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이모티몬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계획서 자료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이모티몬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계획서 자료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이모티몬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이모티콘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 계획서(창업계획서)입니다. 사업 계획은 각자가 본인이 처한 환경과 보유하고 있는 자원등에 따라 같은 업종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미리 고민하여 본 사업계획서를 참조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다면 이는 시행착오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본 자료는


1. 사업 개요
2. 타 제품 경쟁력
3. 사업화 가능성 및 마케팅 전략
4. 목표 시장 규모 및 전망
5. 재무 계획1. 사업 개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011년 기준으로 2000만명을 돌파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창업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카카오톡이 문자메시지 대화의 혁신을 일으키며 스마트폰의 대화 어플리케이션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더 나아가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대화의 재미를 더해주는 이모티콘이 유행하고 있다. 이에 새롭고 다양한 독자적 이모티콘을 만들어 배포하는 것이 목적이다

2.타 제품 경쟁력
-경쟁사 모형 및 가격
경쟁사 카카오톡 같은 경우는 sns임에도 불구하고 이미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해 주고 있다.(약 1000원의 지정된 이미지 컨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해주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14604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이모티몬을 개발 보급하는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이모티콘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이모티몬을,개발,보급하는
자료No(pk) : 19146047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 등록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 등록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입니다. 사업 계획은 각자가 본인이 처한 환경과 보유하고 있는 자원등에 따라 같은 업종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미리 고민하여 본 사업계획서를 참조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다면 이는 시행착오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본 자료는 창업이


1. 조직구성
2. 사업소개
3. 시장분석
4. 경쟁사분석
5. 사업추진 전략
6. STP 전략
7. 마케팅믹스전략(4P)
8. 브랜드 전략
9. 성공 전략
10. 매출계획오픈마켓
-정의
상품 선정부터 배송까지 모든 책임을 져야 하는 일반 종합쇼핑몰과는 달리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거래를 중개하는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또한 오픈마켓 이외에 e-Marketplace(마켓플레이스)라고도 칭한다.
-배경
인터넷에 의해 소비자가 유통정보를 쉽게 획득 및 공유.
-] 정보서비스 비중 강화되며, UCC(User Create Contents)중요성 대두
Information Hiding이 붕괴 시작하면서 유통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편
소비심리와 판매심리의 적절한 조화 〓] 오픈마켓

-사업목표
지속적인 고객유치
핵심고객 관계유지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립
브랜드인지도 구축
Commerce 와 Community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시장분석
온라인 쇼핑몰 시장 변화
2000년 초반
대기업 중심의 종합 쇼핑몰
2002년 초반
대형 홈쇼핑업체의 출현
2004년 이후
e-마켓플레이스 성장

-시장분석
시장 분석 개요
사이버 쇼핑몰 2005년 연간 거래액 10조 6756억
롯데백화점 본점 매출액(1조 2300억)의 8.7배
국내 백화점 (900평 이상) 매출액(10조 6756억)의 62.2%
대형 할인점 매출액(23조 5921억)의 45.2%
‘여행ㆍ예약서비스 부터 농수산물까지 모든 길은 사이버로 통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14611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인터넷오픈마켓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인터넷,오픈,마켓
자료No(pk) : 19146118

표준계약서모음집40종 (1) Down

 표준계약서모음집40종 (1) Down




표준계약서모음집40종 (1)

사업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각종 서류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1. 근로계약서

21. 거래계약서


2. 부동산매매계약서

22. 분양계약서


3. 동업계약서

23. 비밀유지계약서


4. 대리점계약서

24. 독점공급계약서


5. 공사하도급계약서

25. 개발용역계약서


6. 상가임대차계약서

26. 광고계약서


7. 자동차매매계약서

27. 경영위탁계약서


8. 전세계약서

28. 영업양도양수계약서


9. 부동산증여계약서

29. 경영컨설팅계약서


10. 납품계약서

30. 인테리어도급계약서


11. 자금투자계약서

31. 채권양도계약서


12. 도급계약서

32. 기계매매계약서


13. 물품공급계약서

33. 지사계약서


14. 주식양도양수계약서

34. 금전소비대차계약서


15. 임가공계약서

35. 유지보수계약서


16. 부동산월세계약서

36. 프랜차이즈계약서


17. 물품구매계약서

37. 제품운송계약서


18. 컨텐츠제휴계약서

38. 업무제휴계약서


19. 상품판매계약서
각종 표준 계약서 모음집

※ 아래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계약서 페이지로 이동하고
해당계약서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1. 근로계약서

21. 거래계약서


2. 부동산매매계약서

22. 분양계약서


3. 동업계약서

23. 비밀유지계약서


4. 대리점계약서

24. 독점공급계약서


5. 공사하도급계약서

25. 개발용역계약서


6. 상가임대차계약서

26. 광고계약서


7. 자동차매매계약서

27. 경영위탁계약서


8. 전세계약서

28. 영업양도양수계약서


9. 부동산증여계약서

29. 경영컨설팅계약서


10. 납품계약서

30. 인테리어도급계약서


11. 자금투자계약서

31. 채권양도계약서


12. 도급계약서

32. 기계매매계약서


13. 물품공급계약서

33. 지사계약서


14. 주식양도양수계약서

34. 금전소비대차계약서


15. 임가공계약서

35. 유지보수계약서


16. 부동산월세계약서

36. 프랜차이즈계약서


17. 물품구매계약서

37. 제품운송계약서


18. 컨텐츠제휴계약서

38. 업무제휴계약서


19. 상품판매계약서

39. 합병계약서


20. 총판계약서

40. 수출대행계약서



근로계약서



○○주식회사(이하 “갑”이라 한다)와 ○○○(이하 “을”이라 한다)는 다음과 같이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정한다.

제1조【계약의 목적】
“갑”은 ○○○현장(부서)의 업무수행을 위해 “을”을 고용하여 제 6 조에서 정한 보수
를 지급하고, “을”은 “갑”을 위하여 필요한 기술 및 근로를 제공함에 있어 이에 관한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계약기간】
이 계약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다
1. 20 년 ○○월 ○○일부터 20 년 ○○월 ○○일까지로 한다
2. 20 년 ○○월 ○○일부터 ○○○현장(사업)의 담당업무 종료시까지 (단, 담당업무
의 종료여부는 “갑”의 판단에 따른다.)
제3조【근무지와 담당업무】
“을”은 “갑”의 정규 (계약) 사원으로서 ○○○현장(부서)에서 “갑”이 위임하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동 업무의 종류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1.
2.
제4조【근로조건】
근로시간 및 시업, 종업, 휴식시간, 휴일 등은 “근무지 부서 (현장)에서 ”갑“이 정한 바에 의하며, 부서 (현장) 의 형편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제5조【직위 및 급호】
“을”의 직위와 급호는 다음과 같다.
1. 직위:
2. 직급:
3. 호봉:
제6조【보 수】
1. 급여는 제5조에서 부여받은 급호로 “갑”의 급여규정에 의거, 매월 원 화로 국내에서 계산 지급한다.
2. 상여금의 지급기준, 지급율, 지급시기는 정규 (계약) 직원으로 적용한다.
3. 1년 이상 근속자에 대해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367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표준계약서모음집40종 (1)
파일이름 : 표준계약서모음집40종 (1)[2].hwp
키워드 : 사업,서류,표준계약서모음집40종,1
자료No(pk) : 11036702

농산물 유통사업계획서 업로드

 농산물 유통사업계획서 업로드




농산물 유통사업계획서

I. 사업자 소개 II. 사업의 개요 III. 차별화 전략 IV. 마케팅 전략 V. 사업 전망 VI. 초기 창업경비 VII. 예상수입 및 사업성 분석 농산물유통사업계획서



I. 사업자 소개
II. 사업의 개요
III. 차별화 전략
IV. 마케팅 전략
V. 사업 전망
VI. 초기 창업경비
VII. 예상수입 및 사업성 분석

*사업의 개요
인터넷을 통해 농산물의 직거래를 유도 확대하여 생산자로 하여금 제값을 받게 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값싼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통합리화를 통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고자 한다.

기존 업체
특 징
: 단순하고 불결한 진열형태
소비자 직접 상품구입
대형할인점 출현으로 경쟁력 상실

특 징
: 적절한 발주로 인한 재고 감소
최상의 상품 확보로 안정된 판매
대형할인점 청과코너와 대등한 경쟁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134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농산물 유통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농산물 유통사업계획서.ppt
키워드 : 농산물,유통사업계획서
자료No(pk) : 16191345

사업계획서 자료실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자료실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사업계획서 자료실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어플 사업 계획서
▶ 사업계획 요약문

기분 좋은 주말, 번화가에서 카페 빈자리를 찾느라 무더운 날씨 혹은 추운 날씨 속에 헛걸음을 치는 것은 좋았던 기분마저 나쁘게 한다. 현재 번화가나 대학가 근처에서 바쁜 시간을 내어 카페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명동, 홍대, 이태원, 신촌 등 카페는 많으나 대부분의 좌석이 만석이고 번번이 카페를 찾으면서 거리에서 시간을 허비해야 하는 젊은 고객층이 많다. 또한 카페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카페’라는 시간과 장소를 소비하는 새로운 문화가 정착 되어 가면서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나 수많은 카페시장에도 불구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특정 상권포화 지역은 카페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수요)에 비해 특정 시간대의 매장 좌석(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현재까지 다른 분야들 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빈자리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기술들이 개발이 되어왔고 실제로 일부에서는 이미 상용화되어 있다. 그 예로 도서관 열람실 빈자리 정보 서비스나 고속버스 빈자리 정보 서비스, 혹은 주차장 빈자리 정보 서비스 등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카페나 식당 등을 대상으로 한 빈자리 정보 서비스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으며 현재 시중에서도 그 서비스를 찾아볼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번화가에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를 최대한 제공받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번화가에서 홍보를 통해 회전율 및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상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개서비스가 필요하다.
본 사업의 이름은 `Bean자리` 어플로써 소규모 카페를 기반으로 빈자리가 생기는 모든 매장에 대해서 빈자리 정보를 어플을 통하여 고객과 연동해 주는 서비스 제공을 한다. 카페 점원이 `Bean자리` 웹에 빈자리 현황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시켜 올리면 고객은 `Bean자리`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가고자 하는 카페의 빈자리의 여부확인 및 자리예약을 할 수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기술적인 부분에 따른 자금의 한계를 고려하여 초기에는 점원이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페를 위주로 사업을 시작한다. (실시간으로 빈자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서비스는, 본 회사와 제휴가 된 카페의 점원은 실시간 혹은 5분~10분 간격으로 매장 내 빈자리 확인 후 `Bean자리` 웹에 그 정보를 등록하는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초기 어느정도의 사업 유지가 가능하게 될 경우에는 `Bean자리` 어플 사업의 확장을 통하여 더 규모가 큰 카페들을 공략할 계획이며 이 경우에는 복층으로 되어있거나 단층이면서 매장 규모가 큰 개인카페들을 대상으로 하게 되며 센서와 CCTV를 이용한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그 영역을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때 실현시킬 수 있는 빈자기 인식기술은, 고정된 CCTV가 촬영하고 있는 화면에서 자리로 설정된 곳 근처의 사람의 움직임이 일정시간 감지되지 않을 시, 자동으로 `Bean자리 웹‘과 연동해서 빈자리로 등록하는 것이나 각 테이블에 센서를 부착하는 등의 기술 등이 있겠다.
본 어플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많은 가맹점과 많은 고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래서 가입의 유도를 위해서 초기에는 월 정액 이용비를 할인해 주어 가맹점들의 모집하고, 고객에게는 추천인 마일리지 제공과 예약서비스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가맹점과 고객에게 어플 상의 팝업 이벤트 및 타 어플과의 교류를 통해서 홍보효과를 기대한다. `Bean자리` 어플의 서비스는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사전 자리 예약서비스와 동시에 카페 위치를 찾을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 자리 예약서비스는 고객이 `Bean자리` 어플을 통해서 찾은 빈자리를 카페까지 도달하는 시간동안에 놓치지 않고 예약해두는 시스템이다. 이 때 빈자리를 잡아두면서 가맹점의 경우 그 시간 동안에 자리를 놀려야 하는 기회비용이 생기기 때문에 소정의 예약비를 지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여기에서 생긴 수수료가 `Bean자리 `어플의 부가 수익수단 중 하나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65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 자료실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 어플 (카페 빈자리찾기 어플리케이션) 제작및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사업계획서,어플,카페,빈자리찾기,어플리케이션,제작,창업,자료실,제작및,개발
자료No(pk) : 15090652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 Up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 Up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

[사업계획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 차
추진배경과 방향
I
발전방향 및 기대효과
V
유형별 사업계획 사례
IV
지금까지 추진경과
II
협조 사항

연구사업과 연계
III
추진배경과 방향
I
추진 배경
중앙 중심의 획일적 시범사업으로 수요에 따른 차별화 곤란
→ 지역(시군) 실정에 맞는 사업 추진체계로 전환

예산과 사업량의 균등 배분
→ 선택과 집중, 경쟁을 통한 인센티브 제공 및 차등배분

세부 단위기술 중심의 소규모 기술보급으로 성과파급 미흡
→ 연구·지도·경영의 기술을 패키지화 하여 보급
농업기술센터가 특성화 사업을 통하여
농업인의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사업 패러다임을 전환
사업 목적 및 의의
시군 여건에 맞는 1개 주도사업(품목)에 기술·교육·예산을
집중 지원하여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지역의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의 가치를 높여
특성화 품목이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하도록 하는 사업방식

[성공사례] 논산 딸기, 고양 선인장, 성주 참외, 고창 복분자 등
지역특성화의 의의
추진 방향
현 재

단위사업 중심
일반화된 다 작목 사업 치중
중앙 위주의 사업관리
특성화 이후

사업의 종합 패키지화
지역별 특화 품목에 집중
중앙-도-센터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상호 협력 증진
농업기술센터 역량 강화로
농촌 활력화 실현 선도
시군 여건에 따른 1센터 1유형 선택결과를 토대로 특성화 지원
시군간 상호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비 차등 지원
중앙의 기술 지원과 역할분담으로 지역 특성화 조기 정착 유도
지자체 역점사업을 농업기술센터 중심의 거버넌스 체계로 실현
추진 방향
특성화 유형
기존 투입기술과 시군의 여건을 고려하여 12개 유형 설정
정부시책협력 (4)
지역농업 활성화 (8)

농식품 개발 보급
사료비 절감
수출농업?
에너지 절감
웰빙잡곡 생산
고품질 과실 생산
신소득작목 개발
어메니티 관광개발
한우명품화
도시소비자 농업
친환경농업
고품질 쌀 생산
사업추진 절차
①사업수요조사
②사업수량 신청(시군 → 도)
③사업수량 확정(중앙)
④예산확보, 사업 배정(중앙)
⑤사업수행(도 → 시군)
⑥사업결과보고(시군 → 도)
⑦사업결과 확인 및 평가(중앙)
①사업수요 조사
②지역조사, 계획수립, 사업제안
③사업계획 평가(1, 2차)
④지역선정, 계획보완 자문
(중앙, 도, 특성화지원단 및 연구팀)
⑤연구과제 응모(시군)
⑥사업 및 연구계획 확정(중앙)
⑦사업수행(시군) ← 컨설팅(도, 중앙)
↓ ← 중간 진도관리, 모니터링
⑧사업결과보고(시군) → 평가(중앙)
기존사업
평가
환류
/
차등
지원
지역농업 특성화
사 업 비
보조
사업비
51개소 146억원(국비 70%, 지방비 30%) ※국회증액 44억원
- 개소당 210 ~ 671백만원, 2년차까지 지원
- 지자체장이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추가로 지원 가능
?※ 사업비 중 컨설팅, 브랜드 확산 등 운영비로 30% 이내 편성
사업비와 연구비 병행지원으로 특성화사업 목표 효과적 달성
연구비 예산총액 45억원을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
- 세부과제(시군)별 30~110백만원, 연구기간 1 ~ 2년
※ 농촌진흥청 연구기관별 On-Farm Research 과제추진
연구비
추진주체별 역할 분담
중앙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지원단, 전문컨설팅 협력단 운영
도원
『특화작목시험장』과 연계한 현장지원 네트워크 구축
시군
단체, 대학, 농협, 행정 등이 참여하는『지역협의체』구성
중앙과 지방의 역할 분담으로 지역 특성화 조기 정착 유도

시장, 군수, 농관원,
농협, 농업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079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5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업 특성화 추진계획.ppt
키워드 : 사업계획서,지역,경제,를,위한,농업,특성화,추진계획,다운로드,활성화를
자료No(pk) : 11020795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업로드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업로드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 온라인 반찬가게 )
Ⅰ. 서론 사업 동기와 가능성 확인, 목표 설정

1. 반찬가게의 E-business 전환 이유와 가능성 검토

편리성을 위해
1)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접근성을 높임 : 반찬을 따로 만들 시간이 많지 않거나 아깝다고 생각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E-business 도입을 통해 기존의 직접 구입하는 사업방식과 달리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배송까지 고려한 사업으로 전환시킬 예정이다.

경제적 이유
1) 물가상승의 원인 : 조리비용보다 구입비용이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E-business 도입은 반찬가게가 마트의 가격보다 더 저렴하다는 사실을 전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인식 재고와 이미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홍보의 필요성
1) 소비자 수요 확대 : 반찬가게의 특성상 단골손님에게 판매를 기대하는 경향이 크다.
따라서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한 홍보를 E-business를 통해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2) 위치 홍보 : 가게의 위치를 알리고, 차별화된 맛과 메뉴정보들에 대해 알림으로써 전체 시장의 반찬 수요도 높일 수 있다.

대중성에 기여
1) 고객 세분화 : 고객 세분화를 통하여 다양한 소비층을 높일 수 있다. 기존의 전단지나 신문지면 광고 외에도 온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광고(인터넷, 앱 개발)의 중요함은 앞서 말한 홍보의 필요성에 의해 설명되며, 그 광고를 할 때 더 세밀한 고객 세분화를 통하여 소비계층을 넓힐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아나 10대를 위한 건강 제품, 20대(특히 대학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하고 저렴한 반찬들, 30~40대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식품 등과 같이 고객 계층에 따라 마케팅을 다르게 접근할 수 있다. 이 접근과정에서 E-business 도입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 할 수 있다.

2. 사업의 목표와 목적

목적
1) E-business 도입을 통하여 반찬가게가 가진 본래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E-Business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여기서 반찬가게의 장점이란 편리성(반 찬을 그때그때 구입하여 집에서 조리하는 수고보다 더 편함), 간편함, 경제성(조리비용보다 저렴함)을 말한다.

2) 골목 상권, 소상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실행 할 것이다. 단순히 지역 반찬가게들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통합 유통망을 통하여 각 반찬가게마다의 특별한 상품을 알려서 전국적인 배송 서비스로도 확대시킬 수 있다. 또한 골목상권, 소상인 가게들이 상대적으로 대형 마트에 비하여 규모가 작기 때문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E-business도입과 사업 마케팅에 대한 차별화를 선보일 것이다.
따라서 이를 위해 티몬과 쿠팡과 같이 반찬의 ‘마켓플레이스’ 형식을 도입할 것이다. 실질적인 반찬 제조 공장이나 사무실 없이, 지역 반찬가게들과 제휴 협력을 통해 홍보와 유통을 중개함으로써 그들의 수익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수수료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것이다.

궁극적 목표 : 질 좋은 반찬을 고객들이 손쉽게 구입하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먹거리 행복을 책임질 것이다. 또한 지역 반찬가게 경쟁력을 높임으로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에도 이바지 할 것이다.

구체적인 사업의 방향과 운영 방식
반찬가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 세 가지로 나누어 토의하였다. 첫째는 ‘반찬가게를 직접 운영할 것인가’, 둘째는 ‘부분적으로 운영하여 제휴를 할 것인가’, 마지막 ‘셋째는 실제적인 반찬 제조 없이 E-business를 도입할 것인가’를 두고 논의하였다. 그 결과, 직접 반찬가게 운영이 더 큰 창업비용이 드는 이유와 현재의 온라인 반찬가게가 레드오션임을 감안하여 세 번째 안을 사업방향으로 결정하였다. 실제적인 반찬제조를 하지 않고 반찬가게를 운영한다는 것은 곧 모든 부분에서 온라인화 시키고 오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26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사업계획서,온라인,반찬가게,창업
자료No(pk) : 1506326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