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2학기 종합 행동발달평가 10명입니다.

 

만1세 1학기, 2학기 종합 행동발달평가 10명입니다.
 만1세 1학기,2학기 종합 행동발달평.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1년치 분량이며, 아주 자세합니다.
#목차

1. <구분-관찰내용>
1)기본생활습관
2)신체운동
3)의사소통
4)자연탐구
5)사회관계
6)예술경험

2. <1학기 종합 평가>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일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예술 경험
-신나는 노랫소리를 듣고 즐거운 감정을 움직임으로 반응할 수 있다.
-특정 대상의 특징적인 동작을 모방하여 신체움직임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공주 놀이를 하거나 아기 인형을 재우고 먹이고 업어주는 등 여자 친구들과 함께 역할 놀이를 주로 하며 놀이를 합니다. 간혹 여자 친구들이 함께 놀다보니 놀이상황 속에서 또래와의 다툼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다툼 속에서도 화해하는 방법을 통해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하는 것을 배우고 친구에게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도 스스로 말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OO반에서 한 학기동안 교사와 친구들과 함께 지내면서 여러 방면으로 많이 성장하고 발전한 OO이를 가정에서도 많이 칭찬해주시고 격려해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 노인복지l아동복지l특수교육 교사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 노인복지l아동복지l특수교육 교사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4.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예문 4가지를 엄선하였습니다. 노인복지, 아동복지, 사회복지센터, 특수교육 교사 자기소개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 자료로 기본에 충실한 우수 샘플입니다. 완성도 높은 실제 합격 자료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낡은 자기소개서가 아닙니다.
작성노하우와 면접질문을 수록하여 보다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Part 1. 사회복지사 면접질문 요약

Part 2.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Part 3. 이력서 작성 도움말

Part 4.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예문 4가지

1. 아동복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2. 사회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3. 노인복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4. 특수교육 교사 자기소개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 영화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으로 드라마에 이어, 소설로 탄생했고, 이번에 영화로 관객들과 만나게 된 것이다. 실제 노희경 작가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3년 만에 쓴 작품이자 어머니께 올린 글이기도 하다. 죽음을 앞둔 50대 엄마, 평생 모진 시집살이를 시키면서도 한 편으로는 모녀지간의 정을 나누었던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 인정하기 싫지만 엄마를 보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절절함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영화로 만나게 된 것이다.
이 영화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으로 드라마에 이어, 소설로 탄생했고, 이번에 영화로 관객들과 만나게 된 것이다. 실제 노희경 작가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3년 만에 쓴 작품이자 어머니께 올린 글이기도 하다. 죽음을 앞둔 50대 엄마, 평생 모진 시집살이를 시키면서도 한 편으로는 모녀지간의 정을 나누었던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 인정하기 싫지만 엄마를 보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절절함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영화로 만나게 된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치매를 주제로 한 영화에서 보여주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인 관점을 살펴보고 치매안심센터의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을 소개하고 개선점을 찾아보자.
 치매를 주재로 한 영화에서 보여주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2. 지자체별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
3. 개입방안에 대한 개선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의 치매환자 수는 급속한 속도보다도 더 빠르게 증가하여 OECD국가의 치매환자 수 증가 속도에 비해 급증하고 있으며 2015년 약 63만이었던 우리나라 치매환자 수는 2024년에는 100만, 2039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2. 지자체별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
3. 개입방안에 대한 개선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치매와 관련된 영화로 영화 노트북은 그 주제에 있어 끼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생각되는 영화다. 엄연히 영화를 관통하는 주제는 남녀간의 사랑이고, 치매는 현재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하나의 도구나 결론에서의 깜짝 반전에 그친다. 하지만 영화에서 주인공은 남의 이야기를(실제는 자신의 이야기다.) 너무나 편안한 환경에서 편안한 사람에게 들려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 3주, 120시간 사회복지현장실습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을 하면서 만든 사례괸리계획서입니다.
-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에 대한 사례관리계획서입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제출 문서 안에 포함되어 있는 사례관리계획서를 처음 작성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차

1. 일반적인 사항
1) 가족상황
2) 경제상황
3) 건강상황
4) 일상상황
5) 사회심리적 상황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1) 신체, 정서
2) 클라이언트의 강·약점

3. 욕구진술
1) 경제적 지원
2) 병원치료
3) 심리치료

4. 개입계획

5. 서비스 일정표


◆ 본문일부

1. 일반적인 사항

1) 가족상황 : 부모님은 이혼하셔서 아버지와 살고 있음.

2) 경제상황 : 아버지가 일을 못하고 계셔서 당장의 생활비조차 없는 상황

3) 건강상황 : 아버지는 공사장에서 근무하시다 사고로 허리디스크가 생기셔서 3개월 전부터 일을 못하고 계심.

4) 일상상황 : 아버지가 일을 못하시며 집에 계시면서 집안일과 일을 해야 하기에 아들 정O은 학교를 안 나가고 있음.

5) 사회심리적 상황 : 아들 정O은 아픈 아버지를 위해 자신이 가장역할을 해야 하기에 심적으로 부담감과 불안감이 있고 현재의 상황을 아직은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받아들이기 힘들어 하고 있음.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1) 신체, 정서

- 신체 : 아버지는 허리디스크가 심해지심에도 병원치료를 받지 못해 혼자 거동이 힘든 상황

- 정서 : 아버지, 아들 둘 다 하루 종일 같이 있으면서도 대화를 거의 나누지 않으며, 삶을 포기한 것처럼 살아가며 많이 지친 상태.

<이하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상담심리학 과제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당연한 존재이면서도 피하고 싶은 존재가 되고 있다. 적절한 양의 스트레스는 동기를 유발하고 목표를 성취하게 하는 어느 정도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지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의 삶에 건강하지 않은 악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인이 된다. 스트레스란 무엇이고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은 없는지 또한 적절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대화 도중 습관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이야기하곤 한다.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적인 정의는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에 대해 “짜증난다”, “화난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고, 또 다른 사람은 “피하고 싶다”, “겪고 싶지 않다”, “머리 아픈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라틴어 ‘stringer(팽팽하게 죄다)’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