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본문내용

문해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분석하시오.





최근, 정보화, 디지털 시대가 진행될수록 셀 수 없이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을 강타하여 떠돌아다니고, 하루에도 수만 개의 새로운 단어들이 인터넷 사전에 등재될 정도로 너무나도 빠르게 IT산업 등 첨단 산업들이 발달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영역에서 새로운 현상이나 물질들을 발견하거나 만들어내고, 창조해 내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렇게 정보화시대가 진행될수록 전 세계의 20%에 달하는 문맹자들이 점점 문맹의 상태에서 벗어나 인터넷으로 뉴스를 읽고, 물건을 구매하며, 화폐를 송금하며 점점 문명인으로 바뀌어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 글을 이해하는 교육인 ‘문해 교육’이 등장하여 문맹인의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성인들도 문해 교육 과정에 해당하는, 기관이 선정한 교재를 공부하며 자신의 문장 이해력을 높이고,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필자는 이 문해 교육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전반적인 문해 교육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쭉 살펴보고, 문해 교육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내용별, 수준별로 비교 및 분석을 해 보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
 2015 고양문화재단 직무수행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15년 12월 고양문화재단 공채채용 직무수행계획서 1차 서류합격
- 여가 시간이 많아지면서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가 늘어나 그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 사업명 : 형형색색(形形色色)
1. 추진의도
- 시민들의 문화적욕구가 점차 높아지고, 여가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거주지 내에서 문화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욕구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계획하게 되었다.

2. 추진목적
3. 추진내용
4. 추진전략
5. 기대효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입니다.

▣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01.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02. 실습생 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03. 실습일지 : 15일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04. 프로그램평가서

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달성 평가

2. 프로그램 과정 평가

3.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4. 예산평가

5. 추후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05. 실습생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

▶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하도록 보조지도
▶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 저녁식사
▶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합격한 기간제 교사자기소개서

 

합격한 기간제 교사자기소개서
 교사용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사 자기소개서 입니다. 강릉시에서는 사용하지마세요^^ 그외 지역 분들 환영.

보시면 아시겠지만 깔끔합니다.



1. 성장 과정
2. 성격 및 생활 신조
3. 교직관 및 포부
1) 교사와 학생이 한 마음이 되도록 노력하는 교사
2) 자기 주도적 학습과 창의성 계발에 힘쓰는 교사
3) 전문성
4) 가르침과 배움은 같은 것
5) 포부
4.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느낀 점
1) 교사와 학생이 한 마음이 되도록 노력하는 교사
즐겁고 유익한 수업이 되기 위해서 교사는 항상 학생들과 함께 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학생들은 교사가 자신을 이해해주고 아껴준다고 느낄 때 선생님께 쉽게 다가오며, 자신의 힘든 부분도 이야기 할 수 있게 됩니다. 교사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그들을 이해하며 때로는 친구처럼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마음을 읽기 위해 힘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가까워지고 편해질 때 학생들은 학교 생활에 즐거움을 느끼며 학습 의욕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수업이란 교사와 학생들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과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례관리 계획서입니다.

상담내용

☐ 가정환경
-아버지의 타지생활로 따로 생활하고 있어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리더십 결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아버지로부터 생활비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난으로 자녀부양을 위해 어머니가 직장생활을 하고 있음. 어머니의 늦은 귀가와 오빠가 친구를 만나러 밖에 자주 나가면서 홀로 고립되는 생활이 길어지고 방치되는 상황은 잦은 불안을 야기시킴.

□ 정서적
아동의 방치되는 상황은 강한 불안을 야기 시키고, 불안은 학습을 하는데 지장을 초래하고 있음. 학습습관이 잘되어 있지 않아 집중력이 부족하고 읽고 내용을 표현하는 수준이 평균 수준보다 뒤처지는 것으로 평가됨. 아직 아동은 센터 내 입소기간이 길지 않아 적응이 다소 부족하고, 오빠와 함께 있기를 원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열등감이란, 열등감의 원인과 결과
.
.
.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사랑하자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상처받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솔직하게 감정을 드러내자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자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사랑하자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상처받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솔직하게 감정을 드러내자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자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사랑하자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상처받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솔직하게 감정을 드러내자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