 점차 서구화되고 있으며, 제과빵은 패스트푸드에 비해 건강식이라는 이미지가 패스트푸드 시장을 대체하는 효과까지 보여 점차 빵을 찾는 인구가 늘고 있음.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최근 3년간 매년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넛, 와플 등 까지 가세하면서 베이커리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음. 또한 할인점 입점 방식의 베이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0849&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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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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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마케팅전략분석-온라인,오프라인 개별분석,SWOT,STP,4P사례 분석 및 문제점개선,향후전망,나의의견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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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마케팅 전략


목 차
들어가며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1. 교보문고 소개

2. 온라인마케팅 전략
-SWOT분석
⑴ Strength (강점)
⑵ Weakness (약점)
⑶ Opportunities (기회)
⑷ Threats (위협)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P 마케팅믹스전략
1. 제품
1) 오프라인-온라인 이용자의 서지사항 연계
2) 북마스터기능의 확장 - ‘책 선생님’ 기능 & ‘이달의 북마스터 추천’
3) 최신의 뉴스와 관련된 도서 추천 Service - ‘책으로 보는 세상’
2. 가격전략
1) 배송료 무료제
2) 적립금의 OK cashback 전환
3. 촉진 전략
1) 북로그&프렌드샵에 관한 Promotion - 다양한 시각에 의한 도서정보 제공
2) ID확보 및 판촉 행사 관련 Promotion
3) 광고 Promotion
-영풍문고와 비교분석


3. 오프라인마케팅 전략
-SWOT분석

4. 대형서점 매출상황

나의 견해
-문제점개선과 미래전망


들어가며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시작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보험이 투자했는데, 교보생명보험이 추구하는 것 중의 하나가 교육이다. 따라서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문화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교보생명보험은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이렇듯 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교보문고의 전략팀의 이름은 변화관리팀이다. 이 이름은 단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미래의 불확실성에 얼마나 잘 대응할 지가 교보문고의 미래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1. 교보문고 소개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룬 교보문고는 구성 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한목의 도서 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하고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하여,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있으며, 종합정보도서실인 참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별성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보문고는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대현서점부문 1위 기업’으로 9년(1997~2005년 선정되었으며, 1:1 맞춤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북마스터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고객의 작은 불편이라도 즉시 보상해주는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제도‘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 제도를 개발. 도입하고 있다.

2. 온라인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1. Power Brand `교보문고`
2. 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 기능
3. 고객 중심의 사이트
1. 배송료의 문제
2. 고시관련 서적 미흡
3. Brand Power가 전이되지 않는다.
Opportunities (기회)
Threats (위협)
1. 인터넷 사용자 급증하면서 인터넷 상거 래 증가
2. 온라인 서점 늘어남으로써 온라인 서점 을 통해 구매가 편리
1. 도시 정가제 시행
2. 도서정가제 할인정책으로 시장 점유율 을 높여왔던 인터넷서점이 위협
3. 인터넷서점<도서쇼핑몰>의 경쟁사 급증


- SWOT 첨부내용 -
⑴ Strength (강점)
ㄱ. Power Brand `교보문고`
교보문고는 오랜 시간을 거쳐 브랜드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쌓아 왔기 때문에 그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고객 충성도와 시장점유가 높다. 이렇게 강력한 브랜드 자산이 구축된 인터넷 브랜드는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지 않고서도 기존 고객 유지와 신규 고객 창출을 실현 할 수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여 수익성이 높은 다른 사업부분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입장에 있다고 할 수 있다.
ㄴ. 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 기능
교보문고는 50만여 량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인터넷 서점으로 오프라인 교보문고의 강점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겼다. 즉 도서목록의 양적 측면에서 다른 서점보다 월등히 우세하며, 검색 기능도 뛰어나 `도서명?출판사명?저자명’을 통한 검색 이외에 ‘목차’나 ‘도서상세정보(각종 서평)’까지 검색 영역으로 설정해 더욱 자세한 도서검색을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학술 논문’까지 검색 결과와 함께 볼 수 있으며, 필요로 하는 주제만 가지고도 관련 도서를 ‘국내 학술 논문’까지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책의 분류도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등으로 체계적으로 이뤄져 있다. 각 서점에서 제공하는 도서목록을 대분류 카테고리의 다양성 측면에서 비교해 보면 교보문고가 26개 카테고리로 가장 많다
ㄷ. 고객 중심의 사이트
1세대 인터넷 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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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례관리 진행일지 [1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Ⅱ.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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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전공별 학과별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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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전공별 학과별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

합격 가능성을 더 높이는 학업계획서 작성법과 학업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입니다. 다양한 학업계획서 예문과 함께 작성법을 충분히 숙지하고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신다면, 원하시는 대학원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합격의 기쁨을 만끽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교수님께서 일반적으로 선호하시는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대학이나 전공 관계없이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에


Ⅰ. 대학원학업계획서 베스트 예문 모음
1.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대학원
1)대학원 지원 동기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3)대학원 졸업 이후의 진로
2.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과 교육대학원
1)진학의 동기
2)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졸업 후 희망
3.경영학과 경영대학원
1)지원동기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3)졸업 이후의 진로
4.경제학과 대학원
1)자기소개
2)진학동기
3)진학 후 학업계획
4)졸업 후 진로 및 포부
5.기계공학과 공학대학원
1)자기소개
2)진학동기
3)진학 후 학업계획
4)졸업 후 진로 및 포부

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1)학업계획서의 의의
2)학업계획서 작성법
3)기타Ⅰ. 대학원학업계획서 전공별 학과별 베스트 예문 모음

1.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대학원

1)대학원 지원 동기
유년기 시절 제가 사는 동네에 지적 장애 어린이가 있었습니다. 이 친구가 또래 아이들로부터 놀림 받는 것을 보면서 사회복지 관련 일을 처음으로 꿈꾸기 시작했고, 대학 진학을 앞두고는 큰 갈등 없이 사회복지학을 선택했습니다.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이 좋지 않으면, 그곳은 행복한 사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법조인을 꿈꾸는 사람들은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법을 공부한다고 합니다.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저 역시 같은 마음으로 사회복지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졸업 후 사회복지사로서 복지기관에서 일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막상 4년의 공부를 다 마친 지금에는, 2년 더 전문지식을 공부해서 더 좋은 복지서비스를 복지 수요자들에게 제공하자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양극화의 심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 복지가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보면, 우리나라도 스웨덴, 핀란드 같은 북유럽 수준의 복지국가로의 이행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양적, 질적으로 다양하고 쾌적한 복지 서비스 제공이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인프라와 복지 관련 전문 인력의 양성 등 인적·물적 준비를 지금부터 해나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저는 이런 배경 하에서 학문적 욕심 외에 복지에 대한 국민적 열망에 부응할 유능한 사회복지 전문가가 되려는 열망에 따라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였습니다.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사회복지학 분야 중에서 노인복지에 관심을 두고 있어, 이와 관련 공부와 연구를 집중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는 여타 선진국보다 더 급속하게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 사회로 변해 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 무엇보다 노인 복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간이 갈수록 경로사상이나 효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고 개인주의적 성향이 사회의 지배적인 분위기가 되어 가면서, 노인 복지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는 만큼, 향후 석사 과정에서는 노인복지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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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학개론 다운

 세무학개론 다운




세무학개론

세322


제 1 절 세무학의 의의

우리 나라와 같은 조세국가는 조세를 통하여 국가재정을 조달하고 여러 가지 경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이론과 기법으로서 세무학 연구가 필요하게 된다.
세무학(The Science of Taxation)은 “조세를 적정하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세무학은 조세가 부과되고 납부되는 과정을 그 연구대상으로 한다.
조세는 현상적인 구조(Structure) 또는 조직(System)으로서의 제도적 측면(Institutional Aspects)과 조세효과를 달성하도록 제도가 작용하는 실행적 측면(Executive Aspects)이 있다. 제도는 그의 실행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실행측면과 유리되어 접근될 수 없고 동시에 실행은 이를 전제로 하는 제도와 무관하여 이루어질 수 없다.
세무학의 연구대상이 조세제도의 실행측면에 있다 하더라도 그 제도적 측면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세무학의 연구대상은 조세의 실행적 측면인 세법학, 세무회계학은 물론 조세의 제도적 측면인 조세정책학의 부문도 포용하게 될 수밖에 없다. 즉, 세무학은 조세정책과 조세법, 세무회계로 크게 나뉘어져 구성되어 있다.
조세정책학은 조세방향을 설정하는데 있어 경제학적으로 접근하는 연구분야이다. 이러한 조세정책을 토대로 법학적으로 제도화시킨 것이 조세법학의 분야가 되고 이러한 제도의 활용 하에서 회계학적 접근으로 이루어진 것이 세무회계학이 된다.
조세법학은 조세문제의 법학적 연구로서, 법률적으로 적합한지 아닌지 하는 점을 조세법의 법치국가적 형성의 견지에서 규명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이에 반하여 세무회계학은 이와 같은 법률적 형식논리의 고찰에 머무르지 않고, “세법에 담아야 할 내용”에 관해서 보다 광범위한 견지에서 실질적으로 경제적 관점으로부터 세무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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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다운받기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다운받기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LG유플러스의 현재상황과 경영,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LG유플러스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1. LG유플러스 기업소개

2. 통신산업의 흐름분석

3. LG유플러스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LG유플러스 기업전략
(1) 지속가능경영전략
(2) CRM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5. LG유플러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LG유플러스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통신,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통신업체이다
LG유플러스는 2011년 국내최초 4G LTE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세계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하며 명실상부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 최초로 TV방송과 구글TV가 융합된‘U+TV’를 선보이고,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사업에 통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그린’ 사업을 추진하며 IT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0213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파일이름 : LG유플러스.hwp
키워드 : LG유플러스,기업분석과,SWOT분석및,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향후,나아갈방향제시
자료No(pk) : 19021301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다운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다운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Ⅰ.보고서 개요

1. 휴롬 선정동기

2000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웰빙 열풍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급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2012년 최고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힐링`으로 그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웰빙 상품이 각광 받고 있다. 이렇게 계속되어지는 웰빙 열풍으로 지난해 7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웰빙 시장 분야는 약 3조 9,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세계 웰빙 시장 규모도 2,300억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 11% 이상 고속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건강의 대항에 욕구로 인한 웰빙 시장의 성장은 경제의 불황에도 계속되어지고 있다. 이렇게 웰빙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웰빙 관련 생활가전에서도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대표적인 제품은 녹즙기다. 녹즙기는 지난 1990년대 급속한 성장을 기록한 이후 ‘녹즙기 중금속 파동’으로 인해 한 동안 시장에서 관심을 잃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녹즙기의 이미지를 벗어나 갈지 않고 짜 낸다는 새로운 방식의 원액기를 만든 휴롬은 녹즙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에 최근 웰빙 상품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휴롬을 선정하여 그 제품의 현재 위치,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또한 제품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제안 하려고 한다.
2. 기업소개

(1) 휴롬

휴롬 (휴롬엘에스)은 1974년 동아산업의 원액기 부분이 분할하여 만들어진 녹즙원액기 제조 회사로서, 2009년 (주)금아가전에서 (주)휴롬엘에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휴롬은 원액기의 개발이 있었던 2008년 당시 65억 원이던 매출은 매년 2~3배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그 결과 2011년 1700억 원의 매출과 매출액의 1/4에 달하는 순이익을 얻었다.

이에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창의적 생각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을 기업비전으로 삼고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을 통해 지금의 원액기를 만들었고 이에 휴롬은 현재 국내 원액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42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또한 벤처천억기업(1998년 이후에 한번이라도 벤처 인증을 받은 기업 중 연매출 1000억을 돌파한 기업)들 중 전년대비 매출성장률 2위 (244.1%), 자산순이익률(ROA) 3위, 자본순이익률(ROE) 5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약 5억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해 현재 위치까지 도달한 휴롬은 25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휴롬은 여타 기업들처럼 한 가지 상품 보다는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특성과는 다르게, 휴롬은 1사 1품이라는 명확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 오직 원액기에만 집중해 더 나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계속되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휴롬 기업에서는 모든 가정에서 하나씩 휴롬 기기를 가지고 있는 휴롬의 필수품 화를 목표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한 제품 수명이 긴 원액기의 특성에 따라 판매 타겟을 단지 내수시장으로 잡을 뿐만 아니라 그를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2) 휴롬의 Vision과 Mission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창의적 생각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진실로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에게 이로운 기술을 고객에게 전달하기위해서 끊임없이 기술 개발과 혁신에 매진하여,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대변하는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기업의 미션은 첫 번째 Customer이다. 위에 비전에서 볼 수 있듯이 고객의 건강을 주로 생각하여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전달하는 고객 우선주의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두 번째 Creativity이다. 자연에 가까운 인간을 위한 건강할 기술개발을 위해 창의력을 가지고 계속해서 진화하려 한다. 마지막, Autonomy & Responsibility 이다. 건강한 사고와 행동의 조직문화 창조를 위해 기업 내 직원에게 자율과 책임이라는 두 가지 신념을 새워두고 있다.


(3) 휴롬 기기소개
휴롬은 다른 주서기와는 달리, 갈지 않고 지그시 눌러 짜내는 저속 착즙 방식(Slow Squeezing System)을 이용해 자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전달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주방가전이다.

기존 주서기는 칼날로 재료를 갈아 음료를 만들고 그로 인해 영양소의 파괴가 크나 휴롬은 칼날의 충격과 마찰이 없는 원액기로서 영양소의 파괴가 적으며 그 맛과 색이 더 뛰어나다.

이런 휴롬은 네가지 특성을 띄는데, 저속착즙방식(Slow Squeezing System)은 재료를 저속으로 지그시 짜내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보존하는 휴롬의 메인 특허 기술이다. 안심 투입 호퍼는 투입구에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도록 만든 설계로 온 가족이 안심 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능으로 ‘2012 제품안전의 날’ 지식경제부 장관 단체부문 표창을 수여받게 되었다. 울템 스크류는 기존 지속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했던 스크류와 다르게 친환경 신소재 울템으로 만들어 특유의 내구성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재료의 변질 없이 자연 그대로의 주스를 착즙 가능하다. 그리고 일반 주서기의 브러시 모터가 아닌, 저속회전방식의 콘덴서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Ⅱ. 기업 환경 분석과 전략적 접근


우선 이런 휴롬의 SWOT 분석을 통해 기업의 내, 외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부정적인 내용을 분석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고 대처하는 방법 구상을 하여 휴롬을 실재를 더욱더 깊이 파악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휴롬의 강점, STRONG은 우선 휴롬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기술력이 가장 큰 점을 차지한다. 또한 원액기 시장에서 단연 우수한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특히 주부층의 지지라는 충성고객층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로 인한 홈쇼핑에서의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휴롬의 약점, WEAKNESS은 중소기업으로써 대기업에 비하여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52286&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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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파일이름 :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hwp
키워드 : 휴롬,마케팅전략과,브랜드,위기극복,마케팅전략분석과,브랜드분석및,위기극복방안
자료No(pk) : 15052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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