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

2.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
1) 수급자 선정의 문제점
2) 급여방식과 내용의 문제점
3) 절차적 보장의 문제

3.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1) 수급자 선정의 개선방향
2) 급여방식과 내용의 개선방안
3) 절차적 보장의 개선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보장수급권은 수급권자가 사회보장의 주체인 급부주체에게 사회보장관계에서 발생하는 사회보장급부의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권리로써, 공법상의 쟁송방법을 통하여 실현할 수 있는 수급권자의 주관적 공권이며 법적 수급권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사회보장권을 구체화함에 의하여 사회적 ․ 경제적 약자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수단적 권리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사회보장법상의 권리에 있어서 사회보장수급권은 핵심적인 권리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논리는 교육영역에서의 시장원리를 전면화하는 것이며, 학교교육의 종합적 가치보다는 시장적 가치를 더 중요시한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신자유주의 교육정책
1) 신자유주의 교육정책
2)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등장배경
3) 신자유주의 교육의 원리

2.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의의와 한계
1)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의의
2)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한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Ⅰ. 서론
신자유주의 교육사조의 등장은 케인즈주의가 유럽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복지국가 발전의 원동력 역할에 실패하고, 유럽경제의 급증하는 재정위기로 인하여 각종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문제가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에서 교육의 역할은 자유경쟁체제 확립, 공정한 기회보장, 교육을 통한 사회이동의 통로확대이다. 따라서 교육은 전문적이고, 생산성 높은 인력양성을 통해 사회의 성장잠재력을 높이고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에서 국가 역할은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시장원리가 왜곡되지 않게 감독하는 관리자이다. 따라서 교육조건의 평등을 국가역할의 주요 임무로 보기보다는 개인이 갖는 교육선택의 폭과 기회, 개인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경쟁체제 및 국가경쟁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여건 마련을 더 중시하고 있다. 이런 교육정책에서는 시장이 주요 기능을 맡고, 국가는 사회가 공정한 자유경쟁체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자 역할을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건강의 의미

2.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
1) 지역사회정신보건
2) 정신장애인을 위한 정신보건사업
3) 정신건강증진센터
4) 정신건강 교육 프로그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건강의 의미

2.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
1) 지역사회정신보건
2) 정신장애인을 위한 정신보건사업
3) 정신건강증진센터
4) 정신건강 교육 프로그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정신건강이론은 개인의 행복과 자기실현 추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론이다. 이 이론은 개인의 긍정적인 성품과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긍정적인 정신건강은 행복한 삶과 자기실현을 추구한다고 설명한다. 이는 개인이 지닌 대표적인 강점과 재능을 발견하고 육성하여 인간관계와 직업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발휘하도록 함으로써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한다는 것이다. 정신건강이론은 정신장애를 지닌 일부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행복과 자기실현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정신장애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긍정적인 정신건강 상태는 정신장애의 취약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생활 상의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본문내용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최근, 정보화, 디지털 시대가 진행될수록 셀 수 없이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을 강타하여 떠돌아다니고, 하루에도 수만 개의 새로운 단어들이 인터넷 사전에 등재될 정도로 너무나도 빠르게 IT산업 등 첨단 산업들이 발달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영역에서 새로운 현상이나 물질들을 발견하거나 만들어내고, 창조해 내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렇게 정보화시대가 진행될수록 전 세계의 20%에 달하는 문맹자들이 점점 문맹의 상태에서 벗어나 인터넷으로 뉴스를 읽고, 물건을 구매하며, 화폐를 송금하며 점점 문명인으로 바뀌어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 글을 이해하는 교육인 ‘문해 교육’이 등장하여 문맹인의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성인들도 문해 교육 과정에 해당하는, 기관이 선정한 교재를 공부하며 자신의 문장 이해력을 높이고,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필자는 이 문해 교육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전반적인 문해 교육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쭉 살펴보고, 문해 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및 분석을 해 보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
 2015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5년 12월 고양문화재단 공채채용 직무수행계획서 1차 서류합격
- 여가 시간이 많아지면서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가 늘어나 그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 사업명 : 형형색색(形形色色)
1. 추진의도
- 시민들의 문화적욕구가 점차 높아지고, 여가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거주지 내에서 문화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욕구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계획하게 되었다.

2. 추진목적
3. 추진내용
4. 추진전략
5. 기대효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